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유의 확장
책Easy - 짧지만 좋은 책 읽기
을지로
을지로 사생활
일요일
09:30 ~ 12:30
12명
참여 인원
캡선생, 브랜드 컨설턴트
평일에는 브랜드 컨설팅과 마케팅, 주말에는 강연과 모임 진행을 하는 캡선생입니다. 새로운 것을 한다는 것은 실수를 하겠다는 다짐과도 같습니다. 늘 더 나은 실수를 하자는 다짐을 하며 삶의 새로운 가능성을 탐구하고 있습니다.“Let’s Make Better Mistakes!”
kap_writing
본 모임은 책린이를 위한 모입니다. 책을 통해 삶을 변화시키고 싶은 분들에게 추천합니다. 책 더 나아가 책과 관련된 이야기를 통해 자유롭게 서로에게 영향을 주고받을 수 있게 나와 다른 의견을 존중하는 분들만 오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짧은독서
책린이를위한
인사이트폭발
모임소개
을지로 사생활

책을 읽는 게 좋다는 것은 누구나 압니다. 그리고 성공한 사람은 대부분 독서광이라는 것도 잘 알려져 있지요.

그런데 왜 나는 책을 읽기가 싫을까요?

다양한 이유가 있겠지만 가장 큰 이유 두 개만 꼽자면 아마도 ‘어렵다’와 ‘재미없다’일 겁니다. 서울대학교 선정 추천도서와 같은 권위있는 단체가 추천하는 책들이나 독서모임들의 지정도서를 보면 대부분 책에 익숙하지 않은 사람들이 읽기에 어렵거나 분량이 많은 책들입니다.

그래서 기획해봤습니다. 책린이들도 쉽게 읽을 수 있는 짧고 쉬운 책들로 구성한 독서모임을. 그래서 ‘짧거나 쉽거나’의 모토로 책Easy를 기획했습니다.

이 모임을 통해 만 권의 책을 읽고, 만 리의 여행을 떠나는 ‘독만권서 행만리로(讀萬卷書 行萬里路)’의 여정을 같이 시작하면 좋을 것 같습니다.

