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벤트
[맥주 양조 워크숍] 집에서도 맥주를 만들 수 있나요? - 홈 브루어와 진짜 ‘수제’ 맥주 만들기
홍대 사생활
6/19
일요일 09:00
8
참여 인원
한 줄 요약
‘수제’ 맥주 많이 드셔 보셨죠? 그럼 이제 만들어 볼까요. 작은 사이즈의 양조는 큰 설비 없이 손으로도 가능하답니다. 양조 경험이 없는 분들도 쉽게 맥주 발효를 체험할 수 있는 워크숍을 준비했어요. 모임장이 짠 레시피의 맥주를 19리터(5갤런) 정도 만들어 볼 거예요. 맥주를 만드는 과정에서 기초적인 양조 원리도 알아가실 수 있습니다!
* 2회에 걸쳐 진행됩니다.

모임 소개

맥주 좋아하는 분들 ‘수제’ 맥주 많이 드셔 보셨죠? 하지만 시중에 파는 맥주 중에 진짜 손으로 빚은 것은 많지 않을 텐데요. 이번 기회에 같이 만들어 봐요. 작은 사이즈의 양조는 큰 공장 설비가 없이 손으로도 가능해요. 좋아하고 즐기기만 했던 맥주를 빚어 보는 워크숍을 준비했습니다.

모임장이 개발한 레시피를 따라서 19리터(5갤런) 정도의 맥주를 함께 빚어 볼 텐데요. 맥주를 만드는 과정에서 기본적인 양조 원리와 맥주 맛이 달라지는 이유에 대해서도 가벼운 지식을 얻어 가실 수 있습니다. 주류 스타트업 데이터 분석가이자 3년차 홈 브루어인 술 애호가 모임장의 진행으로 세상에 없는 나만의 재밌는 맥주를 만들어 봐요.

나의 맥주 취향과 생각을 나누는 자리이기도 합니다. 일방적인 강의 형태의 워크숍이 아니라 서로의 취향을 나누는 커뮤니티형 모임이에요! 넷플연가에서 <세상은 넓고 맛있는 술은 많다 - 전통주부터 수제맥주까지 내 인생술 찾기> 정기 모임을 운영하는 모임장이 진행합니다.

*모임은 총 2회이며 맥주를 만들고 병입하는 시간이 있습니다. (1인 2L의 수제 맥주를 가져가실 수 있습니다)

*2회차에는 함께 맥주를 알아볼 수 있도록 ‘시음주'를 제공할 예정입니다. (스타일별 한국 맥주 시음)

*맥주 발효 워크숍 외에도 ‘맥주 취향’을 나누고 ‘좋아하는 맥주 시음'을 함께 하는 커뮤니티형 모임입니다.

Untitled


모임은 이렇게 진행됩니다

첫 번째 모임: 세상에 없던 맥주 만들기

1. 세상에 없던 맥주 양조 모임장이 기획한 세상에 없던 레시피로 나만의 수제 맥주 만들기. 네 시간 정도 걸리는 지난한 과정이 있습니다!

2. 맥주 만들면서 맥주 마시기 술 만들면서 마시는 술은 어떤 맛일까? 우리가 만들 맥주는 어떤 맛일지 가까운 스타일의 맥주를 마셔 보려고 합니다. 여러분이 좋아하는 맥주도 궁금해요. (좋아하는 맥주로 자기 소개하기)

3. 맥주에 숨겨진 홉, ‘효모 이야기’ 맥주 양조를 체험하며 맥주의 풍미를 좌우하는 홉과 효모와 관련된 기초적인 양조 지식을 전해 드립니다.

4**. 맥주와 로컬** 넷플릭스 오리지널 <엠파이어 옥토버 페스트>를 보고 와서 다양한 지역 맥주와 맥주 여행 이야기 나누기

*준비물 - 내가 좋아하는 맥주 한 캔과 좋아하는 맥주 안주 하나 간단하게 가져오기!

