넷플릭스 보는 날이면
연희동에 가야 한다
넷플
연가
멤버십 신청
이벤트
커뮤니티
스마트 스토어, 자영업 입문 - 장사꾼입니다, 비즈니스 하십시오
일과 커리어
수요일 7시 30분 모임, 1월 27일 부터
홍대 사생활에서
63,000원 X 3개월

💡 멤버들이 함께 만드는 자유 모임입니다.
모임 소개
스마트 스토어, 자영업 입문 - 장사꾼입니다, 비즈니스 하십시오
회사를 다니던 중 스마트 스토어로 장사를 시작한 모임지기가 혼자 공부하고 제품을 판매하며 느낀 것들을 여러분께 쉽고 재미있게 설명해드립니다. 스마트 스토어나 개인 쇼핑몰 등 온라인에서 창업을 준비하는 사람, 부업을 하고 싶은 사람, 브랜드를 만들고 싶은 분을 모집합니다.

모임을 통해 거대 자본이나 성공한 사업가가 알려주는 뜬구름 잡는 방법론은 잠시 미루고, 개인이 일을 시작할 때 미리 느껴야 하는 현실 이야기를 살펴 볼까요? 책에서 접하는 유명한 브랜드의 스토리가 아닌, 우리와 더 밀접한 소규모 브랜드 이야기를 중점적으로 해 봅시다.

이 모임을 통해 첫째, 누군가는 창업에 도움을 받을 수도 있고 둘째, 누군가는 개인이 진행 중인 사업에 도움을 받을 수도 있습니다. 하지만 셋째, 누군가는 ‘나는 창업을 할 사람이 아니구나’ 혹은 ‘조금 더 준비를 해야겠다’ ’라고 느끼실 수도 있겠죠. 어떤 반응이든 다 좋습니다. 장사의 기본을 같이 궁리해봅시다!

님의 한마디
test
함께 감상할 작품들

1. 스마트 스토어 개설 - 사업자가 아닌 개인도 무료 개설 가능
2. 제품 등록 - 상세 페이지 형식 갖춰서 등록
3. (원한다면) 모임 구성원 간 제품을 구매하고 택배를 실제로 보내보기

함께 나눌 질문들
1회차 - 장사하자, 먹고 살자
어떤 걸 어디서 어떻게 팔지? 유명한 강연회나 칼럼에서 나오는 브랜드 전략, 마케팅 전략, SWOT 분석 이런 거 말고 지금 알아야 하고 해야할 일들은 뭘까? 스마트 스토어랑 지마켓은 뭐가 달라? 홈페이지 만드는 건? 물류는? 배송은? 고객 응대는? 장사를 시작해야겠다고 마음먹은 순간 떠오르는 수많은 질문들이 있습니다. 첫 모임에서는 넷플릭스 시리즈 <백만 파운드의 메뉴> 시즌2 첫 편을 살펴보고 소비자의 입장에서 판매자의 입장으로 생각 전환하는 연습을 함께 해보려고 합니다. 정밀하지는 않지만 정밀한 척 사업 예상을 해봅니다.
* 함께 볼 작품: 넷플릭스 시리즈 <백만 파운드의 메뉴> 시즌2 Ep.1 ‘빠르고 확실한 패스트 캐주얼’ (2019)
* 함께 들을 음악: 장사하자 (하찌와 TJ)
2회차 - 클래식과 변화, ‘선택’과 집중
내가 파는 혹은 앞으로 팔 물건(서비스)은 어떤 변화가 필요할까? 창업자들의 가장 큰 고민인 브랜딩과 매출 사이의 임계점을 찾아보고 사례를 분석해봅니다. 넷플릭스 다큐멘터리 시리즈 <익스플레인: 세계를 해설하다> 시즌2의 ‘스포츠를 입다' 편을 보고 운동화를 판매하며 느끼는 매출 흐름과 시장 변화, 그리고 앞으로의 예측. 그리고 저항할 수 없는 전 세계적인 변화 요소들을 살펴봅니다. 장사하는 사람이 선택할 수 있는 한 우물 vs 두 우물 패러독스도 함께 탐구해봅시다.
* 함께 볼 작품: 넷플릭스 시리즈 <익스플레인: 세계를 해설하다> 시즌2 ‘스포츠를 입다’(2019)
3회차 - 이거 양치컵인데요?
외국에서 들여오는 제품에 대한 이야기와 장사하는 사람의 멘탈 관리가 이번 시간의 주제입니다. 외국 업체의 라이센스 계약과 직접 수입하는 제품의 차이는? 상표권 등록, 디자인 등록 출원에 대한 현실적인 이야기와 세계 최대 도매 시장 이야기를 합니다. 개인적으로 혼자 제품을 수입하고 판매하는 과정을 거치며 몸으로 배운 것들을 투 머치 토커로 이름난 박찬호 선수처럼 설명할지도 모르겠습니다. 수출은 당장 현실과 약간 멀기도 하지만 간단하게 실제 사례를 보며 파악합니다.
* 함께 볼 작품: <부패의 맛> 시즌2 ‘아보카도 전쟁’(2019)
4회차 - 장사에서 사업으로
장사와 사업은 뭐가 다를까? 사업이 커지는 데 도움이 되는 신호와 도움이 되지 않는 신호를 알아봅니다. 현실적인 이야기에서 약간 뜬구름 잡는 이야기를 합니다. 빌 게이츠는 사무실 임대료도, 직원 퇴직금도, 노동청 감사도 걱정하지 않죠. 내가 물건(서비스)을 파는 이유와 목표에 대해 서로 의견을 나누며 생각을 환기하는 기회를 가집니다. 그리고 뜬구름 같은 목표를 설정하고 서로 평가하는 시간을 가집니다.
* 함께 볼 작품: <인사이드 빌게이츠> 시즌1 ‘파트1’(2019)
함께하면 좋은 사람
* 자영업과 스마트 스토어에 관심이 많은 사람, 이제는 뭐라도 시작해보고 싶은 초보
* 회사에 다니면서도 새로운 수익 라인을 창출해보고 싶은 사람, 안정성을 가장 우선시하는 사이드 프로젝트가 중요한 사람
* 자신만의 독립된 콘텐츠, 프로젝트를 만들어보고 싶은 사람
* '딴짓' 해도 괜찮은지, 내가 꿈꾸는 '딴짓'이 괜찮은지 고민스러운 사람
* 일, 커리어, 사이드 프로젝트라는 키워드로 쌓은 노하우를 함께 나누고 싶은 사람

함께라서 좋은 것
* 스마트 스토어로 직접 ‘장사’를 경험해 본 모임지기가 함께하는 모임입니다. 4번의 모임을 통해, 막연하게 생각했던 사이드 프로젝트를 실현시켜볼 수 있습니다.
* 나만의 브랜드를 구체화하는 일에 한 걸음 더 가까워집니다.
* 내 아이디어를 이야기하고 피드백 받는 과정에서 방향성이 생깁니다.
* 스타트업, 비즈니스 트렌드를 따라잡아 세상을 보는 눈이 넓어집니다.
* 막막하기만 했던 넥스트 스텝이 구체화됩니다.

신청 현황
여성남성선택없음여성21%남성75%선택없음4%
여성
남성
선택없음
넷플릭스 보는 날이면
연희동에 가야 한다
주식회사 세븐픽쳐스 | 대표자 전희재 | 사업자등록번호 342-81-00499
서울시 서대문구 연희로5길 54-24 | 070-7724-40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