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랑과 연애
그 여자 작곡, 그 남자 작사 - 연애 이야기로 작사 워크숍
구의
화유
화요일
10:30 ~ 13:30
12명
참여 인원
차소연, 싱어송라이터
<아무사이 아니니까>, <너도 거기까지, 나도 여기까지> 등 현실적이고 짠내나는 가사로 곡을 만드는 싱어송라이터 차소연입니다. 당신의 모든 감정이 나의 노래에 있길 바라며, 많은 것들을 경험하고 공유하기 원해요!
영화를 보고 떠오른 생각과 기억을 재료로 준비된 음악에 가사를 써보는 모임입니다. 매 회 30분 정도 직접 가사를 써보는 시간도 가질 거에요. 모임장이 간단한 설명과 피드백을 드릴 예정이지만, 레슨 형식이 아닙니다. 모임에선 가사를 직접 써보고, 그렇게 적게 된 이유와 이야기들을 자유롭게 나누는 시간이 될 거예요. 대화를 하며 작사의 기본을 자연스럽게 익히게 될 것 같아요!
스토리텔링
작사입문
유쾌한
모임소개
화유

사랑하고 계시나요? 혹은 지나간 사랑을 잊지 못하고 있나요?

우린 수많은 영화나 드라마, 노래를 통해 타인의 사랑 이야기를 듣습니다. 그런데 신기하게도 그 이야기들 속엔 내가 경험한 이야기들이 담겨있을 때가 많죠.

이 모임에서는 매회 영화를 한편씩 보며 그 안에 담겨있는 이야기를 들어보고, 그들의 삶에 비추어 나의 모습을 조금 더 들여다보려고 합니다. 그 과정에서 공감이 되었던 주제나 소재, 느껴지는 감정을 자유롭게 가사로 써보는 모임입니다.

영화의 이야기를 가사로 풀어내보는 것도 좋고, 그 영화를 보고 난 후 나의 감정을 이야기해도 좋고, 무엇보다 ‘나의 이야기’를 가사로 적어내는 것이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타인의 이야기가 아닌 내 이야기로 가사를 적어, 기록을 남기는 것이지요.

