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유의 확장
취하면서 즐기는 예술 한 잔 - 반 고흐와 압생트 vs 앤디워홀과 위스키
홍대
홍대 사생활
금요일
19:30 ~ 22:30
12명
참여 인원
전수진, 디자이너
앵콜 모임장
2회 이상 정기 모임을 진행한 모임장입니다.
저기 혹시.. 아시나요? 예술은 취해야 더 잘 보여요! 그림이 좋아 미술을 시작했었고, 현재는 스타트업에서 디자이너로 일하고 있습니다. 저는 진지함보단 유쾌함에 가까운 편이라 취미로 좋아하는 ‘예술’을 ‘술'과 물감처럼 섞고 싶었어요. 프리한 예술 토론을 목적으로 오직 영화 속 인물에 ‘나’ 자신을 대입해 서로 이야기 나누어봐요. 자, 예술에 함께 취할 시간입니다.
넷플연가에 참여하는 멤버들의 한 줄 소개
1. 예술을 전혀 몰라도, 예술에 관심있는 누구라도 즐길 수 있는 자리가 되었으면 해요. 어렵지 않지만 유익한 주제로 많은 대화를 할 예정이랍니다. 함께 즐거운 이야기를 나누어봐요!
2. 영화 속 주인공이 되어볼게요. 영화 속 주인공이 전부 실존인물이라, 기본적으로 영화를 베이스로 대화를 이어나가기 때문에 꼭 관람하고 오시길 추천 드립니다. 겉으로만 알고 있었던 예술가들의 삶에 더 깊게 빠져보도록 해요.
* 영화와 술 이야기 40% + 주제 대화 30% + 멤버들간의 자유 대화 30%
유쾌한모임장
맛있는술
예술영화
모임소개
홍대 사생활
예술을 다룬 영화와 그 톤에 맞는 주류를 즐기는 모임입니다. 술을 잘 즐기지 못해도 직업이 예술과 전혀 관련이 없더라도 그 예술가에 대입해 ‘나’라는 인물을 표현해봐요. 영화의 전체가 실존인물에 관련되어 있어 진행을 위해 꼭 영화를 보고 오시길 추천드려요! 그리고 진지한 일상에서 벗어나 감성적인 하루를 보내고 싶은 분들에게 꼭 추천합니다.


1) 예술적 영감을 받는 어느 곳이든, 미술관, 갤러리를 포함해 늘 추천하고 공유하도록 해요.
2) 모임이 끝나고 뒷풀이를 함께 즐겨요.
3) 마지막 회차 때 친해진 모임원들을 위해 서로의 마니또가 되어보아요. (1만원 상당의 선물교환)
언제, 어디서 만나나요?
금요일 19:30 ~ 22:30
5월 12일 / 6월 2일 / 6월 23일 / 7월 14일
홍대 사생활
서울특별시 마포구 와우산로 155 오삼빌딩 4층
12
최소 참여 인원인 6명 보다 적을 경우, 추가 모객을 위해 1회차씩 연기(2회차 일정에 시작) 되거나 취소될 수 있습니다.
보고 와서 이야기해요
* 이미지를 클릭하면 어디서 볼 수 있는지 알 수 있어요!
<앤디 워홀 일기>
2022
<고흐, 영원의 문에서>
줄리앙 슈나벨 2018
<피아니스트>
로만 폴란스키 2002
<밥 로스 : 행복한 사고, 배신과 탐욕 >
조슈아 로페 2021
각 회차별 모임의 주제에 맞는 컨텐츠를 보고 만납니다.
모임 참석 전, 모임장이 발제한 작은 사전 과제가 주어집니다.
모임 주제에 따라 넷플릭스, 웨이브, 왓챠 등 다양한 플랫폼의 컨텐츠를 다룹니다.
1회차
시대의 아이콘, 앤디 워홀 매직
미국 팝아트의 선구자, 앤디 워홀. 예술가란 배고픈 직업이다라는 인식을 완전히 바꾼 그는 예술로 성공했지만 늘 공허했어요. 성 정체성에 확실하게 말할 수 없었던 1950년대, 그의 인생은 성공했지만 과연 일도 사랑도 모두 성공했을까요? 일과 사랑, 인생의 성공 기준점에 대한 이야기와 함께 할 술은 아메리칸 위스키 잭다니엘입니다. 현대적인 뉘앙스를 담고 있는 위스키와 콜라를 함께 곁들여 봅니다.
* 보고 올 콘텐츠 : 다큐멘터리 <앤디워홀 일기>(2022)
* 함께 나눌 이야기 : 일과 사랑, 인생의 성공 기준점
* 함께 즐길 주류 : 아메리칸 위스키 ‘잭 다니엘’과 ‘콜라’
2회차
독주와 함께한 반 고흐의 마지막
예술가로써 힘겨운 삶을 보냈던 고흐. 수많은 작품과 역사적인 기법을 남겼지만 살아 생전엔 빛을 보지 못했습니다. 작고 후 시대의 최고 예술가가 된 고흐의 삶은 어땠을까요? 그의 마지막에 늘 함께했던 술은 그 시대에 예술가들이 즐겼던 압생트라는 독주인데요. 높은 도수에 환각효과를 일으켜 판매가 중단되었지만 여러 연구 결과 효능은 사실이 아니었습니다. 있는 그대로의 압생트 본연의 맛과 각설탕을 녹여 또 다른 맛으로 즐기며 고흐와 본인의 삶에 대해 이야기해 봐요.
