넷플릭스 보는 날이면
연희동에 가야 한다
넷플
연가
멤버십 신청
이벤트
커뮤니티
섀도잉 잉글리쉬 - 영어 x 영화 클럽
일과 커리어
목요일 오후 7시 30분 모임, 3월 25일 목요일 부터
[Zoom]온라인에서
53,000원 X 3개월

모임장
이푸른하늘, ‘크로키닷컴’ 셀러 매니저
‘지그재그’라는 서비스를 운영하는 ‘크로키닷컴’의 셀러 매니저입니다. 영어, 일본어, 스페인어, 중국어로 소통할 수 있는 ‘폴리글롯(polyglot)’ 이기도 해요. 대학을 졸업하고 나서도 통/번역가, 외국어 강사로서 활발하게 일하기도 했었습니다. 배움은 반드시 즐거워야 한다는 생각으로 외국 드라마와 영화를 보기 시작했고, 다양한 외국어를 누구보다 재미있게 공부해왔습니다. 영화 섀도잉을 통해 함께 영어를 즐겨 보아요!
모임 소개
섀도잉 잉글리쉬 - 영어 x 영화 클럽
‘섀도잉’이라고 들어보셨나요? 최근 2~3년 사이에 많은 사람의 관심을 받았던 영어 공부법인데요, 네이티브 스피커의 말과 억양, 심지어 표정까지 그림자처럼 따라 해 영어 말하기 실력을 향상시키는 학습법입니다.

넷플연가에도 영화를 활용해 영어까지 학습하는 분들이 종종 계시더라고요. 이 모임은 ‘섀도잉’ 학습법을 활용해 영화 속 주인공의 대사와 표정 모두를 복사해 영어와 더 가까워지고자 하는 사람들을 위한 모임입니다.

혼자서 ‘섀도잉’을 마스터하겠다고 다짐을 했지만, 얼마 가지 않아서 그 다짐이 사라지는 상황이 숱하게 있었다면 이번이 ‘섀도잉’을 당신의 것으로 만들 기회! 매주 미션을 달성하며 ‘섀도잉’ 학습법을 익히고, 새로운 영어 단어와 표현들을 기록해 나의 것으로 만들어나갑니다. 함께 학습하는 동료들이 생기는 건 덤!

영어 신문과 뉴스보다 일상 말하기가 많이 담긴 영화는 새로운 언어를 재밌게 접하고 공부하기에 좋은 매체랍니다. 영화 <어바웃 타임>과 영화 <인턴>을 두 달 동안 함께 학습해서 필요한 상황이 왔을 때 당황하지 않고 자연스럽게 이야기할 수 있도록 함께 해 봅니다!

✔ 2주 텀으로 진행하는 온라인 4회 모임 + 8회 미션 기반 모임입니다.
✔ 두 달 동안 '온라인 커뮤니티(슬랙)'를 병행합니다.
✔ 두 편의 영화를 흡수해 영어 말하기를 익히는 것이 목표입니다.
이푸른하늘님의 한마디
test
함께 감상할 작품들

* 2주마다 '영어 말하기 학습 습관'을 얻기 위한 넷플릭스/영화/유튜브를 보고 만납니다.
* '영어 말하기'를 조금 더 잘 할 수 있는 Mission을 일주일에 1가지씩 달성해봅니다.
* 모임장 없이 12명이 함께 만드는 모임입니다. 첫 모임에서 앞으로 다루고 싶은 영화와 질문을 함께 정합니다. 회차별 세부 주제와 콘텐츠는 구성원 협의 하에 변경될 수 있습니다.
* 모임 참석 전, 멤버들이 함께 발제한 작은 사전 과제가 주어집니다.
함께 나눌 질문들
1회차 - 영어로 자연스럽게 ‘고백’하기
"Would it be very wrong if i asked you for your number?"

어둠 속의 방에서 우연히 만난 톰과 메리, 밖으로 나와 서로의 얼굴을 보고 첫눈에 호감을 가지게 됩니다. 그리고 톰이 메리에게 실례가 안 된다면 연락처를 줄 수 있는지 물어보죠. 영화 <어바웃 타임>을 보셨다면 누구나 기억하고 있는 멋진 장면 속 그들의 대사를 직접 상대편에게 말을 걸듯 따라 읽어 봅니다. 영어를 학습하는 가장 좋은 방법은 재미있는 콘텐츠의 대사를 통째로 외우거나 반복적으로 읽고 듣는 것이라고 하죠. 이 방식을 ‘섀도잉(shadowing)’이라고 하는데요. 첫 모임에서는 각자 ‘섀도잉’을 어떻게 알게 되었는지, 직접 해 본 경험은 있는지, 왜 영어를 학습하고자 하는지, 나의 영어 실력 중 어떤 점을 향상시키고 싶은지를 이야기해봐도 좋을 것 같아요. * 함께 볼 작품: <어바웃 타임>(리차드 커티스, 2013) * Mission1 - 섀도잉 녹음 (하루 2개의 scene - 주 5일) & 새로운 표현 또는 단어 기록 * Mission2 - 섀도잉 녹음 (하루 2개의 scene - 주 5일) & 새로운 표현 또는 단어 기록
2회차 - 영어로 자연스럽게 ‘회고’하기
“We’re all travelling through time together every day of our lives. All we can do is our best to relish this remarkable ride”

