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유의 확장
삼국지 뽀개기 - 입문부터 고급까지, 뉴비 환영!
홍대
홍대 사생활
토요일
18:00 ~ 21:00
12명
참여 인원
황대훈, 방송 기자 / 삼국지 팟캐스트 진행
10대에 제갈량에 반했고 20대에 조조를 찬양했으며 30대에 다시 유비와 사랑에 빠졌습니다. 코에이 게임 <삼국지14>를 1,800시간 넘게 플레이 했습니다. 삼국지 대학원이 국내에 있다면 당장 등록금을 싸들고 달려갈텐데, 아직 찾지 못했습니다. 방송국에서 기자로 일합니다. 팟캐스트 <삼국지 천하통일>을 진행하면서 삼국지 이야기를 1년 동안 실컷 했습니다. 그래도 여전히 삼국지 이야기를 같이 할 사람을 만나면 가슴이 뛰는 걸 느낍니다.
넷플연가에 참여하는 멤버들의 한 줄 소개
삼국지 이야기에 흠뻑 빠져보는 시간을 가져 보려고 합니다. 삼국지 팟캐스트를 진행해 본 주인장이 처음 읽는 사람은 쉽게, 한번 읽어본 사람도 새롭게 느껴지도록 삼국지 이야기를 쫙 흩어 드립니다. ‘뉴비’부터 ‘덕후’까지 모두가 서로를 배려하는 분위기를 만들고자 합니다. 모임과 어울리는 연남동 중식당에서 번개도!

* 모임장 주제 토크 45% + 삼국지 이야기 45% + 멤버 대화 10%
삼국지입문부터고급까지
과몰입환영
뉴비환영
모임소개
홍대 사생활
"삼국지 세 번도 안 읽은 사람이랑은 말도 하지 마라"라는 말 때문에 이야기 할 사람이 없어져 버린 삼덕들을 위한 자리를 마련했습니다. 우리, 어디 가서 삼국지 이야기 함부로 못 하잖아요. 아무도 뭐라고 하지 않는 여기 와서 하세요. 알고 보면 재미있는 삼덕들과 편견을 갖지 않고 친구 먹고 싶은 분들도 환영합니다. 새해 소망으로 그놈의 삼국지, 이번 기회에 한번 읽어볼까? 결심하신 분들께도 열심히 뽐뿌를 넣어드리겠습니다! 삼국지 이야기 어디서 하세요? 여기서 하세요!

* 연남동에 즐비한 중식당에서 연태고량주+칭따오 폭탄주 모임을 가져봅니다!
언제, 어디서 만나나요?
토요일 18:00 ~ 21:00
4월 29일 / 5월 20일 / 6월 10일 / 7월 1일
홍대 사생활
서울특별시 마포구 와우산로 155 오삼빌딩 4층
12
최소 참여 인원인 6명 보다 적을 경우, 추가 모객을 위해 1회차씩 연기(2회차 일정에 시작) 되거나 취소될 수 있습니다.
보고 와서 이야기해요
* 이미지를 클릭하면 어디서 볼 수 있는지 알 수 있어요!
<전혀 몰라도 입문할 수 있는 침착맨 삼국지 1부>
침착맨 2020
<적벽대전 1부 - 거대한 전쟁의 시작>
오우삼 2008
<여자 제갈량 1>
김달 2015
<삼국지의 세계(양장본 HardCover)>
김문경 2011
<적벽대전 2부: 최후의 결전>
오우삼 2008
<삼국지 천하통일>
각 회차별 모임의 주제에 맞는 컨텐츠를 보고 만납니다.
모임 참석 전, 모임장이 발제한 작은 사전 과제가 주어집니다.
모임 주제에 따라 넷플릭스, 웨이브, 왓챠 등 다양한 플랫폼의 컨텐츠를 다룹니다.
