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랑과 연애
사랑과 전쟁 - 이 각박한 세상에서 결혼 잘하기
을지로
을지로 사생활
토요일
14:00 ~ 17:00
12명
참여 인원
이다슬, 이혼전문변호사
사랑과 이별에 고통받는 의뢰인들과 함께 울고 웃는 이혼전문변호사. 많은 이혼 소송을 경험하며 저 또한 사랑과 인생을 배워요. 인생 오지라퍼로 변호사가 천직인 사람.
건강한 연애를 하고 싶은 사람이라면, 결혼을 고민하거나 준비하고 싶은 사람이라면 누구나 환영합니다.

* 영화 이야기 20% + 사랑과 이별에 관한 토크 50% + 실제 사례 & 주제 토크 30%
드라마같은실제사건이야기
알아두면좋은법률상식
인생오지라퍼변호사
모임소개
을지로 사생활
변호사님, 왜 내 연애는 결혼은 힘든 걸까요?
배우자의 폭력과 외도 등으로 이혼을 생각하는 분, 남자친구의 스토킹과 데이트폭력으로 이별을 하고 싶지만 헤어지는 게 무서운 분들, 모두 제가 만난 의뢰인들이에요. 사랑해서, 또 함께라면 더 좋다고 생각해 만났지만 쉽지 않은 이야기들을 많이 듣게 됩니다. 이 각박하고 힘든 세상 속에서 사랑하기 너무 어려워요.

하지만 이런 각박한 세상 속에서도 우리는 사랑을, 결혼을, 이별을 잘해야 합니다. 무엇보다 나를 지킬 수 있는 게 중요한 것 같아요. 더욱 건강한 사랑과 결혼을 위해, 나의 과거에 대해서 돌아보고, 앞으로는 어떤 사람을 만나야 하고, 어떤 때에는 이별을 선택해야만 하는지 등에 대해서 함께 이야기해볼 거예요.

어려운 법률용어는 피하고, 드라마처럼 재밌는 사건과 영화를 가지고 이야기할 예정이니 노잼은 걱정하지 않으셔도 됩니다! 딥토크를 위해 달달한 술과 음료도 준비할 예정이니, 편안한 분위기 속에서 재밌는 시간 함께해요.

