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즈니에는 무언가 특별한 게 있습니다. 그 덕에 우리는 단숨에 동심으로 돌아가기도 하고, 환상과 행복에 빠져들기도 합니다. 상처를 딛고 나아갈 길을 발견하기도, 가만히 등을 토닥여주는 손길을 느끼기도 하지요.
‘디즈니 덕후의 시네마 테라피(디덕시)’는 그래서 탄생했답니다. 시네마 테라피(Cinema Therapy)란, 영화 속 이야기에 몰입하거나 한 걸음 뒤에서 바라보며 공감과 이해를 통해 마음을 들여다보는 활동인데요. 누구보다 디즈니 테라피를 찐하게 경험한 사람이 바로 저였거든요!
우리 모임은 회차마다 하나의 디즈니·픽사 영화 속으로 여행을 떠납니다. 저는 투어가이드이자 참여 멤버로 여러분과 함께합니다. 작품 속의 관계, 감정, 사건 등을 따라가며 나의 이야기를 꺼내볼 거예요.
지금까지 20번이 넘는 세션을 통해 200여 명의 참가자분들과 함께하며, 디즈니가 선사하는 마법 같은 시간을 함께 즐겼는데요. 넷플연가와 함께하는 이번 여행은 얼마나 특별할지 벌써 기대됩니다!
한 주를 마무리하는 금요일 밤, 우리 함께 영화 속으로 여행을 떠나볼까요? :)
<우리 모임에서는>
* 영화를 꼭 보고 와주세요. 여행에 더 깊이 빠져들 수 있을 거예요.
* 모임 장소에 오고 가시는 길을 책임질 노래를 적어뒀어요.
* 모임 구성원들은 모두의 이야기를 존중하며, 어떤 이유로든 타인을 비난하지 않도록 해요.
* 뒤풀이는 더치페이로 자유롭게 진행합니다. 참고로 모임장은 술자리를 좋아해요. (속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