1회차
'졌잘싸'는 이제 그만! '승자'의 시선으로 삼국지를 보다
정치인들은 걸핏하면 자신을 ‘유비’에 비유합니다. 주인공이 되고 싶은 심정이겠죠. 하지만 '유비'의 시선으로 본 삼국지는 사실, 낭만적인 패자의 이야기일 뿐입니다. 이제는 승자, 조조의 시선에서 삼국지를 보면 어떨까요? 조조의 시선에서 삼국지를 처음부터 끝까지 달려봅니다. 상사로 모신다면 유비 입니까, 조조 입니까? 유비vs조조, 제갈량vs사마의, 강유vs등애 끝장토론! 시간이 남으면, 내가 가장 바꿔 쓰고 싶은 삼국지 IF 스토리에 대해 이야기해봅시다.
* 보고 올 콘텐츠 : 유튜브 <침착맨 삼국지>, 팟캐스트 <삼국지 천하통일-’최강의 전쟁군주는’ 편>
-삼국지를 모르는 분이라면, ‘침착맨 삼국지’를 편하게 듣고 와주세요.
* 추천 콘텐츠 : 정사 <삼국지 위서 무제기>
2회차
'방구석 제갈량'은 이제 그만! '역사'의 시선으로 삼국지를 보다
제갈량의 신산귀모는 역사적 사실일까? 관우의 청룡도는 실제로 82근인가? 유비는 왜 그렇게 답답한 사람이지? 소설이 아닌 역사로 삼국지를 바라봅니다. 우선은 영화 ‘적벽대전’ 이야기로 시작해, 역사와 소설이 얼마나 다른지 실감해봅니다. 다음은 가장 기록이 엇갈리는 ‘형주공방전’ 이야기로 넘어가, 기록자에 따라 서로 엇갈리는 역사를 교차검증하며 삼국지 세계로 한걸음 더 깊이 들어가봅니다. 시간이 남으면, 생각보다 ‘정사’가 많이 반영되고 있는 삼국지 게임 능력치의 변천사를 보며 서서히 우리 곁에 침투하고 있는 역사의 흔적들을 느껴봅니다.
* 보고 올 콘텐츠 : 영화 <적벽대전> 1, 2편, 팟캐스트 <삼국지 천하통일-’그래서 형주는 누구의 것입니까’ 편> 택 1 혹은 둘 다 보고 오기!
* 추천 콘텐츠 : <삼국지의 정치와 사상>
3회차
'유관장'은 이제 그만! '조연'의 시선으로 삼국지를 보다
유비관우장비, 제갈량, 조조...삼국지 이야기의 90퍼센트를 차지하는 대영웅들 이야기에 '내'가 있나요? 잠시 조연들의 시선에서 삼국지를 봅시다. 우선, 최근 들어 삼국지의 숨은 주인공으로 떠오르고 있는 ‘가후’의 이야기를 다룬 <삼국지 가후전>에 대해 이야기 나눠봅니다. 이어서 ‘간손미’라고 바보 취급 당하는 간옹, 손건, 미축 등 숨은 조연들의 실제 모습을 이야기해봅니다. 내가 삼국지 세계에 태어났다면 누구와 가장 비슷했을까? 삼국지 전생테스트를 해보고, 나와 가장 닮은 영웅을 찾을 수 있도록 가이드 해 드립니다.
* 보고 올 콘텐츠 : 정사 <삼국지 위서 가후전> 팟캐스트 <삼국지 천하통일 ‘미축전’ 편>
* 함께 할 활동 : 삼국지 전생 테스트, 나와 닮은 영웅 고르기
* 추천 콘텐츠 : 팟캐스트 <삼국지 천하통일 ‘요화전’, ‘노숙전’ 편>
4회차
‘천하통일'은 이제 그만! '다양한' 시선으로 삼국지를 보다
요새 친구들은 ‘관우’가 누군지도 모른다는 것, 아세요? '유교 꼰대 50대 이성애자 중국 남성들의 이야기' 이걸 앞으로 누가 읽죠? 우리가 사랑하는 삼국지가 앞으로 영영 사라질지도 모릅니다. 여성, 오나라, 이민족, 환생, 성전환자…다양한 방법으로 삼국지의 수명을 연장시켜 봅시다. 삼국지를 앞으로도 읽어야 하는 이유, 내가 삼국지를 포기할 수 없는 이유에 대해서도 이야기해봅시다. 삼국지 시대를 여성의 시선으로 보면 생각보다 많은 것이 바뀝니다. 또 영원한 삼국지의 3인자, 오나라의 가치를 재조명해 삼국지에 남아 있는 여백의 가능성을 함께 모색해 주세요.
