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embers only
라이프스타일
단풍 산악회 - 푸른 숲으로 떠나는 보통 영화 모임
홍대
홍대 문인더룸
일요일
14:00 ~ 17:00
12명
참여 인원
김지현, 16개의 산을 정복한 산쟁이
안녕하세요! 돌아 다니는 것을 좋아하고 여러 레저 활동을 즐겨 하고 있는 포로리 입니다! 저는 여러가지 일을 하고 있는 N잡러이며, 체력 증진을 위해 한달에 한 두번 정도는 꼭 등산을 가려고 하는 초보 등산러입니다! 산을 무진장 싫어하던 ‘물속성’ 이던 제가 어느덧 16개의 산을 정복한 초보 티를 조금 벗은 산쟁이가 되었네요. 어쩌다가 산의 매력에 빠지게 되었냐구요? 그건 모임을 진행하면서 차차 알려 드릴게요!
함께하는 멤버들의 한 줄 소개
💁‍♀ 낯 가리지만 친해지면 첫인상과 달라지는 ISTJ
라이프스타일
💁‍♀ 소심하지만 다른 사람들 이야기 듣는게 재미있는 INTP
라이프스타일
💁‍♀ 등린이를 벗어나고픈 간헐적 등산러버
라이프스타일
💁‍♀ 즐거운모임이면 좋겠어요
라이프스타일
모임에 참여하시면 모든 멤버들의 소개를 볼 수 있습니다.
라이프스타일
매일 똑같은 일상, 너무 지겹고 지치시나요? 그렇다면 푸르른 자연과 함께 리프레쉬 하는 시간을 가져 보는 건 어떨까요? ‘힐링 + 맛있는 음식 + 재밌는 영화 + 즐거운 수다’가 함께 있는 조금 독특한 모임! 저와 함께 즐겨 보아요!

* 영화이야기 10% + 워크숍 60% + 주제 토크 + 멤버들 일상 토크 30%
나에 대해 알아가는 시간
가벼운 일상 수다
잔잔한 힐링
모임소개
홍대 문인더룸
등산과 영화를 동시에 좋아하는 사람들을 위한 모임이지만, 등산을 한번도 하지 않았던 분들도, 영화를 즐겨 보지 않는 분들도 모두 대환영이에요!

우리 모임은 4회차의 모임과 1번의 번개로 진행되며, 1회는 등산 그리고 1번의 번개는 식물원 혹은 서울숲 산책 등과 같은 활동을 함께 할 예정이에요. 등산에 익숙하지 않은 등린이분들도 쉽게 오를 수 있는 코스로 준비했으니, 자연이 주는 편안함과 안정감이 필요한 분들이라면 좋을 거예요. 우리 같이 지친 일상을 리프레시 할 수 있는 시간을 가져보면 좋겠어요.

우리가 만날 날은 가을이 만연한 순간이 가득할 것 같아요. 우리 함께 단풍 구경과 가벼운 산책을 하며, 열심히 몸을 움직였다면 다음엔 뭐다!? 금강산도 식후경이, 맛있는 음식을 먹으러 가면 좋겠어요. 하산 후 맛있는 음식과 함께 요즘 우리의 사는 이야기를 나눠보고 싶어요.

그렇게 등산과 번개도 하고, 3회는 다같이 모임장소에 모여 영화와 함께 나눌 수 있는 대화주제도 잘 선정해 보았으니 일상의 작은 변화와 새로움을 같이 즐겨보자고요!

<우리 모임은>
* 우리 모임은 3번의 영화모임과 함께 1회 등산과 1회 번개(서울숲, 식물원 등)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 매 회 차마다 나에 대해 알아보는 시간을 가져보고 내가 되고 싶은 나는 어떤 모습인지에 대해서 각자가 직접 만든 자신의 이야기가 담긴 스크랩북을 마지막 회차때 가져가는 것으로 모임을 마칠 예정입니다.
모임 상세
홍대 문인더룸
서울시 마포구 동교로 162-7 지하 1층 문인더룸
일요일 14:00 ~ 17:00
· 1회차 9월 24일(일)
· 2회차 10월 15일(일)
· 3회차 11월 5일(일)
· 4회차 11월 19일(일)
· 5회차 11월 26일(일)
첫 모임 후 뒤풀이
1회차 모임이 끝난 뒤 못다한 이야기를 나누며 보다 가까워지는 시간을 가집니다.
