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아와 관계
우리는 어디에서 와서 어디로 가는가 - 나를 취재합니다
홍대
홍대 사생활
토요일
14:00 ~ 17:00
12명
참여 인원
구특교, 동아일보 기자
사회부, 경제부, 산업부를 거치며 세상을 취재 중입니다.
하지만 일이 끝나면 '나'를 취재합니다.
나의 취향과 행복, 관계, 죽음 등을 탐구하며
몰랐던 나를 알아가는 하루하루가 즐겁습니다.
넷플연가에 참여하는 멤버들의 한 줄 소개
기자 모임장님과 함께 ‘나’를 취재해 볼 거예요. 이 과정에서 행복, 관계, 사랑, 죽음 등 우리 삶을 관통하는 굵직한 주제들도 이야기 나눠봅니다. 신문기자로 일하며 사건사고 등 세상을 취재한 경험을 바탕으로 나를 취재하며 느낀 삶의 변화도 함께 공유해주실 테니, ‘나’라는 존재를 함께 알아보고 싶은 분들이라면 누구나 환영합니다!

* 영화 이야기 20% + 주제 토크 40% + 나와 멤버들 이야기 40%
행복죽음사랑인생맘껏이야기
변화를만드는시간
내이야기발견하기
모임소개
홍대 사생활
신문기자인 저는 늘 현장에서 세상을 취재해왔습니다. 각종 사건사고와 죽음과 피가 섞인 현장들, 한국 대기업과 정부 사람들을 만나기도 했어요. 문득 이런 생각이 들었습니다.

‘나를 취재하고 싶다.’

끈질기게 뭔지 모를 불안의 감정을 파고들기도 했고, 나의 빛나는 순간들을 적어 보기도 했고, 그렇게 저를 취재하면서 어느때보다 뿌리 깊게 단단해져 있는 저를 발견할 수 있었습니다. 기자 생활을 하며 어떻게 더 깊이 있게, 다른 관점으로 현상에 접근하는지 경험한 덕분이었어요. 취재에 엄청난 스킬이 있다곤 생각하지 않습니다. 무언가에 진심을 가지고 다가가는 것, 다른 관점으로 바라보기 위해 노력하고, 포기하지 않고 파고드는 것. 세상을 왜곡되지 않게 바라보려는 순수한 마음. 그런 열정과 진심만 있다면 누구든지 나를 찾는데 있어 ‘좋은 기자’가 될 수 있지 않을까요?

여러분들과 4회차가 끝났을 때는 나를 빛나게 하는 순간, 내 인생의 가장 빛났던 순간과 어두웠던 순간, 나를 행복하게 하는 것들, 유서를 쓰고 버킷리스트를 쓰며 지금 이 순간 내게 필요한 삶의 의미들을 찾아가는 시간을 함께 만들어가면 좋겠습니다. 내가 누구인지 알아가면서 좀 더 흔들리지 않는 내가 되는 시간이 되길 바랍니다.

