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랑과 연애
우리가 사랑이라고 부르는 모든 것 (와인 페어링)
홍대
홍대 사생활
목요일
19:30 ~ 22:30
12명
참여 인원
넷플연가, 자유모임
넷플연가에서 기획한 자유모임은 오픈이 확정되면 영화를 사랑하고, 해당 분야에 대해 잘 알고 계신 모임장 님이 섭외됩니다. 이 모임이 실제로 성사되기를 원하신다면 아래 '오픈 대기' 버튼을 눌러 주세요. 함께 모임을 만들어 나가 보아요!
netflix_salon
각자의 경험과 마음을 이야기하게 되는 모임인만큼, 타인의 이야기를 인내심을 가지고 듣는 분들과 함께 하고 싶어요. 자신의 생각을 강하게 주장하는 분은 모임과 잘 맞지 않을 수 있어요. 건강한 방식으로 사랑을 토론하고 경험을 나눌 분들을 기다려요.

* 영화 이야기 40% + 멤버 주제 토크 40% + 일상 에피소드 20%
사랑의수만가지이름
깊은대화가오가는
오래된사랑의기억
모임소개
홍대 사생활
당신에게 사랑은 어떤 모습인가요? 평면적이고 단순한가요? 아마 아닐 거예요. 세상에는 다양한 모양의 사랑이 있습니다. 그것은 단 한 가지도 같은 모양인 법이 없지요. 관계에 따라, 경험이나 주변 환경에 따라 우리는 같은 ‘사랑'이라는, 조금 무심한 단어 아래 전혀 다른 것을 만나게 됩니다. 그리고 내 사랑이 무척 특별했다가 또 언제는 그렇지 않다고 느끼게 되기도 하죠. 왜 그것은 특별했다가 평범해질 수 있는 걸까요? 우리가 지나온 모든 사랑과 앞으로 만날 사랑, 그리고 절대 알 수 없을 타인의 사랑의 세계를 만나 그 경계를 넓혀가보아요.

* 매 회차 넷플연가에서 준비한, 주제와 어울리는 와인을 페어링 해 마십니다.
언제, 어디서 만나나요?
목요일 19:30 ~ 22:30
3월 16일 / 4월 6일 / 4월 27일 / 5월 18일
홍대 사생활
서울특별시 마포구 와우산로 155 오삼빌딩 4층
12
최소 참여 인원인 6명 보다 적을 경우, 추가 모객을 위해 1회차씩 연기(2회차 일정에 시작) 되거나 취소될 수 있습니다.
보고 와서 이야기해요
* 이미지를 클릭하면 어디서 볼 수 있는지 알 수 있어요!
<밤에 우리 영혼은>
리테쉬 바트라 2017
<플립>
로브 라이너 2010
<아무르>
미카엘 하네케 2012
<캐롤>
토드 헤인즈 2015
각 회차별 모임의 주제에 맞는 컨텐츠를 보고 만납니다.
모임 참석 전, 모임장이 발제한 작은 사전 과제가 주어집니다.
모임 주제에 따라 넷플릭스, 웨이브, 왓챠 등 다양한 플랫폼의 컨텐츠를 다룹니다.
1회차
사랑은 늙지 않아요
50대의 연애를 생각해본적 있나요? 60대는, 70대의 연애는요? 2-30대가 주가 된 로맨스 콘텐츠를 보며 사랑에 대한 우리의 상상력은 빈약한지도 모르겠어요. 하지만 삶이 이어지는 한 우리는 계속해서 사랑을 이어가게 될 거고, 첫 모임에서는 그 현실적인 상상력에 힘을 더해줄 영화를 보려고 해요. 그 이후엔 어쩌면 나이 드는 것이, 조금 더 설레는 일이 될 지도.
* 보고 올 콘텐츠 : 영화 <밤에 우리 영혼은>(리테쉬 바트라, 2017)
* 페어링 와인 : 우리의 영혼은 어떤 색을 하고 있을까요? 물들기 쉬운 화이트 와인을 함께 마셔요.
2회차
언제나 사랑에 진실할 것
아이들의 사랑을 보면 어떤 생각이 드시나요? 그저 스쳐지나갈, 아직 아무것도 모르는 아이들의 작은 감정이라고 느끼나요? 우리는 언제나 그 당시의 나의 삶과 감정에 최선을 다해 살아갑니다. 그 감정이라는 것은 나이에 구애 받지 않고 진실하며, 한 사람의 성숙과 미성숙을 이유로 작게 치부될 수 없습니다. 찌질하든 능숙하지 못하든 비겁하든 어쨌든 우리는 최선을 다하고 있을뿐이니까요. 타인의 감정을 귀하게 여기는 사람이 자신의 것 또한 귀하게 여길 수 있고, 그 충실함을 가진 사람만이 감정으로부터 성장할 수 있어요. 당신의 사랑과 성장은 어디에서 만났나요?
* 보고 올 콘텐츠 : 영화 <플립> (롭 라이너, 2010)
* 페어링 와인 : 말랑말랑하고 부드러운 레드 와인을 준비할게요!
