넷플릭스 보는 날이면
연희동에 가야 한다
넷플
연가
멤버십 신청
이벤트
커뮤니티
와인을 딸 시간: 나파벨리부터 보르도까지
라이프스타일
일요일 2시 모임, 4월 4일 부터
홍대 사생활에서
73,000원 X 3개월

모임장
이민정, 와인바 ‘루바토' 대표
향기로운 와인, 맛있는 음식, 즐거운 대화가 좋아서 와인바까지 운영하게 된 이민정입니다. 때로는 혼자, 때로는 여럿이서 와인을 즐기고 싶지만 어떻게 해야 할지 모르겠는 분들에게 와인은 어렵고 낯선 것이 아니라 설레는 것이라는 걸 알려드리고 싶습니다. 아름다운 음악과 대화, 와인잔이 부딪히는 경쾌한 소리와 웃음소리. 생각만 해도 미소가 지어진다면 당신은 와인을 즐길 준비가 되어있는 사람입니다. 그 즐거움이 배가 될 수 있도록 함께 와인을 따볼까요?
모임 소개
와인을 딸 시간: 나파벨리부터 보르도까지
사랑하는 사람과 큰맘 먹고 분위기 좋은 레스토랑에 간 당신. 웨이터가 저 멀리서 와인 리스트를 들고 오네요. 오늘만큼은 하우스 와인 말고 다른 와인을 골라 마셔보고 싶습니다. 그런데 말입니다. 흰 건 종이요, 까만 건 글씨이니 이국의 언어로 빽빽하게 적혀 있는 와인 리스트를 본 순간 왜인지 답답한 마음이 듭니다. 천천히 리스트를 읽어내려가 보지만 도무지 뭐가 뭔지 알 수 없는 당신은 오늘도 레스토랑에 가면 늘 있는 하우스 와인에 만족하고 맙니다.

이 모임은 하우스 와인 말고, 다른 와인도 마셔보고 싶었던 사람, ‘레드, 화이트, 스파클링’ 말고, ‘달다, 시다, 드라이하다’ 말고 와인에 대해 더 자세히 알고 싶고 이야기하고 싶은 사람을 위한 와인 기초 모임입니다. 와인에 관한 재미있는 영화를 보고 와인을 조금 더 친숙하게 알아가고, 모임장이 추천하는 와인을 마셔보고, 여러분이 소믈리에가 되어 멤버들에게 와인을 추천하면서 3개월간 와인으로 가득 찬 일상을 살아보려고 해요.

와인의 매력이 궁금했던 분들, 그 무엇보다 분위기를 사랑하는 애주가, 와인잔을 빙글빙글 돌리며 진심을 전하고픈 외로웠던 분들 모두 환영합니다. 나파밸리부터 보르도까지, 와인의 세계로 함께 여행을 떠나보아요. 지금은, 와인을 딸 시간!
이민정님의 한마디
test
함께 감상할 작품들

* 3주마다 ‘와인’을 주제로 한 넷플릭스/영화를 보고 만납니다.
* 함께 마실 와인은 상황에 따라 변경될 수 있습니다.
* 모임 참석 전, 모임장이 발제한 작은 사전 과제가 주어집니다.

