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과 커리어
N잡과 브랜딩 : 나만의 강점 콘텐츠로 전자책 쓰기
낙성대
일요일
14:00 ~ 17:00
12명
참여 인원
박하연, <사회생활은 처음입니다만> 저자
콘텐츠를 기획하고 소통하는 것을 좋아하는 박하연 코치입니다. IT회사에서 콘텐츠 기획자로 일하면서 강사, 작가, 크리에이터로도 활동하는 N잡러이기도 하죠. 베스트셀러가 되었던 『사회생활은 처음입니다만』의 저자이기도 합니다. 내 일을 사랑하고 내 삶을 사랑하는 방법으로 좋아하고 일에 도전하고 잘하는 일들로 꾸준하게 커리어를 쌓아가고 있어요. 사회생활 3년만에 연봉 2배를 만들고 5년만에 3배를 만들면서 성장하는 재미를 즐겼어요. 크리에이터들이 더 많은 수익을 얻을 수 있도록 돕는 일을 하고 있고 전자책으로 추가 수익을 얻는 법 등 제가 잘 하는 일들로 커뮤니티를 만들고 싶었어요.
이런 경험도 콘텐츠가 될까…? 네! 가능합니다! 이 세상에 콘텐츠가 되지 못하는 경험은 없습니다. 콘텐츠의 공급과 수요를 파악하고 나의 경쟁력이 어느정도인지를 가늠하게 된다면 그 분야로 책을 써서 브랜딩이 가능한 시대이죠. 종이책은 도전하기 너무 어려워요. 허들이 굉장히 높고 완성하기도 힘들지만 전자책은 누구나 쉽게 도전해 볼 수 있는 영역입니다. 이 프로젝트가 끝나면 여러분은 분명 한 층 더 성장해 있으실 거에요! 전자책이라는 결과물 뿐만 아니라 나의 이야기를 글로 표현할 수 있는 능력을 갖게 되실테니까요! 나의 강점 콘텐츠를 찾아 전자책쓰기에 도전해보고 싶은 분들께 이 모임을 추천합니다!

* 일상 토크 10% + 책과 영화 나누기 30% + 전자책 구성 및 피드백 60%

내경험으로글쓰기
사이드프로젝트
누구나도전가능
모임소개
낙성대 인근
내 경험이 콘텐츠가 될 수 있을까? 고민하셨다면 콘텐츠 기획자의 도움을 받아 전자책 쓰기에 도전해 보세요.

출판사에서 3년간 콘텐츠 기획자로 근무했고 2019년에 『사회생활은 처음입니다만』이라는 종이책을 출간한 베스트셀러 작가이기도 합니다. 당시 100페이지 분량의 원고를 쓰면서 1년 4개월 동안 정말 힘들게 책을 완성한 경험이 있는데요. 사실 일반적으로 글쓰기에 익숙하지 않은 사람이 책을 쓴다는 것은 100명 중에 90명은 포기할 수밖에 없는 어려운 일이기도 합니다.

매년 100명의 예비 작가님들의 콘텐츠를 함께 발견해드리고 아이디어를 드리면서 책 쓰기의 전 과정을 옆에서 지켜본 사람으로서 저도 했으니 여러분도 할 수 있다고 감히 말씀드릴 수 있을 것 같아요.

특히 전자책은 종이책보다 허들이 훨씬 더 낮기 때문에 40페이지 분량 정도로 만도 충분히 전자책 작가가 될 수 있습니다. 여러분의 강점 스토리와 특별한 경험이나 노하우들을 세상에 멋지게 공개해 보세요! 그 분야의 전문가로서 브랜딩이 되는 놀라운 경험도 하실 수 있을 것입니다. 그 시작에 커리어브랜딩 전문가인 하연코치가 함께해 드릴게요.