* 보고 올 콘텐츠 : 만화 <여자 제갈량>, 팟캐스트 <삼국지 천하통일-’오나라는 왜 인기가 없을까’ 편>
* 추천 콘텐츠 : 책 <삼국지의 세계> 9장 (김문경, 사람의무늬)
이렇게 진행해요
신청일
자기 소개
모임 전
콘텐츠 감상
모임 전
사전 질문 답변
모임일
대화 및 워크숍
  1. 참여 신청 후 웰컴 문자를 받고 한 줄 자기 소개와 모임에 기대하는 점을 제출합니다.
  2. 모임 일주일 전, 모임 준비를 위한 사전 질문과 과제를 전달드립니다.
  3. 모임 시작 전, 각 회차에 맞는 컨텐츠를 보고 사전 질문에 답변을 남깁니다.
  4. 모임 당일, 3시간 동안 멤버들과 만나 준비된 대화와 워크숍을 함께 합니다.
* 구체적인 진행 방식은 모임마다 상이할 수 있습니다.
* 정기모임은 수업이나 강의가 아닙니다. 멤버들의 생각과 참여로 만들어나가는 커뮤니티입니다.
넷플연가 멤버들은 이렇게 느꼈어요
이렇게 세시간동안 내내 영화얘기만 한 건 처음이었어요 너무 재밌었고 다음 모임 기대됩니다ㅠㅠ💕
by '미느재'님
항상 영화를 보고 친구와 대화를 나눠도 좋다! 가 끝이었는데 좀 더 풍부하게 얘기할 줄 알게된 거 같아서 너무 좋았어요. 모임원들도 너무 좋아서 마지막인게 아쉬웠네요.....
by '김O은'님
피드백도 꼼꼼히 해 주시고, 다양한 컨텐츠로 목소리연기를 해 볼 수 있게 준비해 주셔서 좋았어요.
by '진O준'님
오랜만에 취향이 비슷한 사람들과 대화해서 행복했습니다:)
by 'zzubbabbong'님
우리의 삶 속에 녹아있는 감정, 편견, 사랑, 꿈, 실패 등을 생각하고 느낄 수 있는 언어의 영화들을 너무 잘 소개해 주셨고 르이야기 나누면서 각자의 삶 속에 자연스럽게 서로를 초대하는 시간도 만들어주셨습니다. :D
by '장O만'님
정기 모임 멤버만의 혜택
1
이벤트 및 소모임 우선신청·무료·할인
매주 화요일에 소개 되는 약 120개의 이벤트와 소모임
‧ 이벤트는 행사 별 모집 인원이 한정되어 있습니다.
2
다른 모임 놀러가기 1회권
시즌 3개월간 유효한 다른 모임 놀러가기
‧ 놀러가기는 잔여석 발생시에만 신청이 가능합니다.
3
넷플연가 전용 공간 ‘사생활’ 이용권
멤버들만을 위한 공간 대여는 언제나 무료!
환불 규정
첫 모임 시작일 기준
환불 여부
~ 14일 전
전액 환불
13 ~ 7일 전
80% 환불
6 ~ 5일 전
50% 환불
4일 전 ~ 시작 후
환불 불가
이런 모임은 어때요?
오픈 예정
일상 작사 워크숍 - 어바웃타임처럼 나의 결혼식 테마곡을 만든다면?
4월 30일 · 일요일 · 시청
이정우
전 '널위한문화예술' 에디터
마감 임박
현대미술 Lv. 1: 미술관에서 머리가 하얘진 당신을 위해
앵콜 모임장
4월 23일 · 일요일 · 사당
198,000
66,000원 X 3개월 무이자
참여 신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