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embers only
라이프스타일
냉장고를 부탁해 - 식탁에서 시작하는 삶의 작은 변화 (집밥 일기)
선정릉
스튜디오 미트볼
토요일
14:00 ~ 17:00
12명
참여 인원
심하늘, 온라인 MD & 집밥 셰프
식탁에서 시작하는 삶의 작은 변화, 저희 인생에는 큰 변화를 주었어요. 알 수 없는 피부 트러블에 고생하다, 좋은 식재료와 건강한 음식을 만들어 먹으며, 10년 고생했던 시간이 단 2주만에 피부가 나았어요. 믿기지 않는 이야기지만 진짜랍니다! 그 이후로 저는 음식에서 찾은 삶의 변화로 다양한 식자재료 간단하면서도 맛있는 음식을 해먹기 시작했어요. 나름 저만의 노하우와 꿀팁도 어느정도 쌓였답니다. 그리고 이제는 여러분에과도 함께 나누고 싶어요. 간단하고 편한 인스턴트의 편리함도 있지만, 나를 위한 따뜻한 밥 한끼를 같이 만들고 나눠 먹어요!
함께하는 멤버들의 한 줄 소개
💁‍♀ 예술, 위스키, 고양이를 사랑하는 호기심 대장
라이프스타일
💁‍♂ 요리와 소비자를 넘어 생산자가 되고 싶은 직장인
라이프스타일
💁‍♂ 여행을 너무너무 좋아하면서 세상 음식을 찾아다니는 금융인
라이프스타일
💁‍♀ 패션, 심리학, 글을 좋아하는 ENFJ 자동차 마케터
라이프스타일
모임에 참여하시면 모든 멤버들의 소개를 볼 수 있습니다.
라이프스타일
영화 속의 음식에 대해 이야기 나눠요. 서로 하루의 식사를 공유하고, 함께 요리해보는 시간도 갖고 싶다면 이 모임이 딱이에요.

* 영화 이야기 30% + 모임장 주제 토크 진행 / 음식 만들기 50% + 멤버 일상 에피소드 20%
나만의레시피
건강한음식
식구
모임소개
스튜디오 미트볼
하루를 마치고 마주한 저녁 식탁, 그 식탁위에 어떤 음식이 있었으면 싶나요? 누구와 그 식탁에 둘러 앉아 하루의 이야기를 도란도란 나누고 싶으세요? 우리 모임은 영화를 통해 음식이 우리 삶에 어떤 의미가 있는지 알아가는 시간이 되었으면해요!

정부에서 안전하다고 했던, 가습기 살균제 사건 다들 기억 하시나요? 가공 식품에 첨가된, 방부제, 향미 증진제, 인공색소 정말 안전할까요? 안전하다던 가공식품을 끊고 향상된 삶의 질은 어떻게 설명할 수 있을까요?

무엇을 먹는지가 곧 나를 돌보는 첫 시작이고 나를 존중하는 시간이라고 생각해요. 모임에서는 내가 오늘 먹을 음식을 고민하고 고르는 즐거움을 찾게 해 줄 영화와 함께 음식을 나눠 먹으며 도란도란 이야기 나누고 싶어요.

나에게 필요한 음식이 무엇인지-! 나를 조금 더 건강한 일상을 살 수 있도록 도와주는 음식은 무엇인지-! 잘 먹고 잘 사는 방법에 대해 각자의 생각을 나누고 내 삶에 생각보다 큰 행복과 삶의 질을 향상시켜 주는 식생활을 인지할 수 있는 모임이면 좋겠어요.

