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embers only
라이프스타일
아마추어 베이킹 클럽 - 내가 직접 만드는 영화 속 디저트
서대문
서대문 사생활
일요일
18:00 ~ 21:00
12명
참여 인원
황수정, 홈 베이커
팔로우
지금 모임장님을 팔로우하고
새로운 개설 소식을 받아보세요✨
맛있는 디저트를 먹을 때의 행복한 순간을 사랑합니다. 어쩌면 디저트 자체보다도 그 디저트를 함께 나눴던 누군가와의 온기, 혹은 정성을 담아 디저트를 만들어준 사람의 마음을 사랑하는 걸지도요. 맛있는 음식, 감성이 담긴 공간, 경이로운 자연 등 오감으로 느끼는 특별한 경험을 무지하게 좋아해요. 디저트, 와인, 여행 등에 돈 아끼지 않고 너무나 진심이죠. ‘이성적이려고 애쓰는 기분파 커뮤니케이터'. 개인적인 성향과 제가 했던 업을 엮으면 스스로를 이렇게 소개할 수 있을 것 같네요. 얼핏 퉁명스럽고 냉정해 보일 때도 있지만, 의외로 정이 많습니다. 베이킹은 취미로 오래 했는데, 명품과 스트릿 브랜드의 콜라보처럼 A, B급 감성이 섞여 신선하고 특별한 경험을 선사하는 디저트 가게를 여는 것이 제 꿈이랍니다^^
함께하는 멤버들의 한 줄 소개
💁‍♀ 내성적이지만 친해지면 활발합니다:)
라이프스타일
💁‍♂ 일상이 무료해서 신청한 퇴직자
라이프스타일
💁‍♀ 힐링이 필요한 esfj
라이프스타일
💁‍♀ 새로운 사람들을 만나고 싶지만 낯가림 많은 그치만 친해지고싶은 ISFJ
라이프스타일
모임에 참여하시면 모든 멤버들의 소개를 볼 수 있습니다.
라이프스타일
부담스럽지 않게 베이킹을 경험하고, 함께 만든 빵과 케이크를 나누어 먹으며 이야기를 나누는 모임입니다. 일반적이고 정석적인 베이킹 클래스가 아닌 야매로 하는 홈 베이킹을 매개로 다양한 대화를 하고 싶은 분들을 초대합니다. 한 번도 해보지 않았어도 상관없어요. 못생긴 빵이어도 내가 만든 빵, 함께 만든 디저트는 정말 맛있으니까요. 서로의 취향과 이야기를 공유하며 홈 베이킹을 시작할 달콤한 사람들, 여기로 오세요!

*영화 이야기 10% + 베이킹 워크숍 55% + 베이킹 후 나눔/대화 35%

같이만들기
밝고편안
자유모임
모임소개
서대문 사생활
디저트를 좋아하는 분들이라면 기분 좋아지는 달달함이 뭔지 말하지 않아도 아실텐데요!

영화에서 디저트는 즐거움이나 기쁨을 느끼게 해주거나 사랑하는 사람에게 마음을 전하는 매개체, 어린 시절의 추억과 지나간 시절에 대한 향수를 떠올리게 하는 역할을 하더라고요. 우리가 현실에서 디저트를 즐기는 이유와 크게 다르지 않죠. 이야기가 녹아 있는 영화 속 디저트, 함께 만들면서 각자의 이야기와 취향도 나누고 서로를 알아가볼까요?


<마담 프루스트의 비밀 정원> 주인공이 즐겨 먹는 슈게트 or 마들렌, 친구이자 섹스 파트너였던 둘 사이에 서로에게 예상치 못한 감정이 싹트기 시작는 이야기 <친구와 연인 사이>의 레드벨벳 컵케이크, 외로움으로 가슴 한 곳에 구멍이 난 사람들에게 고양이를 빌려주는 이야기 <고양이를 빌려드립니다>의 오렌지 푸딩과 <마틸다>의 데블스 푸드 초코 케이크까지. 영화 속의 디저트를 만들며 이야기를 나누다 보면 건조했던 일상에 촉촉하고 달콤한 기쁨이 더해질 거예요.

한 번도 해보지 않았어도 상관없어요. 못생긴 빵이어도 내가 만든 빵, 함께 만든 디저트는 정말 맛있으니까요. 우리 따끈따끈한 디저트 만들면서 친해져요!

