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embers only
자아와 관계
작은 리추얼, 영화와 함께하는 차의 시간
홍대
홍대 사생활
토요일
14:00 ~ 17:00
12명
참여 인원
유지혜, 티 마스터
팔로우
지금 모임장님을 팔로우하고
새로운 개설 소식을 받아보세요✨
앵콜 모임장
2회 이상 정기 모임을 진행한 모임장입니다.
식물을 기르고 고양이를 돌보는 10년 차 티 마스터 입니다. 좋아하는 일을 좇아 싱가포르 프리미엄 티 브랜드 TWG TEA의 티소믈리에로 시작해 다양한 브랜드의 티 마스터로 차를 내어드렸습니다. 최근에는 티 브랜드 altdif의 R&D팀 리더로 여러 신제품을 출시하고 식품계의 미슐랭, 국제미각대회에서 3 스타를 받기도 했지요. 그리고 한국티스페셜리스트협회의 부회장으로 여러 기업과 협업하면서 티 클래스를 진행하고, 티 비즈니스 창업가와 티 마스터를 코칭 하는 강사로도 활동하면서 차와 관련된 다양한 이야기와 노하우, 브루잉 테크닉을 안내드릴 수 있었답니다. 지금은 사람들에게 차를 마시는 즐거움을 전하는 자유로운 티 마스터로 활동하고 있습니다.
넷플연가에 참여하는 멤버들의 한 줄 소개
함께 티타임을 가지며 편안하게 각자의 생각을 공유하는 모임입니다. 매 회차의 영화를 볼 땐 차를 마시면서 영화를 보고, 각자 어떤 차를 마셨는지 이야기를 나눠보아요. 그리고 모임날 찻집지도를 만들어서 같이 찻집 투어도 할 거예요! 차를 좋아하는 취미를 가꾸어가고 싶거나, 티타임 친구를 만들고 싶다면 이 모임이 적합할 것 같아요. 모임 중에는 취향의 차를 가져와서 직접 우리고 사람들에게 차를 간단히 소개하는 것도 가능하답니다!

* 영화 이야기 20% + 회차 소주제 소개 20% + 티토크 60%
따뜻한위로가필요한가요
우리만의찻집지도
티워크숍
모임소개
홍대 사생활
매일 차를 마시는 의식(조금 쉽게 접근하면 습관 이라고 해볼까요.)은 정말 사소하지만 우리의 일상을 더욱 풍요롭게 하는 힘이 있지요. 따뜻한 찻잔의 온기, 물을 머금은 찻잎에서 피어나는 향기, 감미로운 맛과 긴 여운을 즐기다 보면 우리는 지금 이 순간에 온전히 집중할 수 있게 되고 다양한 감각에 기쁨을 느낄 수 있게 됩니다.

차와 함께하는 동안 알아차리게 될 매일의 작은 기쁨의 순간들. 이 순간들이 모여 만들어낼 기억을 어딘가 모아 두었다가 필요한 날 꺼내볼 수 있다면 얼마나 좋을까요.

하지만 차를 마시는 습관을 만드는 건, 다른 좋은 습관을 만드는 것 처럼 마냥 쉽지만은 않습니다. 이럴 땐 다양한 차를 마시면서 좋은 경험을 만드는 것 부터 시작하면 조금 수월해질 거예요. 기왕이면 좋은 영화와 함께하는 차의 시간이면 좋았던 순간들이 오래 기억에 남아 다시금 차를 찾고 싶어지겠지요.

자, 우리는 이제부터 ‘차’가 등장하는 영화를 보고, 우리만의 ‘차의 시간’을 시작해봅시다. 영화 속 상황을 모티브로 한 다양한 차를 경험하고 내가 좋아하는 차가 무엇인지 알아가 보아요. 스스로의 취향을 알고, 차를 마시는 기본적인 방법을 익히면 자연스럽게 차를 마시는 나날을 보내는데 도움이 될 것이에요.

