넷플릭스 보는 날이면
연희동에 가야 한다
넷플
연가
멤버십 신청
이벤트
커뮤니티
취미 100가지 만들기 - 수공예편
라이프스타일
토요일 6시 30분 모임, 4월 10일 부터
홍대 사생활에서
51,000원 X 3개월

💡 멤버들이 함께 만드는 자유 모임입니다.
모임 소개
취미 100가지 만들기 - 수공예편
우리 곁에 전염병이라는 재난이 밀접하게 다가오며 불안과 우울감을 호소하는 사람들이 늘어나고 있는데요. 이러한 상황을 빗대어 코로나19와 우울을 뜻하는 블루(blue)를 합쳐 ‘코로나 블루’라는 신조어가 탄생하기도 했죠.

올해를 돌아보면 이 무료함을 이겨내기 위한 사람들의 노력이 빛을 발한 한해가 아니었나 싶어요. 천 번을 저어야 음료가 된다는 달고나 커피 만들기부터 보석 십자수, 피포 페인팅, 홈트레이닝, 비즈반지 만들기 등등 집에서 즐길 수 있는 수많은 취미들이 대유행을 하고 있습니다. 이럴 때일수록 마음속 분노와 불안, 우울을 잘 다스릴 수 있도록 부지런히 손을 움직여 하나에 몰두할 수 있는 취미를 만들어두어야 하는데요.

넷플연가는 포스트 코로나 시대를 준비하는 밀레니얼 멤버들을 위해 다양한 라이프 스타일을 제안하고 있습니다. 이 모임은 취미 100가지 만들기의 첫 편인 ‘수공예’ 모임입니다. 향초 만들기, 악세서리 만들기, 뜨개질 등등 한번 알아두면 만들어 선물하기도 좋고, 나만의 공간을 꾸미기도 좋은 수많은 수공예에 함께 도전해보려는 모임입니다. 영화 이야기를 나누고, 서로의 고민을 나누고, 마음을 묻고, 느낀 점을 공유하면서 손을 부지런히 움직여 나만의 작품을 만들어보아요. 수공예의 세계에 푹 빠져 보세요!

함께 감상할 작품들

* 3주마다 '취미'를 주제로 한 넷플릭스/영화를 보고 만납니다.
* 모임장 없이 12명이 함께 만드는 모임입니다. 회차별 세부 주제와 콘텐츠는 구성원 협의 하에 변경될 수 있습니다.
* 모임 참석 전, 멤버들이 함께 발제한 작은 사전 과제가 주어집니다.
* 2, 3, 4회차 재료는 별도 준비가 필요할 수 있습니다.

함께 나눌 질문들
1회차 - 버킷리스트: 당신의 취미는 무엇인가요?
이 모임은 3개월 동안 취미를 만들어나가는 모임인데요. 세상에 존재하는 수공예 중, 우리가 도전해 볼만한 것들을 정해 함께해보는 모임입니다. 첫 시간에는 내 ‘버킷리스트’에 관해 이야기해보려고 해요. 지금 당장 할 수는 없지만 언젠가는 꼭 해보고 싶은 것부터 3개월 안에 실천해볼 수 있는 작은 것들까지, 우리의 버킷리스트를 공유해봅시다.
* 함께 볼 작품: <버킷리스트: 죽기 전에 꼭 하고 싶은 것들>(로브 라이너, 2007)
2회차 - 뜨개질: 야근 대신 뜨개질
두 번째 시간에는 함께 뜨개질로 가는 첫 발을 떼어 봅시다. 다큐멘터리 영화 <야근 대신 뜨개질>은 공정 여행 상품을 판매하는 사회적기업에 다니는 세 동료가 부당한 노동 환경에서 뜨개질로 의미 있는 일을 만들어내려는 여성들의 이야기인데요. 이번 시간에는 씨실과 날실을 엮어나가며 작은 것들을 모아 실천해나가는 일의 소중함에 관해 이야기해봅시다.
* 함께 볼 작품: <야근 대신 뜨개질>(박소현, 2015)
3회차 - 비즈반지 만들기
이번 시간에는 나를 위한 악세서리를 만들어보려고 해요. 기분 전환과 몰입을 위한 최고의 취미, ‘비즈반지 만들기’를 함께 하며 영화 이야기를 나눠보려고 하는데요. 구슬을 꿰는 방법도, 구슬 색과 모양도 가지각색! 전문 디자이너는 아니지만 나만의 디자인을 만들어 친구들에게 선물해볼 수도 있어요.
* 함께 볼 작품: 모임 시작 후 함께 논의
4회차 - 향초 만들기
마지막 모임에는 나만의 공간을 향기롭게 해줄 예쁘고 귀여운 향초를 만들어 보아요. 은은하게 오래 가는 향기가 한 사람의 인상을 결정하기도 하죠. 우리의 모임이 좋은 향기로 기억될 수 있도록 부지런히 손을 움직여 보아요.
* 함께 볼 작품: 모임 시작 후 함께 논의
함께하면 좋은 사람
* 도전하기를 좋아하고, 새로운 취미를 찾고 싶은 사람
* 도시에 살며, 퇴근 후 삶을 값지게 꾸려보고 싶은 사람
* 내가 좋아하는 것, 내가 아름답다고 느끼는 것이 무엇인지 찾고 싶은 사람
* 나만의 관점이 있는 사람 혹은 나만의 관점을 찾고 싶은 사람

함께라서 좋은 것
* 뜨개질, 비즈반지 만들기, 향초 만들기 등 여러가지 수공예에 도전해볼 수 있습니다.
* '행복해 보이는 사람'보다는 '행복을 아는 사람'으로 성장합니다.
* 먹고, 마시고, 쉬고, 운동하고, 여행하는 모든 휴식의 순간이 더 튼튼해집니다.
* 나만의 버킷리스트를 만들고, 하나씩 도전해볼 수 있습니다.
* 좋은 물건을 고르고 발견하는 감각이 풍부해집니다.

넷플릭스 보는 날이면
연희동에 가야 한다
주식회사 세븐픽쳐스 | 대표자 전희재 | 사업자등록번호 342-81-00499
서울시 서대문구 연희로5길 54-24 | 070-7724-40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