넷플릭스 보는 날이면
연희동에 가야 한다
넷플
연가
멤버십 신청
이벤트
커뮤니티
더 테이블 - 채식과 키토제닉, 간헐적 단식으로 만드는 대안적 식단
라이프스타일
토요일 6시 30분 모임, 2월 6일 부터
을지로 저스트프로젝트에서
51,000원 X 3개월

💡 멤버들이 함께 만드는 자유 모임입니다.
모임 소개
더 테이블 - 채식과 키토제닉, 간헐적 단식으로 만드는 대안적 식단
매끼 잘 챙겨 먹고 싶은 우리, 영화를 통해 대안적인 식단, 더 맛있는 식단, 나를 행복하게 하는 식단을 고민해봐요. 우리가 먹은 것이 결국 우리를 만드는 것이니까요.

세상에는 맛있는 음식이 참 많습니다. 길을 걷다 보면 거리 가득 식당이라서, 유튜브와 TV를 켜면 먹방이 유행이라서, 배달앱이 잘 되어 있어서 우리는 참 많은 순간 음식의 유혹에 사로잡히고는 하죠. 농담 반 진담 반으로 “먹고 살려고 일한다"고 이야기하고, “언제 밥 한 끼 하자", “밥 먹었니?”로 안부를 대신하기도 합니다. 이렇듯 먹는 것은 우리네 삶에 참 중요한 문제입니다.

오늘 하루 나는 어떤 음식을 먹었나요? 혹시 바쁘다고 불량식품이나 편의점 음식으로 한 끼를 때우는 일상을 반복하지는 않았나요?

바쁘고, 귀찮고, 힘든 하루 속에서 ‘식사'의 소중함을 놓칠 때가 많은 것 같아요. 먹는 일을 소홀히 하면 우리 몸이 어떻게든 좋지 않은 쪽으로 반응하고는 하죠. 우리가 어떤 것을 먹는지에 따라 건강은 물론 일상의 활력과 내 삶의 질까지 좌우되는 중요한 주제라고 생각해요.

이 모임에서는 너무 과하거나 부족한 불균형한 영양 섭취를 벗어나 대안적인 식단, 영양이 풍부한 식단, 건강하고 맛있는 식단, 평생 기억에 남는 최고의 식사를 찾아 떠나 보려고 합니다. 채식, 간헐적 단식 등을 다루며 잘 먹고 사는 일에 대해서 이야기해보려고 해요. 물론 내가 가장 사랑하는 음식 이야기도요!