모임을 하기 전에 영화 네 편을 보고 영화와 어울릴 것 같은 차를 마시고 혼자만의 차의 시간도 가져볼까 해요. 그리고 모임에서는 모임장이 영화를 보면서 마셨던 차를 가져와서 직접 우리고 멤버들에게 소개하고 함께 맛보려 해요. 물론, 멤버분들이 마신 차를 가져와서 소개하는 것도 언제나 환영이고요!

참, 서로의 생각을 나누기 위해 기왕이면 침묵하는 차의 시간보다는, 다같이 도란도란 모여앉아서 차를 우리는 방법을 알아가고 다양한 취향을 이해하는 차의 시간을 보낼 예정이에요. 그러다보면 같은 영화를 보아도 각자의 성향에 따라 마음에 남는 장면도 다르고 취향의 차도 각자 다르다는 걸 알게 될 거예요.

그리고 마지막 시간에는 좋아하는 혹은 궁금했던 찻집을 이야기하면서 우리만의 찻집지도를 만듭니다. 기왕이면 우리가 마신 차에 어울리는 노래를 하나씩 추천해 보아요! 티타임이 끝나고 각자의 집으로 돌아가도, 함께 했던 즐거운 시간을 기억할 수 있게 말이에요.

* 모임 참가자 여러분은 미리 영화를 보시면서 각자 편안한 장소에서 차를 한 잔씩 드시는 미션이 있어요.(머그컵과 티백도 좋답니다!)
* 각 회차에서는 영화를 보면서 마셨던 차를 가져와서 소개하고 마시는 시간을 가집니다.
* 혹시 누군가 찬장 속에 고이 보관하던 이름 모를 차의 정체를 알아가고 싶다면 가져오세요. 탐정단처럼 정체를 밝혀봅시다.
모임 상세
홍대 사생활
서울특별시 마포구 와우산로 155 오삼빌딩 4층
토요일 14:00 ~ 17:00 (3주 간격)
· 1회차 3월 11일(토)
· 2회차 4월 1일(토)
· 3회차 4월 22일(토)
· 4회차 5월 13일(토)
최대 12
최소 참여 인원인 6명 보다 적을 경우, 추가 모객을 위해 1회차씩 연기(2회차 일정에 시작) 되거나 취소될 수 있습니다.
보고 와서 이야기해요
* 이미지를 클릭하면 어디서 볼 수 있는지 알 수 있어요!
<일일시호일>
오모리 타츠시 2018
<벌새>
김보라 2018
<애프터 양>
코고나다 2021
<마담 프루스트의 비밀정원>
실뱅 쇼메 2013
각 회차별 모임의 주제에 맞는 컨텐츠를 보고 만납니다.
모임 참석 전, 모임장이 발제한 작은 사전 과제가 주어집니다.
모임 주제에 따라 넷플릭스, 웨이브, 왓챠 등 다양한 플랫폼의 컨텐츠를 다룹니다.
1회차
한 잔의 차와 함께하는 나의 일상, 좋아하는 녹차를 찾아가기
하루의 시작과 끝, 그사이에 마신 차와 그날의 감각을 수집하는 차의 시간을 시작해봅니다. 우리가 살아가는 매일의 일상속에서 차를 마시면 계절의 변화에 따라 내 감각이 어떻게 달라지는 지도 함께 알아차릴 수 있게 됩니다. 같은 차여도 여름과 겨울의 맛은 다를 수 있지요. 일일시호일의 주인공 노리코가 다도를 배우면서 차를 마시는 방법을 알아가고 계절의 변화, 자신의 감정들을 알아차리 듯, 여러분들도 차를 마실 수 있는 기본적인 방법을 모임장과 함께 알아가고 계절에 어울리는 차를 마셔봅니다. 이번 회차에는 우리에게 가장 친숙한 듯 낯설 수 있는 ‘녹차’ 4가지 타입을 마시고 이야기를 나눕니다.
* 함께 볼 콘텐츠 : <일일시호일>(오모리 타츠시, 2019)
* 함께 할 활동 : 멤버소개, 모임장이 추천하는 녹차 마시기
