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embers only
라이프스타일
중화반점(中和飯店) - 야, 그렇게 중식이 좋으면 중식이랑 살아!
서대문
서대문 사생활
금요일
19:30 ~ 22:30
12명
참여 인원
홍초영, 중식조리기능사
사람을 좋아하고 말하는것을 좋아하는 중식조리기능사입니다. 저는 중국에서 오랜 유학 기간을 보내 중국 요리를 사랑하는 사람이에요. 친구들에게만 알려주기에는 너무 아까운 맛있는 중국 요리가 많답니다! 맛있는 중국 요리 레시피들을 널리 널리 알리고 싶어요.
넷플연가에 참여하는 멤버들의 한 줄 소개
평소 반주를 즐겨하는 사람이라면, 중식을 좋아하는 사람이라면, 맛있는 음식과 함께 사람들과 가벼운 대화를 나누고 싶다면 이 모임에 환영합니다. 우리는 간단한 요리 레시피로 친숙한 듯 특별한 중국 음식을 만들 예정이에요. 우리 모임은 콘텐츠에 집중하기 보다는 같이 요리하고 같이 먹고 마시며 일상 대화를 나눌 것 같아요! 좋은 사람들과 새로운 취미를 시작해보고 싶다면 이 모임이 잘 어울릴 거예요.

* 영화 & 오늘 만들 음식 이야기 20% + 요리 50% + 먹으면서 대화 30%
스트레스케어
자존감향상
중국요리
모임소개
서대문 사생활
한식 말고, 세계 방방곡곡 어디까지 먹어보셨나요? 이번 모임에는 우리는 우리나라와 가까운 중국으로 떠나보겠습니다. 우리 모임은 영화 속에 등장하는 중국 음식을 직접 만들어 보고 중국 문화와 그 안에 담긴 유래 그리고 음식에 담긴 우리의 이야기를 함께 나누면 좋겠어요.

모임장이 알려주는 꿀팁과 노하우로 집에서도 쉽게 만들 수 있도록 안내드릴 거예요! 오랜 유학기간을 중국에서 보낸 중국을 사랑하는 모임장님의 중국 요리, 식자재 이야기도 나눌테고요, 그리고 물론 맛있는 안주에 술이 빠질 수 없죠. 중식에는 반주하기 딱 좋으니 자유롭게 마시고 싶은 술을 지참해도 좋겠습니다.

모임에서는 간단한 중국 요리를 함께 만들고 난 후 다 같이 나누어 먹으며 매 회 차 주제에 따른 우리 요즘 사는 이야기, 보고 온 영화 토크를 시작할 예정이에요.

<우리 모임은>
* 모임에서는 본인이 관심있고 좋아하는 중식 먹은 것 인증하면서 일상토크도 함께해요.
* 술과 음식을 먹기 위해선 건강도 필수! 운동 인증샷 단톡방에 공유해요!
* 번개로 중국요리 맛집투어를 할 예정입니다. 1회차 모임 후 선호하는 중식을 조사한 뒤 맛집 탐방하면 좋을것 같습니다. (별도 비용. 1/n 계산)
* 우리의 모임은 4회차 경우 3주간격이 아닌 1월 12일자 입니다. 신청 시 참고 바랍니다.
모임 상세
서대문 사생활
서울특별시 서대문구 미근동 31-13 4층
금요일 19:30 ~ 22:30 (3주 간격)
· 1회차 11월 10일(금)
· 2회차 12월 1일(금)
· 3회차 12월 22일(금)
· 4회차 1월 12일(금)
첫 모임 후 뒤풀이
1회차 모임이 끝난 뒤 못다한 이야기를 나누며 보다 가까워지는 시간을 가집니다.
최대 12
최소 참여 인원인 6명 보다 적을 경우, 추가 모객을 위해 1회차씩 연기(2회차 일정에 시작) 되거나 취소될 수 있습니다.
보고 와서 이야기해요
* 이미지를 클릭하면 어디서 볼 수 있는지 알 수 있어요!
<쿵푸팬더: 동지축제>
팀 존슨 2010
<극한직업>
이병헌 2018
<범죄와의 전쟁: 나쁜놈들 전성시대>
윤종빈 2011
<고양이와 할아버지>
미츠아키 이와고 2018
각 회차별 모임의 주제에 맞는 컨텐츠를 보고 만납니다.
모임 참석 전, 모임장이 발제한 작은 사전 과제가 주어집니다.
모임 주제에 따라 넷플릭스, 웨이브, 왓챠 등 다양한 플랫폼의 컨텐츠를 다룹니다.