모임 상세
서대문 사생활
서울특별시 서대문구 미근동 31-13 4층
일요일 18:00 ~ 21:00 (3주 간격)
· 1회차 7월 9일(일)
· 2회차 7월 30일(일)
· 3회차 8월 20일(일)
· 4회차 9월 10일(일)
최대 12
최소 참여 인원인 6명 보다 적을 경우, 추가 모객을 위해 1회차씩 연기(2회차 일정에 시작) 되거나 취소될 수 있습니다.
보고 와서 이야기해요
* 이미지를 클릭하면 어디서 볼 수 있는지 알 수 있어요!
<마담 프루스트의 비밀정원>
실뱅 쇼메 2013
<친구와 연인사이>
이반 라이트만 2011
<고양이를 빌려드립니다>
오기가미 나오코 2012
<마틸다>
대니 드비토 1996
각 회차별 모임의 주제에 맞는 컨텐츠를 보고 만납니다.
모임 참석 전, 모임장이 발제한 작은 사전 과제가 주어집니다.
모임 주제에 따라 넷플릭스, 웨이브, 왓챠 등 다양한 플랫폼의 컨텐츠를 다룹니다.
1회차
슈게트와 마들렌 : 문득 나의 일상을 돌아 보고 싶을 때
피아니스트 폴의 일상은 단조롭습니다. 어린 시절, 큰 충격으로 말을 잃은 폴은 피아노를 칠 때마다 슈게트를 먹습니다. 슈게트는 속이 비어 있는 프랑스의 디저트예요. 그런 그의 일상에 새로운 충격을 주는 음식은 마들렌이에요. 마담 프루스트의 집에서 마들렌을 먹으며 자신을 억압한 과거의 기억을 만나고, 현재의 관계를 새롭게 정리하게 됩니다. 평온한 일상이 흔들리는 느낌을 받을 때, 눈 앞의 문제에서 한 발짝 떨어져서 나의 감정을 관찰하고 싶을 때 슈게트와 마들렌을 만들어 보세요.
* 보고 올 콘텐츠 : 영화 <마담 프루스트의 비밀정원>(실뱅 쇼메, 2018)
* 함께 만들 디저트 : 슈게트와 마들렌
* 함께 나눌 이야기 : 내 어린 시절과 지금의 나는 어떻게 변화했나요?, 요즘 일상에서 즐거웠던 기억이 있다면?

2회차
레드벨벳 컵케이크 : 내 우울함을 달래고 싶거나 사랑하는 사람을 위로하고 싶을 때
오로지 육체적인 관계만을 맺기로 한 엠마와 아담. 거짓말과 질투, 그리고 사랑이 금지된 둘의 관계가 복잡해집니다. 어느날 동생 문제로 우울해진 엠마에게 아담은 레드벨벳 컵케이크와 CD를 들고 나타나 엠마를 위로해주는데요. 아담은 엠마가 힘들고 외로울 때 곁에 있어주고, 아담에 익숙해진 엠마도 자연스럽게 그를 찾습니다. 엠마에 대한 아담의 마음이 담겼던 ‘레드벨벳 컵케이크’를 만들어보면서 나는 내 우울함을 달래고 싶거나 사랑하는 사람을 위로하고 싶을 때 어떻게 했었는지 함께 얘기 나눠요!
* 보고 올 콘텐츠 : 영화 <친구와 연인 사이>(아이번 라이트먼, 2011)
* 함께 만들 디저트 : 레드벨벳 컵케이크
* 함께 나눌 이야기 : 여러분은 우울함을 달래고 싶을 때 어떤 디저트가 땡기시나요? 혹은 내가 사랑하는 사람을 위로하고 싶을 때는 어떻게 하시나요? 또… 늘 흥미로운 주제죠. 영화처럼 남녀 사이에 친구는 없는 걸까요?

