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embers only
글쓰기
노랫말이 영감이 되는 카피라이팅 클럽 - 카피라이터의 시선으로 세 달 살기
을지로
저스트 프로젝트(JUST PROJECT)
일요일
18:00 ~ 21:00
12명
참여 인원
천화은, 카피라이터
글쓰기가 너무 좋아서 카피라이터가 되었지만 7년 차가 되어서도 ‘한 줄’ 때문에 울고 웃는 천화은입니다. 오랜 시간 글과 지지고 볶으며 지내다보니, 글을 좋아하는 사람의 마음도, 글을 잘 쓰고 싶은 사람의 마음도, 너무 잘 쓰고 싶어서 오히려 글쓰기가 두려운 사람의 마음도 모두 이해할 수 있게 되었어요. 카피라이터로 성장하며 제가 익힌 ‘쓰는 사람의 마음과 시선’을 여러분과 나누고 싶어요. 제일기획에서 일하고 있습니다.
함께하는 멤버들의 한 줄 소개
💁‍♀ 좋아하는 일을 하며 돈 벌고 싶은 갭이어 청년
글쓰기
💁‍♂ 음악과 영화를 사랑하는 내향형 인간.
글쓰기
💁‍♂ 새로운 좋은 자극이 필요한 마케터
글쓰기
💁‍♀ 아름다운 생각으로 쓴 아름다운 문장을 좋아하는 카피라이터
글쓰기
모임에 참여하시면 모든 멤버들의 소개를 볼 수 있습니다.
글쓰기
일상에서 스쳐지나가는 모든 영감은 카피라이터에게는 짧고 좋은 문장을 만드는 씨앗이 됩니다. 우리 모임은 좋은 카피 사례와 함께 일상에서 영감을 받을 수 있는 다양한 콘텐츠로 나만의 카피를 만들어볼 예정이에요-!

* 모임장 주제 토크 진행 30% + 주제토크 30% + 워크숍 40%
누구나 쓸 수 있지만
아무나 쓰지 못하는
카피라이팅의 세계로
모임소개
저스트 프로젝트(JUST PROJECT)
일주일의 시작은, 월요일 아침이 아닌 일요일 저녁부터라고 믿는 사람이 있습니다. 바로 저예요. 출근길에 우연히 듣게 된 노래, 친구가 보내준 쇼츠의 한 장면, 스치듯이 읽은 인터뷰의 한 구절, 카피라이터에게는 모든 것이 영감의 씨앗이 됩니다. 그래서 저는 매주 일요일마다 일주일 동안 수집한 생각의 씨앗들을 정리하며 새로운 한 주를 준비해요. 이렇게 제가 7년 차 카피라이터로 성장하면서 익혀온 카피라이팅의 과정을 넷플연가 멤버들과 나누고 싶어요. 일상에서 영감의 씨앗을 찾아 싹 틔우고, 키워내는 과정을 우리 주변의 가사와 영화 등의 다양한 사례를 통해 소개합니다.

모임장이 엄선한 좋은 카피 사례들을 통해서 한 벌의 카피를 구성하는 헤드라인, 바디카피, 키카피, 슬로건까지, 각각의 항목들을 요목조목 들여다보고 매력적인 카피를 쓰기 위한 습관과 스킬을 직접 적용해봅시다. 4번의 모임이 진행되는 3개월 동안 여러분은 카피라이터의 마음과 시선으로 일상을 살게 될 거예요. 그리고 글 쓰는 사람의 일상이 얼마나 풍성해지는지 알게 되실 거예요.

*단톡방에서 주말마다 일주일 동안 수집한 각자의 문장들 + 영감을 공유하는 영감 공유 세션을 진행할 계획입니다.
모임 상세
저스트 프로젝트(JUST PROJECT)
서울특별시 중구 충무로 40 삼훈빌딩 4층 (건물 앞에서 노란색 ’프로카피’를 찾으세요!)
일요일 18:00 ~ 21:00
· 1회차 10월 22일(일)
· 2회차 11월 5일(일)
· 3회차 11월 26일(일)
· 4회차 12월 17일(일)
첫 모임 후 뒤풀이
1회차 모임이 끝난 뒤 못다한 이야기를 나누며 보다 가까워지는 시간을 가집니다.
최대 12
최소 참여 인원인 6명 보다 적을 경우, 추가 모객을 위해 1회차씩 연기(2회차 일정에 시작) 되거나 취소될 수 있습니다.
