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아와 관계
삶이 권태로운 당신의 이야기
사당
사당 사생활
토요일
18:00 ~ 21:00
12명
참여 인원
넷플연가, 자유모임
넷플연가에서 기획한 자유모임은 오픈이 확정되면 영화를 사랑하고, 해당 분야에 대해 잘 알고 계신 모임장 님이 섭외됩니다. 이 모임이 실제로 성사되기를 원하신다면 아래 '오픈 대기' 버튼을 눌러 주세요. 함께 모임을 만들어 나가 보아요!
netflix_salon
영화를 보고 나 자신의 이야기를 하는 모임입니다. 그러니 나를 잘 들여다보는 것도 중요하지만, 타인의 말을 경청하고 그것을 함께 깊이 생각해보려는 마음 또한 필요해요. 영화를 보고 작은 활동들도 있으니 적극적으로 참여하실 분들을 기대합니다!

* 영화 이야기 30% + 멤버들의 주제 토크 70%
나는어떤사람일까
당신과나의이야기
컨택트
모임소개
사당 사생활
권태로운 삶을 벗어나기 위한 좋은 방법은 충격 요법이 있죠. 시한부라는 말을 듣거나, 극한의 상황에 내몰리면 사람은 오늘 한 그루의 사과나무를 심으며 사실 오늘내일 절대 하지 않을 일이었던 것을 합니다. 우리는 이번에 일상의 권태감을 깨줄 영화를 보고 그 영화 속 주인공과 같은 활동을 직접 해볼 거예요. 물론 보고, 해보는 것에도 의의가 있지만 그것을 함께 할 사람들이 있다는 것이 가장 중요한 지점입니다.

나의 욕망과 불안, 걱정과 희망을 들여다보고 다른 사람의 것과 나누는 동안 조금은 열의와 즐거움이 있는 3개월이 될 거예요. 그리고 그것을 놓치지 않을 단단함도 함께 길러 봐요 우리!

* 매 회차 자신의 이야기를 짧게 정리해 이야기 하는 시간을 갖습니다.
언제, 어디서 만나나요?
토요일 18:00 ~ 21:00
3월 25일 / 4월 15일 / 5월 6일 / 5월 27일
사당 사생활
서울특별시 동작구 사당로30길 91, 3층
12
최소 참여 인원인 6명 보다 적을 경우, 추가 모객을 위해 1회차씩 연기(2회차 일정에 시작) 되거나 취소될 수 있습니다.
보고 와서 이야기해요
* 이미지를 클릭하면 어디서 볼 수 있는지 알 수 있어요!
<라스트 홀리데이>
웨인 왕 2006
<앵그리스트맨>
필 알덴 로빈슨 2014
<나의 해방 일지>
김석윤 2022
<버킷 리스트: 죽기전에 꼭 하고싶은것들>
로브 라이너 2007
각 회차별 모임의 주제에 맞는 컨텐츠를 보고 만납니다.
모임 참석 전, 모임장이 발제한 작은 사전 과제가 주어집니다.
모임 주제에 따라 넷플릭스, 웨이브, 왓챠 등 다양한 플랫폼의 컨텐츠를 다룹니다.
1회차
버킷리스트
이제 모두에게 익숙한 리스트죠. 버킷리스트. 영화를 보고 모여 영화에 대한 이야기를 나누고 함께 버킷 리스트를 작성합니다. 리스트를 공유하고, 각자 자신의 리스트 중 하나를 골라 4회차 전까지 달성합니다. 영화에서처럼 극한의 상황을 상정할 필요는 없어요. 그저 오늘의 평범한 나를 위한 버킷리스트를 작성하면 됩니다.
* 보고 올 콘텐츠 : 영화 <버킷리스트>(롭 라이너, 2007)
* 함께 할 활동 : 버킷리스트 만들기