1회차
쿵푸팬더의 국수를 만들어보자 - 완탕면
최근 푸바오가 엄청난 사랑을 받았었어요. 그리고 왕크왕귀라고,, 그 귀여움 또한 어마무시했습니다. 오늘은 우리 첫날이니 푸바오의 인기와 귀여움을 공유하며 우리나라 팬더를 소개해드리고 중국의 팬더 이야기와 국수 이야기를 나누면 좋겠습니다. 그리고 오늘 함께 만들 요리는 ‘완탕면'입니다. 완탕면은 발끝까지 온기로 채워주는 따끈한 국물과 입에 착 감기는 쫄깃한 면, 터질듯한 완자를 한꺼번에 입어 넣고 우물거리다 삼킬 때- 자다가도 생각난다는 그런 요리입니다. 믿거나 말거나-
* 보고 올 콘텐츠 : 영화 <쿵푸팬더-동지축제>(팀존슨, 2010)
* 함께 나눌 이야기 : 중국의 팬더 이야기와 국수 이야기
* 함께 만들 음식 : 완탕면
* 자유롭게 음식과 곁들일 술을 가져오셔도 좋습니다.
2회차
한국엔 수원왕갈비치킨이 있다면, 중국엔 쿵파오치킨이 있다
영화 <극한직업>처럼 정말 현실 우리의 일도 가끔은 극한직업 같다는 생각이 들어요. 오늘은 요즘 일은 어떠한지, 어려움은 없는지 등 고충에 대해서 이야기를 나누면 좋겠어요. 꼭 회사나 일을 하지 않더라도 취업을 준비하고 있거나 삶에 대한 고민도 좋아요. 우리 서로를 지지하고 위로해주면 좋겠어요. 오늘은 <극한직업>에서 영감을 받아, 치킨을 만들어 볼 예정이에요. 중국에도 치킨 요리가 있는데 이는 깐풍기라고도 하고 미국에선 아메리칸 차이니즈푸드로 알려진 쿵파오치킨이라고도 불린답니다. 그럼 맛있는 음식으로 우리의 고민을 훌훌 털어보자고요!
* 보고 올 콘텐츠 : 영화 <극한직업>(이병헌, 2019)
* 함께 나눌 이야기 : 일의 고충/취준생의 고충/삶의 고민 그리고 중국식 치킨이야기
* 함께 만들 음식 : 쿵파오치킨이라 읽고 깐풍이라 한다.
* 자유롭게 음식과 곁들일 술을 가져오셔도 좋습니다.
3회차
마파는 할머니라고(?) - 마파두부
중식당에 가면 메뉴판에 흔히 보이는 메뉴 중 하나 ‘마파두부' 먹어보신 적 있으신가요? 그리고 사실, 우리나라에서 파는 마파두부는 중국의 맛과 향과는 다른 우리나라식으로 만든 음식이라는 것도 알고 계신가요 오늘은 한국식 마파두부와 사천식 마파두부의 다른점을 소개해 드리고 이 외로도 사천 요리들을 간단하게 소개해 드려보고 싶어요. 오늘은 매콤한 마파두부를 만들 예정이며 스트레스를 해소하는 어느 밤이 되시기를요-
* 함께 나눌 이야기 : 마파두부의 음식 유래, 사천식 음식 소개
* 함께 만들 음식 : 마파두부
* 자유롭게 음식과 곁들일 술을 가져오셔도 좋습니다.
4회차
마음이 따뜻해지는 영화 한편과 따뜻한 마라탕
영화에서는 고양이도 많고 어르신도 많은 어느 섬마을에 부인과 사별한 다이키치 할아버지가의 이야기를 담고 있습니다. 다이키치는 자신이 키우는 ‘타마'라는 고양이 덕분에 사별한 아내의 음식 레시피 노트를 발견하고는 그 레시피로 음식을 해보기 시작합니다. 여러분은 그런 추억이 담긴 음식이 있나요? 아니라면 사랑하는 사람과의 추억은요? 오늘은 음식에 담긴 추억을 꺼내보면 좋겠습니다. 긴 중국 유학 생활 중 제게 첫번째 추억의 요리는 마라탕이에요! 오늘은 제 추억의 요리를 함께 만들어볼까 해요! 최근 한국에서 ‘마라' 열풍이었죠. 최근 들어 가게도 굉장히 많이 생긴 것 같아요. ‘마라’가 들어간 중국 요리는 중국에서는 어떤 요리인지 알려드리겠습니다. 우리 따뜻한 음식과 함께 마음이 따뜻한 이야기를 나누며 모임 마무리하면 좋겠습니다.