보고 와서 이야기해요
* 이미지를 클릭하면 어디서 볼 수 있는지 알 수 있어요!
<Radiohead - Creep>
Radiohead 2008
<가디언즈 오브 갤럭시: Volume 3>
제임스 건 2023
<주먹왕 랄프>
리치 무어 2012
<Zior Park - CHRISTIAN (LYRIC VIDEO)>
Zior Park 2023
<[MV] Stella Jang(스텔라장) _ Colors>
1theK (원더케이) 2019
<사월의 미 칠월의 솔>
김연수 2013
<[ENG sub] schoolrapper2 [풀버전] 김하온&이병재 - 바코드(Prod.GroovyRoom) @2차팀대항전 full ver. 180330 EP.6>
Mnet TV 2018
<인공잔디 (Artificial Grass)>
AKMU - Topic 2014
각 회차별 모임의 주제에 맞는 컨텐츠를 보고 만납니다.
모임 참석 전, 모임장이 발제한 작은 사전 과제가 주어집니다.
모임 주제에 따라 넷플릭스, 웨이브, 왓챠 등 다양한 플랫폼의 컨텐츠를 다룹니다.
1회차
사랑스러운 괴짜들
카피라이팅의 시작은 공부입니다. 내가 소개할 대상을 누구보다 깊이 공부해서 사람들이 아직 모르는 매력을 찾아 소개하는 일이거든요. 그래서 카피를 “잘 말해진 진실”이라고도 하죠. 제가 평소 헤드라인을 쓸 때 활용하는 10/10 훈련법을 알려드릴게요. 각자 소개하고 싶은 괴짜 캐릭터를 데려와서 그들을 소개하는 헤드라인을 써봅시다.
* 보고 올 콘텐츠 : 음악 <Creep - Radiohead>, 영화 <가디언즈 오브 갤럭시: Volume 3>(제임스 건, 2023), <주먹왕 랄프>(리치 무어, 2012)
* 함께 나눌 이야기 : 내가 사랑한 영화 속 괴짜 캐릭터는 누구인가요?
2회차
반대가 끌리는 이유
낯선 두 단어를 조합해서 새로운 의미를 만들어낸 사례들을 함께 들여다봅시다. 바디카피를 이끌어나가는 몇 가지 스킬들을 살펴보고 여러분이 애정하는 대상에 대한 바디카피를 써봅시다. 첫 모임에서 소개했던 괴짜 캐릭터를 다시 불러와도 좋고, 사랑하는 연인, 가족, 친구, 혹은 물건이나 공간, 무엇이든 좋아요.
* 보고 올 콘텐츠 : 음악 <Christian - Zior Park>, 책 <사월의 미, 칠월의 솔>(김연수 지음) 중 ‘벚꽃 새해’
* 함께 나눌 이야기 : 거리가 먼 두 단어를 조합해서 새로운 의미를 만든 사례를 생각해볼까요?
3회차
당신이라는 컬러
한국어에는 색을 표현하는 말이 다양하죠. 멤버들과 서로에 대한 인상을 색으로 나눠보고, 우리 각자의 ‘탄생색’을 찾는 시간을 가질 거예요. 내가 좋아하는 색, 나를 설명하는 색, 내가 선물 받은 색을 모두 살펴본 후에, ‘나’를 색으로 표현하는 슬로건을 써봅시다.
* 보고 올 콘텐츠 : 음악 <What’s your color - Stella Jang>
* 함께 나눌 이야기 : 3회차 모임은 드레스 코드가 있어요. 네이버 요일 계산기에서 내가 태어난 요일을 확인하고, 탄생색이 들어간 옷을 입고 모여요!
4회차
누구의 시선
카피라이팅은 목소리를 상상하는 일이기도 합니다. 화자를 누구로 상정하고 쓰는지에 따라 전혀 다른 카피가 나올 수 있기 때문이죠. 그리고 화자를 누구로 설정할 것인지는 프레이밍의 기술과도 관련이 있습니다. 그동안 익힌 방법들로 헤드라인, 바디카피, 키카피와 슬로건까지 모두 담은 한 벌의 카피를 완성해 봅시다.