3회차
사랑이라는 생경함
사랑이라면 익숙해질 대로 익숙해진 것 같은데, 정말 그런가요? 주책 없는 마음은 다시 뛰고, 새로운 감정을 발견하기라도 한 양 마음은 붉어지고 마음이 톡톡 터져나옵니다. 새롭고 새로운 감각을 느끼는 두 사람을 보며 우리가 사랑의 시작에 느끼는 감정과 경험을 나누어봅니다.
* 보고 올 콘텐츠 : 영화 <캐롤>(토드 헤인즈, 2015)
* 페어링 와인 : 어떤 감정을 깨닫는 데 오는 것들을 생각해요. 기포가 터지듯 차오르는 감정을 느끼나요. 스파클링 와인을 두고 이야기 나눠요.
4회차
사랑의 마지막 순간
사랑의 마지막 순간은 어떤 모습이고, 어떤 모습일 수 있을까요. 그것은 사실 나이나 삶의 시기와는 상관 없을 거예요. 우리는 사랑을 위해 어떤 선택까지 할 수 있고, 그것에 가치 판단을 하는 것은 가능한 걸까요? 당신이 사랑을 위해 내렸던 결정들과 그 마지막 순간을 이야기 해봐요.
* 보고 올 콘텐츠 : 영화 <아무르>(미카엘 하네케, 2012)
* 페어링 와인 : 씁쓸한 사랑에 대한 이야기, 드라이한 레드 와인을 준비할게요.
이렇게 진행해요
신청일
자기 소개
모임 전
콘텐츠 감상
모임 전
사전 질문 답변
모임일
대화 및 워크숍
  1. 참여 신청 후 웰컴 문자를 받고 한 줄 자기 소개와 모임에 기대하는 점을 제출합니다.
  2. 모임 일주일 전, 모임 준비를 위한 사전 질문과 과제를 전달드립니다.
  3. 모임 시작 전, 각 회차에 맞는 컨텐츠를 보고 사전 질문에 답변을 남깁니다.
  4. 모임 당일, 3시간 동안 멤버들과 만나 준비된 대화와 워크숍을 함께 합니다.
* 구체적인 진행 방식은 모임마다 상이할 수 있습니다.
* 정기모임은 수업이나 강의가 아닙니다. 멤버들의 생각과 참여로 만들어나가는 커뮤니티입니다.
넷플연가 멤버들은 이렇게 느꼈어요
우리의 삶 속에 녹아있는 감정, 편견, 사랑, 꿈, 실패 등을 생각하고 느낄 수 있는 언어의 영화들을 너무 잘 소개해 주셨고 르이야기 나누면서 각자의 삶 속에 자연스럽게 서로를 초대하는 시간도 만들어주셨습니다. :D
by '장O만'님
항상 영화를 보고 친구와 대화를 나눠도 좋다! 가 끝이었는데 좀 더 풍부하게 얘기할 줄 알게된 거 같아서 너무 좋았어요. 모임원들도 너무 좋아서 마지막인게 아쉬웠네요.....
by '김O은'님
새로운 사람들의과 영화와 나에 대해 이야기하는 경험이 신선하고 좋았다. 영혼의 정화? 감정적인 북받침을 동반한 모임이었다. 축상이라는 곳도 정말 좋았다. 나중에 또 참가하고 싶다.
by '밍크67'님
사랑과 구원. 진부할 수 있는 주제지만, 이 보다 신선하고 도전적인 주제가 없는 것 같습니다. 넷플연가에 처음 방문했는데, 좋은 분들을 만난 것 같아 앞으로 남은 만남이 기대되네요.
by '낭만돼지35'님
오랜만에 취향이 비슷한 사람들과 대화해서 행복했습니다:)
by 'zzubbabbong'님
정기 모임 멤버만의 혜택
1
이벤트 및 소모임 우선신청·무료·할인
매주 화요일에 소개 되는 약 120개의 이벤트와 소모임
‧ 이벤트는 행사 별 모집 인원이 한정되어 있습니다.
2
다른 모임 놀러가기 1회권
시즌 3개월간 유효한 다른 모임 놀러가기
‧ 놀러가기는 잔여석 발생시에만 신청이 가능합니다.
3
넷플연가 전용 공간 ‘사생활’ 이용권
멤버들만을 위한 공간 대여는 언제나 무료!
환불 규정
첫 모임 시작일 기준
환불 여부
~ 14일 전
전액 환불
13 ~ 7일 전
80% 환불
6 ~ 5일 전
50% 환불
4일 전 ~ 시작 후
환불 불가
이런 모임은 어때요?
오픈 예정
사랑과 연애
결국 다시 찾아 올 사랑 - 내 매력을 꺼내먹어요
3월 9일 · 목요일 · 강남
이다슬
이혼전문변호사
마감 임박
사랑과 연애
사랑과 전쟁 - 이 각박한 세상에서 결혼 잘하기
3월 4일 · 토요일 · 을지로
김혁
재즈뮤지션
NEW
음악과 OST
라라랜드는 좋지만 재즈는 어려워 - 재읽남이 읽어주는 재즈와 사랑
3월 4일 · 토요일 · 사당
198,000
오픈 대기자
9명
오픈 알림 받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