*나의 강점 콘텐츠를 글로 표현하는 방법을 배우게 될거에요. 4회차 모임과 전자책 완성 이후 우리끼리 저자 강연회를 진행하려고 해요. 피드백 진행 이후 근처 와인바/레스토랑에서 뒷풀이를 진행해요! (뒷풀이 비용 별도)
*전자책 쓰기 과제가 있습니다! (소목차 10개 * 2page 씩 = 본문 20page 작성하기 / 최소 소목차 6개 작성 (주 2개씩))
언제, 어디서 만나나요?
일요일 14:00 ~ 17:00
2월 26일 / 3월 19일 / 4월 9일 / 4월 30일
낙성대 인근
모임 전 안내될 예정입니다.
12
최소 참여 인원인 6명 보다 적을 경우, 추가 모객을 위해 1회차씩 연기(2회차 일정에 시작) 되거나 취소될 수 있습니다.
보고 와서 이야기해요
* 이미지를 클릭하면 어디서 볼 수 있는지 알 수 있어요!
<이태원 클라쓰>
김성윤, 강민구 2020
<모든 것이 되는 법>
에밀리 와프닉 2017
각 회차별 모임의 주제에 맞는 컨텐츠를 보고 만납니다.
모임 참석 전, 모임장이 발제한 작은 사전 과제가 주어집니다.
모임 주제에 따라 넷플릭스, 웨이브, 왓챠 등 다양한 플랫폼의 컨텐츠를 다룹니다.
1회차
사람들이 궁금해할 만한 나의 강점 콘텐츠는 무엇인가요?
요즘 남녀노소 할 것 없이 많은 사람들이 전자책 쓰기에 도전합니다. 전자책을 쓰는 프로세스는 물론이고 여러분의 강점 콘텐츠를 발견해보는 시간을 가져볼 거예요. 내 경험을 콘텐츠로 만드는 작업은 빛나는 커리어로 만드는 시작입니다. 전자책이라는 결과를 만들어낼 뿐만 아니라 진짜 나에 대해 깊이 있게 알게 되는 시간이 될 거예요. 나라는 사람을 들여다보는 빈도만큼 나의 자존감과 자기 확신도 강해질 거예요. 조금 더 단단한 내가 되기 위해 전자책 쓰기 저와 함께 도전해 보실래요?
* 보고 올 콘텐츠 : 드라마 <이태원클래스>(2020) Ep.6화
* 함께 나눌 이야기 : 주변의 반대를 무릅쓰고 꼭 이루고 싶었던 목표가 있었나요? 죽기 전에 꼭 한번 도전해보고 싶은 꿈이 있나요? 사람들이 어떤 문제(궁금증)가 있을때 나를 찾아오나요?
* 과제 : 전자책 기획안 + 목차 구성하기
2회차
계속 읽고 싶어지는 전자책 본문 작성법 (feat. 글쓰기 꿀팁)
전자책은 일반책과 다른 점이 있습니다. 독자들은 일반 종이책보다는 가볍지만 핵심만 쏙쏙 전달해주는 것을 좋아하죠. 특히 옆에서 1대 1로 붙어서 구어체로 전달해주는 느낌이 든다면 독자들은 훨씬 더 쉽게 전자책에 빠져들게 됩니다. 내 전자책이 필요한 구체적인 페르소나를 만들어 정확한 타게팅을 해보세요. 친한 누나, 언니, 형, 오빠가 이야기하는 말투로 접근해 보시면 조금 더 글쓰기가 쉬워질 거예요!
* 보고 올 콘텐츠 : 내 주제 분야의 상위 Top3 전자책(자유)
* 함께 나눌 이야기 : 지금까지 했던 경험 소개, 앞으로 하고 싶은 경험, 내 심장을 뛰게하는 무언가는?
* 과제 : 소목차 10개 * 2page 씩 = 본문 20page 작성하기 / 최소 소목차 6개 작성 (주 2개씩)
3회차
클릭을 부르고 구매로 연결되는 디자인의 모든 것 (표지+상세페이지)
아무리 유명한 셰프가 있는 레스토랑이라 할지라도, 아무리 음식이 맛있어도 표현(홍보/마케팅)을 하지 않으면 고객은 알 수 없습니다. 마찬가지로 내가 어떤 강점을 가진 사람인지, 내 컨텐츠가 누구에게 도움이 되는 정보인지 명확하고 매력적으로 표현을 해야하죠. 특히 가시성을 높이기 위해 어떻게 디자인을 활용할 수 있는지 알려드릴게요.
* 보고 올 콘텐츠 : 서점에 가서 사고 싶은 책표지 찍어서 이유를 분석해 보기 (최소 3-10권)
* 함께 나눌 이야기 : 책을 사고 싶게 만드는 출판 마케팅의 심리 맛보기(제목, 부제, 디자인, 저자소개, 목차 등)
* 과제 : 표지 + 상세페이지 만들기

