넷플릭스 보는 날이면
연희동에 가야 한다
넷플
연가
멤버십 신청
이벤트
커뮤니티
서울 사는 소공녀들의 본격 취향 찾기
라이프스타일
목요일 7시 모임, 2월 4일 부터
강남 일상비일상의틈에서
51,000원 X 3개월

💡 멤버들이 함께 만드는 자유 모임입니다.
모임 소개
서울 사는 소공녀들의 본격 취향 찾기
의, 식, 주. 인간이 살아가는 데 꼭 필요한 3대 요소라고 하죠. 그런데 도시에서 정신없이 살다 보면 가장 기본이라는 이 셋을 신경 쓰는 일이 참 어렵습니다. 누군가는 아직까지 내 취향이 정확히 뭔지 모르기 때문에 선택이 어렵고, 또 누군가는 취향이 확실한데 여러 사정으로 내 맘에 드는 것들을 고를 수 없어 괴롭기도 하겠죠.

하지만 그것이 무엇이든 내가 좋아하는 것을 찾아 떠나는 여정, ‘취향 찾기'는 참 즐겁습니다. 왜, 좋아하는 데에는 이유가 없다고들 하지만 좋아하는 것을 골똘히 파고들다 보면 나를 발견하는 재미를 찾을 수 있기도 하고, 이루고 싶은 꿈과 목표가 생기기도 합니다.

나만의 취향을 찾아 나서는 이 모임은 마음을 다스리고, 행복의 근육을 단련하며 취향과 아름다움의 깊이를 함께 고민합니다. 내 몸 구석구석까지 사랑하는 일, 정성스럽고 충만한 식사, 이야기가 담긴 취향의 물건을 오래 곁에 두는 습관은 도시에서 소멸하지 않고 건강하고 단단하게 견디는 방법입니다. 삶의 틈을 알차게 메우는 각자의 방식을 도란도란 나누어 봅니다.

함께 감상할 작품들

* 3주마다 '취향과 아름다움'을 주제로 한 넷플릭스/영화를 보고 만납니다.
* 모임장 없이 12명이 함께 만드는 모임입니다. 첫 모임에서 앞으로 다루고 싶은 영화와 질문을 함께 정합니다.
* 모임 참석 전, 멤버들이 함께 발제한 작은 사전 과제가 주어집니다.
함께 나눌 질문들
1회차 - 취향, 좋아하는 것을 향한 여행
<소공녀>는 하루 한 잔의 위스키와 한 모금의 담배 그리고 사랑하는 남자친구만 있다면 더 바라는 것이 없는 3년 차 프로 가사도우미 '미소'의 생존에 관한 영화입니다. '집'만 없을 뿐, 일도 사랑도 자신만의 방식대로 살아가는 미소의 삶은 우리에게도 여러 질문을 던지는데요. 당신의 삶을 충만하게 만드는 취향은 무엇인가요? 의, 식, 주를 고를 때에 나만의 기준이 있나요? 물건을 선택할 때, 절대 포기할 수 없는 것이 있다면 무엇인가요? 지금 꼭 갖고 싶은 것이 있다면요? 첫 모임에서는 나를 이루는 취향에 관해 이야기 나눠요.
* 함께 볼 작품: <소공녀>(전고운, 2017)
2회차 - 패션: 나만의 스타일을 찾아서
‘멋진 할머니'가 되는 게 꿈이라고들 하죠. 유튜브 채널 ‘밀라논나'가 매회 화제를 일으키며 높은 조회수를 기록하는 만큼, 무엇을 어떻게 입느냐, 어떤 패션 취향을 가지고 있느냐에서 삶에 대한 태도도 달라지는 것 같아요. 꼭 비싼 옷만을 입지 않아도 내게 잘 어울리는 옷, 내가 입고 싶은 옷이 나를 한층 기쁘게 합니다. 이번 회차에서는 패션에 관한 영화를 보며 먼 미래의 멋진 노년을 꿈꿔보아요.
* 함께 볼 작품: 모임 시작 후 함께 논의
3회차 - 식사: 혀끝까지 행복한 추억
내가 먹는 것이 곧 나를 만든다고 생각하면 한 끼도 허투루 먹을 수 없는 것 같아요. 여러분은 어떤 음식을 좋아하시나요? 나를 행복하게 하는 나만의 힐링 푸드가 있다면요? 혹은 나만 아는 맛집이 있다면! 이번 모임에서는 혀끝까지 즐겁게 만드는 음식 이야기를 나누며 미식의 세계에 푹 빠져보아요. 함께 모인 멤버들끼리 맛집 리스트와 지도를 공유해보는 것도 좋겠죠?
* 함께 볼 작품: 모임 시작 후 함께 논의
4회차 - 집과 공간: 언젠가는 꼭 살고 싶은
꿈꾸는 집이 있나요? 여러분은 어떤 집에 살고 싶나요? 집에 관한 작품을 보고 집 고르는 팁부터 인테리어 취향, 꼭 갖고 싶은 가구까지 다양한 이야기를 함께 나누어 보아요. 아직까지는 내 집 마련이 쉽지 않더라도 내가 살고 싶은 지역, 살고 싶은 집의 형태, 꾸미고 싶은 방 등등 여러 상상을 통해 나만의 홈 스윗 홈을 꾸며보아요. 내가 좋아하는 공간, 나만 아는 공간에 관한 이야기도 함께 나누어요. 독립에 관한 이야기도, 완벽한 인테리어를 자랑하는 미술이 훌륭한 영화를 살펴보며 내가 살고 싶은 영화 속 집을 골라보는 것도 재미있겠죠?
* 함께 볼 작품: 모임 시작 후 함께 논의
함께하면 좋은 사람
* 좋은 취향을 선택하고 싶은 사람
* 도시에 살며, 퇴근 후 삶을 값지게 꾸려보고 싶은 사람
* 내가 좋아하는 것, 내가 아름답다고 느끼는 것이 무엇인지 찾고 싶은 사람
* 나만의 관점이 있는 사람 혹은 나만의 관점을 찾고 싶은 사람
* 잘 쓰고 잘 버리는, 가치 소비에 관심이 많은 사람

함께라서 좋은 것
* '행복해 보이는 사람'보다는 '행복을 아는 사람'으로 성장합니다.
* 먹고, 마시고, 쉬고, 운동하고, 여행하는 모든 휴식의 순간이 더 튼튼해집니다.
* 내 삶을 구성하는 것들이 다시 보입니다. 아름다움을 살펴 찾는 안목이 쑥쑥 자라납니다.
* 좋은 물건을 고르고 발견하는 감각이 풍부해집니다.
* 일상에서, 쓰고 버리는 일의 깊이가 다르게 느껴집니다.

넷플릭스 보는 날이면
연희동에 가야 한다
주식회사 세븐픽쳐스 | 대표자 전희재 | 사업자등록번호 342-81-00499
서울시 서대문구 연희로5길 54-24 | 070-7724-40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