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embers only
음악과 OST
일상 작사 워크숍 - 어바웃타임처럼 나의 결혼식 테마곡을 만든다면?
을지로
저스트 프로젝트
일요일
14:00 ~ 17:00
12명
참여 인원
정해지, 작곡가
팔로우
지금 모임장님을 팔로우하고
새로운 개설 소식을 받아보세요✨
마음을 울리는 음악에는 언제나 이야기가 있고, 그것을 만드는 첫번째 단계는 ‘기록’이라고 생각합니다. 사람들을 만나 이야기를 듣고 음악으로 만드는 과정에서 많은 행복을 느꼈습니다. 진심과 정성을 담은 음악을 함께 만들어가는 작업을 통해, 많은 분들과도 이러한 행복을 나누어보고자 합니다.
* 아트팜 - <The Letter>(2022) - 국내외 음원사이트에서 한 해동안 매달 1곡씩 제작했던 음악을 들어보실 수 있습니다. 각 트랙마다 담긴 이야기도 함께 읽어보시기를 추천드립니다.
함께하는 멤버들의 한 줄 소개
💁‍♀ 사회화된 INFP 문화 기획자
음악과 OST
💁‍♂ 귀찮지만 열심히 사는 사람
음악과 OST
💁‍♀ 소소한 행복의 순간들을 살아가고 있는 ENFJ
음악과 OST
💁‍♀ 혼자만의 시간을 너무 좋아하지만 다양한 분야에 관심도 많은 사회초년생
음악과 OST
모임에 참여하시면 모든 멤버들의 소개를 볼 수 있습니다.
음악과 OST
정성스러운 마음으로 작사를 시작해 볼 분들을 기다려요. 내 이야기가 노래가 된다면, 그리고 나만의 셀프테마곡을 만들어 보고 싶다면, 시시콜콜하고 진솔한 우리네 사는 이야기를 담고 싶다면, 모두 환영합니다.
내이야기가노래가된다면
서로의이야기공유하기
셀프테마곡만들기
모임소개
저스트 프로젝트
어제와 오늘, 나와 누군가에 대한 이야기를 노래로 만들어가는 모임입니다. 작사라고 쓰고 ‘기록’이라고 표현하고 싶어요. 어렵게 생각하지 않아도 책상에 낙서하듯, 즉흥적으로 일기를 써내려가듯 적다보면 어느새 내 생각을 담은 가사가 완성되고, 멜로디를 만나 음악이 될 거예요. 나와 다른 멤버의 이야기, 혹은 영화 속 인물과 같은 제3자의 입장에서 써보는 이야기 등 다양한 시각에서 써내려가는 일기를 기록하는 시간을 가집니다.

모임에서는 가사를 쓰는 작원 워크숍을 진행합니다. 내 주변의 지인 중 한 명을 선정해 관찰하고, 지인에 대한 이야기로 가사를 써봅니다. 가사에는 지인(가족/반려동물/친구 등)이 들어가면 좋고 이런 내용들을 포함해야 해요. 1) 지인의 매력 2) 지인의 장점 3) 만약 지인이 없다면 4) 지인이 있어서 얻게된 것 5) 지인에게 하고싶은 말 이렇게 5가지 내용이요!
모임 상세
저스트 프로젝트
서울특별시 중구 충무로 40 삼훈빌딩 4층 (건물 앞에서 노란색 ’프로카피’를 찾으세요!)
일요일 14:00 ~ 17:00 (3주 간격)
· 1회차 5월 21일(일)
· 2회차 6월 11일(일)
· 3회차 7월 2일(일)
· 4회차 7월 23일(일)
최대 12
최소 참여 인원인 6명 보다 적을 경우, 추가 모객을 위해 1회차씩 연기(2회차 일정에 시작) 되거나 취소될 수 있습니다.
보고 와서 이야기해요
* 이미지를 클릭하면 어디서 볼 수 있는지 알 수 있어요!
<미생>
김원석 2014
<이상한 변호사 우영우>
2022
<디어 에반 핸슨>
스티븐 크보스키 2021
<어바웃 타임>
리차드 커티스 2013
<당신, 거기 있어줄래요>
홍지영 2016
각 회차별 모임의 주제에 맞는 컨텐츠를 보고 만납니다.
모임 참석 전, 모임장이 발제한 작은 사전 과제가 주어집니다.
모임 주제에 따라 넷플릭스, 웨이브, 왓챠 등 다양한 플랫폼의 컨텐츠를 다룹니다.
1회차
첫 번째 기록, 나의 이야기로 가사쓰기
“이왕 들어왔으니까 어떻게든 버텨봐라. 여긴 버티는게 이기는 데야. 버틴다는 건 어떻게든 완생으로 나아간다는 거니까” “우린 아직 다 미생이야.”

