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embers only
사유의 확장
미술 암호 해독 시간 - 전문가가 알려주는 미술 200% 활용법 (시즌 2)
강남
강남아지트 3F
금요일
19:30 ~ 22:30
12명
참여 인원
박민경, 아트 어드바이저 / 아트 컬렉터
앵콜 모임장
2회 이상 정기 모임을 진행한 모임장입니다.
전시감상, 컬렉팅 처럼 미술을 취미로 애정하고 즐기는 직장인이었다가, 미술계로 전업해 덕업일치를 하고 있습니다. 현재는 아트 어드바이저이자, 디렉터, 강연자, 컬렉터로서 글로벌 미술계에서 다양한 활동을 해오고 있습니다.

뉴욕-홍콩-서울을 주 무대로 글로벌 기업의 아트 마케팅(BMW 아트 프로젝트 리드), 아트페어 조직위(아트 바젤부터 프리즈 등) 업무, 뉴욕 첼시 미술재단, 미술경매사, 미술전문지 <아트 나우> 기고 등 미술생태계 내에서 다양한 경력을 가지고 있어요. 분야별 전문가를 초청하는 K포럼에서 미술 파트 패널로도 참여했구요.

이 외에는 퍼블리에 <주말에 뭐해? 전문가가 알려주는 미술관 200% 활용법> 아티클 발행과 더불어, 탈잉 브오디에서 <글로벌 아트 컨설턴트가 알려주는 가치있는 작품을 고르는 노하우>를 제작했습니다. 여전히 미술을 언어로 소통하는 시간이 가장 신나요! 미술계로 입장은 저만 믿고 따라오세요.
함께하는 멤버들의 한 줄 소개
💁‍♂ 머리속에 많은 생각과 궁금증이 가득한 연구원
사유의 확장
💁‍♀ 차분해보이지만 알고보면 낭만가득 홍보마케터
사유의 확장
💁‍♂ 예술을 좋아하는 은행원
사유의 확장
💁‍♀ 사람들을 만나 긍정 에너지를 얻는것을 좋아하는 직장인
사유의 확장
모임에 참여하시면 모든 멤버들의 소개를 볼 수 있습니다.
사유의 확장
그거 아세요? 저는 ‘취향 동기’라고 표현하고 있는데요, 취향 동기, 즉 ‘미술을 공통분모로 사귀게 되는 친구’는 평생 갑니다. 전시 감상부터, 나도 몰랐던 내 시각 취향을 찾아보기, 전시 짝궁 찾기, 컬렉팅도 관심있다면 신뢰도 높은 정보 소스 공유하기 등을 하다보면 어느덧 가까워져 있습니다. 미술 감상부터 컬렉팅까지 취미로 즐기고 싶은 분이라면 주저하지 마세요.

시즌 1이 기초를 다지는 커리큘럼이었는데요, 이번 시즌 2에는 글로벌 미술계에서 선두로 활발히 활동하고 있는 모임장이 작품을 제대로 보는 법, 분석& 평가하는 법도 일반인 관점에서 쉽게 안내합니다.

* 영화/책 이야기 30% + 미술 관련 강의 30% + 미술 수다(무엇이든 말해보아요) 30% + 동시대 작가 스튜디오: 필드트립 10%
감상부터컬렉팅까지A-Z
미술필드트립번개가요
미술잘알모임장
모임소개
강남아지트 3F
작품을 창작하는 아티스트나 전문가가 아니어도, 미술을 즐기고 취미로 활용하는 방식은 다양합니다. 감상으로 힐링을 하고 에너지를 충전할수도 있구요, 마음 맞는 친구들과 작품 한점을 놓고 내가 보았던 요소, 좋아하는 부분이나 색감, 작가님의 창작 배경과 테크닉 등 정보와 감상공유로 끝없는 밤샘 수다를 진행할수도 있죠.