3회차
고양이를 빌려드립니다 : 사랑하는 사람의 취향을 이해해보고 싶을 때
어려서부터 늘 고양이가 따랐다는 사요코. 외로움으로 가슴 한 곳에 구멍이 난 사람들에게 고양이를 빌려주기 시작합니다. 스미코 할머니도 마음 기댈 곳 하나 없었던 사람들 중 하나였죠. 할머니는 아들이 어린 시절 오렌지 푸딩을 좋아해서 자주 만들어주다 나중엔 본인이 더 좋아하게 되는데요. 스미코 할머니와 아들의 추억이 담긴 최애 간식 ‘오렌지 푸딩’을 만들어보면서 가슴 한 켠에 자리한 우리의 외로움도 달래 봅시다.
* 보고 올 콘텐츠 : 영화 <고양이를 빌려드립니다>(오기가미 나오코, 2012)
* 함께 만들 디저트 : 오렌지 푸딩
* 함께 나눌 이야기 : 문득 외로움이 느껴지거나 마음 기댈 곳이 없다고 느껴질 때 어떻게 하시나요? 어린 시절 가족과의 추억이 담긴 디저트가 있나요? 또..고양이 좋아하시나요?
4회차
데블스 푸드 케이크 : 어지러울 정도로 달콤한 한 조각이 필요할 때
브루스가 전교생 앞에서 꾸덕한 초콜릿 케이크를 퍼먹는 장면은 <마틸다>에서 가장 인상적인 이미지인데요. 스트레스를 많이 받은 날이면 생각나는 장면이기도 합니다. 여러분께 순수한 만족을 가져다 주는 순간들에는 무엇이 있나요? 어지러울 정도로 달콤한 초콜릿 케이크를 만들어 보면서 지금까지 베이킹이 나에게 가져다 준 기쁨에 대해서도 얘기해 봅니다.
* 보고 올 콘텐츠 : 영화 <마틸다>(대니 드비토, 1996)
* 함께 나눌 이야기 : 디저트는 나에게 어떤 의미인가요?, 스트레스 받을 땐 어떻게 해소하나요?

이번 모임의 참여자
남성
여성
20대
30대
40대
황수정님이 받은 정기 모임 후기
NEW
|
0개의 후기
최근 후기순
|
도움순
후기 더 보기
신청 후에는 이렇게 진행돼요.
신청일
자기 소개
모임 전
콘텐츠 감상
모임 전
사전 질문 답변
모임일
대화 및 워크숍
  1. 참여 신청 후 웰컴 문자를 받고 한 줄 자기 소개와 모임에 기대하는 점을 제출합니다.
  2. 모임 일주일 전, 모임 준비를 위한 사전 질문과 과제를 전달드립니다.
  3. 모임 시작 전, 각 회차에 맞는 컨텐츠를 보고 사전 질문에 답변을 남깁니다.
  4. 모임 당일, 3시간 동안 멤버들과 만나 준비된 대화와 워크숍을 함께 합니다.
* 구체적인 진행 방식은 모임마다 상이할 수 있습니다.
* 정기모임은 수업이나 강의가 아닙니다. 멤버들의 생각과 참여로 만들어나가는 커뮤니티입니다.
넷플연가 멤버만의 혜택
1
이벤트 및 소모임 우선신청·무료·할인
매주 수요일 열리는 다채로운 이벤트와 멤버 Only 소모임에 참여할 수 있어요!
2
다른 모임 놀러가기 1회권
멤버십 90일 동안 다른 모임에도 한 번 놀러갈 수 있어요.
· 모임별 놀러가기 선착순 마감
3
넷플연가 전용 공간 ‘사생활’ 이용권
멤버들만을 위한 공간 대여는 언제나 무료!
혹시 고민되는 점이 있으신가요?
Q. 모임이 저랑 맞지 않으면 어떡하죠?
Q. 참여하고 싶은데 불가한 일정이 있어서 신청이 망설여져요.
Q. 모집 미달로 모임이 취소될 수도 있나요?
환불 규정
첫 모임 시작일 기준
환불 여부
신청 후 6시간 이내
최우선 전액 환불
~ 14일 전
전액 환불
13일 ~ 7일 전
80% 환불
6일 ~ 5일 전
50% 환불
4일 전 ~ 시작 후
환불 불가
모집 마감
팔로워 수
14명
모임장 팔로우
73
새로운 개설 소식을 받아보세요!
당신의 영화같은 사생활, 넷플연가
주식회사 세븐픽쳐스 | 대표자 전희재 | 사업자등록번호 342-81-00499
서울시 마포구 마포대로 122, 16층 1601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