* 종종 번개로 모임 전 또는 후 을지로 맛집 투어해요! (각자 비용)
언제, 어디서 만나나요?
토요일 14:00 ~ 17:00
3월 4일 / 3월 25일 / 4월 15일 / 5월 6일
을지로 사생활
서울특별시 중구 을지로20길 12 대성빌딩 지하 1층
12
최소 참여 인원인 6명 보다 적을 경우, 추가 모객을 위해 1회차씩 연기(2회차 일정에 시작) 되거나 취소될 수 있습니다.
보고 와서 이야기해요
* 이미지를 클릭하면 어디서 볼 수 있는지 알 수 있어요!
<세렌디피티>
피터 첼섬 2001
<메기>
이옥섭 2018
<라라랜드>
데이미언 셔젤 2016
<결혼 이야기>
노아 바움백 2019
각 회차별 모임의 주제에 맞는 컨텐츠를 보고 만납니다.
모임 참석 전, 모임장이 발제한 작은 사전 과제가 주어집니다.
모임 주제에 따라 넷플릭스, 웨이브, 왓챠 등 다양한 플랫폼의 컨텐츠를 다룹니다.
1회차
만남 그리고 성(性)
설레는 첫만남을 기억하나요. 만남은 설레이기도 하고 매 순간이 기대되는 일입니다. 우연처럼 다가온 누군가가 인연이 되고 나의 가장 가까운 사람이 되는 일은 마법 같아요. 그렇지만 관계가 깊어지면서 여러 고민들이 있을 수 있어요. 그 중에서 어쩌면 가장 현실적일 수 있는 문제 중 하나를 짚어보려고 해요. 사랑하는 사람과 관계를 맺는 것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서로 가까워지는 과정에서 겪는 어려움, 생각과 가치관의 차이, 또 성(性)적인 문제들에 대해 먼저 이야기해 보아요. 저는 여러분과의 설레는 첫만남을 기대할게요.
* 보고 올 콘텐츠 : 영화 <세렌디피티>(피터 첼솜, 2002)
* 함께 나눌 이야기 : 인연은 어디에 있을까요?
* 관련 법률이슈 : 성적 자기 결정권, 성병으로 인한 법률문제
2회차
끊어내야만 하는 관계
이옥섭 감독이 연출하고, 구교환 배우가 나오는 독립 영화 <메기>를 보고 만납니다. 이옥섭 감독은 “어떻게 믿음이 쌓이고 깨지는지, 또 어떻게 다시 조합되는지 그 과정을 보여주고 싶었다"고 말해요. 여러분은 언제 믿음이 깨지시나요? 그럴 때 여러분은 어떻게 대처하고 계시나요. 굳이 드러낼 필요가 있어? 라고 말할 때 한 번 더 들여다보려고 해요. 데이트폭력, 스토킹 등 연인간의 범죄가 많아지고 있는 요즘입니다. 나에게 해로운 관계이지만 끊어내기 어려운 경우도 많은데요. 나에게 안 좋은 영향을 주는 관계, 끊어내야만 하는 관계에 대해 이야기해 보아요.
* 보고 올 콘텐츠 : 영화 <메기>(이옥섭, 2019)
* 함께 나눌 이야기 : 끊어내야 하는 관계라고 생각했지만, 끊어내기 어려웠던 적이 있나요?
* 관련 법률이슈: 데이트 폭력, 스토킹
3회차
이별
“당신이 사랑한다고 말할 때 당신의 사랑이 끝났고, 당신의 사랑이 끝났을 때 내 사랑이 시작됐다"고 서래는 이야기합니다. 헤어짐에는 정말 수 많은 다른 이유와 사연들이 있어요. 그렇지만 한 편으로는 비슷한 경우들도 참 많답니다. 여러분은 다양한 이야기를 품은 이별에 대해 생각해보신 적 있나요? 이혼전문변호사로서 이혼 사건을 통해 알게 된 이별의 이유에 대해 이야기해 보려고 해요. 성공적인 사랑과 결혼을 위해 자신의 이별을 돌아보는 시간을 가지고, 다음 연애에는 더욱 발전할 수 있도록 해요.
* 보고 올 콘텐츠 : 영화 <라라랜드>(데이미언 셔젤, 2016)
* 함께 나눌 이야기 : 왜 헤어졌나요?
4회차
다시 사랑
그럼에도 불구하고 다시 사랑. 힘든 이별을 겪고도 다시 사랑에 빠지고는 하죠. 어떠한 사랑을 기대하나요. 함께 로맨스를 상상해보도록 해요. 영화 <결혼 이야기>는 그렇게 많은 다정한 모습과 서로의 장점과 이유들에도 불구하고 나와 맞지 않는 결정적인 이유들을 두 배우를 통해 들려줍니다. 아이러니하게도 이 영화의 제목은 <결혼 이야기>인데요, 나는 어떤 사람을 만나야 하고 또 만나지 말아야 할까요?
* 보고 올 콘텐츠 : 영화 <결혼 이야기>(노아 바움백, 2019)
* 함께 나눌 이야기 : 어떤 사랑을 하고 싶나요?
* 이혼전문변호사의 꿀팁 공유 : 이런 사람은 절대 만나지 마라. 3가지 포인트!
이런 분들이 참여해요
남성
여성
30대
40대
이렇게 진행해요
신청일
자기 소개
모임 전
콘텐츠 감상
모임 전
사전 질문 답변
모임일
대화 및 워크숍
  1. 참여 신청 후 웰컴 문자를 받고 한 줄 자기 소개와 모임에 기대하는 점을 제출합니다.
  2. 모임 일주일 전, 모임 준비를 위한 사전 질문과 과제를 전달드립니다.
  3. 모임 시작 전, 각 회차에 맞는 컨텐츠를 보고 사전 질문에 답변을 남깁니다.
  4. 모임 당일, 3시간 동안 멤버들과 만나 준비된 대화와 워크숍을 함께 합니다.
* 구체적인 진행 방식은 모임마다 상이할 수 있습니다.
* 정기모임은 수업이나 강의가 아닙니다. 멤버들의 생각과 참여로 만들어나가는 커뮤니티입니다.
넷플연가 멤버들은 이렇게 느꼈어요
영화 얘기부터 다양한 일상 얘기도 나눴는데 재밌는 분들과 함께해서 시간이 순삭이였습니다! 빵 만들고싶어서 갔던건데 기대이상으로 좋은 추억을 가져가요👍🏻
by '새겨울'님
우리의 삶 속에 녹아있는 감정, 편견, 사랑, 꿈, 실패 등을 생각하고 느낄 수 있는 언어의 영화들을 너무 잘 소개해 주셨고 르이야기 나누면서 각자의 삶 속에 자연스럽게 서로를 초대하는 시간도 만들어주셨습니다. :D
by '장O만'님
피드백도 꼼꼼히 해 주시고, 다양한 컨텐츠로 목소리연기를 해 볼 수 있게 준비해 주셔서 좋았어요.
by '진O준'님
사랑과 구원. 진부할 수 있는 주제지만, 이 보다 신선하고 도전적인 주제가 없는 것 같습니다. 넷플연가에 처음 방문했는데, 좋은 분들을 만난 것 같아 앞으로 남은 만남이 기대되네요.
by '낭만돼지35'님
내 주변에서 얻을수 없는 인사이트를 많이 얻게 되었다. 다양한 멤버구성, 활발한 의견 교환
by '김O연'님
정기 모임 멤버만의 혜택
1
이벤트 및 소모임 우선신청·무료·할인
매주 화요일에 소개 되는 약 120개의 이벤트와 소모임
‧ 이벤트는 행사 별 모집 인원이 한정되어 있습니다.
2
다른 모임 놀러가기 1회권
시즌 3개월간 유효한 다른 모임 놀러가기
‧ 놀러가기는 잔여석 발생시에만 신청이 가능합니다.
3
넷플연가 전용 공간 ‘사생활’ 이용권
멤버들만을 위한 공간 대여는 언제나 무료!
환불 규정
첫 모임 시작일 기준
환불 여부
~ 14일 전
전액 환불
13 ~ 7일 전
80% 환불
6 ~ 5일 전
50% 환불
4일 전 ~ 시작 후
환불 불가
이런 모임은 어때요?
오픈 예정
자아와 관계
화요게임토크쇼 - 번아웃에 허덕이는 화요일엔 무지개 나라에 가야한다
3월 21일 · 화요일 · 사당
김동욱
'배달의민족' BD & 식당 로컬 큐레이터
마감 임박
라이프스타일
구석구석 서울의 맛 - 맛탐방꾼의 도시 탐험기 (feat. 퇴근 후 1박 2일 식도락여행)
3월 9일 · 목요일 · 시청
김혁
재즈뮤지션
NEW
음악과 OST
라라랜드는 좋지만 재즈는 어려워 - 재읽남이 읽어주는 재즈와 사랑
3월 4일 · 토요일 · 사당
198,000
66,000원 X 3개월 무이자
참여 신청
마감 임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