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embers only
글쓰기
자유문학반 : 쓰고 싶은 마음과 눕고 싶은 몸을 가진 사람들의 모임
낙성대
시혜적동물 낙성대점
수요일
19:30 ~ 22:30
12명
참여 인원
도링기, 글쓰기 모임 운영 / 8년차 마케터
팔로우
지금 모임장님을 팔로우하고
새로운 개설 소식을 받아보세요✨
이 모임은 적더라도 꾸준히 글을 쓰는 모임이에요. 주기적으로 모임장이 다정한 재촉으로 마감을 알려주기 때문에 글쓰기 습관을 길러보고 싶으신 분에게 적합한 모임이랍니다. 다만, 바쁜 일상에서 잠시라도 시간을 내어서 글을 쓰는 약간의 노력이 필요하답니다. 더불어 서로의 글을 읽고 댓글을 남기는 시간도 있어요. 그래서 글을 통해 서로와 소통하는 것을 좋아하시는 분이라면 이 모임만큼 적합한 곳은 없을거에요.
do.linggi
넷플연가에 참여하는 멤버들의 한 줄 소개
이 모임은 적더라도 꾸준히 글을 쓰는 모임이에요. 주기적으로 모임장이 다정한 재촉으로 마감을 알려주기 때문에 글쓰기 습관을 길러보고 싶으신 분에게 적합한 모임이랍니다. 다만, 바쁜 일상에서 잠시라도 시간을 내어서 글을 쓰는 약간의 노력이 필요하답니다. 더불어 서로의 글을 읽고 댓글을 남기는 시간도 있어요. 그래서 글을 통해 서로와 소통하는 것을 좋아하시는 분이라면 이 모임만큼 적합한 곳은 없을거에요.
느슨한글쓰기
초보작가모임
밝고유쾌한
모임소개
시혜적동물 낙성대점
혹시 여러분, 마음으로만 글을 쓰고 있지 않나요?

분명히 퇴근하기 전까지는 글을 쓰려고 마음먹었지만 막상 집에 가면 누워서 넷플릭스와 유튜브를 보고 계시진 않나요? <자유문학반>은 마감이 없으면 글을 쓰기 힘든 사람들이 모여 서로를 독려하며 글을 써내려가는 모임입니다. 평소에 쓰고 싶었던 주제나, 모임장이 제시해주는 글감을 활용해서 나만의 생각과 감정을 정리해 나갈거에요.

자유문학반에서는 온라인으로 4회, 모임에서 4회의 글을 작성하게 되며 총 8회차의 글을 완성하게 된답니다. 쓰고 싶은 마음과 눕고 싶은 몸을 가진 모든 분들을 환영한답니다.

글을 쓰고 싶은 마음은 큰데 자꾸 미루게 되는 사람, 나의 글을 남에게 보여주고 피드백을 받아보고 싶은 사람, 독립출판을 위한 원고를 모아보고 싶은 사람, 나의 일상을 기록으로 남겨보고 싶은 사람 모두 환영합니다!



* <자유문학반>은 조금이라도 같이 쓰며 글쓰기 습관을 키우는 모임입니다. 매 회 모임 전, 구글 드라이브에 자유 에세이를 올려주셔야 합니다. (최소 5줄 이상, 2일 전까지) 그래야 모임장이 인쇄를 할 수 있기 때문이죠 😎
모임 상세
시혜적동물 낙성대점
서울특별시 관악구 남부순환로246길 18 4층 (헬스장 입구 왼쪽 계단으로 출입)
수요일 19:30 ~ 22:30 (3주 간격)
· 1회차 6월 1일(수)
· 2회차 6월 22일(수)
· 3회차 7월 13일(수)
· 4회차 8월 3일(수)
최대 12
최소 참여 인원인 6명 보다 적을 경우, 추가 모객을 위해 1회차씩 연기(2회차 일정에 시작) 되거나 취소될 수 있습니다.
보고 와서 이야기해요
* 이미지를 클릭하면 어디서 볼 수 있는지 알 수 있어요!
<터미널>
스티븐 스필버그 2004
<인턴>
낸시 마이어스 2015
<관상>
한재림 2013
<리틀 포레스트>
임순례 2017
각 회차별 모임의 주제에 맞는 컨텐츠를 보고 만납니다.
