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이프스타일
술꾼도시남녀들의 케미술트리
사당
사당 사생활
금요일
19:30 ~ 22:30
12명
참여 인원
김민철, 주류 커뮤니케이터 / 와인 소믈리에
처음 접했던 황홀했던 와인 한모금이 직업이 되어, 벌써 18년째 다양한 술과 함께하고 있는 주류 커뮤니케이터 김민철입니다. 와인이 제일 맛있는 술 인줄 알아서 소믈리에가 되었는데, 전통주를 마셔보니 눈이 번쩍뜨여 전통주 애호가가 되었다가, 위스키를 만나면서 이 길이 내길이라 생각되어 주류 유통과 위스키바에 빠져 살다가, 이제는 모든 술을 즐기고 사랑하는 술쟁이가 되었습니다.
모임마다 매번 다른 주제와 술로 서로의 경험을 나누고 맛있는 술을 마셔보면서 삶의 시야를 확장해 가는 모임입니다! 우린 술에 대한 각자의 경험과 취향 공유를 자유롭게 하며 각자의 추억을 꺼내보는 소중한 시간각자 자유롭게 그리고 충분히 이야기 하고, 자기자신과 상대방의 다양한 모습과 추억 그리고 취향을 나누는 소중한 시간이 될 것이라고 확신해요.

*영화 이야기 20% +오늘의 술 소개 10% + 주제 토크 30% + 다양한 주류 시음과 경험 40%
공부보단경험과취향탐구
우린술을좋아해
유쾌한모임장
모임소개
사당 사생활
막걸리를 단숨에 들이키는 호쾌한 당신도,
위스키 한잔으로 한시간을 즐기는 감성변태인 당신도,
와인잔에 코를 박고 시간 가는 줄 몰라 하는 ‘필’충만자 당신도,

이런 당신이라면 이 모임에 오신 걸 환영합니다. 술꾼도시남녀들이 함께 모여 매 회차 주제에 따른 다양한 술을 마시며 서로의 일상과 경험을 나눌 예정이에요. 모임에서는 회차별로 술에 대한 지식과 설명을 안내드릴 예정이고요, 딱딱한 공부를 넘어서 우리가 술을 마시면서 경험했던 취향과 술 공유, 레시피 꿀팁 등등으로 조금은 편안하고 유쾌한 시간을 보내보려고 합니다.

인생의 절반 이상을 다양한 술과 함께 보낸 모임장의 전문성과 유쾌함 그리고 유머와 수다스러움 그 어디쯤의 모습으로 여러분들에게 다양한 정보와 즐거움으로 좋은 시간 함께 보내요!

깊고 따뜻한 대화를 사랑하는 술쟁이들, 우리 곧 만나요!

** 우리 모임은요, 술쟁이들의 원픽 술들을 매 회 모을 거예요!**
매 회 차 모임장이 소개하는 술 외에 각자 1병의 술을 가져와서 같이 마셔요. 술쟁이들이라면 술이 당연지사 부족할 것 같았어요. 가져온 술에 담긴 추억 또는 그 술을 나누고 싶은 이야기와 맛을 나눕니다! 그리고 시간이 끝나갈 때 쯤에는 누구의 술 초이스가 가장 감명깊었는지, 또 마시고 싶은지 이야기 나눠보고 1등으로 뽑힌 술은 마지막 주에 또 한번 마셔보는 시간을 가질 거에요! 두 번째 주에 함께 마실 와인의 경우에는 3명이 한 조가 되어서 서로의 취향을 공유하고 함께 고민해서 1병의 와인을 가져와서 동일한 방법으로 나누려고 합니다.

