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embers only
사랑과 연애
매력학개론 - 어디서 매력학과라도 전공하셨나? (25세-35세)
신촌
신촌 파티션
금요일
19:30 ~ 22:30
12명
참여 인원
이아영, 연애상담가
안녕하세요. 1인사업가&연애상담가 이아영입니다. 다양한 연애상담을 진행하면서 생각보다 많은 분들이 본인의 매력을 잘 모른다는 사실을 알게되었어요. 오늘 이곳에서는 본인도 몰랐던 본인의 매력 포인트를 알아가실 수 있게, 모임장이 힘껏 돕겠습니다.
함께하는 멤버들의 한 줄 소개
💁‍♂ 나른한 일상 속 새로움을 찾고 싶은 ISTJ
사랑과 연애
💁‍♀ 복잡한 세상을 단순하게 살아가는 ESFJ
사랑과 연애
💁‍♀ 다채로운 경험을 하고 싶어하는 직장인
사랑과 연애
💁‍♀ 낯가림이 있지만 친해지면 말이 좀 많은 intj
사랑과 연애
모임에 참여하시면 모든 멤버들의 소개를 볼 수 있습니다.
사랑과 연애
‘매력’이 뭘까요? 나 좀 매력 넘친다, 매력에 대해 잘 안다 하시는 분이라면, 매력 발산하기 딱 좋은 모임입니다. 내가 가진 ‘매력’이 무엇인지, ‘매력’적인 사람이란 어떤 사람인지 등등 자유롭게 내가 생각하는 바를 말하고 다양한 의견들을 나누고 싶은 분들에게 추천합니다.

* 영화 이야기 30% + 멤버 사랑/연애 에피소드 40% + 주제 토크 30%
매력쟁이
자유로운
활기찬
모임소개
신촌 파티션
연애만큼 재미있는 주제가 있을까요? ‘세상 노래의 90%는 사랑 노래’라는 말이 있듯, 연애는 소설, 음악, 영화 등의 매체에서 끊임없이 다루는 주제인데도 여전히 흥미롭고 더 잘 알고 싶은 영역이기도 합니다. 가끔은 ‘연애하기'보다 ‘연애 이야기하기’를 더 즐기는 것 같다는 생각도 들어요.

연애를 이야기할 때에 빼놓을 수 없는 키워드가 바로 ‘매력’이라는 단어입니다. 연애를 시작하기 위해서는 누군가를 매력적으로 인지하고, 나 역시 누군가에게 매력적으로 보여야 하니까요. 과연 나는 매력적인 사람인가요? 어떤 사람이 매력적인 사람이라고 생각하나요? 매력적인 사람이 되려면 무엇이 필요할까요?

이 모임은 직감으로 알고는 있지만, 직관적으로 정확하게 말하기는 어려운 ‘매력' 그 자체에 대해 대화하며 지금보다 더 매력적인 나를 준비하는 모임입니다. 연애한다는 것은 매력을 발견하는 일이고, 매력을 발견하는 것은 나를 알아가는 과정이기도 합니다. 어쩌면 다가오는 가을과 겨울 네 번의 모임에서 만날 새로운 누군가와 ‘완벽한 데이트'를 꿈꾸게 될지도 모르죠.

* 더욱 원활하고 폭넓은 대화를 위해 참여하시는 분의 성비를 균형 있게 모집할 예정입니다.
모임 상세
신촌 파티션
서울 서대문구 이화여대길 88-9 2층
금요일 19:30 ~ 22:30 (3주 간격)
· 1회차 12월 15일(금)
· 2회차 1월 5일(금)
· 3회차 1월 26일(금)
· 4회차 2월 16일(금)
최대 12
최소 참여 인원인 6명 보다 적을 경우, 추가 모객을 위해 1회차씩 연기(2회차 일정에 시작) 되거나 취소될 수 있습니다.
보고 와서 이야기해요
* 이미지를 클릭하면 어디서 볼 수 있는지 알 수 있어요!
<화양연화>
왕가위 2000
<그는 당신에게 반하지 않았다>
켄 콰피스 2009
<먼 훗날 우리>
유약영 2018
<크레이지, 스투피드, 러브>
글렌 피카라, 존 레쿼 2011
<비포 선라이즈>
리처드 링클레이터 1995
<멋진 하루>
이윤기 2008
<악마는 프라다를 입는다>
데이빗 프랭클 2006
<헤어질 결심>
박찬욱 2022
각 회차별 모임의 주제에 맞는 컨텐츠를 보고 만납니다.
모임 참석 전, 모임장이 발제한 작은 사전 과제가 주어집니다.