모임 참석 전, 모임장이 발제한 작은 사전 과제가 주어집니다.
모임 주제에 따라 넷플릭스, 웨이브, 왓챠 등 다양한 플랫폼의 컨텐츠를 다룹니다.
1회차
안녕하세요, 처음 뵙겠습니다.
영화 <터미널>은 뜻하지 않은 이유로 뉴욕 공항에서 꽤 오랜 시간을 머무른 한 남자에 대한 이야기입니다. 여행인듯 여행아닌 여행같은 이야기인데요. 첫번째 모임에서는 영화처럼 ‘여행과 그 사이’에 대해 같이 글을 써봅시다. 가장 좋아했던 여행지, 기억에 남는 장소, 여행하면 떠오르는 음악 등 어떠한 것도 좋으니 여행에 대한 추억을 적어보아요. 혹시 여행을 좋아하지 않아도 괜찮습니다! 여행보다 더 좋아하는 것, 혹은 왜 여행이 내키지 않는지 자유롭게 이야기를 써내려가면 된답니다. 여행과 여행이 아닌 그 중간의 이야기를 같이 나누어보아요.
* 함께 볼 작품 : 영화 <터미널> (스티븐 스필버그, 2004)
* 함께 쓸 글감 : 여행
2회차
월급 생각해서 일단 참는다.
영화 소개 자료에 보면 [인턴] 은 코미디/드라마 라고 되어있더라구요. 글쎄요, 반올림해서 10년 가까이 회사원인 제가 볼 때는 판타지에 가깝지 않나 싶습니다. 저런 상사가, 그리고 저런 인턴이 있을 수 있나 하면서요. 오늘은 떠올리고 싶지 않지만 그럼에도 우리의 삶과 필요 이상으로 밀접한 회사에 대한 이야기를 해봅시다. 회사에 관련된 희/노/애/락 중 하나의 감정을 선택해서 회사에서 해당 감정을 느꼈던 에피소드를 편하게 풀어보아요. 기쁘거나 즐거웠던 순간, 혹은 슬프거나 화가 났던 때를 떠올리며 글로 적어 서로 공유해봅시다. 모두 다 노를 쓰면 어떡하죠…?
* 함께 볼 작품 : 영화 <인턴> (낸시 마이어스, 2015)
* 함께 쓸 글감 : 회사
3회차
어쩌면 관상이야말로 과학일지도…?
코로나 시대가 되면서 마스크가 일상이 되어 상대방의 풀 얼굴을 보는 일은 상당히 줄어들었습니다. 어쩌다 마주치는 상대의 얼굴은 낯설 정도인데요. 오늘은 내가 겪었던 ‘관상’ 에 대한 개인적인 이야기를 적어봅시다. 보자마자 느꼈던 첫인상처럼 흘러간 적도 있었고, 반대로 처음에는 A라고 느꼈지만 알고보니 그 사람은 Z인 적도 있지 않았나요? 관상, 혹은 인상에 관련된 경험을 편하게 적고 나누어 보아요. 서로의 첫 인상을 적어도 좋구요! 이 곳은 편안하게 하고 싶은 이야기를 적어 나가는 <자유문학반> 이니까요.
* 함께 볼 작품 : 영화 <관상>(한재림 ,2013)
* 함께 쓸 글감 : 인상
4회차
000, 먹어본 적 있으신가요?
어째서 몸에 좋은 음식은 대부분 입에 안 맞을까요? 맛도 있고 건강에도 좋은 음식도 있지만 치킨, 케익, 곱창, 마라탕 등 입만 즐겁고 몸에는 좋지 않은 음식이 너무나도 많습니다. 먹고 나면 내일부터는 샐러드다, 싶지만 밤 10시만 생각나면 무시무시한 음식들인데요. 오늘은 가장 좋아하는 음식에 대해 적어볼까 합니다. 어떤 음식을 왜 좋아하는지, 특히 좋아하는 식당이 있는지, 동네에 배달 맛집은 있는지, 그 음식에 관련된 추억이 있는지 자유롭게 적어내려가 봐요.
* 함께 볼 작품 : 영화 <리틀 포레스트>(임순례, 2018)
* 함께 쓸 글감 : 음식
이번 모임의 참여자
기타
30대
기타
신청 후에는 이렇게 진행돼요.