또 작품이 너무 좋아진다면 여러 여건을 고려하고 판단해 컬렉팅도 해볼수 있고, 또 취향이 바뀌는 경우 리세일을 해보기도 합니다. 이 모든 걸 취미로 일로 15년 이상 즐겨온 미술 덕후가 안내하는 방법들, 세상의 아름다운 요소들을 포착하는 심미안과 함께, 삶이 풍성해지는 경험을 보장합니다. 미술계 입장은 저만 믿고 따라오세요!

* 미술필드트립(번개) - 보다 깊이 있는 진행을 위해, 프로그램 동안 1회의 번개 모임으로 필드트립을 진행합니다. (아티스트 스튜디오/창작공간)
* 모임을 진행하는 동안 우리만의 미술 지도를 만들어 봅니다.

<우리 모임에서는>
1) 1회차 마치고 4회차 이전까지, 감상이 즐거웠던 전시/아티스트 찾기
2) 번개로 아티스트 스튜디오에 함께 갑니다!
3) 마지막 커리큘럼을 마치고, 실제 아티스트의 창작공간인 스튜디오를 방문해, 어떤 우리만의 미술 지도를 만듭니다.
모임 상세
강남아지트 3F
서울 서초구 사평대로53길 137 3층
금요일 19:30 ~ 22:30 (3주 간격)
· 1회차 11월 24일(금)
· 2회차 12월 15일(금)
· 3회차 1월 5일(금)
· 4회차 1월 26일(금)
최대 12
최소 참여 인원인 6명 보다 적을 경우, 추가 모객을 위해 1회차씩 연기(2회차 일정에 시작) 되거나 취소될 수 있습니다.
보고 와서 이야기해요
* 이미지를 클릭하면 어디서 볼 수 있는지 알 수 있어요!
<4 Conditions for an Artwork To Be Contemporary (& Why Artists Need To Know Them)>
Contemporary Art Issue 2023
<피카소: 명작스캔들>
페르난도 콜로모 2012
<The Top 10 Contemporary Artists in 2022>
Contemporary Art Issue 2022
<미드나잇 인 파리>
우디 앨런 2011
<작가 미상>
플로리안 헨켈 폰 도너스마르크 2018
각 회차별 모임의 주제에 맞는 컨텐츠를 보고 만납니다.
모임 참석 전, 모임장이 발제한 작은 사전 과제가 주어집니다.
모임 주제에 따라 넷플릭스, 웨이브, 왓챠 등 다양한 플랫폼의 컨텐츠를 다룹니다.
1회차
전세계 아트 팬과 컬렉터가 주목하는 핫한 작가 & 우리 시대의 클래식이 될 작가 찾기
요새 전시인구도 늘고, 휴일은 전시장을 찾는 분들이 점점 더 많아지는 시대입니다. 여러분들도 전시장 편하게 가시죠? 10년, 20년 후 어떤 전시와 작가가 남을까요?

첫 모임은 우리의 현재 시대를 대표하게 될 작품(이미지)을 함께 감상하고 자유롭게 감상평을 나눌 예정이에요. 그 다음, 우리 시대를 정의하는 사조나 장르, 작품을 강의로 전달하고자 합니다.

정석의 길을 묵묵히 걷는 아트 어드바이저로서 가이던스를 드리는 시작을 하려고해요. 우리 시대의 고전이 되고 미술사의 한 챕터를 장식할 작가님과 미술이야기로 첫회 모임을 열어봅니다.
* 보고 올 콘텐츠: 유튜브 <4 Conditions for an Artwork To Be Contemporary>,
<The Top 10 Contemporary Artists in 2022> (자막을 한국어로 설정 가능, 두 영상 20분 이내)
* 함께 나눌 이야기 : 모두가 제대로 알고 싶어하는 아티스트와 갤러리 이야기
* 추천 도서 : 미술관을 좋아할 당신에게(김진혁)
2회차
작품성, 유명세, 작품 가격 사이의 상관 관계
미술 작품은 다양한 가치를 지니고, 그걸 분석/평가하는 일이 아트 어드바이저의 주요 역할입니다. 한번씩 세계 최고 경매가를 갱신하는 작품을 보면, 도대체 어떤 점이 훌륭해서 그렇게 뉴스의 주인공이 되고, 가격은 천정부지인지 궁금한 적 있으신 분들께 도움이 될 시간입니다.