함께 감상할 작품들

* 3주마다 '식단'을 주제로 한 넷플릭스/영화를 보고 만납니다.
* 모임장 없이 12명이 함께 만드는 모임입니다. 첫 모임에서 앞으로 다루고 싶은 영화와 질문을 함께 정합니다.
* 모임 참석 전, 멤버들이 함께 발제한 작은 사전 과제가 주어집니다.
함께 나눌 질문들
1회차 - 내가 사랑하는 음식, 나를 행복하게 하는 식탁
어떤 음식을 좋아하나요? 나는 평소에 어떻게 먹고 있을까요? 나를 행복하게 하는 식탁의 즐거움은 무엇인가요? 서울 전역의 맛있는 햄버거집을 찾아다니는 분도 있고, 인스타그램에서 추천받은 음식점들을 주말마다 찾아다니는 분도 계시겠죠? 넷플연가팀은 요즘 연희동에 숨어있는 맛집들을 투어하고 있는 중이에요. 첫 모임에서는 내가 평소에 먹는 음식과 자주 다니는 식당, 식습관을 돌아볼까요? <리틀 포레스트>의 혜원처럼 손수 길러 정성 가득한 음식을 매끼 해먹기는 어렵더라도, 직접 장을 봐서 요리하는 즐거움도 함께 이야기 해봅시다.
* 함께 볼 작품: <리틀 포레스트>(임순례, 2018)
2회차 - 채식: 내가 직접 선택하는 윤리적 먹을거리
공장식 축산 경영, 비윤리적인 육류 생산 및 도축 방식에 대한 반대, 자신의 건강을 지키기 위해서 등등 사람들이 채식을 선택하는 이유는 다양합니다. 노트북으로 결제만 하면 먹거리가 다음 날 바로 집 앞까지 오는 효율적인 새벽배송의 시대에, 이제 우리는 조금 더 꼼꼼하게 먹거리를 선택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내가 먹는 음식은 어디에서 와서 어떤 과정을 거쳐 만들어진 것일까요? 내가 음식을 먹는 이 행위가 세상에, 환경에, 타인에게 어떤 영향을 미치고 있을까요? 맛있는 채식 식단에는 무엇이 있는지도 함께 이야기해보며 이번 모임이 있는 일주일 중 하루나 이틀 정도만큼은 일상에서도 채식 식단을 실천해봐요.
* 함께 볼 작품: <더 게임 체인저스>(루이 시호요스, 2018)
3회차 - 간헐적 단식과 키토제닉 식단: 가벼운 몸, 건강한 몸
허기를 쫓기 위해 허겁지겁 먹는 불균형한 식사는 자칫 몸의 건강뿐만 아니라 마음의 건강까지 해칠 수 있습니다. 우리 몸은 어떻게 음식을 받아들이고 있을까요? ‘삼시 세끼를 꼭 먹어야 건강해진다’ 혹은 ‘쌀밥이 최고다' 등 우리가 흔히 알고 있는 음식을 먹는 습관과 정보들이 우리 몸에 정말 맞는 것일까요? 실리콘밸리를 비롯, 최근 많은 사람들에게 화제가 되고 있는 간헐적 단식과 키토제닉 식단(일명 저탄고지 식단)을 시작으로 내가 먹고 있는 음식의 종류와 습관, 주기들이 내 몸에 어떤 영향을 미치는지 알아봅니다.
* 함께 볼 작품: 함께 정할 예정
4회차 - 윤리적 식탁: 식재료의 이면
슈퍼푸드 아보카도, 달콤 쌉싸름한 초콜릿, 꿀벌이 만들어내는 천연 꿀, 맛도 좋고 값도 싼 단백질 식품 닭과 우유 등등 우리가 일상에서 쉽게 접하는 식재료의 이면을 들여다보며 윤리적 식탁과 대안적 식탁의 가능성을 고민해보려고 합니다. 우리 생명과 직결되는 먹거리와 음식이 우리 입으로 들어오기까지는 숨은 힘이 작용하는데요. 이 보이지 않는 손의 실체는 무엇인지, 식품 공급사슬의 심장부를 파헤치는 넷플릭스 다큐멘터리 시리즈 <부패의 맛>을 보고 일상에서 윤리적 식탁을 만들어갈 수 있는 대안적 방안을 함께 고민해봅시다.
* 함께 볼 작품: 넷플릭스 다큐멘터리 시리즈 <부패의 맛>(2019)
함께 만들 습관
* 대안적 식단을 고민하는 모임인 만큼 평소 내 식단과 체질을 개선해보는 습관을 만들어볼 예정입니다. 식단일기를 쓰면서 일주일에 하루 정도는 채식, 간헐적 단식, 키토제닉, 윤리적 식사 등에 함께 도전해보아요.
함께하면 좋은 사람
* 일상이 버거워 내가 먹는 식사는 뒷전인 사람
* 먹는 것을 좋아하는 12명과 함께 나만의 맛지도를 만들고 싶은 사람
* 잘 먹고 잘 사는 것에 관심이 많은 사람
* 지금 먹는 음식과 습관이 내 몸에 어떤 영향을 미치는지 궁금한 사람
* 간헐적 단식, 키토제닉 식단에 대한 새로운 정보가 궁금한 사람

함께라서 좋은 것
* 전혀 생각하지 못했던 주제들에 대해 말할 수 있는 기회가 있습니다.
* 솔직하게 나만의 이야기로 귀결시켜도 좋습니다.
* 그동안 경험했던 다양한 관계들을 나눌 수 있습니다.
* 세상과 타자, 그리고 나를 바라보는 눈이 생깁니다.
* 눈과 더불어 오감이 더 발달하거나 때에 따라 육감까지 획득할 수 있습니다.

넷플릭스 보는 날이면
연희동에 가야 한다
주식회사 세븐픽쳐스 | 대표자 전희재 | 사업자등록번호 342-81-00499
서울시 서대문구 연희로5길 54-24 | 070-7724-40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