모임 주제에 따라 넷플릭스, 웨이브, 왓챠 등 다양한 플랫폼의 컨텐츠를 다룹니다.
1회차
매력: 결국, 그 사람에게 끌리는 이유
도깨비 매(魅), 힘 력(力). 매력은 ‘도깨비가 사람을 홀리는 힘’이라는 뜻이에요. 도깨비처럼 상대방의 이성을 마비시키는 힘이라는 것이죠. 때로 매력이란 <화양연화>에서처럼 나와 닮은 이가 가진 힘처럼 보여요. <헤어질 결심>을 보면 금기라는 불씨를 만났을 때 타오르는 무언가인 것 같기도 하고요. 내 매력은 무엇인가요? 그 힘은 어디에서 나오는 것이며, 언제 튀어나오는 걸까요? 반대로 나는 누구에게 언제 끌리나요? 사람과 상황이 가진 매력에 관해 얘기해 봅니다.
* 보고 올 작품: <화양연화>(왕가위, 2000), <헤어질 결심>(박찬욱, 2022)
* 사전 질문(예시):
보고 온 영화에서 가장 매력적인 캐릭터는 누구였나요? 그 이유는요?
나의 매력은 무엇인가요?
2회차
유혹: 거부할 수 없는 이끌림
모든 동물은 유혹의 기술을 갖고 있습니다. 자기 매력을 제일 잘 보여주는 방법을 알고 있는 것이죠. 공작새가 화려한 깃털을 자랑하는 것처럼요. 여러분의 매력을 돋보이게 하는 유혹의 기술은 뭔가요? 영화 <그는 당신에게 반하지 않았다>와 <크레이지, 스투피드, 러브>에는 유혹의 기술을 배워가는 주인공이 등장합니다. 두 작품을 보고 마음에 드는 사람을 유혹하는 나만의 방법에 관해 말해봐요. 거꾸로 내가 뿌리치기 힘든 유혹도요.
* 보고 올 작품: <그는 당신에게 반하지 않았다>(켄 콰피스, 2009), <크레이지, 스투피드, 러브>(글렌 피카라, 2011)
* 사전 질문(예시):
나에게는 비장의 카드라고 할 만한 유혹의 기술이 있나요?
나를 깜빡 죽게한 상대의 유혹이 있었다면?
3회차
이상: 특별한 매력의 유혹자
그래요. 모든 사람에겐 각자의 매력도, 유혹의 기술도 있는 법이죠. 그렇다고 모든 사람이 다 매력적으로 느껴지진 않잖아요. <악마는 프라다를 입는다>와 <멋진 하루>에 나오는 주인공들은 모두 치명적인 매력을 갖고 있다는 공통점이 있죠. 하지만 이들이 모두 당신을 유혹하지는 못했을 거예요. 그렇다면 당신의 이상형은 어떤 사람인가요? 누군가에게 한 순간에 확 사로잡힌 적 있으신가요? 그 사람은 남들과 무엇이 달랐기에 끌렸던 걸까요? 오늘은 이상형에 관해 얘기해 봅니다.
* 보고 올 작품: <악마는 프라다를 입는다>(데이빗 프랭클, 2006), <멋진 하루>(이윤기, 2008)
* 사전 질문(예시):
나의 이상형은?
누군가의 이상형이 되기 위해 내가 갖고 싶은 or 더 키우고 싶은 매력은?
4회차
로망: 매력을 돋우는 마법 한 스푼
영화 <비포 선라이즈>와 <먼 훗날 우리>는 누구나 한 번쯤 꿈꿔보았을 기차에서의 우연한 만남, 그리고 그 후의 사랑스러운 데이트를 그리고 있는데요. 여러분에게도 ‘사랑에 빠지지 않고는 못 배기겠다’라고 생각했던 순간이 있나요? 그 사람은 왜 계속 기억에 남는 걸까요? 그 사람이 매력적이었던 걸까요, 그 순간이 매력적이었던 걸까요? 내 기억 속 매력적인 데이트의 명장면ˑ명대사가 있다면 알려주세요. 마음 속에 간직해온 로망도 얘기해봐요. 그 로망, 머지 않아 실현 될 지도 모르니까요.
* 보고 올 작품: <비포 선라이즈>(리처드 링클레이터, 1996), <먼 훗날 우리>(유약영, 2018)
* 사전 질문(예시)
‘완벽한 데이트 계획’에 꼭 필요한 것이 있다면?
내가 데이트 중 들었던 말 중 가장 로맨틱했던 것은?
이번 모임의 참여자
남성
여성
20대
30대
신청 후에는 이렇게 진행돼요.