<미생> 어떻게 보셨나요? 저는 미생을 보고 나면 지금의 ‘나'는 어떻게 살고 있는지, 곰곰이 생각해보게 되더라고요. 오늘은 현재의 고민 또한 일상을 담은 일기, 기억에 남는 한 해 또는 추억을 써내려가보면 좋을 것 같아요. 그때의 기분과 감정을 기록해보고 준비된 멜로디에 맞춰 기록한 가사를 입혀보면 좋겠어요.
* 보고 올 콘텐츠 : 드라마 <미생>(2014)
* 함께 나눌 이야기 : 고민, 일상, 기분
* 오늘의 작사 글감 : 나의 이야기(고민, 일상, 취향, 오늘 하루 기분 등 나에 대한 이야기를 기록하기)
2회차
두 번째 기록, 다양한 시선으로 세상을 담기
“제 이름은 똑바로 읽어도 거꾸로 읽어도 우영우입니다. 기러기, 토마토, 스위스, 인도인, 별똥별, 우영우. ...역삼역?”

내가 아닌 다른 누군가가 되어 이야기를 만들어봅니다. 이는 제 3자가 될 수도, 바로 옆에 있는 멤버가 될 수도, 어쩌면 사람이 아닐 수도 있어요. 내가 만약 영화의 캐릭터라면, 내가 만약 창문에 걸린 블라인드라면? 오늘 하루 어떤 생각을 할 지 상상해보며 기록해보면 색다른 이야기가 만들어질 거예요.
* 보고 올 콘텐츠 : 드라마 <이상한 변호사 우영우>(2022) 영화 <디어 에반 핸슨>(스티븐 크보스키, 2021)
* 함께 나눌 이야기 : 만약 내가 00라면?
* 오늘의 작사 글감 : 만약 내가 다른 이가 된다면 (주변 지인, 사물 등 다른 관점에서 상상하여 기록하기)

3회차
세 번째 기록, 옛 추억을 담기
“아빠, 보고 싶은 사람이 있는데 볼 수 없을 땐 어떻게 해야 돼?”
“행복했던 때를 생각해, 그 사람하고 가장 행복했던 순간 그 기억만으로도 살아져.”

가장 처음의 기억부터 지금까지, 함께 추억을 공유할 수있는 시간대를 선정해 이야기를 나눕니다. 학창시절도 좋고, 수험시절, 막 성인이 된 20대 때도 좋아요. 만약 다시 돌아간다면 바꾸고 싶은 선택이 있는지, 그 때의 나에게 해주고 싶은 이야기가 있다면 어떤 것인지도 나눠보면 좋을 것 같아요.
* 보고 올 콘텐츠 : 영화 <당신, 거기 있어줄래요>(홍지영, 2016)
* 함께 나눌 이야기 : 학창시절, 첫사랑 등 그 시절 내 추억
* 오늘의 작사 글감 : 돌아가고 싶은 기억 (학창시절, 첫사랑 등 인상깊은 추억에 대한 이야기를 기록하기)
4회차
네 번째 기록, 모든 순간을 축하하기
“오늘을 특별하면서도 평범한 마지막 날이라고 생각하면서, 완전하고 즐겁게 하루를 보내려고 노력하는 것이다”