4회차
나의 인생 첫 전자책으로 강연을 시작합니다
지난 3주간 열심히 만들어본 나의 전자책을 세상에 멋지게 공개하는 시간입니다. 왜 이 전자책을 기획하게 되었는지, 전자책을 쓰면서 나에게 어떤 변화가 있었는지 돌아보고 함께 나눠보는 시간을 가지려고 해요. 전자책을 판매 플랫폼에 업로드 하며 진짜 판매가 일어나는지 기다리는 설레임도 갖게 되실 거예요. 그리고 우리는 앞으로도 더 많은 꿈을 꾸고 더 다양한 경험을 할 수 있었으면 좋겠어요. 그렇기에 마무리하기 전 꿈을 이루는 다양한 방법을 공유하며 더많은 꿈을 꿔도 괜찮아!라는 메세지를 전달 드리고 싶습니다. 모든 순서가 끝나고 자유롭게 뒷풀이도 진행할 예정입니다.
* 보고 올 콘텐츠 : 책 <모든 것이 되는 법>(에밀리 와프닉 지음)
* 함께 나눌 이야기 : 꿈을 이루는 다양한 방법
이렇게 진행해요
신청일
자기 소개
모임 전
콘텐츠 감상
모임 전
사전 질문 답변
모임일
대화 및 워크숍
  1. 참여 신청 후 웰컴 문자를 받고 한 줄 자기 소개와 모임에 기대하는 점을 제출합니다.
  2. 모임 일주일 전, 모임 준비를 위한 사전 질문과 과제를 전달드립니다.
  3. 모임 시작 전, 각 회차에 맞는 컨텐츠를 보고 사전 질문에 답변을 남깁니다.
  4. 모임 당일, 3시간 동안 멤버들과 만나 준비된 대화와 워크숍을 함께 합니다.
* 구체적인 진행 방식은 모임마다 상이할 수 있습니다.
* 정기모임은 수업이나 강의가 아닙니다. 멤버들의 생각과 참여로 만들어나가는 커뮤니티입니다.
넷플연가 멤버들은 이렇게 느꼈어요
내 주변에서 얻을수 없는 인사이트를 많이 얻게 되었다. 다양한 멤버구성, 활발한 의견 교환
by '김O연'님
모임장님께서 각 멤버들의 이야기를 경청해주셨고, 자연스럽게 좋은 질문을 던지시면서 더 속 깊은 이야기를 할 수 있도록 이야기를 항상 이끌어주셨습니다. 정말 감사했습니다!ㅎㅎ 또봐요 😍
by '이O성'님
오랜만에 취향이 비슷한 사람들과 대화해서 행복했습니다:)
by 'zzubbabbong'님
우리가 스쳐지나간 것들에 얼마나 많은 놀라움이 있는지 알게 될거에요
by '렙싸'님
영화 얘기부터 다양한 일상 얘기도 나눴는데 재밌는 분들과 함께해서 시간이 순삭이였습니다! 빵 만들고싶어서 갔던건데 기대이상으로 좋은 추억을 가져가요👍🏻
by '새겨울'님
정기 모임 멤버만의 혜택
1
이벤트 및 소모임 우선신청·무료·할인
매주 화요일에 소개 되는 약 120개의 이벤트와 소모임
‧ 이벤트는 행사 별 모집 인원이 한정되어 있습니다.
2
다른 모임 놀러가기 1회권
시즌 3개월간 유효한 다른 모임 놀러가기
‧ 놀러가기는 잔여석 발생시에만 신청이 가능합니다.
3
넷플연가 전용 공간 ‘사생활’ 이용권
멤버들만을 위한 공간 대여는 언제나 무료!
환불 규정
첫 모임 시작일 기준
환불 여부
~ 14일 전
전액 환불
13 ~ 7일 전
80% 환불
6 ~ 5일 전
50% 환불
4일 전 ~ 시작 후
환불 불가
이런 모임은 어때요?
이지수
미학 연구자 / 전 ‘아라리오갤러리’ 갤러리스트
NEW
사유의 확장
페기 구겐하임, 조금 다른 예술품 컬렉터 되기
2월 11일 · 토요일 · 홍대
육호수
시인
글쓰기
詩공간, 오후를 감싸는 시 쓰기
2월 19일 · 일요일 · 합정
문지하
작가
자아와 관계
창작살롱 - 내가 그린 캔버스, 내가 마주하는 나
2월 15일 · 수요일 · 홍대
171,000
57,000원 X 3개월 무이자
참여 신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