2회차
나의 해방 일지
“우리 진짜로 하는 건 어때요? 해방클럽. 전 해방이 하고 싶어요. 해방되고 싶어요. 어디에 갇혔는지는 모르겠는데, 꼭 갇힌 것 같아요. 속 시원한 게 하나도 없어요. 갑갑하고, 답답하고, 뚫고 나갔으면 좋겠어요.” 우리 함께 해방에 대해 이야기 해요. 각자가 바라는 자유의 삶과 그 정의에 대해서도요.
* 보고 올 콘텐츠 : 드라마 <나의 해방일지>(김석윤, 2022)
* 함께 할 활동 : 요즘 내가 해방되고 싶은 것 한 가지에 대해 500자 이상의 글 써오기
3회차
당장 전 재산을 털어 할 일
비현실적이지만 현실적으로 생각해봅니다. 지금 당장 내 전재산을 털어서, 뭐 빚도 좀 낼 수 있다면 그것까지 합쳐서 그 현실적인 액수로 하고 싶은 일을 이야기 해봅시다. 그리고 지금 그럴 수 없는 이유와, 그럼 언제쯤 실제로 그 일이 가능해질지 이야기 해볼 수도 있을 거예요. 물론 영화 속 주인공에 대한 이야기도 좀 해봅니다. 진짜 대화 주제는 이거죠. 전재산을 털지 않아도 말이에요, 우리는 자신의 삶을 위해서 어떤 사람이 되어야 할까요?
* 보고 올 콘텐츠 : 영화 <라스트 홀리데이>(웨인 왕, 2006)
* 함께 할 활동 : 당장 내 전재산을 털어서 하고 싶은 일 계획 세워오기
4회차
당신에게 남은 시간, 90분
자, 이번에는 돈과 상관 없는 이야기 입니다. 단 90분 뿐이에요. 돈으로 뭘 바꿀 수 있는 수준이 아니죠. 지금 당장 90분 뿐이라면 우리는 무엇을 해야할까요? 주인공을 보면서 어떤 생각이 들었는지 궁금해요. 당신의 삶은 주인공의 삶과 다른가요? 그것이 조금 극단적이라는 것외에 우리는 그를 비판할 수 있을 정도로 후회없는 삶을 살고 있나요?
* 보고 올 콘텐츠 : 영화 <앵그리스트맨>(필 알덴 로빈슨, 2014)
* 함께 할 활동 : 마지막 영화까지 보고, 이 모임에서 돌아본 자신에 대해 느낀 점을 간단하게 정리해와주세요. 또 첫 날 이야기한 버킷리스트의 경과를 나눕니다.
이렇게 진행해요
신청일
자기 소개
모임 전
콘텐츠 감상
모임 전
사전 질문 답변
모임일
대화 및 워크숍
  1. 참여 신청 후 웰컴 문자를 받고 한 줄 자기 소개와 모임에 기대하는 점을 제출합니다.
  2. 모임 일주일 전, 모임 준비를 위한 사전 질문과 과제를 전달드립니다.
  3. 모임 시작 전, 각 회차에 맞는 컨텐츠를 보고 사전 질문에 답변을 남깁니다.
  4. 모임 당일, 3시간 동안 멤버들과 만나 준비된 대화와 워크숍을 함께 합니다.
* 구체적인 진행 방식은 모임마다 상이할 수 있습니다.
* 정기모임은 수업이나 강의가 아닙니다. 멤버들의 생각과 참여로 만들어나가는 커뮤니티입니다.
넷플연가 멤버들은 이렇게 느꼈어요
그냥 느끼기에 급급했던 미술이었는데, 새롭게 미술에 대해서 지식적으로 채워가는 게 너무 즐거웠습니다.
by '박O재'님
모임장님께서 각 멤버들의 이야기를 경청해주셨고, 자연스럽게 좋은 질문을 던지시면서 더 속 깊은 이야기를 할 수 있도록 이야기를 항상 이끌어주셨습니다. 정말 감사했습니다!ㅎㅎ 또봐요 😍
by '이O성'님
이렇게 세시간동안 내내 영화얘기만 한 건 처음이었어요 너무 재밌었고 다음 모임 기대됩니다ㅠㅠ💕
by '미느재'님
오랜만에 취향이 비슷한 사람들과 대화해서 행복했습니다:)
by 'zzubbabbong'님
내 주변에서 얻을수 없는 인사이트를 많이 얻게 되었다. 다양한 멤버구성, 활발한 의견 교환
by '김O연'님
정기 모임 멤버만의 혜택
1
이벤트 및 소모임 우선신청·무료·할인
매주 화요일에 소개 되는 약 120개의 이벤트와 소모임
‧ 이벤트는 행사 별 모집 인원이 한정되어 있습니다.
2
다른 모임 놀러가기 1회권
시즌 3개월간 유효한 다른 모임 놀러가기
‧ 놀러가기는 잔여석 발생시에만 신청이 가능합니다.
3
넷플연가 전용 공간 ‘사생활’ 이용권
멤버들만을 위한 공간 대여는 언제나 무료!
환불 규정
첫 모임 시작일 기준
환불 여부
~ 14일 전
전액 환불
13 ~ 7일 전
80% 환불
6 ~ 5일 전
50% 환불
4일 전 ~ 시작 후
환불 불가
이런 모임은 어때요?
류한경
글작가 / 사진작가
오픈 예정
자아와 관계
포토 에세이 클럽 : 영화처럼 찍고, 사진처럼 말하는 마음
3월 31일 · 금요일 · 홍대
변한다
<낀 세대 생존법> 작가 / 홍보마케터
오픈 예정
일과 커리어
낀 세대 북클럽 - 우린 결국 모두 낀 세대니까
3월 23일 · 목요일 · 강남
171,000
오픈 대기자
1명
오픈 알림 받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