넷플릭스 보는 날이면
연희동에 가야 한다
넷플
연가
멤버십 신청
이벤트
커뮤니티
팀장은 처음이라서 - 기획자 클럽
일과 커리어
금요일 오후 7시 30분 모임, 3월 19일 금요일 부터
[Zoom]온라인에서
53,000원 X 3개월

모임장
권소라, 제로베이커리 Co-founder
특별히 똑똑하지도 않고, 특별히 재능이 있지도 않지만 성장하고자 하는 욕심과 노력 덕택에 스타트업에서 일하고 있습니다. 내가 성장할 수 있는 회사, 내가 무언가를 배울 수 있는 회사를 만들고 싶다 보니 꽤 괜찮은 조직 문화를 만들어 가고 있습니다. 여전히 매일매일 아직 모르는 것이 많다는 걸 깨닫지만 시도와 실패를 통해 학습하는 즐거움을 느끼며 한 발짝씩 나아가고 있습니다.

황현태, 혜움랩스/킵컴퍼니 프로덕트 매니저
스타트업에서 5년째 일하고 있습니다. 대학원에 다니다가 B2B 스타트업 ‘혜움’에서 개발자로 커리어를 시작했고, 지금은 프로덕트 매니저로 일하면서 여러 시행착오를 겪고 있습니다. 인사이트가 좋은 편이 아니기에, 제품을 만들 때는 감이 아닌 '숫자/데이터'로 판단하려고 노력합니다. 고객과도 적극적으로 소통하는 편입니다. “Done is better than perfect“라는 문장에 공감하며 일하고 있습니다.
모임 소개
팀장은 처음이라서 - 기획자 클럽
팀으로 일하는 건, 게다가 일을 잘하는 건 참 어렵습니다. 나만 잘한다고 되는 일이 아니기 때문입니다. 시작부터 팀장인 사람은 사실 거의 없습니다. 덜컥 ‘팀장’이 된 사람, PO나 PM의 역할을 맡았지만 내공이 부족한 사람은 훨씬 많지만요. 멋지게 팀원들에게 업무를 분배하고 고객들이 만족할만한 제품과 서비스를 내놓을 줄만 알았는데… 맡은 프로젝트는 계속 늘어지고, 팀원들이 점점 지쳐가는 게 보일 때, 여러분은 어떻게 대처하시나요?

이 모임은 내가 과연 계속 팀장을 해도 될지 의심스럽고, 자꾸만 물음표 개수가 많아지는 분들, 혹은 팀장 승진을 앞두고 계신 분들, 또는 프로젝트를 총괄하는 PO나 PM 직책을 맡고 계신 분들을 위한 ‘팀장은 처음이라서' 모임입니다.

좋은 관리자는 어떤 역량을 갖추어야 할까요?

첫째, 일을 잘해야 합니다. 고객에 대해, 데이터에 대해, 비즈니스에 대해, 시장과 산업에 대해 잘 알고 있는지 먼저 점검해봅니다. 둘째, 커뮤니케이션에 능숙하고 결단력 있어야 합니다. 또한 팀원들과 대표에게 현재의 상황을 잘 공유하고 공유받고 있는지, 결정을 차일피일 미룬 채 헤매고만 있는지 생각해 봅니다. 셋째, 상황에 따라 제시할 수 있는 레퍼런스가 많아야 합니다.

이 모임에서는 영상, 책, 같은 업계에서 일하는 경험자이자 동료들의 주옥같은 경험과 자료들을 바탕으로 멋진 팀장이 되는 법을 배워나갈 거예요.

이 모임은 사업이나 PO, PM의 역할에 대해서 강의하거나 알려주는 모임이 아닙니다. 좀 더 역량있는 매니저가 되기 위해 같은 고민을 가진 사람들끼리 함께 공부하고, 기초 지식과 태도, 각종 유용한 정보들을 나누는 모임이에요. 뒷짐 지고 듣기만 하기보다는 적극적으로 공부할 의지가 넘치는 분들을 만나고 싶습니다.

#효율적인업무분배 #효율적인프로젝트관리
#팀커뮤니케이션 #성과내는팀의비밀
#팀매니징 #마이크로매니징 #동기부여

✔ 2주 텀으로 진행하는 온라인 4회 모임 + 8회 미션 기반 모임입니다.
✔ 두 달 동안 '온라인 커뮤니티(슬랙)'를 병행합니다.
✔ 팀 매니징, 조직 문화, 효율적인 업무 할당과 팀장, PO, PM에게 필요한 역량을 공부하고, 가능하다면 업무에 바로 적용해보는 것이 목표입니다.
황현태, 권소라님의 한마디
test
함께 감상할 작품들