* 멤버의 일상 속 행복을 주는 것을 같이 체험하고 경험해봐요.(위스키, 전시회, 한강자전거 등)!
언제, 어디서 만나나요?
토요일 14:00 ~ 17:00
4월 29일 / 5월 20일 / 6월 10일 / 7월 1일
홍대 사생활
서울특별시 마포구 와우산로 155 오삼빌딩 4층
12
최소 참여 인원인 6명 보다 적을 경우, 추가 모객을 위해 1회차씩 연기(2회차 일정에 시작) 되거나 취소될 수 있습니다.
보고 와서 이야기해요
* 이미지를 클릭하면 어디서 볼 수 있는지 알 수 있어요!
<소공녀>
전고운 2017
<행복을 찾아서>
가브리엘 무치노 2006
<어린왕자>
마크 오스본 2015
<굿 라이프>
최인철 2018
<버킷 리스트: 죽기전에 꼭 하고싶은것들>
로브 라이너 2007
<7분만에보는 스티브 잡스 레전드연설 [한영자막]>
필미필미TV 2020
<TED [로버트 월딩어] 어떻게 하면 좋은 삶을 살 수 있을까?>
한글도서관 2018
각 회차별 모임의 주제에 맞는 컨텐츠를 보고 만납니다.
모임 참석 전, 모임장이 발제한 작은 사전 과제가 주어집니다.
모임 주제에 따라 넷플릭스, 웨이브, 왓챠 등 다양한 플랫폼의 컨텐츠를 다룹니다.
1회차
'내게 빛나는 모든 것’
나를 빛나게 하는 것들은 어떤 것들이 있을까요? 아침에 일어나 마시는 모닝 커피 한잔, 출근하다 오랜만에 느끼는 따뜻한 봄 날씨, 하체 헬스 뒤 꿀잠, 우연히 들어간 인생 맛집… 나를 취재한다는 건 나의 일상을 조금 더 따스히 관심을 가지고 들여다 보는 것 아닐까요? 어쩌면 나를 빛나게 하는 것들 속에 나는 어떤 사람이고, 언제 행복을 느끼는지, 힌트가 숨어 있지 않을까요?
* 보고 올 콘텐츠 : 영화 <소공녀>(전고운, 2017)
* 함께 할 활동 : 일상에서 나를 행복하게 하는 세 가지 키워드를 소개합니다.
2회차
‘나란 누구인가’
어떤 사람의 눈을 통해 나라는 사람을 만나보면 어떨까요? 나를 잘 알 것 같은 사람이 들려주는 내 이야기는 내가 생각한 나의 모습과 어떻게 다를까요? 어쩌면 잊고 지내던 나의 존재를 그들의 기억을 빌려 다시 떠올려 보는 기회가 되면 좋겠습니다. 나의 새로운 면을 발견하고 이야기 나누다 보면 서로를 새로 발견하는 계기도 되겠지요.
* 보고 올 콘텐츠 : 책 <어린왕자>(앙투안 드 생텍쥐페리) 또는 영화 <어린왕자>(마크 오스본, 2015)
* 함께 할 활동 : 가족이나 친구, 또는 나와 가장 많은 대화를 하는 사람을 통해 나를 취재해봅니다. ‘나 취재하기’를 계기로 소중한 그 사람과 커피나 맥주 한 잔 해보는 건 어떨까요.
3회차
‘행복을 찾아서’
거리의 시민들부터 대기업 사장까지. 기자일을 하다보면 세상 곳곳의 다양한 취재원들을 만납니다. 그들과 대화를 나누고 인터뷰를 할 때면 “행복하세요?”라는 이 질문을 꼭 물어보곤 합니다. 돈이 많으면 행복할까요? 혼자면 행복할까요, 둘이면 행복할까요? 꿈을 이루면 행복할까요? 꼭 행복해야만 하는 걸까요? 우리 각자의 행복에 대해 이야기를 나눠보는 시간을 가져봅니다.
* 보고 올 콘텐츠 : 영화 <행복을 찾아서>(가브리엘 무치노, 2006), TED talk <로버트 월딩어, 무엇이 행복을 만드는가>, 책 <굿 라이프>(최인철)
* 함께 할 활동 : 행복이란 무엇인지, 언제 행복을 느끼는지, 돈과 행복 등을 주제로 이야기해봅니다.
4회차
‘우리는 어디로 가는가’
스티브 잡스는 죽기 전 스탠포드대 졸업식 연설에서 “죽음은 인생 최고의 발명품”이란 말을 남겼습니다. 여전히 우리 사회에서 죽음이란 단어는 꺼내서는 안 되는 말로 여겨집니다. 하지만 한번쯤 “우리 모두는 언젠가 죽는다”라는 단순한 명제를 직시함으로써 진정한 삶의 의미를 찾아보는 건 어떨까요?
* 보고 올 콘텐츠 : 영화 <버킷리스트>(롭 라이너, 2007), 유튜브 <스티브잡스 스탠포드 연설>
* 함께 할 활동 : 유서를 써보고, 버킷리스트를 적으며 죽음을 통해 삶을 의미를 생각해봅니다.
이렇게 진행해요
신청일
자기 소개
모임 전
콘텐츠 감상
모임 전
사전 질문 답변
모임일
대화 및 워크숍
  1. 참여 신청 후 웰컴 문자를 받고 한 줄 자기 소개와 모임에 기대하는 점을 제출합니다.
  2. 모임 일주일 전, 모임 준비를 위한 사전 질문과 과제를 전달드립니다.
  3. 모임 시작 전, 각 회차에 맞는 컨텐츠를 보고 사전 질문에 답변을 남깁니다.
  4. 모임 당일, 3시간 동안 멤버들과 만나 준비된 대화와 워크숍을 함께 합니다.
* 구체적인 진행 방식은 모임마다 상이할 수 있습니다.
* 정기모임은 수업이나 강의가 아닙니다. 멤버들의 생각과 참여로 만들어나가는 커뮤니티입니다.
넷플연가 멤버들은 이렇게 느꼈어요
사랑과 구원. 진부할 수 있는 주제지만, 이 보다 신선하고 도전적인 주제가 없는 것 같습니다. 넷플연가에 처음 방문했는데, 좋은 분들을 만난 것 같아 앞으로 남은 만남이 기대되네요.
by '낭만돼지35'님
오랜만에 취향이 비슷한 사람들과 대화해서 행복했습니다:)
by 'zzubbabbong'님
영화 얘기부터 다양한 일상 얘기도 나눴는데 재밌는 분들과 함께해서 시간이 순삭이였습니다! 빵 만들고싶어서 갔던건데 기대이상으로 좋은 추억을 가져가요👍🏻
by '새겨울'님
우리의 삶 속에 녹아있는 감정, 편견, 사랑, 꿈, 실패 등을 생각하고 느낄 수 있는 언어의 영화들을 너무 잘 소개해 주셨고 르이야기 나누면서 각자의 삶 속에 자연스럽게 서로를 초대하는 시간도 만들어주셨습니다. :D
by '장O만'님
그냥 느끼기에 급급했던 미술이었는데, 새롭게 미술에 대해서 지식적으로 채워가는 게 너무 즐거웠습니다.
by '박O재'님
정기 모임 멤버만의 혜택
1
이벤트 및 소모임 우선신청·무료·할인
매주 화요일에 소개 되는 약 120개의 이벤트와 소모임
‧ 이벤트는 행사 별 모집 인원이 한정되어 있습니다.
2
다른 모임 놀러가기 1회권
시즌 3개월간 유효한 다른 모임 놀러가기
‧ 놀러가기는 잔여석 발생시에만 신청이 가능합니다.
3
넷플연가 전용 공간 ‘사생활’ 이용권
멤버들만을 위한 공간 대여는 언제나 무료!
환불 규정
첫 모임 시작일 기준
환불 여부
~ 14일 전
전액 환불
13 ~ 7일 전
80% 환불
6 ~ 5일 전
50% 환불
4일 전 ~ 시작 후
환불 불가
이런 모임은 어때요?
최주연
배우
NEW
잠깐만!! 나 오늘 연기 좀 하고 올게 - 스트레스 확 풀리는 깔깔 연기 교실
앵콜 모임장
5월 6일 · 토요일 · 건대
오픈 예정
을지로 심리학 카페 - 심리 초보들의 해방일지
4월 30일 · 일요일 · 을지로
198,000
66,000원 X 3개월 무이자
참여 신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