** 뒷풀이 : 팀원의 선호도에 따라약 2회에서 4회 진행될 예정입니다 (조율예정)
언제, 어디서 만나나요?
금요일 19:30 ~ 22:30
3월 10일 / 3월 31일 / 4월 21일 / 5월 12일
사당 사생활
서울특별시 동작구 사당로30길 91, 3층
12
최소 참여 인원인 6명 보다 적을 경우, 추가 모객을 위해 1회차씩 연기(2회차 일정에 시작) 되거나 취소될 수 있습니다.
보고 와서 이야기해요
* 이미지를 클릭하면 어디서 볼 수 있는지 알 수 있어요!
<[#산꾼도시여자들] 막걸리 흔들어vs흔들지 마! 꿀꺽 침 넘어가는 이선빈 X 정은지 X 한선화 3인방의 (술) 먹방😋>
디글 :Diggle 2022
<어느 멋진 순간>
리들리 스콧 2006
<만약 우리의 언어가 위스키라고 한다면>
무라카미 하루키 2020
<헤어질 결심>
박찬욱 2022
각 회차별 모임의 주제에 맞는 컨텐츠를 보고 만납니다.
모임 참석 전, 모임장이 발제한 작은 사전 과제가 주어집니다.
모임 주제에 따라 넷플릭스, 웨이브, 왓챠 등 다양한 플랫폼의 컨텐츠를 다룹니다.
1회차
처음 맛있게 마셨던, 즐거웠던 술의 시작에 대하여
’술’이라는걸 처음 접한 기억이 아닌, ‘맛있는 술’을 처음 느꼈던 우리 각자의 경험에 대해 이야기 해 보아요! 술이 맛있어서, 안주가 맛있어서 혹은 같이 마시는 사람 때문에 등 다양한 이유로 우리가 술을 인생의 동반자로 맞이하게 된 경험들이 궁금합니다. ‘등산의 꽃은 하산 후 막걸리'처럼 당신만의 즐거운 술자리를 위한 이야기들이 있나요?
* 보고 올 콘텐츠 : 유튜브 <산꾼도시여자들 ‘등산의 꽃은 하산 후 막걸리’편>
* 오늘의 술 : 모임장이 고른 전통주 2종
* 준비물 : 좋아하는 ‘우리술'(전통주, 막걸리, 약주 등) 1병 가져오기
2회차
시고 떫기만 한 와인을 사람들은 왜 좋아할까?
아직 어렵거나, 뭔가 나하곤 가깝지 않다고 생각했던 와인이라면! 이번 모임을 통해서 그 생각이 완전히 바뀔 거에요. ‘이게 와인이라고?’라고 생각이 들 만큼 다양한 와인 종류가 존재하지만 너무 많으니까 이것저것 다 경험할 수 없었던 그 깊이를, 모임장이 심사숙고해서 가져온 와인들과 여러분들의 경험과 선택이 녹아있는 와인을 같이 마시며 새롭게 알아가 보려고 합니다. 물론, 이번 시간엔 영화 속 등장하는 2가지 와인과 와인을 더 깊게 즐길 수 있는 미니 강의를 준비해두려고 합니다.
* 보고 올 콘텐츠 : 영화 <어느 멋진 순간>(리들리 스콧, 2006)
* 오늘의 술 : 영화 속에 등장하는 2가지 와인
* 준비물 : 3일 1조로 와인 1병 가져오기
3회차
지루했던 술에서, 섹시한 술이 된 위스키에 대하여
위스키를 만나면서 이 길이 내길이라 생각되어 주류 유통과 위스키바에 빠져 살던 시절이 있습니다. 여러분이 취한 적 있는 것은 무엇인지 궁금해요. 무언가에 ‘취한다’라는 말은, 꼭 술에만 해당되는 이야기는 아니라고 생각하거든요, 술과 사람 그리고 분위기와 또 다른 무엇에 취해 살아가지 않으면 안되는 세상, 여러분은 무엇에 취해있나요?
* 보고 올 콘텐츠 : 책 <만약 우리의 언어가 위스키라고 한다’>(무라카미 하루키 지음), 영화 <어나더라운드>(토마스 빈터베르그, 2022)
* 오늘의 술 : 핫하고 핫한 위스키 씬에서 주목받는 위스키 2종!
4회차
내가 사랑하는 술, 그리고 그 이유에 대하여
