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화와 넷플릭스
따뜻한 추억이 떠오르는 애니메이션 쿠킹 클럽 : 하울 정식부터 라따뚜이까지
선정릉
스튜디오 미트볼
토요일
05:00 ~ 08:00
12
참여 인원
에리카팕, 요리 먹구가
1인 가구 집들이만 250 회 + α ! 독립 출판물로 만든 책을 친구들에게 팔며, 미안하고도 고마운 마음으로 대접하던 식사 초대가 반복되고 반복되다 보니 기어이 자취방이 맛집으로 소문났습니다. 그야말로 집.낳.괴. 집들이가 낳은 괴물!

회사에서 스트레스 받은 날이면, 빨리 퇴근해서 저녁 차려먹는 것으로 스스로를 위로하던 날들까지 보태어 혼자 먹을 때도 있어보이게 차려먹게 되어 최근에는 요리먹구가라는 직함으로 저를 소개합니다.

어렵지 않고도 있어 보이게, 얼마 안 하지만 있어보이는 조리 도구 등등 있어보이게 먹고 사는 방법을 공유하는 요리 클래스 ‘잇어빌리티(eatability)’를 운영하고, 함께 소셜다이닝에서 나눈 내용을 뉴스레터로 발행하고 있습니다.

애니메이션에 나온 음식들을 함께 만들어보고 나누어 먹는 쿠킹 클럽입니다. 명절처럼 도란도란 모여 함께 음식을 만들어 먹으며 자유롭게 이야기를 나눌 수 있는 따뜻하고 정다운 모임이에요! 끊임없는 재택 근무로 배달 음식과 도시락에 지쳤다면 간만에 음식다운 음식을 함께 요리하고 풍요로운 식사를 같이 즐기고픈 분들에게 추천하는 모임입니다.
같이요리
도란도란
편안한대화
모임소개
스튜디오 미트볼

따뜻한 추억이 떠오르는 또는 색깔이 아름다운 애니메이션 속 음식을 보고 있으면 자연스럽게 ‘실제로 먹어보면 어떤 맛일까?'라는 생각이 들어요. 어디선가 애니메이션 속 음식을 팔면 당장이라도 달려가 내 맛을 보고 싶지만, 애니메이션 음식을 만들어 파는 곳은 없죠. 그렇다고 막상 직접 요리를 만들려고 하면 막막하기만 한데요. 혼자 시작하고 만드는 것이 아니라 함께 할 누군가가 있다면 그 막막함이 즐거움과 설레임으로 바뀌지 않을까요?

이 모임은 맛있는 요리가 등장하는 애니메이션 4편을 보고 직접 애니메이션 속 요리를 만들어보는 모임입니다. 따로 가져가는 요리 수업이 아니라, 같이 만들어서 보고 먹으며 이야기를 하는 모임이랍니다. <하울의 움직이는 성> 속 하울 정식, <루카> 속 트레네테 알 페스토, <라따 뚜이> 속 라따뚜이까지. 매시간 풍성한 요리 이야기와 직접 해먹는 요리가 여러분의 퇴근 후 일상을 설레게 만들어 줄 거예요. 물론 멋진 애니메이션 요리 사진은 덤이겠죠?