* 보고 올 콘텐츠 : 유튜브 <바코드 - 김하온, 이병재> from [Mnet 고등래퍼2], 음악 <인공잔디 - 악동뮤지션>
* 함께 나눌 이야기 : 프레이밍의 기술이 적용된 좋은 카피 사례들을 함께 들여다봅시다.
이번 모임의 참여자
이 모임에 참여하는 사람들은 "주제 학습/워크숍" 을 가장 기대하고 있어요.
남성
여성
20대
30대
40대
신청 후에는 이렇게 진행돼요.
신청일
자기 소개
모임 전
콘텐츠 감상
모임 전
사전 질문 답변
모임일
대화 및 워크숍
  1. 참여 신청 후 웰컴 문자를 받고 한 줄 자기 소개와 모임에 기대하는 점을 제출합니다.
  2. 모임 일주일 전, 모임 준비를 위한 사전 질문과 과제를 전달드립니다.
  3. 모임 시작 전, 각 회차에 맞는 컨텐츠를 보고 사전 질문에 답변을 남깁니다.
  4. 모임 당일, 3시간 동안 멤버들과 만나 준비된 대화와 워크숍을 함께 합니다.
* 구체적인 진행 방식은 모임마다 상이할 수 있습니다.
* 정기모임은 수업이나 강의가 아닙니다. 멤버들의 생각과 참여로 만들어나가는 커뮤니티입니다.
넷플연가 멤버들은 이렇게 느꼈어요
새로운 사람들의과 영화와 나에 대해 이야기하는 경험이 신선하고 좋았다. 영혼의 정화? 감정적인 북받침을 동반한 모임이었다. 축상이라는 곳도 정말 좋았다. 나중에 또 참가하고 싶다.
by '밍크67'님
그냥 느끼기에 급급했던 미술이었는데, 새롭게 미술에 대해서 지식적으로 채워가는 게 너무 즐거웠습니다.
by '박O재'님
우리의 삶 속에 녹아있는 감정, 편견, 사랑, 꿈, 실패 등을 생각하고 느낄 수 있는 언어의 영화들을 너무 잘 소개해 주셨고 르이야기 나누면서 각자의 삶 속에 자연스럽게 서로를 초대하는 시간도 만들어주셨습니다. :D
by '장O만'님
오랜만에 취향이 비슷한 사람들과 대화해서 행복했습니다:)
by 'zzubbabbong'님
영화 얘기부터 다양한 일상 얘기도 나눴는데 재밌는 분들과 함께해서 시간이 순삭이였습니다! 빵 만들고싶어서 갔던건데 기대이상으로 좋은 추억을 가져가요👍🏻
by '새겨울'님
넷플연가 멤버만의 혜택
1
이벤트 및 소모임 우선신청·무료·할인
매주 수요일 열리는 다채로운 이벤트와 멤버 Only 소모임에 참여할 수 있어요!
2
다른 모임 놀러가기 1회권
멤버십 90일 동안 다른 모임에도 한 번 놀러갈 수 있어요.
· 모임별 놀러가기 선착순 마감
3
넷플연가 전용 공간 ‘사생활’ 이용권
멤버들만을 위한 공간 대여는 언제나 무료!
혹시 고민되는 점이 있으신가요?
Q. 모임이 저랑 맞지 않으면 어떡하죠?
Q. 참여하고 싶은데 불가한 일정이 있어서 신청이 망설여져요.
Q. 모집 미달로 모임이 취소될 수도 있나요?
환불 규정
첫 모임 시작일 기준
환불 여부
~ 14일 전
전액 환불
13 ~ 7일 전
80% 환불
6 ~ 5일 전
50% 환불
4일 전 ~ 시작 후
환불 불가
지금 마감 임박 정기 모임
김정민
롯데칠성음료 맥주 브랜드 마케터
마감 임박
오늘밤 노상 맥주 - 출근은 하지만 맛있는 맥주는 마시고 싶어
앵콜 모임장
10월 4일 · 수요일 · 을지로
김학준
커리어교육 PM 및 커뮤니케이터
마감 임박
팀장님이 나에게 갑자기 발표를 시켰다 - 내 연봉을 높이는 생존 말하기
10월 4일 · 수요일 · 강남
박선정
영화제 마케팅 팀장
마감 임박
우리 독립영화, 우리 술로 만나는 기록의 세계
앵콜 모임장
10월 6일 · 금요일 · 홍대
방금 누가 신청한 정기 모임
모집 마감
참여 대기자
21명
빈자리 알림 신청
3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