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embers only
일과 커리어
매일이 생일파티 - 잘 노는 것도 능력이니까
홍대
홍대 사생활
화요일
19:30 ~ 22:30
12명
참여 인원
신종호, 노는모임 ‘노모’ 대장 & 커뮤니티 기획자
고등학교를 자퇴한 순간부터 2번의 대학교를 자퇴하기까지 10여년간 어떤 방식으로 먹고 살아야할까에 대한 고민을 하며 살아가고 있습니다. 20대 시절 무일푼으로 시작해 문화기획사 / 술집 / 파티룸을 열어 운영해 보았고, 진로 수업 / 게스트하우스 매니저 / 국내외 여행 등을 하며 다양한 사람들을 만나오고 있습니다.

특히, 매년 생일 파티 때는 매번 다른 컨셉으로 5-60명의 다양한 분야의 사람들이 모여 교류하는 장을 만드는 모임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좋은 관계가 좋은 삶을 만들 수 있다고 믿고 지인들 사이에서 신종호 유니버스라고 불리는 세계관을 좀 더 대중적으로 확장하여, 서로가 도움을 주며 성장할 수 있는 커뮤니티를 만들고 싶어요!
넷플연가에 참여하는 멤버들의 한 줄 소개
매일을 생일파티처럼 살기위한 첫 단계는 가장 좋아하는 일로 즐겁게 먹고 사는 일을 고민해보는 일이라고 생각해요! 요즘 모두가 꿈꾸는 좋아하는 일로 수익화하기에 대한 첫걸음을 내딛기 위한 모임입니다. 모임 제목처럼 즐거운 분위기 속에서 이야기를 나누며 각자의, 서로의 재능들을 찾을 수 있는 첫걸음이 될 거에요.

* 영화이야기 20% + 모임장 주제 토크 진행 40% + 멤버 일상 에피소드 40%
유쾌하고 개성있는 모임장
열정만수르
작당 모의
모임소개
홍대 사생활
매일을 생일파티처럼 살 수 있을까요?

제가 찾은 답은 가장 좋아하는 일로 ‘즐겁게’ 먹고 사는 일이었어요. 쉬운 일은 절대로 아니지만, 시대가 변하면서 ‘잘 노는 것도 능력이 된 시대'라는 생각이 문득 들었습니다. 내가 가진 재능 중 하나로 즐겁게 살 수 있을까요?

혹시 내가 가장 좋아하는 일로 먹고 살 수 있는 방법에 대해 고민해본 적 있나요? 파티도, 노는 것도 모임도 너무 사랑하는 우리들이 모여 ‘좋아하는 일로 먹고 살 수 있는 구체적인 방법에 대해 이야기하는 모임을 준비했습니다. 요즘 유행하는 ‘자동화’, ‘달에 000벌기’ 같은 막연한 목표보다 실제로 내가 좋아하는 일로 작은 수익이라도 실제로 내볼 수 있는 것을 목표로 합니다!

저는 일례로 20대 때 돈이 없으니 사무실과 자취방을 직접 인테리어하고, 저렴한 에어비앤비를 전전했던 경험을 모아 파티룸 / 에어비앤비를 열었고 또 수익화 했던 경험이 있습니다. 그런 것들이 문화기획사 / 술집 / 파티룸은 물론 저만의 정체성이 되어 더 나다운 삶을 만들어 주더라고요. 내 경험과 일을 연결시킬 수 있는 이야기들을 주로 나누고 싶어요. 이러한 주제들을 나누며 스스로도 발견하지 못 했던 내 모습을 찾고, 서로의 재능을 결합시켜 시너지를 낼 수 있는 하나의 커뮤니티를 형성하고 싶습니다. 목표는 사뭇 진지하지만 좋아하는 일에 대한 이야기를 최대한 끌어내기 위해 모임은 캐주얼하고, 유쾌한 분위기를 지향하고 있어요!