  • 요리와 영화에 대한 이야기를 하며 함께 요리고 같이 먹는 요리 커뮤니티입니다.
  • 쿠킹 클래스가 아니지만, 내 방식대로 요리를 멋지게 만들고 먹습니다.
  • 마지막 회차에는 술이나 함께 나눠 먹을 음식을 가져와 작은 포트럭 파티를 열어요.
언제, 어디서 만나나요?
토요일 05:00 ~ 08:00
5월 28일 / 6월 18일 / 7월 9일 / 7월 30일
스튜디오 미트볼
서울특별시 강남구 봉은사로69길 38 지하 1층
함께 보고 이야기해요
<루카>
에린코 카사로사 2021
<하울의 움직이는 성>
미야자키 하야오2004
<아따맘마 - 극장판>
야스미 테츠오2010
<라따뚜이>
브래드 버드2007
각 회차별 모임의 주제에 맞는 넷플릭스/영화를 보고 만납니다.
모임 참석 전, 모임장이 발제한 작은 사전 과제가 주어집니다.
1회차
트레네테 알 페스토(페스토 파스타) in 애니메이션 <루카>
이탈리아 리구리아 지방 관광청에서 만든 영화 같다는 생각이 들 정도로 리구리아 자연 경치와 문화, 그리고 여름의 풍경을 담뿍 담아내는 애니메이션 [루카]. 영화에서 루카와 친구들이 육지로 올라와 맛있게 먹는 파스타는 리구리아, 제노바 지역을 대표하는 음식인 바질 페스토가 들어갑니다. 바질과 잣, 치즈를 갈아 직접 만든 페스토로 트레네테 알 페스토 파스타를 만들고 같이 먹어봅니다.
* 함께 볼 작품: <루카>(엔리코 카사로사, 2021)
* 함께 만들어 볼 요리: 트레네테 알 페스토 (페스토 파스타)
2회차
하울 정식 in 애니메이션 <하울의 움직이는 성>
영화 <하울의 움직이는 성> 에서 하울의 성으로 들어가 청소부를 자처하는 소피가 가장 먼저 먹는 첫 끼니로 조식을 먹는 장면은 모든 애니메이션을 통틀어 유난히 먹음직스러운 장면이자 가장 따라해보고 싶은 애니메이션 요리로 많이 꼽습니다. 불꽃 악마 캘시퍼의 도움을 받아 지글지글 구워낸 베이컨과 서니사이드업으로 익힌 반숙 계란 후라이 그리고 두툼하게 자른 빵과 따끈한 차를 곁들여 캘시퍼 정식이라고도 불리는 하울 조식을 함께 만들고 같이 먹어봅니다.
* 함께 볼 작품: <하울의 움직이는 성>(미야자키 하야오, 2004)
* 함께 만들어 볼 요리: 하울 정식
3회차
양배추 베이컨 파스타 in 애니메이션 <아따 맘마>
애니메이션 <아따맘마> 284화에는 아따맘마 장녀 아리가 친구 상지네 집에 공부하러 갔다가, 잠시 쉬자면서 양배추 파스타를 요리해주는데요, 아주 간단하게 요리해주지만 아주 맛깔나 보이는 메뉴입니다. 상지 레시피대로 만드는 양배추 베이컨 파스타를 함께 만들고요 양배추로 할 수 있는 다른 메뉴도 함께 만들어 먹습니다.
* 함께 볼 작품: <아따 맘마> 284화
* 함께 만들어 볼 요리: 양배추 베이컨 파스타
4회차
라따뚜이 in 애니메이션 <라따뚜이>
영화 <라따뚜이>에서 비평가 이고가 라따뚜이에 대해 비평하는 마지막 장면은 영화 역사상 최고의 장면 중 하나로 꼽습니다. 까탈스러운 비평가 이고가 평범한 가정식인 메뉴 라따뚜이에서 특별한 추억과 맛을 느끼고 ‘누구나 요리할 수 있다’는 말에 힘을 실어주는 장면이죠. 인간보다 뛰어난 인간적인 감성을 가진 생쥐 레미의 라따뚜이를 곁들여 포틀럭 파티를 합니다. 우리 모두가 요리사가 될 수 있어요!
* 함께 볼 작품: <라따뚜이>(브래드 버드, 2007)
* 함께 만들어 볼 요리: 라따뚜이
이렇게 진행해요
신청일
자기 소개
모임 전
콘텐츠 감상
모임 전
사전 질문 답변
모임일
대화 및 워크숍
  1. 참여 신청 후 웰컴 문자를 받고 한 줄 자기 소개와 모임에 기대하는 점을 제출합니다.
  2. 모임 일주일 전, 모임 준비를 위한 사전 질문과 과제를 전달드립니다.
  3. 모임 시작 전, 각자 모임에서 나눌 컨텐츠를 보고 사전 질문에 답변을 남깁니다.
  4. 모임 당일, 3시간 동안 멤버들과 만나 준비된 대화와 워크숍을 함께 합니다.
* 구체적인 진행 방식은 모임마다 상이할 수 있습니다.
* 정기모임은 수업이나 강의가 아닙니다. 멤버들의 생각과 참여로 만들어나가는 커뮤니티입니다.
정기 모임 멤버만의 혜택
1
이벤트 및 소모임 우선신청·무료·할인
매주 화요일에 소개 되는 약 120개의 이벤트와 소모임
‧ 이벤트는 행사 별 모집 인원이 한정되어 있습니다.
2
다른 모임 놀러가기 1회권
시즌 3개월간 유효한 다른 모임 놀러가기
‧ 놀러가기는 잔여석 발생시에만 신청이 가능합니다.
3
넷플연가 전용 공간 ‘사생활’ 이용권
멤버들만을 위한 공간 대여는 언제나 무료!
환불 규정
이벤트 시작일 기준
환불 여부
14일 전
전액 환불
7일 전
80% 환불
5일 전
50% 환불
시작 후
환불 불가
이런 모임은 어때요?
라이프스타일
연희동 야매 베이킹 클럽 - 내가 직접 만드는 영화 속 디저트
토요일 · 홍대
라이프스타일
고슴도치 베이커리 - 못생기면 어때! 못생겨도 맛있는 영화 속 디저트들
토요일 · 홍대
라이프스타일
서초동 야매 베이킹 클럽 - 내가 직접 만드는 영화 속 디저트
토요일 · 강남/잠실
남규현
파티쉐
마감 임박
라이프스타일
따끈따끈 영화가 부푸는 베이킹 - 영화 속 빵과 케이크 만들기
일요일 · 홍대
모집 마감
월 75000원 X 3개월
대기 신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