함께 나눌 질문들
1회차 - 와인을 딸 시간! 우리가 만날 시간!
영화 <와인을 딸 시간>은 가업을 물려받으라는 아버지의 압박과 소믈리에라는 꿈 사이에서 갈등하는 청년의 성장 스토리이기도 하지만, 전문 소믈리에가 되는 과정을 상세하게 알 수 있는 영화이기도 합니다. 여러분은 주로 언제 와인을 드시나요? 정확히는 표현하기 어렵지만 내가 좋아하는 와인 맛은 어떤 것인가요? 영화 속 주인공이 전문 소믈리에로 성장하기 위해 하는 공부를 따라, 우리의 와인 공부를 시작해봅시다!
* 함께 볼 작품: <와인을 딸 시간>(프렌티스 페니, 2020) * 함께 마실 와인: Creation Viognier 2019(크리에이션 비오니어), SOUMAH YARRA VALLEY SINGLE VINEYARD PINOT NOIR(소마 싱글빈야드 야라밸리 피노누아), IVOIRE SAUMUR BLANC DEMI-SEC(이브아르 소뮈르 블랑 드미섹)
2회차 - 국가별 와인: 와인은 프랑스에만 있다고?
흔히들 와인 하면 프랑스를 떠올리지만, 포도밭이 있는 전 세계가 와인 산지나 다름없는데요. 특히 미국 캘리포니아주의 나파 밸리는 대규모 와인 생산지로 유명하고, 크고 작은 와이너리가 1,800개나 있습니다. 영화 <와인 컨트리>는 친구의 생일에 모처럼 나파밸리로 여행을 떠나며 벌어진 좌충우돌 에피소드를 다룬 코미디 영화인데요. 이번 시간에는 나파밸리의 풍경을 배경 삼아 우리의 우정을 깊게 만들어줄 각 국가별 와인을 조금 더 살펴볼 예정입니다.
* 함께 볼 작품: <와인 컨트리>(에이미 포엘러, 2019)
* 함께 마실 와인: CA DI RAJO PINOT GRIGIO(까디라요 피노 그리지오), Ataraxia, Serenity(아타락시아 세레니티)
3회차 - 와인에 취하고, 웃음에 취하고, 사람에 취하고
와인은 정말 중요한 날에 분위기를 내기 위해서만 마셔야 하는 걸까요? 여기 삶의 갈림길을 앞에 두고 여행을 떠난 두 남자가 있습니다. 두 남자의 와인 여행과 함께 우리의 인생 이야기, 사랑과 꿈에 관한 이야기를 해볼까요? 꼭 마셔보고 싶은 와인 버킷 리스트를 함께 만들어 보면서요.
* 함께 볼 작품: <사이드웨이>(알렉산더 페인)
* 함께 마실 와인: Springfield Life from Stone Sauvignon Blanc(스프링필드 라이프 오브 스톤, 소비뇽블랑), The Pepper Pot 2017(더 페퍼 팟), L'avenir Far & Near Pinotage(라베니르 파앤니어 피노타지), Saltare MCC Rosé(살타레 MCC 브륏 로제)
4회차 - 내추럴 와인: 붉은빛 건배! 인생 와인을 찾아서
네 번의 와인 여행을 함께한 여러분 모두 어떠셨나요? 마지막 시간에는 그 어떤 것도 추가하지 않은 ‘내추럴 와인’을 곁들여 와인 하면 바로 떠오르는 그 나라! 프랑스를 구석구석 여행해보려고 해요. 어떻게? 바로 영화 <파리로 가는 길>을 통해서요! 이 영화는 미식을 사랑하는 사람이라면 흠뻑 사랑에 빠질 영화로, 낭만으로 가득한 프랑스 로드 트립을 다룬 영화입니다. 우리에게는 <대부>, <지옥의 묵시록>으로 유명한 프란시스 코폴라 감독의 부인 ‘엘레노어 코폴라'는 남편의 사업 동료와 프랑스를 여행했던 경험을 담아 이 영화를 만들었는데요. 칸에서부터 파리까지 구석구석 훑으며 맛있는 음식과 음악, 낭만으로 가득 찬 프랑스 여행으로 이 모임을 마쳐 볼까요? 프랑스 여행에서 와인을 빠뜨릴 수 없듯, 여러분에게도 와인이 여행의 동반자가 되었기를 바랍니다.
* 함께 볼 작품: <파리로 가는 길>(엘레노어 코폴라, 2016)
* 함께 마실 와인: Unico Zelo 'JADE & JASPER' 2019(유니코젤로 '제이드 앤 재스퍼'), Domaine des Amiel A Coural(도멘 데 아미엘 아 꾸할), Les Athlètes du Vin, Saint Nicolas de Bourgueil(레 아뜰렛 뒤 방, 쌩 니꼴라 드 부르게이)
함께 만들 습관
1. 모임에서 직접 모임장이 큐레이션한 와인을 마시며 와인을 더 깊게 알아갑니다.
2. 모임 중 딱 1번, 모임에서 배운 와인에 관련한 지식을 바탕으로 와인샵이나 집 근처 가까운 가게에서 직접 와인을 골라봅시다. 그리고 이 와인을 멤버들에게 소개해주세요.

함께하면 좋은 사람
* 다양한 와인을 한자리에서 즐기고 싶은 사람
* 와인을 통해 내 취향을 찾고 싶은 사람, 좋은 와인을 추천받고 싶은 사람
* 내가 좋아하는 와인 맛을 정확히 설명하고 싶은 사람
* 내 이야기를 들어줄 좋은 사람을 찾고 싶은 사람
* 분위기도, 술도 좋아하는 사랑스러운 애주가

함께라서 좋은 것
* 와인 이야기는 물론 인생과 사랑, 꿈에 관한 이야기를 함께 나누며 와인을 같이 즐길 수 있는 사람들을 만날 수 있습니다.
* 선뜻 고르기 어려웠던 와인을 쉽고 재미있게 마시며, 폭넓게 즐길 수 있습니다.
* 내 취향과 입맛에 맞는 와인을 이제는 정확한 언어로 설명할 수 있습니다.
* 복잡하고 어렵게만 느껴졌던 와인에 대해 쉽게 다가갈 수 있습니다.
* 중요한 날, 왜인지 분위기를 내고 싶은 날 와인 추천이 자연스러워집니다. (멋져보일 수 있습니다.)

신청 현황
여성남성선택없음여성21%남성75%선택없음4%
여성
남성
선택없음
넷플릭스 보는 날이면
연희동에 가야 한다
주식회사 세븐픽쳐스 | 대표자 전희재 | 사업자등록번호 342-81-00499
서울시 서대문구 연희로5길 54-24 | 070-7724-40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