1651645508512.png

1651645513352.png

두 번째 회차: 세상에 없던 맥주 가져가기

1. 세상에 없던 맥주 병입 멤버들과 함께 만든 ‘세상에 없던 레시피의 맥주’를 병에 담아 가져 가기. 1인당 2L의 직접 만든 수제 맥주를 가져가실 수 있습니다.

2. 맥주 담으면서 맥주 마시기 (스타일별 한국 맥주 시음)

  • 스타일별 한국 맥주 시음
  • 스타일별 한국 맥주 소개

술 중의 술, 그 두번째는 술 담으면서 마시는 술! 첫 시간에 나누었던 인생 맥주에 이어 다양한 스타일의 한국 맥주들을 마셔보며, 다른 멤버들이 경험해본 인생 맥주는 어땠을지 나누고 모임장이 스타일별 맥주에 대한 간단한 지식과 이야기도 들려드리려고 합니다.

  • 과제 넷플릭스 오리지널 <엠파이어 옥토버페스트> 꼭 보고 오기 & 내가 좋아하는 맥주 1종 가져오기
  • 함께 나눌 질문 맥주는 로컬 정신이 강한 술입니다. 맛있게 마신 지역 맥주나 여행지의 맥주가 있다면 공유해 주세요.

**맥주 발효를 위한 간단한 준비, 맥주 시음(첫 모임), 함께 만든 맥주를 가져 갈 준비물이 제공됩니다.


추천 대상

  • 세상에 없던 새로운 맥주를 만들고 맛보고 싶은 사람
  • 맥주는 어떻게 만들어지는지 궁금한 사람
  • 소주, 맥주만 마셔봤지만 수제 맥주의 세계에 입문해보고 싶은 사람
언제, 어디서 만나나요?
6월 19일 일요일
09:00 ~ 13:00
6월 26일 일요일
05:00 ~ 08:00
홍대 사생활
서울특별시 마포구 와우산로 155 오삼빌딩 4층
함께 나눌 드라마
<엠파이어 옥토버페스트>
한누 살로넨2020
한누 살로넨 <엠파이어 옥토버페스트>(2020)
1900년 옥토버페스트를 앞두고 냉혈 사업가가 뮌헨에 온다. 소규모 지역 양조장들의 부지를 독차지하고 6천 석을 확보한 거대 맥주 제국을 세운다는 계획으로. 이제, 흥겨운 축제의 장이 피로 얼룩지기 시작한다.
모임장의 한마디
박효성, 주류 스타트업 데이터 분석가, 주류 애호가
술도 안주도 편식하지 않는 올라운드 음주가. 술에 대한 탐구심에 불타올라 와인, 맥주, 전통주 관련 자격증을 취득했고, 다양한 주류를 소개하는 마시는 ted (@ted_the_drinker) 계정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술의 세계에 매료되어 와인 서비스부터 맥주 양조, 전통주 마케팅, 온라인 유통 등 다양한 분야에서 일해왔습니다. 서로 다른 취향의 사람들과 각자의 술취향에 대해 이야기하고 아직 없으시다면 모임을 통해 다채로운 술의 세계에 입문하실 수 있도록 도와 드리고 싶습니다.
ted_the_drinker
신청 안내
멤버 여부
예매 오픈 날짜
정기 모임 멤버
5월 8일(일) 오전 3시
비멤버
5월 9일(월) 오전 3시
환불 규정
모임 시작일 기준
환불 여부
5일 전
전액 환불
3일 전
50% 환불
2일 전 ~ 당일
환불 불가
박효성 모임장과 정기 모임은 어때요?
박효성
전통주 스타트업 데이터 분석가
모집 마감
대기 가능
라이프스타일
세상은 넓고 맛있는 술은 많다 - 전통주부터 수제맥주까지 내 인생술 찾기
토요일 · 을지로
80,000
( 비멤버가 110,000원 )
참여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