최대 12
최소 참여 인원인 6명 보다 적을 경우, 추가 모객을 위해 1회차씩 연기(2회차 일정에 시작) 되거나 취소될 수 있습니다.
보고 와서 이야기해요
* 이미지를 클릭하면 어디서 볼 수 있는지 알 수 있어요!
<한여름의 판타지아>
장건재 2014
<잉여들의 히치하이킹>
이호재 2013
<라스트 홀리데이>
웨인 왕 2006
<어서오시게스트하우스>
심요한 2019
<요노스케 이야기>
오키타 슈이치 2012
각 회차별 모임의 주제에 맞는 컨텐츠를 보고 만납니다.
모임 참석 전, 모임장이 발제한 작은 사전 과제가 주어집니다.
모임 주제에 따라 넷플릭스, 웨이브, 왓챠 등 다양한 플랫폼의 컨텐츠를 다룹니다.
1회차
당신의 여름은 어떤 모습이었나요?
모임 첫시간이라 서로 어색한 분위기를 조금 가벼운 이야기들을 통해 얼어있는 분위기를 풀어주면서 가까워 질 수 있는 시간을 가져보려고 합니다! 첫 시작으로는 인상 깊게 느꼈던 영화 장면과 대사를 공유해 보고, 우리가 지나온 여름에 대해서 이야기를 나눠보려고 해요. 여름하면 떠오르는 기억과 추억, 음식과 과일, 여름에 꼭 하는 나만의 피서 방법/휴식 방법과 꼭 하는 나만의 루틴 등을 이야기 해보고 싶어요. 그리고 나누었던 이야기는 스케치북에 글로 적어보거나 사진 붙이기 또는 그림으로 표현 해보고 모임원들에게 돌아가면 이야기를 해주는 시간을 가지며, 우리 서로를 조금씩 알아가봐요!
* 보고 올 콘텐츠 : 영화 <한여름의 판타지아> (장건재, 2015)
* 함께 나눌 이야기 : 여름 속에 나, 영화 속 인상 깊었던 장면과 대사 공유하기
* 함께 할 활동 : 여름하면 떠오르는 기억/추억/무언가를 스케치북에 그려보기(모임장이 색연필, 풀, 스케치북 챙겨갈 예정)
2회차
(번개) 우리 서울숲/식물원으로 산책갈래요?
영화 속 주인공들은 한 때 누구나 그 철없고 신남 가득했던 그 시절로 돌아간다면 어떤 여행을 하고 싶으신가요? 오늘은 누구나 한번쯤은 경험해 보았을 가장 기억에 남는 여행에 대한 이야기를 나눠보고 내 이전 시절로 돌아간다면, 어떤 여행을 누구와 함께 어디로 떠나고 싶은지 말해보고 여행을 떠나보고 싶은 나라와 그곳에서 구경하고 싶은 것, 먹어보고 싶은 것, 해보고 싶은 것을 모임 전에 이미지를 출력해 온 뒤 오려 붙이거나 색연필로 그림을 그려보거나 적어보는 식으로 스크랩 북을 만들어 보면 좋겠어요. 그렇기에 공유하고 싶은 사진이 있다면 가져오셔도 좋아요!
* 오늘은 번개니, 외부 공간에서 만나요!
* 보고 올 콘텐츠 : 영화 <잉여들의 히치하이킹> (이호재, 2013)
* 함께 할 활동 : 나만의 여행 스크랩북 만들어보기(여행 사진 가져오거나, 그림 또는 글로 표현해보기)
* 함께 나눌 이야기 : 내가 했던 여행들
1. 기억에 남은 나의 여행은?
2. 내가 가장 철 없던 시절, 수중에 있는 돈은 80만원, 어떤 여행을 떠나고 싶은가?
3. 여행을 떠나보고 싶은 나라가 있다면? 그 이유는?
3회차
(현장답사) 카페에서 활동 후 북한산 단풍구경(정상까지 X) with 맛집
영화 <라스트 홀리데이>를 보면 나에게 얼마 남지 않은 시간을 오롯이 나를 위한 시간을 보내기 위해 주인공은 하고 싶었던 모든 버킷리스트를 실천합니다. 후회없는 삶을 살기에는 정말 쉽지 않지만, 늘 지금을 소중하게 나를 위한 시간을 보낼 수 있는 용기는 정말 중요한 것 같아요. 오늘은 현장답사로, 가벼운 등산과 단풍구경을 하기 전 카페에서 만나 각자의 버킷리스트를 이야기 해보고 싶어요. 후회를 남기지 않는 삶을 살기 위해선 어떻게 해야하는 지에 대해 함께 이야기를 나누고 도선사까지 단풍구경을 하고 맛있는 걸 먹고 해산하면 좋겠어요!