작품이 지닌 다양한 가치와 가격에 반영되는 요소, 또는 그와 유관/무관하게 유명세를 떨치는 작품들의 다양한 사례를 이야기 해봅니다.
* 보고 올 콘텐츠 : 영화 <피카소 명작 스캔들> (페르난도 콜로모, 2014)
* 함께 나눌 이야기 : 이 작품, 도대체 왜 유명하고, 왜 이런 가격일까?
* 추천 도서 : 예썰의 전당 『서양미술편』(양정무, 2023)
3회차
미술(예술) 생태계, 가볍게 둘러보기
미술은 작가가 살아낸 한 시대의 담론, 주요 이벤트(전쟁, 경제 상황, 기술 발전 등), 중심 철학을 조형 언어로 풀어내는 시각 예술입니다. 예술과 미술이 어떻게 호흡하고 같이 성장하는지, 벨에포크 시대부터, 팡데시엘(세기말), 다다와 같은 과거의 주요 미술 사조도 훑으면서 우리 시대를 함께 고찰합니다. 이번 세션은 <키워드>와 <퀴즈> 형식으로 쉽고 재미있게 접근해 보려고 합니다.
* 보고 올 콘텐츠 : 영화 <미드나잇 인 파리>(우디 앨런, 2012)
* 함께 나눌 이야기 : 미술이 우리 시대를 포착하는 법
* 참고하면 좋을 콘텐츠 : 책 『Take out 유럽예술문화』(2023, 하광용)
4회차
미술 취향 찾기 - 나도 몰랐던 내 취향 발견하는 법
보고 오실 영화는 게르하르트 리히터를 다룹니다. 첫회 컨텐츠인 동시대 작가 리스트에도 있을만큼, 우리 시대에서 빼 놓을 수 없는 작품이고, 작년에 루이비통 에스파스에서도 큰 전시를 진행해서 다녀오신 분들도 꽤 있을 것 같습니다. 그리고 아트 페어에서도 한번씩 볼 수 있는 작품이기도 하죠.

맨 처음 리히터의 최근 작품을 접한다면, 막연할 수 있는데요, 작가님이 살았던 시대적인 배경부터 짚어보고 창작하고자 했던 주제의식과 작품 철학을 제대로 볼 수 있는 콘텐츠입니다.

작품을 처음 보았을때와, 다각도로 작품의 주제와 표현법까지 알고 난 후의 “눈"은 달라지게 되어있습니다. 아는 만큼 보이고 감상하고, 누리는 영역이 미술이죠. 최근 유명했던 전시 작가님도 한번씩 짚어보면서, 진자 내 취향이 어떤 작품, 사조, 작가였는지를 살펴볼 수 있도록 다양한 에피소드와 이야기도 준비합니다.