두 번째 모임에는 영화 <어바웃 타임>의 후반부에 대해서 이야기해봅니다. 설레던 인생의 초반부가 지나가고 후반부에는 자신만의 방식을 찾아 나가는 주인공의 이야기가 담겨 있는데요. 2주 동안 학습한 내용을 바탕으로 함께 ‘섀도잉’을 해보며 중간 점검을 하면서 영어로 말하는 것에 대한 두려움을 덜어보려고 합니다. 2주 동안 해보았던 ‘섀도잉’에서 어려웠던 점은 무엇이었는지, 완벽하게 외운(가장 마음에 든) 영화 속 대사는 무엇인지를 함께 나누어봅니다. 그리고 지금까지 익혔던 문장들을 골라서 각자의 상황에 맞게 변형시켜서 완벽하게 나의 것으로 만들어보고, 각자의 경험에서 나온 다양한 ‘섀도잉’ 팁도 얘기해 주세요. * 함께 볼 작품: <어바웃 타임>(리차드 커티스, 2013) * Mission3 - 섀도잉 녹음 (하루 2개의 scene - 주 5일) & 새로운 표현 또는 단어 기록 * Mission4 - 섀도잉 녹음 (하루 2개의 scene - 주 5일) & 새로운 표현 또는 단어 기록
3회차 - 영어로 자연스럽게 ‘일’하기
“The key is keep moving”

30대 여성 CEO 줄스와 70세 시니어 인턴 벤의 이야기 <인턴>, 사는 것과 일하는 것에 대한 수많은 경험과 시행착오를 재미있게 볼 수 있는 영화로 잘 알려져 있습니다. 일상과 회사 생활이 영화의 중심인 만큼 평범하지만 유용한 대화들을 배워볼 수 있고, 벤의 연륜과 경험에서 나오는 수많은 명대사들의 의미까지 흡수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는데요. 누군가의 고민과 기쁨으로 일상 대화를 할 때, 업무 상 요청할 것이 있을 때 필요한 영어 말하기를 영화 <인턴>을 통해 배웁니다. 무엇보다도 꾸준히 하는 것이 ‘섀도잉’의 핵심이니 벤의 대사처럼 계속해서 입을 움직여봅시다. 첫 영화에 비해 조금 변화한 자신이 보이나요? * 함께 볼 작품: <인턴>(낸시 마이어스, 2015) * Mission5 - 섀도잉 녹음 (하루 2개의 scene - 주 5일) & 새로운 표현 또는 단어 기록 * Mission6 - 섀도잉 녹음 (하루 2개의 scene - 주 5일) & 새로운 표현 또는 단어 기록
4회차 - 영어로 자연스럽게 ‘조언’하기
“Freud said, Love and work, work and love.That's all there is.”

프로이트의 명언인 “사랑하고 일하라, 일하고 사랑하라, 그게 삶의 전부다.”라는 영화 <인턴>을 관통하는 주제이자 보는 사람들에게 큰 울림을 주었던 대사 중 하나였어요. 벤은 일과 사랑에 있어서 줄리가 좋은 선택을 해 앞으로 나아갈 수 있도록 담백한 조언을 건네고, 줄리의 든든한 조력자가 됩니다. 여러분에게 따뜻하게 다가왔던 벤의 대사는 무엇이었나요? 지금까지 배운 문장과 표현들을 활용해서 마지막 모임까지 열심히 달려온 서로에게 ‘벤’의 따뜻한 말투와 분위기로 작은 위로와 응원을 건네보아요. * 함께 볼 작품: <인턴>(낸시 마이어스, 2015) * Mission7 - 섀도잉 녹음 (하루 2개의 scene - 주 5일) & 새로운 표현 또는 단어 기록 * Mission8 - 섀도잉 녹음 (하루 2개의 scene - 주 5일) & 새로운 표현 또는 단어 기록
함께 만들 습관
✅ 첫 번째 - 매주 하나의 미션을 달성합니다.

✅ 두 번째 - 해당 미션에 대한 생각을 커뮤니티(슬랙)에 올립니다.
* 섀도잉 녹음(하루 2개의 scene 주 5회)
* 새로운 표현 또는 단어 기록
* 일주일에 장면 10개를 녹음해봅니다.

✅ 세 번째 - 미션 달성을 통해 습득한 지식을 토대로 모임에 참여합니다.
함께하면 좋은 사람
* ‘섀도잉’이 좋다고 들어보기만 봤지만 엄두가 안나는 사람! 함께하면 끝까지 갈 수 있어요.
* 읽고 쓰는 것보다 일상적인 ‘영어 말하기'를 잘하고 싶은 사람!
* 영어 공부에 관심이 많은 사람, 그렇지만 항상 중도에 포기했던 사람
* 영어를 써야하는 상황이 왔을 때 당황하지 않고 영어를 내뱉고 싶은 사람
함께라서 좋은 것
* 4번의 모임을 통해 두 편의 영화를 통째로 흡수하게 됩니다.
* 혼자서는 막막한 영어 공부, 함께 하면 완주할 수 있습니다.
* 집에서 매일 30분, 미션을 달성한 것만으로도 우리는 더 나아집니다.
* 매일 다른 사람들의 인증에 자극을 받아 열심히 하게 됩니다.
신청 현황
여성남성선택없음여성21%남성75%선택없음4%
여성
남성
선택없음
넷플릭스 보는 날이면
연희동에 가야 한다
주식회사 세븐픽쳐스 | 대표자 전희재 | 사업자등록번호 342-81-00499
서울시 서대문구 연희로5길 54-24 | 070-7724-40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