* 보고 올 콘텐츠 : 영화 <고양이와 할아버지>(이와고 미츠야키, 2019)
* 함께 나눌 이야기 : 가족이야기, 사랑하는 사람에 대한 이야기, 추억의 음식/유년시절 내 소울푸드
* 함께 만들 음식 : 마라탕
* 자유롭게 음식과 곁들일 술을 가져오셔도 좋습니다.
신청 후에는 이렇게 진행돼요.
신청일
자기 소개
모임 전
콘텐츠 감상
모임 전
사전 질문 답변
모임일
대화 및 워크숍
  1. 참여 신청 후 웰컴 문자를 받고 한 줄 자기 소개와 모임에 기대하는 점을 제출합니다.
  2. 모임 일주일 전, 모임 준비를 위한 사전 질문과 과제를 전달드립니다.
  3. 모임 시작 전, 각 회차에 맞는 컨텐츠를 보고 사전 질문에 답변을 남깁니다.
  4. 모임 당일, 3시간 동안 멤버들과 만나 준비된 대화와 워크숍을 함께 합니다.
* 구체적인 진행 방식은 모임마다 상이할 수 있습니다.
* 정기모임은 수업이나 강의가 아닙니다. 멤버들의 생각과 참여로 만들어나가는 커뮤니티입니다.
넷플연가 멤버들은 이렇게 느꼈어요
내 주변에서 얻을수 없는 인사이트를 많이 얻게 되었다. 다양한 멤버구성, 활발한 의견 교환
by '김O연'님
새로운 사람들의과 영화와 나에 대해 이야기하는 경험이 신선하고 좋았다. 영혼의 정화? 감정적인 북받침을 동반한 모임이었다. 축상이라는 곳도 정말 좋았다. 나중에 또 참가하고 싶다.
by '밍크67'님
그냥 느끼기에 급급했던 미술이었는데, 새롭게 미술에 대해서 지식적으로 채워가는 게 너무 즐거웠습니다.
by '박O재'님
영화 얘기부터 다양한 일상 얘기도 나눴는데 재밌는 분들과 함께해서 시간이 순삭이였습니다! 빵 만들고싶어서 갔던건데 기대이상으로 좋은 추억을 가져가요👍🏻
by '새겨울'님
오랜만에 취향이 비슷한 사람들과 대화해서 행복했습니다:)
by 'zzubbabbong'님
넷플연가 멤버만의 혜택
1
이벤트 및 소모임 우선신청·무료·할인
매주 수요일 열리는 다채로운 이벤트와 멤버 Only 소모임에 참여할 수 있어요!
2
다른 모임 놀러가기 1회권
멤버십 90일 동안 다른 모임에도 한 번 놀러갈 수 있어요.
· 모임별 놀러가기 선착순 마감
3
넷플연가 전용 공간 ‘사생활’ 이용권
멤버들만을 위한 공간 대여는 언제나 무료!
혹시 고민되는 점이 있으신가요?
Q. 모임이 저랑 맞지 않으면 어떡하죠?
Q. 참여하고 싶은데 불가한 일정이 있어서 신청이 망설여져요.
Q. 모집 미달로 모임이 취소될 수도 있나요?
환불 규정
첫 모임 시작일 기준
환불 여부
~ 14일 전
전액 환불
13 ~ 7일 전
80% 환불
6 ~ 5일 전
50% 환불
4일 전 ~ 시작 후
환불 불가
지금 마감 임박 정기 모임
하소울
전통주 소믈리에 & ‘수울래' 대표
1자리 남음
블라인드 술 테이스팅 ‘전통주 수작’ - 전통주 인생술을 찾아드립니다
12월 3일 · 일요일 · 금호역
곽용신
포토그래퍼, 카메라 세일즈 스페셜리스트
2자리 남음
엽서 한 장에 담은 풍경 사진 - 서울의 계절을 기록하는 출사 모임
앵콜 모임장
12월 3일 · 일요일 · 홍대
방금 누가 신청한 정기 모임
신채훈
뮤직 프로듀서
5분 전
음악이 흐르는 술집 : LP 바부터 재즈클럽까지 (2030편)
12월 29일 · 금요일 · 홍대
모집 마감
앵콜 요청
0명
앵콜 요청
27
넷플릭스 보는 날이면 연희동에 가야한다
주식회사 세븐픽쳐스 | 대표자 전희재 | 사업자등록번호 342-81-00499
서울시 서대문구 연희로5길 54-2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