<우리 모임은>
1) 데일리 챌린지 - 사소한 성취감이 더 큰 성취를 만든다고 생각해요. 매일 할 수 있는 작은 도전을 정하고 인증을 해봐요. ex) 스쿼트 100 챌린지
2) 1, 4회차 모임 후 뒷풀이 예정입니다.(비용별도)
모임 상세
홍대 사생활
서울특별시 마포구 와우산로 155 오삼빌딩 4층
화요일 19:30 ~ 22:30 (3주 간격)
· 1회차 7월 4일(화)
· 2회차 7월 25일(화)
· 3회차 8월 15일(화)
· 4회차 9월 5일(화)
최대 12
최소 참여 인원인 6명 보다 적을 경우, 추가 모객을 위해 1회차씩 연기(2회차 일정에 시작) 되거나 취소될 수 있습니다.
보고 와서 이야기해요
* 이미지를 클릭하면 어디서 볼 수 있는지 알 수 있어요!
<합격!>
스티브 핑크 2006
<잉여들의 히치하이킹>
이호재 2013
<위플래쉬>
데이미언 셔젤 2014
<스쿨 오브 락>
리처드 링클레이터 2003
각 회차별 모임의 주제에 맞는 컨텐츠를 보고 만납니다.
모임 참석 전, 모임장이 발제한 작은 사전 과제가 주어집니다.
모임 주제에 따라 넷플릭스, 웨이브, 왓챠 등 다양한 플랫폼의 컨텐츠를 다룹니다.
1회차
내 무대는 내가 만들어!
내 무대는 내가 만들어야죠. 우리는 보고 온 영화에 대해서 이야기를 나눈 후 마인드 맵을 그려보려고 해요. 내 경험을 바탕으로 ‘나' 마인드 맵을 그려보고 내가 가진 특별한 경험이나 하고 싶은 일에 대해서 이야기를 나누면 좋겠어요. 그리고 오늘은 첫 날인만큼 원하시는 분들과 즐거운 뒷풀이를 같이 하면 좋겠어요!
* 보고 올 콘텐츠 : 영화 <억셉티드>(스티브 핑크, 2006)
* 함께 나눌 이야기 : 나만이 가진 특별한 경험 공유하기
* 함께 할 활동 : ‘나' 마인드맵 그려보기
2회차
이런 것도 돈이 된다고?
돈을 버는 방법은 정말 다양하고 제각각인 것 같아요. 요즘은 혼자서도 충분히 돈을 벌 수 있는 세상이죠! 우리는 파란만장한 여정을 담은 영화 감상을 나눈 후, 작은 일이라도 직접 수익을 만들어 본 경험을 공유해 보아요. 그리고 우리가 가진 재능으로 수익화 할 수 있을만한 것들 3가지씩 찾아서 이야기 해보고 서로 아이디어로 주고 받고! 가능하다면 협업할 수 있는 포인트를 찾아 같이 해보는 것도 좋을 것 같아요!
* 보고 올 콘텐츠 : 영화 <잉여들의 히치하이킹>(이호재, 2013)
* 함께 나눌 이야기 : 내가 가진 재능 중 수익화할 수 있는 것에 대해 생각해보기
* 3회 차 과제 : 오늘 나눈 수익화 할 수 있는 일을 실제로 시작해보고 공유하기
3회차
깨지거나 넘어서거나
늘 하고 싶은 건 많지만, 그 일을 유지하기 위해서! 더 잘하기 위해서는 넘어야 하는 산들이 있죠! 우리는 2회 차에서 찾았던 일을 하면서 어려웠던 부분과 앞으로의 예상되는 부담될 것 같은 부분에 대해 이야기를 나눌 예정이에요. 그리고 앞으로 이 어려움을 이겨내기 위해서 우리는 어떤 노력과 방법이 필요할 지 고민해 보고 매일 할 수 있는 작은 챌린지를 설정까지 해보면 좋겠어요.
* 보고 올 콘텐츠 : 영화 <위플래쉬>(데이미언 셔젤, 2015)
* 함께 나눌 이야기 : 하고싶은 일을 하기 위해 넘어야 하는 고비에 대해서
* 4회차 과제 : 데일리 챌린지 인증하기