* 2회차 모임 전, 점심으로 쌀국수 먹고 모임 시작해요.
* 4회차 동안 오늘 하루 무엇을 먹었는지 공유하고 함께 건강한 식습관을 만드는 연습을 같이 해봐요. 그리고 나만의 비법 레시피, 음식 궁합을 공유해요.
모임 상세
스튜디오 미트볼
서울특별시 강남구 봉은사로69길 38 지하 1층
토요일 14:00 ~ 17:00 (3주 간격)
· 1회차 12월 16일(토)
· 2회차 1월 6일(토)
· 3회차 1월 27일(토)
· 4회차 2월 17일(토)
첫 모임 후 뒤풀이
1회차 모임이 끝난 뒤 못다한 이야기를 나누며 보다 가까워지는 시간을 가집니다.
최대 12
최소 참여 인원인 6명 보다 적을 경우, 추가 모객을 위해 1회차씩 연기(2회차 일정에 시작) 되거나 취소될 수 있습니다.
보고 와서 이야기해요
* 이미지를 클릭하면 어디서 볼 수 있는지 알 수 있어요!
<리틀 포레스트>
임순례 2017
<헝거>
시티시리 몽콜시리 2023
<맛있는 영화>
정소영, 황슬기, 김정인 2021
<심야식당>
마츠오카 조지 2014
각 회차별 모임의 주제에 맞는 컨텐츠를 보고 만납니다.
모임 참석 전, 모임장이 발제한 작은 사전 과제가 주어집니다.
모임 주제에 따라 넷플릭스, 웨이브, 왓챠 등 다양한 플랫폼의 컨텐츠를 다룹니다.
1회차
내가 먹는 음식이 곧 나를 돌보는 시간
영화 <설국열차> 속에서 꼬리칸 사람들이 먹는 음식과 1등칸 사람들이 먹는 음식이 극과 극입니다. 영화 속에서는 음식으로 인물들의 사회적 지위를 나타내고 있다는 생각이 들었어요. 조금 다른 결의 이야기일 수도 있지만, 내가 어떤 음식을 나를 위해 준비하느냐는 나의 지위를 어떻게 생각하고 있는지를 알 수 있다고 생각해요. 편하게 한끼를 먹고 싶어 간단하게 라면으로, 심이 심심해서 과자를 집어 들기도- 퇴근 후 피로한 몸으로 배달어플을 둘러보고 있는 나를 발견하는 그런 순간. 그 순간에는 편하지만 나를 돌보지 못하는 시간이 많아지는 것 같아요. 하루 한끼만이라도, 오늘 하루 고생한 나를 위해 다정한 음식을 준비해 보면 좋겠어요! 귀찮다고, 혼자라고, 요리를 잘 하지 못한다고 아무거나 먹지 말아요 우리!
* 보고 올 콘텐츠 : 영화 <리틀 포레스트>(임순례, 2018)
* 함께 나눌 이야기 : 나를 위한 시간을 잘 보내고 있나요? 내면과 외면을 건강하게 하는 습관은 어떤 습관일까?
* 함께 만들 음식 : 연어파피요트(연어보트)
2회차
나의 소울 푸드
누구나 우울할때 생각나는 음식이 하나씩 있죠? 반면, 혼자 밥먹기 싫은 그런날, 함께 밥먹으며 시시콜콜한 이야기를 나누고 싶을때도 있고요. 영화 속 아픈 청춘들은 왜 잠못드는 늦은 새벽, 푸드트럭을 찾아 뛰어다녀야 했는지 함께 이야기 하고, 함께 쌀국수 한그릇 하며, 나의 힐링푸드 스토리를 함께 공유해요! 함께 점심으로 쌀국수 같이 먹고, 모임 장소에서는 간단한 핑거푸드와 함께 와인 한 잔하며 따뜻한 시간 보내요!
* 모임 시작 전, 점심으로 같이 쌀국수 먹고 모임을 시작해요.
* 보고 올 콘텐츠 : 영화 <맛있는 영화>(김정인, 정소영, 황슬기, 2021)
* 함께 나눌 이야기 : 기운없고 힘든날 꼭 먹어야 하는 나만의 힐링푸드
* 함께 만들 음식 : 와인 안주로 좋은 핑거 푸드(과일&하몽&치즈) + 화이트 와인 1잔
3회차
냉장고를 부탁해 - 냉장고 파먹기
메뉴는 돼지 된장 정식이 전부 이지만, 주인은 손님들에게 메뉴판에 적혀 있지 않는 요리를 만들어 줍니다.
살다보면, 메뉴를 정하고 필요한 식재료를 구매하기도 하지만, 가끔은 급하게 냉장고 속 식재료만으로 요리를 해야할 때가 있습니다. 오늘은 모임 전에 각자의 냉장고 속 남아있는 식재료도 같이 활용해서 음식을 만들어보려고 해요:) 그리고 함께 상상해 봐요, 오늘 나의 냉장고 속 재료는 어떤 요리가 될까요?
내가 생각해 내지 못한 멋진 음식될 수도 있지 않을까요?
* 보고 올 콘텐츠 : 심야식당 극장판 (마츠오카 조지, 2015)
* 함께 나눌 이야기 : 쉽게 남았던 식자재료 만들었던 나만의 간단 레시피가 있다면? 피곤한 날, 간단하면서도 건강하게 만들 수 있는 요리가 있다면?
* 함께 만들 음식 : 가지 떡갈비
* 준비물 : 집에 남아있는 식자재 가져오기 (2회차에서 같이 논의)
4회차
우리 집 비법 레시피