누군가가 만든 다 같은 축하 노래 말고, 우리가 직접 축하 노래를 만들어 봐요. 생일마다, 기념일마다 부르고 싶은 노래도 좋고, 아침에 알람 소리에 바로 일어난 나를 축하하거나, 모임에 참석하는 의지를 가진 나에게 축하를 보내도 좋아요. 모든 날, 모든 순간을 축하하는 우리만의 노래로 마지막 회 차를 마무리해요.
* 보고 올 콘텐츠 : 영화 <어바웃 타임>(리차드 커티스, 2013)
* 함께 나눌 이야기 : 내 생애 가장 뿌듯했던 날, 내 생애 가장 축하하고 싶었던 날
* 오늘의 작사 글감 : 축하송 만들기 (일상을 살아가면서 뿌듯함을 느꼈던 소소한 순간들을 기록하고, 그 순간들을 축하하는 가사 만들기)
이번 모임의 참여자
이 모임에 참여하는 사람들은 "주제 학습/워크숍" 을 가장 기대하고 있어요.
남성
여성
20대
30대
신청 후에는 이렇게 진행돼요.
신청일
자기 소개
모임 전
콘텐츠 감상
모임 전
사전 질문 답변
모임일
대화 및 워크숍
  1. 참여 신청 후 웰컴 문자를 받고 한 줄 자기 소개와 모임에 기대하는 점을 제출합니다.
  2. 모임 일주일 전, 모임 준비를 위한 사전 질문과 과제를 전달드립니다.
  3. 모임 시작 전, 각 회차에 맞는 컨텐츠를 보고 사전 질문에 답변을 남깁니다.
  4. 모임 당일, 3시간 동안 멤버들과 만나 준비된 대화와 워크숍을 함께 합니다.
* 구체적인 진행 방식은 모임마다 상이할 수 있습니다.
* 정기모임은 수업이나 강의가 아닙니다. 멤버들의 생각과 참여로 만들어나가는 커뮤니티입니다.
넷플연가 멤버들은 이렇게 느꼈어요
우리의 삶 속에 녹아있는 감정, 편견, 사랑, 꿈, 실패 등을 생각하고 느낄 수 있는 언어의 영화들을 너무 잘 소개해 주셨고 르이야기 나누면서 각자의 삶 속에 자연스럽게 서로를 초대하는 시간도 만들어주셨습니다. :D
by '장O만'님
새로운 사람들의과 영화와 나에 대해 이야기하는 경험이 신선하고 좋았다. 영혼의 정화? 감정적인 북받침을 동반한 모임이었다. 축상이라는 곳도 정말 좋았다. 나중에 또 참가하고 싶다.
by '밍크67'님
오랜만에 취향이 비슷한 사람들과 대화해서 행복했습니다:)
by 'zzubbabbong'님
모임장님이 선정하신 영화, 던져주신 질문들이 정말 좋았어요. 모이신 분들의 개성있는답변을 들으면서 깨달은 바도 많고요. 모임장님이 적절하게 주제를 바꿔가며 진행해주셔서 더 다양한 얘기가 나올 수 있었던 것 같아요!
by '류O'님
이렇게 세시간동안 내내 영화얘기만 한 건 처음이었어요 너무 재밌었고 다음 모임 기대됩니다ㅠㅠ💕
by '미느재'님
넷플연가 멤버만의 혜택
1
이벤트 및 소모임 우선신청·무료·할인
매주 수요일 열리는 다채로운 이벤트와 멤버 Only 소모임에 참여할 수 있어요!
2
다른 모임 놀러가기 1회권
멤버십 90일 동안 다른 모임에도 한 번 놀러갈 수 있어요.
· 모임별 놀러가기 선착순 마감
3
넷플연가 전용 공간 ‘사생활’ 이용권
멤버들만을 위한 공간 대여는 언제나 무료!
혹시 고민되는 점이 있으신가요?
Q. 모임이 저랑 맞지 않으면 어떡하죠?
Q. 참여하고 싶은데 불가한 일정이 있어서 신청이 망설여져요.
Q. 모집 미달로 모임이 취소될 수도 있나요?
환불 규정
첫 모임 시작일 기준
환불 여부
신청 후 6시간 이내
최우선 전액 환불
~ 14일 전
전액 환불
13일 ~ 7일 전
80% 환불
6일 ~ 5일 전
50% 환불
4일 전 ~ 시작 후
환불 불가
정해지 모임장과 이벤트는 어때요?
2자리 남음
일상 작곡 워크숍 - 응원이 필요한 나를 위한 주제곡 만들기 Cheer up!
4월 5일(금) 19:30
지금 마감 임박 정기 모임
에리카팕
요리먹구가
마감 임박
따뜻한 추억이 떠오르는 애니메이션 쿠킹 클럽 : 하울 정식부터 라따뚜이까지
앵콜 모임장
3월 30일 · 토요일 · 선정릉
방금 누가 신청한 정기 모임
43분 전
돈벌텐데~♪ - 주식투자로 월급 두 번 받기
4월 30일 · 화요일 · 홍대
이준원
‘바른생각' MD
1시간 전
은밀한 썰주머니 - 사랑 그 너머의 감춰왔던 쾌락에 대한 이야기
4월 26일 · 금요일 · 홍대
송지현
리더십 코치
3시간 전
서른에서 마흔으로 - 지금 우리가 마주해야 할 질문들 (feat. 아들러 & 쇼펜하우어)
앵콜 모임장
4월 6일 · 토요일 · 강남
모집 마감
팔로워 수
13명
모임장 팔로우
31
새로운 개설 소식을 받아보세요!
당신의 영화같은 사생활, 넷플연가
주식회사 세븐픽쳐스 | 대표자 전희재 | 사업자등록번호 342-81-00499
서울시 마포구 마포대로 122, 16층 1601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