4회차
이제 세상으로
매일이 생일파티, 잘 노는 것도 능력이니까! 어떠신가요? 여러분도 여러분 만의 무언가를 찾으셨나요? 오늘은 마지막 날이니, 지금까지 시도해 본 일의 성과 및 아쉬움에 대한 이유를 찾고 공유하는 시간을 가지면 좋겠어요. 그리고 서로 도움을 주고 받을 수 있는 부분이 있다면 그 부분도 같이 논의하고 서로 힘을 주면 좋겠어요. 그럼 앞으로의 우리의 멋진 매일을 기대하며, 뒷풀이까지 마지막 날을 함께 즐겨요!
* 보고 올 콘텐츠 : 영화 <스쿨오브락>(리처드 링클레이터, 2003)
* 함께 나눌 이야기 : 앞선 모임에서 고민했던 것들을 토대로 구체적인 방법에 대한 이야기
* 마지막 과제 : 나를 브랜딩할 수 있는 인스타 계정 세팅하기
신청 후에는 이렇게 진행돼요.
신청일
자기 소개
모임 전
콘텐츠 감상
모임 전
사전 질문 답변
모임일
대화 및 워크숍
  1. 참여 신청 후 웰컴 문자를 받고 한 줄 자기 소개와 모임에 기대하는 점을 제출합니다.
  2. 모임 일주일 전, 모임 준비를 위한 사전 질문과 과제를 전달드립니다.
  3. 모임 시작 전, 각 회차에 맞는 컨텐츠를 보고 사전 질문에 답변을 남깁니다.
  4. 모임 당일, 3시간 동안 멤버들과 만나 준비된 대화와 워크숍을 함께 합니다.
* 구체적인 진행 방식은 모임마다 상이할 수 있습니다.
* 정기모임은 수업이나 강의가 아닙니다. 멤버들의 생각과 참여로 만들어나가는 커뮤니티입니다.
넷플연가 멤버들은 이렇게 느꼈어요
새로운 사람들의과 영화와 나에 대해 이야기하는 경험이 신선하고 좋았다. 영혼의 정화? 감정적인 북받침을 동반한 모임이었다. 축상이라는 곳도 정말 좋았다. 나중에 또 참가하고 싶다.
by '밍크67'님
우리의 삶 속에 녹아있는 감정, 편견, 사랑, 꿈, 실패 등을 생각하고 느낄 수 있는 언어의 영화들을 너무 잘 소개해 주셨고 르이야기 나누면서 각자의 삶 속에 자연스럽게 서로를 초대하는 시간도 만들어주셨습니다. :D
by '장O만'님
우리가 스쳐지나간 것들에 얼마나 많은 놀라움이 있는지 알게 될거에요
by '렙싸'님
사랑과 구원. 진부할 수 있는 주제지만, 이 보다 신선하고 도전적인 주제가 없는 것 같습니다. 넷플연가에 처음 방문했는데, 좋은 분들을 만난 것 같아 앞으로 남은 만남이 기대되네요.
by '낭만돼지35'님
내 주변에서 얻을수 없는 인사이트를 많이 얻게 되었다. 다양한 멤버구성, 활발한 의견 교환
by '김O연'님
정기 모임 멤버만의 혜택
1
이벤트 및 소모임 우선신청·무료·할인
매주 화요일에 소개 되는 약 120개의 이벤트와 소모임
‧ 이벤트는 행사 별 모집 인원이 한정되어 있습니다.
2
다른 모임 놀러가기 1회권
시즌 3개월간 유효한 다른 모임 놀러가기
‧ 놀러가기는 잔여석 발생시에만 신청이 가능합니다.
3
넷플연가 전용 공간 ‘사생활’ 이용권
멤버들만을 위한 공간 대여는 언제나 무료!
환불 규정
첫 모임 시작일 기준
환불 여부
~ 14일 전
전액 환불
13 ~ 7일 전
80% 환불
6 ~ 5일 전
50% 환불
4일 전 ~ 시작 후
환불 불가
지금 마감 임박 정기 모임
김채은
SF작가
마감 임박
언젠가 이 세계를 구할 오타쿠를 위하여 (‘일본’편)
앵콜 모임장
6월 14일 · 수요일 · 사당
서보미
로펌 변호사
마감 임박
서른과 마흔 사이 - 5년 후 나는 어디에 있을까? (독서 모임)
앵콜 모임장
6월 24일 · 토요일 · 강남
공효림
큐레이터
마감 임박
미술관 옆 넷플릭스 - 뉴욕이 사랑한 아티스트들
7월 8일 · 토요일 · 홍대
방금 누가 신청한 정기 모임
성현아
문학평론가
1시간 전
정확한 사랑의 실험 - 문학평론가의 언어로 영화 읽기
앵콜 모임장
7월 8일 · 토요일 · 사당
3개월
198,000
3개월 무이자 · 월 66,000원
지금 신청
2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