사람들이 환호하는 요즘 유행하는 음식! 한 철 반짝 인기를 끌고 사라질 때가 많아요! 제 기억 속엔, 대형 카스테라, 마카롱, 30cm 소프트 아이스크림, 떠먹는 피자등이 그랬죠. 우리 더 이상 SNS 속 화려한 트렌트푸드를 쫓아 방황하지 말아요! 우리 집만의 특별한 레시피가 있나요? 미역국에 떡국떡 넣어 보신 적 있으세요? 저희 엄마는 설 전날, 아빠는 설날이 생신이세요! 설날은 떡국을 먹어야 할까요? 미역국을 먹어야 할까요? 그렇게 탄생한 우리집만의 전통음식! 함께 나누어요 재미있는 음식추억, 나만의 비법 레시피, 남들은 모르는 환상의 음식 궁합.
* 보고 올 콘텐츠 : 영화 <헝거>(시티시리 몽콘시리, 2023)
* 함께 나눌 이야기 : 나만의 비법 레시피, 남들은 모르는 환상의 음식궁합
* 함께 만들 음식 : 훈제오리 미나리 김밥과 따끈한 국물
이번 모임의 참여자
이 모임에 참여하는 사람들은 "관계/친목" 을 가장 기대하고 있어요.
남성
여성
20대
30대
50대
신청 후에는 이렇게 진행돼요.
신청일
자기 소개
모임 전
콘텐츠 감상
모임 전
사전 질문 답변
모임일
대화 및 워크숍
  1. 참여 신청 후 웰컴 문자를 받고 한 줄 자기 소개와 모임에 기대하는 점을 제출합니다.
  2. 모임 일주일 전, 모임 준비를 위한 사전 질문과 과제를 전달드립니다.
  3. 모임 시작 전, 각 회차에 맞는 컨텐츠를 보고 사전 질문에 답변을 남깁니다.
  4. 모임 당일, 3시간 동안 멤버들과 만나 준비된 대화와 워크숍을 함께 합니다.
* 구체적인 진행 방식은 모임마다 상이할 수 있습니다.
* 정기모임은 수업이나 강의가 아닙니다. 멤버들의 생각과 참여로 만들어나가는 커뮤니티입니다.
넷플연가 멤버들은 이렇게 느꼈어요
피드백도 꼼꼼히 해 주시고, 다양한 컨텐츠로 목소리연기를 해 볼 수 있게 준비해 주셔서 좋았어요.
by '진O준'님
모임장님이 선정하신 영화, 던져주신 질문들이 정말 좋았어요. 모이신 분들의 개성있는답변을 들으면서 깨달은 바도 많고요. 모임장님이 적절하게 주제를 바꿔가며 진행해주셔서 더 다양한 얘기가 나올 수 있었던 것 같아요!
by '류O'님
모임장님께서 각 멤버들의 이야기를 경청해주셨고, 자연스럽게 좋은 질문을 던지시면서 더 속 깊은 이야기를 할 수 있도록 이야기를 항상 이끌어주셨습니다. 정말 감사했습니다!ㅎㅎ 또봐요 😍
by '이O성'님
우리의 삶 속에 녹아있는 감정, 편견, 사랑, 꿈, 실패 등을 생각하고 느낄 수 있는 언어의 영화들을 너무 잘 소개해 주셨고 르이야기 나누면서 각자의 삶 속에 자연스럽게 서로를 초대하는 시간도 만들어주셨습니다. :D
by '장O만'님
새로운 사람들의과 영화와 나에 대해 이야기하는 경험이 신선하고 좋았다. 영혼의 정화? 감정적인 북받침을 동반한 모임이었다. 축상이라는 곳도 정말 좋았다. 나중에 또 참가하고 싶다.
by '밍크67'님
넷플연가 멤버만의 혜택
1
이벤트 및 소모임 우선신청·무료·할인
매주 수요일 열리는 다채로운 이벤트와 멤버 Only 소모임에 참여할 수 있어요!
2
다른 모임 놀러가기 1회권
멤버십 90일 동안 다른 모임에도 한 번 놀러갈 수 있어요.
· 모임별 놀러가기 선착순 마감
3
넷플연가 전용 공간 ‘사생활’ 이용권
멤버들만을 위한 공간 대여는 언제나 무료!
혹시 고민되는 점이 있으신가요?
Q. 모임이 저랑 맞지 않으면 어떡하죠?
Q. 참여하고 싶은데 불가한 일정이 있어서 신청이 망설여져요.
Q. 모집 미달로 모임이 취소될 수도 있나요?
환불 규정
첫 모임 시작일 기준
환불 여부
~ 14일 전
전액 환불
13 ~ 7일 전
80% 환불
6 ~ 5일 전
50% 환불
4일 전 ~ 시작 후
환불 불가
지금 마감 임박 정기 모임
곽용신
포토그래퍼, 카메라 세일즈 스페셜리스트
2자리 남음
엽서 한 장에 담은 풍경 사진 - 서울의 계절을 기록하는 출사 모임
앵콜 모임장
12월 3일 · 일요일 · 홍대
윤혜원
‘갸또올리비에’ 글루텐프리 케이크 디자이너
마감 임박
행복해지고 싶을 땐 단 것을 먹습니다 - 아름다운 제로 슈가 케이크 만들기 (입문)
12월 10일 · 일요일 · 서대문
방금 누가 신청한 정기 모임
김영대
음악 평론가 & 작가
1시간 전
음악은 영화를 타고: <라디오 스타>부터 <미스 아메리카나>까지
1월 15일 · 월요일 · 홍대
3개월
225,000
3개월 무이자 · 월 75,000원
지금 신청
44
마감 임박
넷플릭스 보는 날이면 연희동에 가야한다
주식회사 세븐픽쳐스 | 대표자 전희재 | 사업자등록번호 342-81-00499
서울시 서대문구 연희로5길 54-2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