*집결 시간 : 오전 10시
*집결지 예상 : 1.우이역 2번출구 이디야커피 우이역도선사점, 2.우이역 2번 출구에서 만나 도보 20분 선운각 카페로 이동 예정
*등산 코스 (총 2시간 20분 정도 소요 예정) 우이역 -> 우이 분소 -> 도선사 방향 탐방로 -> 도선사(1시간 10분 소요예정) -> 하산(원점 회귀) 맛있는 식사 예정
* 오늘 만날 현장답사 장소 : 북한산
* 보고 올 콘텐츠 : 영화 <라스트 홀리데이> (웨인왕, 2006)
* 함께 할 활동 : 나만의 버킷리스트 적어보기
* 함께 나눌 이야기 : 버킷리스트 질문하기
1. 한달 밖에 살 수 없는 시한부라면, 남은 시간동안 무엇을 하며 살고 싶은가?
2. 도전 해보고 싶은 것이 있는가? 그렇다면 어떤 것을 도전해보고 싶은가?
3. 평상시에 해보고 싶었던 활동이나 배워보고 싶었던 것은?
4. 갖고 싶은 직업이 있었다면 어떤 것인가?
5. 어디서 살고 싶은가?
6. 어떤 것을 소유하고 싶은가?
7. 숨이 멎기 하루 전 어떤 것을 하면서 보내고 싶은가?
8. 지금껏 살아오면서 후회 되는 일이 있는가?
9. 마지막으로 누구를 만나고 함께 있고 싶은가?
10. 그 사람에게 해주고 싶은 말은 어떤 것인가?
4회차
내가 좋아하는 것은 무엇일까요?
취준 좀비였던 주인공이 막무가내로 동해로 떠나게 되면서, 주인공은 자신이 좋아하는 것과 나에게 맞는 일 또는 취미가 무엇인지 알게 됩니다. 참 신기한 것 같아요. 예기치 못한 일들이 나에게 중요한 터닝 포인트를 갖게 하니까요-! 우리도 오늘 나에 대해서, 내가 좋아하는 것, 싫어하는 것, 행복하는 것 등등을 같이 고민해봐요. 어쩌면 내가 모르는 나를 발견하는 시간이 될 수도 있지 않을까요? 그리고 우리가 나눈 이야기가 증발되지 않도록 마인드 맵으로 정리해보고 같이 공유해봐요.
* 보고 올 콘텐츠 : 영화 <어서오시게스트하우스> (심요한, 2020)
* 함께 할 활동 : 마인드 맵 만들어보기
* 함께 나눌 이야기 : 나는 어떤 것을 좋아할까?
1. 나의 성격은 ? MBTI를 적어도 괜찮음
2. 어렸을 때 생각했던 나의 꿈 그리고 현재 가지고 있는 직업이나 꿈
3. 나는 어떤 것을 좋아하는 사람인가
4. 좋아하는 것, 싫어하는 것은 어떤 것이 있는가
5. 내가 가진 강점과 약점은 무엇인가
6. 나는 어떨 때 가장 행복한가?
7.내가 생각하는 낭만은?
5회차
나는 어떤 사람이고 어떤 사람이 되고 싶은가?
오늘은 우리의 마지막 모임이니, 1~4회차까지 적어보았던 나의 이야기들을 통해서 알게된 내용들을 통해 나라는 사람은 어떤 사람인지 정리해보고 나는 주변 사람들에게 어떤 사람으로 기억 되고 싶은지에 대해 이야기를 나눠보고 싶어요. 그리고 모임을 마친 후 시간 괜찮은 분들끼리 모여서 간단하게 치맥을 하면서
그동안 진행 되었던 모임이 어땠는지 이야기 나눠 보고 수다를 떨 예정입니다.
* 보고 올 콘텐츠 : 영화 <요노스케 이야기> (오키타 슈이치, 2016)
* 함께 할 활동 : 내가 앞으로 되고 싶은 모습과 기억에 남는 인연에 대해 적어보기
* 함께 나눌 이야기 : 나는 어떤 사람이고 앞으로 어떤 사람이 되고 싶은가
1. 나는 어떤 사람인가?