신청일
자기 소개
모임 전
콘텐츠 감상
모임 전
사전 질문 답변
모임일
대화 및 워크숍
  1. 참여 신청 후 웰컴 문자를 받고 한 줄 자기 소개와 모임에 기대하는 점을 제출합니다.
  2. 모임 일주일 전, 모임 준비를 위한 사전 질문과 과제를 전달드립니다.
  3. 모임 시작 전, 각 회차에 맞는 컨텐츠를 보고 사전 질문에 답변을 남깁니다.
  4. 모임 당일, 3시간 동안 멤버들과 만나 준비된 대화와 워크숍을 함께 합니다.
* 구체적인 진행 방식은 모임마다 상이할 수 있습니다.
* 정기모임은 수업이나 강의가 아닙니다. 멤버들의 생각과 참여로 만들어나가는 커뮤니티입니다.
넷플연가 멤버들은 이렇게 느꼈어요
사랑과 구원. 진부할 수 있는 주제지만, 이 보다 신선하고 도전적인 주제가 없는 것 같습니다. 넷플연가에 처음 방문했는데, 좋은 분들을 만난 것 같아 앞으로 남은 만남이 기대되네요.
by '낭만돼지35'님
모임장님께서 각 멤버들의 이야기를 경청해주셨고, 자연스럽게 좋은 질문을 던지시면서 더 속 깊은 이야기를 할 수 있도록 이야기를 항상 이끌어주셨습니다. 정말 감사했습니다!ㅎㅎ 또봐요 😍
by '이O성'님
항상 영화를 보고 친구와 대화를 나눠도 좋다! 가 끝이었는데 좀 더 풍부하게 얘기할 줄 알게된 거 같아서 너무 좋았어요. 모임원들도 너무 좋아서 마지막인게 아쉬웠네요.....
by '김O은'님
우리의 삶 속에 녹아있는 감정, 편견, 사랑, 꿈, 실패 등을 생각하고 느낄 수 있는 언어의 영화들을 너무 잘 소개해 주셨고 르이야기 나누면서 각자의 삶 속에 자연스럽게 서로를 초대하는 시간도 만들어주셨습니다. :D
by '장O만'님
새로운 사람들의과 영화와 나에 대해 이야기하는 경험이 신선하고 좋았다. 영혼의 정화? 감정적인 북받침을 동반한 모임이었다. 축상이라는 곳도 정말 좋았다. 나중에 또 참가하고 싶다.
by '밍크67'님
넷플연가 멤버만의 혜택
1
이벤트 및 소모임 우선신청·무료·할인
매주 수요일 열리는 다채로운 이벤트와 멤버 Only 소모임에 참여할 수 있어요!
2
다른 모임 놀러가기 1회권
멤버십 90일 동안 다른 모임에도 한 번 놀러갈 수 있어요.
· 모임별 놀러가기 선착순 마감
3
넷플연가 전용 공간 ‘사생활’ 이용권
멤버들만을 위한 공간 대여는 언제나 무료!
혹시 고민되는 점이 있으신가요?
Q. 모임이 저랑 맞지 않으면 어떡하죠?
Q. 참여하고 싶은데 불가한 일정이 있어서 신청이 망설여져요.
Q. 모집 미달로 모임이 취소될 수도 있나요?
환불 규정
첫 모임 시작일 기준
환불 여부
~ 14일 전
전액 환불
13 ~ 7일 전
80% 환불
6 ~ 5일 전
50% 환불
4일 전 ~ 시작 후
환불 불가
지금 마감 임박 정기 모임
마감 임박
결혼 이야기 - 사랑이 어려운 사람들
12월 16일 · 토요일 · 신촌
박겸송
연애 콘텐츠 기획자
마감 임박
누군가를 다시 사랑한다면 (2024년 겨울~봄 편)
앵콜 모임장
1월 19일 · 금요일 · 사당
방금 누가 신청한 정기 모임
신채훈
뮤직 프로듀서
1시간 전
음악이 흐르는 술집 : LP 바부터 재즈클럽까지 (2030편)
12월 29일 · 금요일 · 홍대
박준돌
전통주 소믈리에
4시간 전
밤술낭만 - 전통주 전문기자와 즐기는 우리술 맛과 멋 (2024 새해맞이 편)
앵콜 모임장
12월 22일 · 금요일 · 서대문
모집 마감
참여 대기자
15명
빈자리 알림 신청
31
넷플릭스 보는 날이면 연희동에 가야한다
주식회사 세븐픽쳐스 | 대표자 전희재 | 사업자등록번호 342-81-00499
서울시 서대문구 연희로5길 54-2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