숨은 내 취향 찾기, 모임에 참여하는 사람 취향 맞추기로 내가 외부로 보여지는 페르소나도 함께 찾고 이야기 나누어 보아요.
* 보고 올 콘텐츠 : 영화 <작가 미상>(플로리안 헨켈 폰 도너스마르크, 2018)
* 과제: 애정하는 작가 또는 전시 찾아오기 & 아트페어(아트 바젤, 키아프, 프리즈 등)에서 좋아하는 작품 찾고 일주일 전까지 단톡방에 공유하기
* 4회차 마무리 후, 미술 필드 트립(번개) : 작가님의 실제 창작공간인 <아티스트 스튜디오>를 방문하기(멤버들과 조율할 예정)
이번 모임의 참여자
이 모임에 참여하는 사람들은 "주제 학습/워크숍" 을 가장 기대하고 있어요.
남성
여성
30대
40대
신청 후에는 이렇게 진행돼요.
신청일
자기 소개
모임 전
콘텐츠 감상
모임 전
사전 질문 답변
모임일
대화 및 워크숍
  1. 참여 신청 후 웰컴 문자를 받고 한 줄 자기 소개와 모임에 기대하는 점을 제출합니다.
  2. 모임 일주일 전, 모임 준비를 위한 사전 질문과 과제를 전달드립니다.
  3. 모임 시작 전, 각 회차에 맞는 컨텐츠를 보고 사전 질문에 답변을 남깁니다.
  4. 모임 당일, 3시간 동안 멤버들과 만나 준비된 대화와 워크숍을 함께 합니다.
* 구체적인 진행 방식은 모임마다 상이할 수 있습니다.
* 정기모임은 수업이나 강의가 아닙니다. 멤버들의 생각과 참여로 만들어나가는 커뮤니티입니다.
넷플연가 멤버들은 이렇게 느꼈어요
영화 얘기부터 다양한 일상 얘기도 나눴는데 재밌는 분들과 함께해서 시간이 순삭이였습니다! 빵 만들고싶어서 갔던건데 기대이상으로 좋은 추억을 가져가요👍🏻
by '새겨울'님
피드백도 꼼꼼히 해 주시고, 다양한 컨텐츠로 목소리연기를 해 볼 수 있게 준비해 주셔서 좋았어요.
by '진O준'님
모임장님께서 각 멤버들의 이야기를 경청해주셨고, 자연스럽게 좋은 질문을 던지시면서 더 속 깊은 이야기를 할 수 있도록 이야기를 항상 이끌어주셨습니다. 정말 감사했습니다!ㅎㅎ 또봐요 😍
by '이O성'님
사랑과 구원. 진부할 수 있는 주제지만, 이 보다 신선하고 도전적인 주제가 없는 것 같습니다. 넷플연가에 처음 방문했는데, 좋은 분들을 만난 것 같아 앞으로 남은 만남이 기대되네요.
by '낭만돼지35'님
내 주변에서 얻을수 없는 인사이트를 많이 얻게 되었다. 다양한 멤버구성, 활발한 의견 교환
by '김O연'님
넷플연가 멤버만의 혜택
1
이벤트 및 소모임 우선신청·무료·할인
매주 수요일 열리는 다채로운 이벤트와 멤버 Only 소모임에 참여할 수 있어요!
2
다른 모임 놀러가기 1회권
멤버십 90일 동안 다른 모임에도 한 번 놀러갈 수 있어요.
· 모임별 놀러가기 선착순 마감
3
넷플연가 전용 공간 ‘사생활’ 이용권
멤버들만을 위한 공간 대여는 언제나 무료!
혹시 고민되는 점이 있으신가요?
Q. 모임이 저랑 맞지 않으면 어떡하죠?
Q. 참여하고 싶은데 불가한 일정이 있어서 신청이 망설여져요.
Q. 모집 미달로 모임이 취소될 수도 있나요?
환불 규정
첫 모임 시작일 기준
환불 여부
~ 14일 전
전액 환불
13 ~ 7일 전
80% 환불
6 ~ 5일 전
50% 환불
4일 전 ~ 시작 후
환불 불가
지금 마감 임박 정기 모임
하소울
전통주 소믈리에 & ‘수울래' 대표
1자리 남음
블라인드 술 테이스팅 ‘전통주 수작’ - 전통주 인생술을 찾아드립니다
12월 3일 · 일요일 · 금호역
곽용신
포토그래퍼, 카메라 세일즈 스페셜리스트
2자리 남음
엽서 한 장에 담은 풍경 사진 - 서울의 계절을 기록하는 출사 모임
앵콜 모임장
12월 3일 · 일요일 · 홍대
황인규
직장인, 위스키 애호가
마감 임박
영화음악과 LP - 영화를 빛내주는 OST와 바이닐 (with 알콜)
앵콜 모임장
12월 11일 · 월요일 · 합정
도우리
프리랜서 작가
마감 임박
양가욕망 - 내 인생을 망치러 온 나의 구원자를 쓰는 사람들
12월 16일 · 토요일 · 홍대
방금 누가 신청한 정기 모임
모집 마감
앵콜 요청
2명
앵콜 요청
50
넷플릭스 보는 날이면 연희동에 가야한다
주식회사 세븐픽쳐스 | 대표자 전희재 | 사업자등록번호 342-81-00499
서울시 서대문구 연희로5길 54-2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