신청일
자기 소개
모임 전
콘텐츠 감상
모임 전
사전 질문 답변
모임일
대화 및 워크숍
  1. 참여 신청 후 웰컴 문자를 받고 한 줄 자기 소개와 모임에 기대하는 점을 제출합니다.
  2. 모임 일주일 전, 모임 준비를 위한 사전 질문과 과제를 전달드립니다.
  3. 모임 시작 전, 각 회차에 맞는 컨텐츠를 보고 사전 질문에 답변을 남깁니다.
  4. 모임 당일, 3시간 동안 멤버들과 만나 준비된 대화와 워크숍을 함께 합니다.
* 구체적인 진행 방식은 모임마다 상이할 수 있습니다.
* 정기모임은 수업이나 강의가 아닙니다. 멤버들의 생각과 참여로 만들어나가는 커뮤니티입니다.
넷플연가 멤버들은 이렇게 느꼈어요
피드백도 꼼꼼히 해 주시고, 다양한 컨텐츠로 목소리연기를 해 볼 수 있게 준비해 주셔서 좋았어요.
by '진O준'님
모임장님께서 각 멤버들의 이야기를 경청해주셨고, 자연스럽게 좋은 질문을 던지시면서 더 속 깊은 이야기를 할 수 있도록 이야기를 항상 이끌어주셨습니다. 정말 감사했습니다!ㅎㅎ 또봐요 😍
by '이O성'님
오랜만에 취향이 비슷한 사람들과 대화해서 행복했습니다:)
by 'zzubbabbong'님
우리가 스쳐지나간 것들에 얼마나 많은 놀라움이 있는지 알게 될거에요
by '렙싸'님
내 주변에서 얻을수 없는 인사이트를 많이 얻게 되었다. 다양한 멤버구성, 활발한 의견 교환
by '김O연'님
넷플연가 멤버만의 혜택
1
이벤트 및 소모임 우선신청·무료·할인
매주 수요일 열리는 다채로운 이벤트와 멤버 Only 소모임에 참여할 수 있어요!
2
다른 모임 놀러가기 1회권
멤버십 90일 동안 다른 모임에도 한 번 놀러갈 수 있어요.
· 모임별 놀러가기 선착순 마감
3
넷플연가 전용 공간 ‘사생활’ 이용권
멤버들만을 위한 공간 대여는 언제나 무료!
혹시 고민되는 점이 있으신가요?
Q. 모임이 저랑 맞지 않으면 어떡하죠?
Q. 참여하고 싶은데 불가한 일정이 있어서 신청이 망설여져요.
Q. 모집 미달로 모임이 취소될 수도 있나요?
환불 규정
첫 모임 시작일 기준
환불 여부
신청 후 6시간 이내
최우선 전액 환불
~ 14일 전
전액 환불
13일 ~ 7일 전
80% 환불
6일 ~ 5일 전
50% 환불
4일 전 ~ 시작 후
환불 불가
방금 누가 신청한 정기 모임
2시간 전
돈벌텐데~♪ - 주식투자로 월급 두 번 받기
4월 30일 · 화요일 · 홍대
이준원
‘바른생각' MD
2시간 전
은밀한 썰주머니 - 사랑 그 너머의 감춰왔던 쾌락에 대한 이야기
4월 26일 · 금요일 · 홍대
아이엘
매년 200개 이상 전시 보는 미술 덕후 & 캐릭터 작가
2시간 전
미술관 친구들 - 저기, 나랑 전시보러 가지 않을래?
앵콜 모임장
4월 13일 · 토요일 · 홍대
송지현
리더십 코치
4시간 전
서른에서 마흔으로 - 지금 우리가 마주해야 할 질문들 (feat. 아들러 & 쇼펜하우어)
앵콜 모임장
4월 6일 · 토요일 · 강남
모집 마감
팔로워 수
1명
모임장 팔로우
0
새로운 개설 소식을 받아보세요!
당신의 영화같은 사생활, 넷플연가
주식회사 세븐픽쳐스 | 대표자 전희재 | 사업자등록번호 342-81-00499
서울시 마포구 마포대로 122, 16층 1601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