* 오늘 마실 차 : 증제녹차, 덖음녹차, 말차, 호지차 (상황에 따라 티 리스트는 변경될 수 있습니다)
* 추천 기록 어플리케이션 : 티웃
2회차
위로가 필요한 날의 차, 좋아하는 우롱차를 찾아가기
마음에 에너지가 필요한 날 에너지를 회복하는 나만의 방법을 공유하고 그럴 때 마시면 좋을 차를 나눕니다. 살다 보면 어떤 날엔 난처한 일을 겪게될 때가 있죠. 믿었던 친구가 배신해서 세상에 혼자인 것만 같고, 어떻게 하면 좋을지 감이 잡히지 않는 순간들을 맞이하게 된 벌새의 주인공 은희처럼요. 은희는 힘이 되는 사람을 만나거나 마음을 채울 수 있는 활동을 하면서 나를 다시 일으킬 수 있는 방법을 찾게 됩니다. 그리고 선생님과 함께 차를 마시면서 상처를 치유하기도 하지요. 사실 차를 마시는 사소한 행위를 하면서 그 순간에 집중하는 것도 일종의 명상이어서, 힘든 날 차를 마시면 위안를 얻게되는 경우도 종종 있습니다. 취향에 맞는 차와 함께하는 차의 시간은 작은 위로가 되어 줄 수 있겠지요. 이번 회차에는 고난과 역경을 이겨내고 가장 풍부한 맛과 향기를 내어주는 우롱차를 경험하고, 이 중에 어쩐지 나에게 위로가 될 수 있을 것 같은 향기의 차를 찾아가봅니다.
* 함께 볼 콘텐츠 : <벌새>(김보라, 2019)
* 함께 할 활동 : 모임장이 추천하는 우롱차 마시기, 멤버가 생각하는 마음에 위로를 주는 활동 이야기 하기
* 오늘 마실 차 : 동방미인, 고산우롱, 무이암차 수선, 철관음 (상황에 따라 티 리스트는 변경될 수 있습니다)
3회차
나를 찾아가는 여정의 차, 좋아하는 홍차 찾아가기
반복되는 일상에서 희미해져 가는 ‘나’를 생생하게 느낄 수 있게 하는 활동이 무엇인지 서로 이야기 나누고, 그럴 때 어울리는 차를 같이 찾아봅니다. 우리는 인식하지 못하고 있지만, 사실은 무수히 많은 과거의 ‘나’의 경험과 기억들이 모여서 현재의 ‘나’를 만든다고 합니다. 기억은 쉽게 사라지기도 하고 왜곡되기도 미화되기도 하지만 언제나 감각과 함께 저장되어 있기에, 감각을 깨우면 다시금 기억들을 떠올릴 수 있지요. 이번 영화 <마담 프루스트의 비밀정원>의 주인공 폴은 진정한 자아를 찾아가는 여정을 위해 감각을 깨워 기억을 되찾는 여행을 떠나게 됩니다. 무려 차를 마시면서 말이에요. 우리가 현재의 감각에 집중할 수 있다면, 진짜 내가 좋아하고 원하는 것이 뭔지를 기억해내고 더 생생하게 알아차릴 수 있다고 하죠. 이번 회차에서는 각자 다른 매력을 가진 세가지 홍차와 마들렌을 맛보면서 내가 살아있음을 생생히 느껴지게 한 경험들에 대해 이야기 나누어 봅니다.
* 함께 볼 콘텐츠 : <마담 프루스트의 비밀정원>(실뱅 쇼메, 2014)
* 함께 할 활동 : 모임장이 추천하는 홍차 마시기, 내가 좋아하는 활동에 대한 이야기 나누기, 좋아하는 찻집에 대한 의견 나누기
* 오늘 마실 차 : 기문홍차, 다즐링홍차, 얼그레이홍차 (상황에 따라 티 리스트는 변경될 수 있습니다)
* 준비물 : 어릴적의 추억이 깃든 차나 과자를 소개하고 싶은 분들이 있다면 편히 가져와서 소개해주세요!
4회차
일상의 소중한 순간들이 깃든 차, 좋아하는 보이차 찾아가기
