넷플릭스 보는 날이면
연희동에 가야 한다
넷플
연가
멤버십 신청
이벤트
커뮤니티
라이프스타일로 투자 힌트 얻기 - 주식 투자 클럽
라이프스타일
목요일 오후 7시 30분 모임, 3월 18일 목요일 부터
[Zoom]온라인에서
53,000원 X 3개월

모임장
투자자J
투자은행의 부동산, 인프라 섹터 투자심사역. 여행 잡지 에디터, 스마트폰 UX 연구, 경영 컨설팅을 조금씩 했었습니다. 금융업과는 거리가 먼 사람이라고 생각하던 시절도 있었지만, 지금은 자본이 세상을 움직이는 중요한 기준이라는 신념으로 건강한 투자에 집중하고 있습니다. MZ세대가 뭘 하고 노는지에 관심이 많습니다.
모임 소개
라이프스타일로 투자 힌트 얻기 - 주식 투자 클럽
오늘도 어김없이 아이폰 알람에 잠에서 깼습니다. 출근 준비가 좀 늦어 카카오 택시를 불렀죠. 밀린 보고서를 PPT로 만드려니 왜 이렇게 피곤한지… 회사 앞 스타벅스에서 아메리카노 한 잔을 급하게 시켰습니다. 요즘 체력이 급속도로 떨어지는 것 같아 새해에는 러닝을 시작해야겠다고 마음먹었습니다. 퇴근길에 네이버 쇼핑 최저가 검색으로 나이키 운동화를 한 켤레 주문합니다. 얼른 집에 가서 치킨을 시켜놓고, 넷플릭스로 <브리저튼> 마지막 회를 보고 싶습니다.

2021년, 평범한 직장인의 하루입니다. 당신의 하루는 어떤 브랜드와 함께하나요? 위 일상에 언급된 회사는 우리가 일상 속에서 ‘자주’, ‘많이' 쓰는 제품과 서비스를 만드는 세계적인 회사이면서, 모두 시가총액(기업가치)이 전 세계 Top 40 수준의 거대 기업이기도 합니다.

주변의 주식 얘기가 너무 어렵게 들릴 땐, 우리의 라이프스타일을 면밀히 들여다보는 것이 투자의 좋은 출발점이 될 수 있습니다. 최근 <유 퀴즈 온 더 블록>에 출연한 에셋플러스자산운용 강방천 회장도 “직접 써보고 좋은 브랜드면 주주가 되라, 그 회사의 주식에 투자해라"라는 말을 하기도 했죠.

이 모임은 주식 투자에 무턱대고 뛰어들기에는 겁나는 2030 밀레니얼을 위한 온라인 모임입니다. 우리의 라이프스타일이 그동안 어떻게 변해왔고, 앞으로는 어떻게 변할지 서로의 경험과 지식을 나누면서 건강한 투자를 위한 통찰을 얻고, 가치 있는 기업을 선별하는 연습을 해봅시다. 매주 함께 공부하기 위한 미션을 드릴 예정입니다. 이번 기회에 적극적으로 주식 투자 공부를 해보고 싶은 분을 기다립니다.

✔ 2주 텀으로 진행하는 온라인 4회 모임 + 8회 미션 기반 모임입니다.
✔ 두 달 동안 '온라인 커뮤니티(슬랙)'를 병행합니다.
✔ 내가 소비하는 제품과 라이프스타일을 통해 앞으로 성장할 회사를 살펴보고 투자에 입문해봅니다.
투자자J님의 한마디
test
함께 감상할 작품들

