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 모임에서는 함께 달리고, 쓰고, 나누는 시간을 갖습니다. 매회차마다 달리기와 나에 관해 생각할 주제와 읽을 목록을 드립니다. 책 전체를 완독하는 부담을 내려놓고, 한 시간 정도 읽을 분량을 정해 드리겠습니다. 모임 전에 그 분량을 읽고, 가장 마음에 와 닿는 문장을 공유해 주시면 됩니다. 카카오톡 오픈채팅방을 통해 공지와 매일 달리기를 도울 수 있는 격려 메시지가 전달됩니다.
실제로 자극을 받아 달리기에 성공하신 분들은 인증을 통해 다른 사람들에게 칭찬을 받을 수 있습니다(모임장인 제가 가장 격렬하게 응원할 겁니다!). 함께 달리며 평소에 꼬여 있던 자신에 대한 막연한 생각들을 풀어가는 시간을 가지면 좋겠어요. 단순히 책상에 앉아있는다고 나에 대한 생각이 정리되는 것이 아니거든요.
복잡한 생각일수록 일단 머리를 비우는 작업이 필요합니다. 달리기가 그걸 도와줄 거예요. 달리기 전에 나에 대해 생각해 봅니다. ‘나는 지금까지 어떤 사람이었나’ 달리면서 생각합니다. ‘나는 어떤 사람이 되고 싶은가’ 이렇게 달리면서 떠오른 생각들을 달린 이후에 적어봅니다. 이런 나눔을 가진 이후에 함께 읽은 책에서 감명 받은 문장을 나눕니다. 그 문장을 통해서 떠오른 나에 대한 기억들에 대해 씁니다.
<우리 모임은>
1) 매 회 차 모임 후, 3~5K를 달립니다(20~30분 소요)
2) 일상에서 5분이라도 달리기를 하실 수 있도록 챌린지(인증 미션)을 진행합니다. *20일 연속 성공시 커피 쿠폰 제공*
3) 함께 5K or 10K 달리기 대회를 참가해 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