2. 앞으로 어떤 사람이 되고 싶은가?
3. 주변 사람들에게 어떻게 기억되고 싶은가?
4. 일상의 하루 중 감사했던 일 적어보기
5. 기억에 남는 사람이 있는가? 그렇다면 누구이고 그 이유는?
이번 모임의 참여자
이 모임에 참여하는 사람들은 "관계/친목" 을 가장 기대하고 있어요.
남성
여성
20대
30대
기타
신청 후에는 이렇게 진행돼요.
신청일
자기 소개
모임 전
콘텐츠 감상
모임 전
사전 질문 답변
모임일
대화 및 워크숍
  1. 참여 신청 후 웰컴 문자를 받고 한 줄 자기 소개와 모임에 기대하는 점을 제출합니다.
  2. 모임 일주일 전, 모임 준비를 위한 사전 질문과 과제를 전달드립니다.
  3. 모임 시작 전, 각 회차에 맞는 컨텐츠를 보고 사전 질문에 답변을 남깁니다.
  4. 모임 당일, 3시간 동안 멤버들과 만나 준비된 대화와 워크숍을 함께 합니다.
* 구체적인 진행 방식은 모임마다 상이할 수 있습니다.
* 정기모임은 수업이나 강의가 아닙니다. 멤버들의 생각과 참여로 만들어나가는 커뮤니티입니다.
넷플연가 멤버들은 이렇게 느꼈어요
내 주변에서 얻을수 없는 인사이트를 많이 얻게 되었다. 다양한 멤버구성, 활발한 의견 교환
by '김O연'님
그냥 느끼기에 급급했던 미술이었는데, 새롭게 미술에 대해서 지식적으로 채워가는 게 너무 즐거웠습니다.
by '박O재'님
오랜만에 취향이 비슷한 사람들과 대화해서 행복했습니다:)
by 'zzubbabbong'님
우리의 삶 속에 녹아있는 감정, 편견, 사랑, 꿈, 실패 등을 생각하고 느낄 수 있는 언어의 영화들을 너무 잘 소개해 주셨고 르이야기 나누면서 각자의 삶 속에 자연스럽게 서로를 초대하는 시간도 만들어주셨습니다. :D
by '장O만'님
우리가 스쳐지나간 것들에 얼마나 많은 놀라움이 있는지 알게 될거에요
by '렙싸'님
넷플연가 멤버만의 혜택
1
이벤트 및 소모임 우선신청·무료·할인
매주 수요일 열리는 다채로운 이벤트와 멤버 Only 소모임에 참여할 수 있어요!
2
다른 모임 놀러가기 1회권
멤버십 90일 동안 다른 모임에도 한 번 놀러갈 수 있어요.
· 모임별 놀러가기 선착순 마감
3
넷플연가 전용 공간 ‘사생활’ 이용권
멤버들만을 위한 공간 대여는 언제나 무료!
혹시 고민되는 점이 있으신가요?
Q. 모임이 저랑 맞지 않으면 어떡하죠?
Q. 참여하고 싶은데 불가한 일정이 있어서 신청이 망설여져요.
Q. 모집 미달로 모임이 취소될 수도 있나요?
환불 규정
첫 모임 시작일 기준
환불 여부
~ 14일 전
전액 환불
13 ~ 7일 전
80% 환불
6 ~ 5일 전
50% 환불
4일 전 ~ 시작 후
환불 불가
지금 마감 임박 정기 모임
곽승훈
프리랜서 만화가 & 14년차 직장인
마감 임박
직장인 생존게임 - 어느날, 부장님이 내 인스타그램을 팔로우했다 (feat. 한컷만화)
앵콜 모임장
10월 7일 · 토요일 · 홍대
노희경
도슨트
마감 임박
달밤엔 경복궁 산책 - 나만의 시선으로 감상하는 문화유산 (궁궐 편)
10월 8일 · 일요일 · 을지로
최주연
배우
마감 임박
잠깐만!! 나 오늘 연기 좀 하고 올게 - 스트레스 확 풀리는 깔깔 연기 교실
앵콜 모임장
10월 28일 · 토요일 · 성수
방금 누가 신청한 정기 모임
1시간 전
섹스, 왜 하세요? 몸의 쾌락과 서로 다른 사정
10월 20일 · 금요일 · 홍대
모집 마감
앵콜 요청
0명
앵콜 요청
4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