* 2주마다 '팀 매니징'의 인사이트를 얻기 위한 넷플릭스/영화/유튜브를 보고 만납니다.
* 모임장 없이 12명이 함께 만드는 모임입니다. 첫 모임에서 앞으로 다루고 싶은 영화와 질문을 함께 정합니다. 회차별 세부 주제와 콘텐츠는 구성원이 협의해 변경할 수 있습니다.
* 모임 참석 전, 멤버들이 함께 발제한 작은 사전 과제가 주어집니다.
함께 나눌 질문들
1회차 - 업무 분배와 프로젝트 관리 - ‘그 일 어떻게 되고 있어요?’
첫 모임에서는 각자 어떤 필드에서 일하고 있는지, 현재 내 걱정과 관심 영역은 어디인지 소개해봅니다. 싫은 소리 해야 할 때도 마냥 ‘Yes 맨’은 아닌지, 결정이 어려워 미루고만 있진 않은지, ‘나의 성향과 팀장의 역할’ 사이의 간극을 확인해보며 객관적으로 나를 되돌아봅니다. 또, 맡은 팀을 성과 내는 팀으로 만들기 위해서는 어떻게 업무를 분배하고 프로젝트 관리를 해야 할지 함께 공부하고 이야기합니다.
* 함께 볼 작품: 넷플릭스 다큐멘터리 <마이클 조던: 더 라스트 댄스>(2020)
* Mission - 프로젝트 매니징 사례 1 - 팀장 일지 쓰기
2회차 - 팀장의 역량 - ‘능력 있는 팀원은 좋은 팀장이 될 수 있을까?’
팀장은 어떤 역량을 갖춰야 할까요? 실력 있는 팀원이었지만 팀장은 영 어려운 당신을 위한 시간입니다. 팀장은 조금 더 넓은 시야와 책임감을 가져야 합니다. 맡은 프로젝트마다 다르겠지만 고객에 대해, 데이터에 대해, 비즈니스에 대해, 시장과 산업에 대해 잘 알고 있는지 점검해봅니다.또 커뮤니케이션 능력을 비롯한 팀장의 역량에 대해 이야기해봅니다.
* 함께 볼 작품: 넷플릭스 다큐멘터리 <플레이북: 게임의 법칙>(2019) & 책 『인스파이어드』
* Mission - 프로젝트 매니징 사례 2
* Mission - 프로젝트 매니징 사례 3 - 팀장 일지 쓰기
3회차 - 조직 문화
최근 특별한 조직문화로 잘 알려진 ‘토스'의 다큐멘터리가 나와 화제입니다. 명확한 비전 설정과 동기 부여, 그리고 책임과 규율을 강조하는 기업문화를 신경 쓰고 알리려는 모습이 인상적인데요. 자연스럽게 내가 함께 하고 있는 회사는 어떤 목표를 가진 조직인지 다시 되돌아보게 됩니다. 그 목표를 이루기 위해 우리는 어떤 가치를 가장 우선시하고 공유하고 있나요. 그리고 멤버들에게 어떻게 동기부여가 되고 있나요? 모두 어려운 문제이지만 하나씩 짚어보며 각자에게 가장 잘 맞는 방법을 하나씩 만들어나갑니다.
* 함께 볼 작품: 유튜브 <토스 다큐멘터리 - FINTECH - BEHIND THE SIMPLICITY>
* Mission - 프로젝트 매니징 사례 4
* Mission - 프로젝트 매니징 사례 5 - 팀장 일지 쓰기
4회차 - Winning team
당신의 팀은 각자의 목표에서 ‘이기기’ 위한 준비가 되어있나요? 모든 팀의 목표은 다르고 문제 해결 방식 역시 천차만별입니다. 첫 시간에 지금 우리 팀의 상황을 진단했다면 매주 진행한 미션과 대화들로 어떤 것들이 변화하고 있는지 이야기해봅니다. 각자의 팀이 가지고 있는 목표와 구체적인 실행 방향에 대해서 이야기해보는 시간입니다. 각자만의 방법으로 “winning” 할 수 있었으면 좋겠어요!
* 함께 볼 작품: 모임 시작 후 함께 논의
* Mission - 프로젝트 매니징 사례 6
* Mission - 프로젝트 매니징 사례 7 - 팀장 일지 쓰기
함께 만들 습관
✅ 첫 번째 - 매주 하나의 미션을 달성합니다.

✅ 두 번째 - 해당 미션에 대한 생각을 커뮤니티(슬랙)에 올립니다.
* 프로젝트 매니징 사례 1가지
* 의견과 생각
* 이번 주 팀장 일지
*함께 이번 주의 ‘팀장'(⭐️)를 선발합니다.

✅ 세 번째 - 미션 달성을 통해 습득한 지식을 토대로 모임에 참여합니다.
함께하면 좋은 사람
* 성과 내는 좋은 팀을 만들고 싶은 팀장(예비 팀장)님
* 혼자 일하는 건 어렵지 않지만, 누군가와 함께 잘하는 건 어렵다고 느끼는 사람
* 고민이 있지만 물어볼 곳도, 하소연할 곳도 없는 관리자님
* 좋은 ‘팀 매니징’ 사례와 노하우들을 효과적으로 모아 보고 싶은 분들
함께라서 좋은 것
* 막 팀장이 되었거나 좋은 팀장이 되고 싶은 분들을 위한 모임입니다. 4번의 모임을 통해, 조금 더 좋은 팀을 만드는 법에 대해 고민해보고 실행해볼 수 있습니다.
* 혼자서는 고민만 쌓여가는 팀장의 역할, 이제 함께 하는 동료들이 생깁니다.
* 자연스럽게 조직 문화와 동기 부여에 대한 공부를 함께 하게 될 예정입니다.
* 스타트업, 비즈니스 트렌드를 따라잡아 세상을 보는 눈이 넓어집니다.
신청 현황
여성남성선택없음여성21%남성75%선택없음4%
여성
남성
선택없음
넷플릭스 보는 날이면
연희동에 가야 한다
주식회사 세븐픽쳐스 | 대표자 전희재 | 사업자등록번호 342-81-00499
서울시 서대문구 연희로5길 54-24 | 070-7724-40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