  • 더욱 원활하고 폭넓은 대화를 위해 참여하시는 분의 성비를 균형 있게 모집할 예정입니다.
언제, 어디서 만나나요?
화요일 10:30 ~ 13:30
6월 14일 / 7월 5일 / 7월 26일 / 8월 16일
화유
서울특별시 광진구 자양로18길 90-3 아델리오 지하1층
12
최소 참여 인원인 6명 보다 적을 경우, 추가 모객을 위해 1회차씩 연기(2회차 일정에 시작) 되거나 취소될 수 있습니다.
함께 보고 이야기해요
<플립>
로브 라이너2010
<이터널 선샤인>
미셸 공드리2004
<내 아내의 모든 것>
민규동2012
<그는 당신에게 반하지 않았다>
켄 콰피스2009
각 회차별 모임의 주제에 맞는 넷플릭스/영화를 보고 만납니다.
모임 참석 전, 모임장이 발제한 작은 사전 과제가 주어집니다.
1회차
반쪽 사랑 : 첫사랑? 짝사랑?
우리에겐 놓쳐버린 사랑, 엇갈려버린 만남 하나쯤은 다 가지고 살고 있지 않나요? 특히 어린 시절 순수하게 사랑했던 기억들은 아직도 잔잔하게 기억되는 듯합니다. 영화 <플립>을 보고 엇갈리는 사랑에 대한 안타까움, 혹은 여러 감정을 느끼면서 나의 이야기는 어떤 것들이 있었는지, 기억을 더듬어 가사 쓰는 시간을 가져보겠습니다.
* 함께 볼 작품 : 영화 <플립> (로브 라이너, 2010)
* 함께 할 활동 : 어린 시절, 엇갈린 사랑에 대한 가사 쓰기
2회차
지워야 산다
지우고 싶은 사랑의 기억이 있나요? 너무 사랑했기에 너무 아팠던 사랑, 생각만 해도 울컥 눈물이 차오르는 사람이 있다면, 같이 나눠보면 좋겠어요. 벗어나려고 발버둥 쳐도 어쩔 수 없이 끌렸던 기억, 내가 나 같지 않았던 순간들. 그러나 이번엔 우리 그 대상에 초점을 두는 것이 아닌 그때의 나에게 초점을 두어보는 것은 어떨까요. 지워도 지워지지 않는 사랑이라는 감정, 다시 만나도 같은 선택을 반복하게 되는 운명이라는 틀 안에서 우리는 어떤 사랑을 기대하고 있는지 나눠봅시다.
* 함께 볼 작품 : 영화 <이터널 선샤인> (미셸 공드리, 2004)
* 함께 할 활동 : 지우고 싶은 사랑의 기억 속 ‘나’에 대해 가사 쓰기 & 좋아하는 노래 속 가사 소개
3회차
연애는 현실
호화로운 동화 속 세계에 존재하는 로맨스 말고, 조금 더 짠내 나고 조금 더 현실적인 영화를 추천합니다. 유쾌한 영화를 보면서 웃고 울며 스트레스도 풀고 조금은 더 편안한 기분으로 만나 자유로운 이야기들 나눠봅시다. 그것이 질투든, 후회든, 아주 성공적인 연애든 현실적이고 짠내 나는 우리의 이야기로 가사를 써봅시다.
* 함께 볼 작품 : 영화 <내 아내의 모든 것>(민규동, 2012)
* 함께 할 활동 : 짠내 나는 우리의 이야기로 가사 쓰기
4회차
그가 당신에게 반했는지 아닌지 어떻게 알아?
너무나 유명했던 베스트셀러 원작인 ‘그는 당신에게 반하지 않았다’ 속에 나오는 주인공들의 각자의 시선과 각자의 삶. 이 영화를 보다 보면, 뭔가 내 옆에서 이런 일이 일어나고 있는 것만 같죠. 사랑은 생각보다 가까이 있을지도 모릅니다. 다가올 사랑에 대해 꿈꾸며 노래를 만들어보는 건 어떨까요?
* 함께 볼 작품 : 영화 <그는 당신에게 반하지 않았다> (켄 콰피스, 2009)
* 함께 할 활동 : 다가올 사랑에 대해 꿈꾸며 가사 쓰기 & 내가 쓴 가사를 담을 앨범 커버 만들기
이렇게 진행해요
신청일
자기 소개
모임 전
콘텐츠 감상
모임 전
사전 질문 답변
모임일
대화 및 워크숍
  1. 참여 신청 후 웰컴 문자를 받고 한 줄 자기 소개와 모임에 기대하는 점을 제출합니다.
  2. 모임 일주일 전, 모임 준비를 위한 사전 질문과 과제를 전달드립니다.
  3. 모임 시작 전, 각자 모임에서 나눌 컨텐츠를 보고 사전 질문에 답변을 남깁니다.
  4. 모임 당일, 3시간 동안 멤버들과 만나 준비된 대화와 워크숍을 함께 합니다.
* 구체적인 진행 방식은 모임마다 상이할 수 있습니다.
* 정기모임은 수업이나 강의가 아닙니다. 멤버들의 생각과 참여로 만들어나가는 커뮤니티입니다.
정기 모임 멤버만의 혜택
1
이벤트 및 소모임 우선신청·무료·할인
매주 화요일에 소개 되는 약 120개의 이벤트와 소모임
‧ 이벤트는 행사 별 모집 인원이 한정되어 있습니다.
2
다른 모임 놀러가기 1회권
시즌 3개월간 유효한 다른 모임 놀러가기
‧ 놀러가기는 잔여석 발생시에만 신청이 가능합니다.
3
넷플연가 전용 공간 ‘사생활’ 이용권
멤버들만을 위한 공간 대여는 언제나 무료!
환불 규정
첫 모임 시작일 기준
환불 여부
14일 전
전액 환불
7일 전
80% 환불
5일 전
50% 환불
시작 후
환불 불가
이런 모임은 어때요?
사랑과 연애
오늘의 마녀 사냥 - 혹시 그린라이트가 맞나요? with 와인 한 잔 (강북)
9월 30일 시작 · 금요일 · 홍대
정재율
시인
사유의 확장
사랑의 단상 - 시인의 사사로운 사랑 이야기들
10월 6일 시작 · 목요일 · 홍대
모집 마감
참여 대기자
0명
대기 신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