넷플릭스 보는 날이면
연희동에 가야 한다
넷플
연가
멤버십 신청
이벤트
커뮤니티
어벤져스 vs 저스티스: 마블, DC 덕후 모여라~
영화와 넷플릭스
일요일 2시 모임, 1월 10일 부터
강남 일상비일상의틈에서
51,000원 X 3개월

💡 멤버들이 함께 만드는 자유 모임입니다.
모임 소개
어벤져스 vs 저스티스: 마블, DC 덕후 모여라~
슈퍼 히어로 무비를 이야기할 때에 탕수육 부먹 vs 찍먹 처럼 절대 빼놓고 이야기할 수 없는 주제가 있습니다. 바로 마블 vs DC인데요. 물론 DC 코믹스의 작품성에 대해서는 예전만 못하다는 평도 있지만, 두고두고 회자되는 레전드 영화들이 참 많습니다. 이처럼 두 코믹스 회사의 슈퍼 히어로들은 그 어떤 작품보다 친숙한 대형 프렌차이즈 영화로 전 세계 사람들의 사랑을 받고 있습니다.

유례없는 팬데믹 때문에 개봉이 미뤄지기는 했지만 차기작 개봉을 줄줄이 앞두고 있고, 새로운 마블 영화 <이터널스>에는 우리에게도 친숙한 ‘마동석’ 배우가 출연해 기대가 많이 되는데요. 탄탄하면서도 방대하게 연결된 세계관, 매력적인 캐릭터와 각자가 가진 능력, 영화 속 과학과 물리학 등 마블과 DC 코믹스 작품만 두고 보더라도 참 이야기할 거리가 많죠.

이 모임은 마블과 DC의 슈퍼 히어로가 등장하는 작품을 함께 이야기하며 덕력을 뽐내보는 모임입니다. 찐 마블 덕후분들, DC 덕후분들을 애정으로 모십니다!

함께 감상할 작품들

* 3주마다 ‘마블 코믹스’와 ‘DC 코믹스’의 ‘슈퍼 히어로’를 주제로 영화를 보고 만납니다.
* 모임장 없이 12명이 함께 만드는 모임입니다. 회차별 세부 주제와 함께 볼 콘텐츠는 구성원 협의 하에 변경될 수 있습니다.
* 모임 참석 전, 멤버들이 함께 발제한 작은 사전 과제가 주어집니다.
함께 나눌 질문들
1회차 - 다크 나이트: 가장 입체적인 슈퍼 히어로의 탄생
<다크 나이트>는 슈퍼 히어로의 역사를 새로 쓴 작품으로 지금까지도 널리 그 작품성을 인정받고 있습니다. 연기 잘하는 두 배우의 폭발적인 연기뿐 아니라 ‘권력’을 향한 다툼의 양면을 들여다보며 선과 악에 대한 윤리적인 문제를 던지면서 슈퍼 히어로물도 이토록 철학적인 질문을 던질 수 있음을 입증해 보인 작품입니다. 첫 시간에는 전설적인 슈퍼 히어로 영화 <다크 나이트>를 통해 크리스찬 베일이 연기한 DC 코믹스 최고 캐릭터 ‘배트맨’과 히스 레저가 연기한 ‘조커’의 매력에 푹 빠져 봅시다.
* 함께 볼 작품: <다크 나이트>(크리스토퍼 놀란, 2008)
2회차 - 블랙 팬서: 와칸다 포에버
올해 한 명의 슈퍼 히어로가 우리 곁을 떠났습니다. <블랙 팬서>에서 ‘티찰라’를 연기했던 채드윅 보스만이 투명 끝에 세상을 떠났는데요. <블랙 팬서>는 단순한 슈퍼 히어로 영화라고 절대 말할 수 없는 현실 사회에서 굉장한 폭발력을 가진 영화로, 미국의 흑인 인권에 엄청난 영향을 끼친 작품입니다. 인종과 젠더, 차별과 혐오 등 시대의 가장 예민한 이슈에 답하는 마블 영화의 최전선에 있는 작품인데요. 두 번째 모임에서는 <블랙 팬서>와 함께 BLM 운동 등 인종 차별과 인권 문제를 함께 이야기하며 와칸다 포에버를 외쳐 봅시다.
* 함께 볼 작품: <블랙 팬서>(라이언 쿠글러, 2018)
3회차 - 여성 히어로의 활약
마블과 DC의 세계관에는 멋진 여성 히어로가 끊임없이 등장하고 있습니다. 개봉이 내년으로 연기되기는 했지만 여성 히어로 단독 주연 영화인 <블랙 위도우>를 기다리는 분들도 많을 텐데요. 이번 시간에는 여성 히어로물의 원조 격인 <원더 우먼>의 리부트 영화 <원더 우먼>과 <캡틴 마블>을 통해 마블과 DC 속 여성 캐릭터의 활약에 관해 이야기해봅시다. 이와 함께 슈퍼 히어로물이 여성과 소수자를 다루는 방식에 관해서도 함께 이야기해봅시다.
* 함께 볼 작품: <원더 우먼>(패티 젠킨스, 2017) / <캡틴 마블>(애너 보든, 라이언 플렉, 2019)
4회차 - 마블의 과학: 물리학과 양자역학의 세계
마블 작품을 이해할 때에 빠지지 않고 등장하는 소재가 있으니 바로 ‘물리학'과 ‘양자역학’입니다. 고도로 발달한 과학 기술에 근거한 상상력 덕에 현실 세계에서 마블 속 기술을 구현하려고 힘쓰고 있으니 CG나 VFX 기술을 빼고 논하더라도 마블 영화는 말 그대로 테크놀로지의 총체라고 할 수 있겠죠! 이번 시간에는 마블 영화 속 과학에 관해 각자의 스터디를 바탕으로 쉽고 재미있게 알아봅시다.
* 함께 볼 작품: 추후 함께 정함
함께하면 좋은 사람
* 슈퍼 히어로 영화를 좋아하는 사람, 마블 혹은 DC 영화를 새로운 관점으로 보고 같이 이야기하고 싶은 사람
* 자칭 타칭 마블, DC 덕후. 모든 시리즈를 빼놓지 않고 본 사람
* 영화가 현실을 어떻게 반영하고 있는지 궁금한 사람
* 같은 주제에 관심 있는 사람들과 이야기하는 것, 다양한 영역의 사람들과 생소한 분야의 주제에 대해 이야기하는 것이 흥미로운 사람

함께라서 좋은 것
* 마블과 DC 코믹스 원작 영화를 보고 실컷 이야기하는 모임입니다. 혼자 좋아하기 힘드셨다면 이 모임에 어서 오세요. 좋아하는 게 비슷한 여러분을 두 팔 벌려 환영합니다.
* 마블과 DC의 영화를 그저 엔터테인먼트 영화로만 치부하고 넘어가기에는 담고 있는 이야기가 참 많은데요. 이 이야기를 하나하나 콕 찝어 이야기해보고자 하는 분들과 함깨하는 모임입니다.
* 선뜻 꺼내어 놓기 어려웠던 진지한 이야기를 일상에서도 함께 나눌 사람을 찾을 수 있습니다.
* 콘텐츠의 맥락을 이해하는 눈이 깊어집니다.
* 같은 주제를 책, 전시, 게임 등 다양한 미디어로 확장해 폭넓게 즐길 수 있습니다.

넷플릭스 보는 날이면
연희동에 가야 한다
주식회사 세븐픽쳐스 | 대표자 전희재 | 사업자등록번호 342-81-00499
서울시 서대문구 연희로5길 54-24 | 070-7724-40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