좋은 자리, 좋은 사람, 좋은 시간도 결국 좋은 끝맺음을 통해서 또 다른 시작이 생기는 것 같습니다. 우리 같이 ‘헤어질 결심'을 해봐요, 이 영화는 당신에게 어떻게 다가왔나요? 마음을 전하는 당신의 메시지와 형식이 궁금해요. 그리고 오늘 모은 이 술들은, 그리고 우리는 어떻게 기억되길 바라나요? 아쉽지만 꼭 필요한 헤어짐에 대한 이야기를 나누어 봅니다.
* 보고 올 콘텐츠 : 영화 <헤어질 결심>(박찬욱, 2022)
* 오늘의 술 : 1,2,3 회차에서 각각 가장 좋은 평을 받은 술들과 모임장 최애 술 2종!
이렇게 진행해요
신청일
자기 소개
모임 전
콘텐츠 감상
모임 전
사전 질문 답변
모임일
대화 및 워크숍
  1. 참여 신청 후 웰컴 문자를 받고 한 줄 자기 소개와 모임에 기대하는 점을 제출합니다.
  2. 모임 일주일 전, 모임 준비를 위한 사전 질문과 과제를 전달드립니다.
  3. 모임 시작 전, 각 회차에 맞는 컨텐츠를 보고 사전 질문에 답변을 남깁니다.
  4. 모임 당일, 3시간 동안 멤버들과 만나 준비된 대화와 워크숍을 함께 합니다.
* 구체적인 진행 방식은 모임마다 상이할 수 있습니다.
* 정기모임은 수업이나 강의가 아닙니다. 멤버들의 생각과 참여로 만들어나가는 커뮤니티입니다.
넷플연가 멤버들은 이렇게 느꼈어요
우리가 스쳐지나간 것들에 얼마나 많은 놀라움이 있는지 알게 될거에요
by '렙싸'님
모임장님께서 각 멤버들의 이야기를 경청해주셨고, 자연스럽게 좋은 질문을 던지시면서 더 속 깊은 이야기를 할 수 있도록 이야기를 항상 이끌어주셨습니다. 정말 감사했습니다!ㅎㅎ 또봐요 😍
by '이O성'님
이렇게 세시간동안 내내 영화얘기만 한 건 처음이었어요 너무 재밌었고 다음 모임 기대됩니다ㅠㅠ💕
by '미느재'님
피드백도 꼼꼼히 해 주시고, 다양한 컨텐츠로 목소리연기를 해 볼 수 있게 준비해 주셔서 좋았어요.
by '진O준'님
내 주변에서 얻을수 없는 인사이트를 많이 얻게 되었다. 다양한 멤버구성, 활발한 의견 교환
by '김O연'님
정기 모임 멤버만의 혜택
1
이벤트 및 소모임 우선신청·무료·할인
매주 화요일에 소개 되는 약 120개의 이벤트와 소모임
‧ 이벤트는 행사 별 모집 인원이 한정되어 있습니다.
2
다른 모임 놀러가기 1회권
시즌 3개월간 유효한 다른 모임 놀러가기
‧ 놀러가기는 잔여석 발생시에만 신청이 가능합니다.
3
넷플연가 전용 공간 ‘사생활’ 이용권
멤버들만을 위한 공간 대여는 언제나 무료!
환불 규정
첫 모임 시작일 기준
환불 여부
~ 14일 전
전액 환불
13 ~ 7일 전
80% 환불
6 ~ 5일 전
50% 환불
4일 전 ~ 시작 후
환불 불가
이런 모임은 어때요?
이다슬
이혼전문변호사
마감 임박
사랑과 연애
사랑과 전쟁 - 이 각박한 세상에서 결혼 잘하기
3월 4일 · 토요일 · 을지로
김동욱
'배달의민족' BD & 식당 로컬 큐레이터
마감 임박
라이프스타일
구석구석 서울의 맛 - 맛탐방꾼의 도시 탐험기 (feat. 퇴근 후 1박 2일 식도락여행)
3월 9일 · 목요일 · 시청
김혁
재즈뮤지션
NEW
음악과 OST
라라랜드는 좋지만 재즈는 어려워 - 재읽남이 읽어주는 재즈와 사랑
3월 4일 · 토요일 · 사당
최수빈
심리상담사
NEW
자아와 관계
인생의 정답 찾기 “잘 살고 있는지 모르겠다면"
2월 26일 · 일요일 · 홍대
198,000
오픈 대기자
7명
오픈 알림 받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