* 2주마다 '주식 투자'의 인사이트를 얻기 위한 넷플릭스, 영화, 유튜브 콘텐츠를 보고 만납니다.
* 모임 참석 전, 멤버들이 함께 발제한 작은 사전 과제가 주어집니다.
* 모임장 없이 12명이 함께 만드는 모임입니다. 첫 모임에서 앞으로 다루고 싶은 영화와 질문을 함께 정합니다. 회차별 세부 주제와 콘텐츠는 구성원이 협의해 변경할 수 있습니다.
함께 나눌 질문들
1회차 - 스마트폰, 어디까지일까?
스마트폰은 정말 독특한 물건입니다. 우리가 일상적으로 사용하는 물건 중 자동차나 여러 명품 브랜드 상품을 제외하면 가장 비싸면서도, 가장 자주 바꾸는 물건입니다. 10년 전만 해도 개별 기기로 사용하던 ‘MP3, PMP, 전자사전, 녹음기, 디카’에 컴퓨터까지 합쳐놓은 스마트폰은 이제 ‘절대 없으면 안 되는’ 그런 물건이 되었습니다. 심지어 노트북보다 성능이나 용량이 더 뛰어난 스마트폰을 쓰는 사람도 많죠. 그래서일까요? 스마트폰의 양대 제조사인 애플과 삼성은 각각 세계에서 기업 가치가 첫번째, 열두번째로 큰 회사가 되었습니다. 앞으로 스마트폰은 어떻게 바뀔까요? 용량이 늘어날까요? 성능이 빨라질까요? 폴더블 스마트폰이 일반적인 모델이 될까요? 더 자주 바꾸게 될까요? 워치로 대체될까요? 첫 시간에는 IT 모바일 기기의 미래를 상상해봅시다.
* 함께 볼 작품: 넷플릭스 다큐멘터리 <소셜 딜레마>(제프 올로프스키, 2020)
* Mission - 내가 투자하고 싶은 회사 찾기 1 - 지금 쓰는 전자 제품 중 하나
2회차 - 온라인 쇼핑 - 이마트보다 마켓컬리를 선택하는 세대
마트 시식 코너에서 동그랑땡을 먹으며 엄마를 조르는 장면도 이제는 보기 힘들지 모르겠습니다. 쿠팡, 마켓컬리, SSG, B마트까지 장보기만으로도 이미 온라인 선택지는 포화 상태에 가까워졌어요.
예전엔 입어보지도 않고 어떻게 옷을 사냐는 말이 흔했는데, 이젠 수백만 원짜리 명품 시계까지 온라인으로 구매하는 시대가 왔습니다. 주로 사용하는 온라인 쇼핑몰은 어디이고, 그 이유는 무엇인가요? 앞으로 무엇을 잘하는 온라인 쇼핑몰이 시장에서 승리할까요?
* 함께 볼 작품: 카카오TV <개미는 오늘도 뚠뚠> 중 2편
* Mission - 내가 투자하고 싶은 회사 찾기 2 - 지금 내가 쓰는 온라인 쇼핑 서비스 중 하나
* Mission - 내가 투자하고 싶은 회사 찾기 3 - 경쟁 기업과 비교하기
3회차 - 뉴노멀 시대의 여가 - 재무제표로 보는 유튜브와 넷플릭스
여가와 문화가 중요한 MZ 세대에게 2020년은 절망적이었습니다. 미술관, 극장, 체육관 등 실내 시설을 이용할 수 없었고, 페스티벌과 영화제 등 야외 활동도 모두 취소됐습니다. 그 시간을 비집고 들어온 건 유튜브와 넷플릭스였습니다. 이 둘만 있으면 긴 설 연휴도 문제없었죠. 어쩌면 우리는 이런 라이프스타일에 영영 적응해 살아야 할지도 모릅니다. 코로나가 끝나면 우리는 다시 예전 모습으로 돌아갈 수 있을까요? 아니면 스트리밍 콘텐츠의 올가미에 빠져버리게 될까요? 넷플릭스 주식 살까요, 팔까요?
* 함께 볼 작품: 모임 시작 후 함께 논의
* Mission - 내가 투자하고 싶은 회사 찾기 4
* Mission - 내가 투자하고 싶은 회사 찾기 5 - 재무제표로 보는 유튜브와 넷플릭스
4회차 - SNS는 어떻게 바뀔까요? 싸이월드,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그리고 클럽하우스까지
싸이월드: 내가 이렇게 감수성이 많다.
페이스북: 내가 이렇게 잘 살고 있다.
인스타그램: 내가 이렇게 잘 먹고 있다.
밈(meme)이긴 해도, 우리가 가진 욕망을 잘 포착한 소셜미디어가 결국 한 세대를 풍미한다는 핵심을 짚고 있습니다. 최근에는 클럽하우스라는 새로운 SNS가 급격한 주목을 받고 있네요. 지금 어떤 SNS를 가장 재밌게 사용하고 있나요? 그 이유는 무엇인가요? 앞으로는 어떤 욕망을 실현하는 SNS가 인기를 얻게 될까요?
* 함께 볼 작품: 모임 시작 후 함께 논의
* Mission - 내가 투자하고 싶은 회사 찾기 6 & 1달러 실전 투자해보기
* Mission - 내가 투자하고 싶은 회사 찾기 7
함께 만들 습관
✅ 첫 번째 - 매주 하나의 미션을 달성합니다.

✅ 두 번째 - 해당 미션에 대한 생각을 커뮤니티(슬랙)에 올립니다.
* 내가 투자하고 싶은 회사
* 해당 회사에 대한 정보
* 해당 회사에 투자하고 싶은 이유
* 함께 이번 주의 ‘대장 개미'(🐜)를 선발합니다.

✅ 세 번째 - 미션 달성을 통해 습득한 지식을 토대로 모임에 참여합니다.
함께하면 좋은 사람
* 투자를 단 한 번도 해보지 않았지만 관심이 많은 사람, 이제는 뭐라도 시작해보고 싶은 초보
* 투자를 이제 막 시작했지만 뭐가 뭔지 하나도 모르겠는 사람
* 회사에 다니면서도 새로운 수익 라인을 창출해보고 싶은 사람, 안정성을 가장 우선시하는 사이드 프로젝트가 중요한 사람
* 일, 커리어, 사이드 프로젝트라는 키워드로 쌓은 노하우를 함께 나누고 싶은 사람
함께라서 좋은 것
* 투자에 처음 입문하거나 이제 막 입문하려는 분들을 위한 모임입니다. 4번의 모임을 통해, 막연하게 생각했던 투자를 실현해볼 수 있습니다.
* 혼자서는 시작하기도 어렵고 막막하기만 했던 투자, 함께 하면 더 즐겁습니다.
* 자연스럽게 투자를 함께 하게 될 예정입니다. 투자에 한 걸음 더 가까워집니다.
* 스타트업, 비즈니스 트렌드를 따라잡아 세상을 보는 눈이 넓어집니다.
* 막막하기만 했던 넥스트 스텝이 구체화됩니다.
신청 현황
여성남성선택없음여성21%남성75%선택없음4%
여성
남성
선택없음
넷플릭스 보는 날이면
연희동에 가야 한다
주식회사 세븐픽쳐스 | 대표자 전희재 | 사업자등록번호 342-81-00499
서울시 서대문구 연희로5길 54-24 | 070-7724-40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