* 보고 올 콘텐츠 : <고흐, 영원의 문에서>(줄리안 슈나벨, 2019)
* 함께 나눌 이야기 : 삶에서 가장 행복하고 힘들었던 부분
* 함께 즐길 주류 : 압생트
3회차
힘든 순간에도 스필만의 곡은 울린다
2차 세계 대전 유대인 학살 속에서 처절하게 살아남은 피아니스트, 스필만. 영화 속 적나라하게 나타나는 잔인함과 공포 속에서도 예술은 끝까지 빛을 발휘합니다. 그는 피아노라는 예술적 재능으로 고독과 공포속에서 마지막까지 생존을 합니다. 여러분의 인생에서 최고로 힘들었던 순간은 언제였나요? 더불어 억울했던, 다시 돌이켜보고 싶은 과거에 대해서도 이야기해 봐요. 영화 속에 등장하는 카라멜은 인원수대로 6등분을 해서 먹는데요. 물론, 저희는 그렇게 쪼개서 먹지는 않을 거예요. 와인은 화이트, 레드로 구성하여 영화 속에 등장하는 곡들과 함께 이야기에 곁들여질 예정입니다.
* 보고 올 콘텐츠 : <피아니스트 : The Pianist>(로만 폴란스키, 2003)
* 함께 나눌 이야기 : 과거로 되돌리고 싶은 순간
* 함께 즐길 주류 : 와인과 카라멜
4회차
어때요, 참 쉽죠? 무지개 칵테일과 밥 로스
미술계의 유명한 밈을 창조한 밥 로스. 그는 대중스타로 엄청난 유명세를 탔지만 정작 대중들은 그의 생활고를 전혀 알지 못했어요. 팔레트와 붓만으로 행복해보이던 밥아저씨. 인생은 보여지는 것과는 다르게 또 전혀 상상하지 못한 방식으로 전개되는 경우가 많죠. 모임의 마지막 회차, 밥 로스처럼 멋진 그림을 그릴 순 없지만 팔레트의 색처럼 다양한 색은 만들 수 있어요. 칵테일의 기본 베이스가되는 드라이 진에 다양한 음료를 이용해 칵테일을 맛볼 예정입니다. 여러 색의 무지개색처럼 삶의 희로애락을 같이 공유해 봐요.
* 보고 올 콘텐츠 : 다큐멘터리 <밥 로스 : 행복한 사고, 배신과 탐욕>(2021)
* 함께 나눌 이야기 : 한순간에 유명인이 된다면, 삶의 희로애락
* 함께 즐길 주류 : 드라이 진과 여러 음료를 이용한 무지개 칵테일
이렇게 진행해요
신청일
자기 소개
모임 전
콘텐츠 감상
모임 전
사전 질문 답변
모임일
대화 및 워크숍
  1. 참여 신청 후 웰컴 문자를 받고 한 줄 자기 소개와 모임에 기대하는 점을 제출합니다.
  2. 모임 일주일 전, 모임 준비를 위한 사전 질문과 과제를 전달드립니다.
  3. 모임 시작 전, 각 회차에 맞는 컨텐츠를 보고 사전 질문에 답변을 남깁니다.
  4. 모임 당일, 3시간 동안 멤버들과 만나 준비된 대화와 워크숍을 함께 합니다.
* 구체적인 진행 방식은 모임마다 상이할 수 있습니다.
* 정기모임은 수업이나 강의가 아닙니다. 멤버들의 생각과 참여로 만들어나가는 커뮤니티입니다.
넷플연가 멤버들은 이렇게 느꼈어요
사랑과 구원. 진부할 수 있는 주제지만, 이 보다 신선하고 도전적인 주제가 없는 것 같습니다. 넷플연가에 처음 방문했는데, 좋은 분들을 만난 것 같아 앞으로 남은 만남이 기대되네요.
by '낭만돼지35'님
모임장님께서 각 멤버들의 이야기를 경청해주셨고, 자연스럽게 좋은 질문을 던지시면서 더 속 깊은 이야기를 할 수 있도록 이야기를 항상 이끌어주셨습니다. 정말 감사했습니다!ㅎㅎ 또봐요 😍
by '이O성'님
그냥 느끼기에 급급했던 미술이었는데, 새롭게 미술에 대해서 지식적으로 채워가는 게 너무 즐거웠습니다.
by '박O재'님
모임장님이 선정하신 영화, 던져주신 질문들이 정말 좋았어요. 모이신 분들의 개성있는답변을 들으면서 깨달은 바도 많고요. 모임장님이 적절하게 주제를 바꿔가며 진행해주셔서 더 다양한 얘기가 나올 수 있었던 것 같아요!
by '류O'님
우리가 스쳐지나간 것들에 얼마나 많은 놀라움이 있는지 알게 될거에요
by '렙싸'님
정기 모임 멤버만의 혜택
1
이벤트 및 소모임 우선신청·무료·할인
매주 화요일에 소개 되는 약 120개의 이벤트와 소모임
‧ 이벤트는 행사 별 모집 인원이 한정되어 있습니다.
2
다른 모임 놀러가기 1회권
시즌 3개월간 유효한 다른 모임 놀러가기
‧ 놀러가기는 잔여석 발생시에만 신청이 가능합니다.
3
넷플연가 전용 공간 ‘사생활’ 이용권
멤버들만을 위한 공간 대여는 언제나 무료!
환불 규정
첫 모임 시작일 기준
환불 여부
~ 14일 전
전액 환불
13 ~ 7일 전
80% 환불
6 ~ 5일 전
50% 환불
4일 전 ~ 시작 후
환불 불가
198,000
66,000원 X 3개월 무이자
참여 신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