나와 일상을 나누는 사람과 함께한 순간의 좋았던 일들에 대해 생각하고, 오랜 세월의 기억을 지닌 차들을 함께 마시고 의견을 나누어 봅니다. 늘 가까이, 당연한 것 처럼 함께하며 일상을 나누는 사람들이 있습니다. 보통은 어느 날 그 사람이 부재하면 뒤늦게야 얼마나 좋은 사람이였는지 깨닫게 되는 경우가 많지요. 깨달음의 순간에는 함께 했던 기억이 생생히 살아나면서 감정이 요동치기도 하고요. 이번 회차의 영화에서는 가족들과 늘 함께했던 안드로이드 ‘양’이 떠난 후 가족이 그를 되찾기 위해 노력하는 과정들과 그를 회상하는 모습들을 볼 수 있습니다. 그리고 양이 수집한 ‘기억(일상의 조각)’들을 통해 함께한 날들의 아름다움을 회상하는 모습은 마치 ‘찻잎’ 속에 깃든 ‘차의 기억’을 통해 차가 지나온 날들의 아름다움을 알아차리는 과정과 유사하기도 하더군요. 그래서 곁에 두고 일상을 나누기 좋은 차들을 소개하고 4가지 타입의 차를 맛보려 합니다. 차를 마시면서 차의 순간을 함께할, 나의 ‘양’이 되어 줄 차를 함께 찾아보는 시간을 가져봅시다.
* 함께 볼 콘텐츠 : <애프터 양>(코코나다, 2022)
* 함께 할 활동 : 모임장이 추천하는 백차/보이차 마시기, 내 일상을 반짝이게 만들어준 찻집 공유하기, 모든 회차를 지나오며 가장 마음에 들었던 차에 대한 이야기
유지혜님이 받은 정기 모임 후기
NEW
|
0개의 후기
최근 후기순
|
도움순
후기 더 보기
신청 후에는 이렇게 진행돼요.
신청일
자기 소개
모임 전
콘텐츠 감상
모임 전
사전 질문 답변
모임일
대화 및 워크숍
  1. 참여 신청 후 웰컴 문자를 받고 한 줄 자기 소개와 모임에 기대하는 점을 제출합니다.
  2. 모임 일주일 전, 모임 준비를 위한 사전 질문과 과제를 전달드립니다.
  3. 모임 시작 전, 각 회차에 맞는 컨텐츠를 보고 사전 질문에 답변을 남깁니다.
  4. 모임 당일, 3시간 동안 멤버들과 만나 준비된 대화와 워크숍을 함께 합니다.
* 구체적인 진행 방식은 모임마다 상이할 수 있습니다.
* 정기모임은 수업이나 강의가 아닙니다. 멤버들의 생각과 참여로 만들어나가는 커뮤니티입니다.
넷플연가 멤버만의 혜택
1
이벤트 및 소모임 우선신청·무료·할인
매주 수요일 열리는 다채로운 이벤트와 멤버 Only 소모임에 참여할 수 있어요!
2
다른 모임 놀러가기 1회권
멤버십 90일 동안 다른 모임에도 한 번 놀러갈 수 있어요.
· 모임별 놀러가기 선착순 마감
3
넷플연가 전용 공간 ‘사생활’ 이용권
멤버들만을 위한 공간 대여는 언제나 무료!
혹시 고민되는 점이 있으신가요?
Q. 모임이 저랑 맞지 않으면 어떡하죠?
Q. 참여하고 싶은데 불가한 일정이 있어서 신청이 망설여져요.
Q. 모집 미달로 모임이 취소될 수도 있나요?
환불 규정
첫 모임 시작일 기준
환불 여부
신청 후 6시간 이내
최우선 전액 환불
~ 14일 전
전액 환불
13일 ~ 7일 전
80% 환불
6일 ~ 5일 전
50% 환불
4일 전 ~ 시작 후
환불 불가
모집 마감
팔로워 수
1명
모임장 팔로우
38
새로운 개설 소식을 받아보세요!
당신의 영화같은 사생활, 넷플연가
주식회사 세븐픽쳐스 | 대표자 전희재 | 사업자등록번호 342-81-00499
서울시 마포구 마포대로 122, 16층 1601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