  • 매 회차 책에 대한 나만의 한 줄 평을 고민합니다. 한 줄 평을 통해 한 권의 책을 영원히 내 머릿속에 기록합니다. 해당 한 줄 평은 모임장의 ‘브런치’에 정리돼서 기록이 됩니다.
언제, 어디서 만나나요?
일요일 09:30 ~ 12:30
6월 19일 / 7월 10일 / 7월 31일 / 8월 21일
을지로 사생활
서울특별시 중구 을지로20길 12 대성빌딩 지하 1층
12
최소 참여 인원인 6명 보다 적을 경우, 추가 모객을 위해 1회차씩 연기(2회차 일정에 시작) 되거나 취소될 수 있습니다.
함께 보고 이야기해요
<아무튼, 술(아무튼 시리즈 20)>
김혼비2019
<개소리에 대하여>
해리 G. 프랭크퍼트2016
<모순(양장본 HardCover)>
양귀자2013
<연애 정경(북저널리즘 3)>
박소정2017
각 회차별 모임의 주제에 맞는 넷플릭스/영화를 보고 만납니다.
모임 참석 전, 모임장이 발제한 작은 사전 과제가 주어집니다.
1회차
짧고 재밌는 책Easy
말하듯 쉽고 재밌게 쓰는 우리나라 작가를 단 다섯 명만 꼽아본다면 반드시 들어갈 사람이 김혼비 작가라고 생각합니다. 그녀의 글은 텍스트로 느껴지기보다는 말소리로 느껴지기에 책 읽는 게 익숙하지 않은 사람들도 쉽게 읽을 수 있습니다. 심지어 이 책은 분량도 짧은 데다가 책의 주제는 ‘술’입니다. 첫 만남의 어색함을 ‘술’과 함께 술에 대한 이야기로 시작해 보아요.
* 함께 볼 작품 : 책 김혼비, 『아무튼 술』
2회차
짧게 사랑에 대해 알아볼 수 있는 책Easy
양귀자의 <모순>은 사랑과 관련해서 가장 유명한 한국 소설입니다. 출판된지 20년이 지났는데도 불구하고 소설 속 주인공이 하는 고민은 여전히 유효하고 그래서 여전히 많은 사람들에게 사랑받는 소설입니다. 북저널리즘의 <연애의 정경>은 몇 년전부터 사랑의 한 종류로 자리잡은 썸부터 연애 그리고 결혼까지 지금을 살아가는 모든 청춘남녀들이 고민하고 있는 사랑에 관한 내용을 다각도로 살펴보는 책입니다. 사랑과 관련된 대표적인 픽션과 논픽션 책을 통해 사랑과 관련한 많은 이야기를 나누어 보아요.
* 함께 볼 작품: 책 양귀자, <모순> / 북저널리즘 <연애의 정경>
3회차
짧게 철학하는 책Easy
철학하면 어떤 생각이 드나요? 어렵고 재미없고 쓸데없다고 느끼나요? 사실 철학은 ‘지혜를 사랑하는 학문’이라는 뜻의 Philein sophia라는 어원을 갖고 있는 만큼 지혜를 사랑하는 사람, 즉 우리를 위한 학문입니다. 철학에 관한 책들이 대부분 벽돌책이거나 내용이 난해해서 접근성이 떨어지는데 최근에 나온 아주 얇고 독특한 주제를 다루는 철학책이 <개소리에 대하여>입니다. 철학에 대해 이야기를 하지만 마음껏 개소리도 할 수 있는 시간을 가져보아요
* 함께 볼 작품 : 책 해리 G. 프랭크퍼트 , 『개소리에 대하여』
4회차
나의 책Easy
마지막 모임은 ‘내가 추천하는 쉬운 책’을 읽고 추천하는 시간을 갖습니다. 3회차 동안의 책Easy를 통해 내가 좋아하는 타입의 책을 생각해보고 직접 나만의 책Easy를 고르는 재미와 그리고 타인에게 추천하는 뿌듯함을 경험해 보시길 바랍니다. 그리고 미처 나누지 못한 그리고 서로에게 궁금한 부분들에 대해 질문하고 자유롭게 이야기 나누어 보아요.
*함께 볼 작품 : 내가 추천하는 쉬운 책
이렇게 진행해요
신청일
자기 소개
모임 전
콘텐츠 감상
모임 전
사전 질문 답변
모임일
대화 및 워크숍
  1. 참여 신청 후 웰컴 문자를 받고 한 줄 자기 소개와 모임에 기대하는 점을 제출합니다.
  2. 모임 일주일 전, 모임 준비를 위한 사전 질문과 과제를 전달드립니다.
  3. 모임 시작 전, 각자 모임에서 나눌 컨텐츠를 보고 사전 질문에 답변을 남깁니다.
  4. 모임 당일, 3시간 동안 멤버들과 만나 준비된 대화와 워크숍을 함께 합니다.
* 구체적인 진행 방식은 모임마다 상이할 수 있습니다.
* 정기모임은 수업이나 강의가 아닙니다. 멤버들의 생각과 참여로 만들어나가는 커뮤니티입니다.
정기 모임 멤버만의 혜택
1
이벤트 및 소모임 우선신청·무료·할인
매주 화요일에 소개 되는 약 120개의 이벤트와 소모임
‧ 이벤트는 행사 별 모집 인원이 한정되어 있습니다.
2
다른 모임 놀러가기 1회권
시즌 3개월간 유효한 다른 모임 놀러가기
‧ 놀러가기는 잔여석 발생시에만 신청이 가능합니다.
3
넷플연가 전용 공간 ‘사생활’ 이용권
멤버들만을 위한 공간 대여는 언제나 무료!
환불 규정
첫 모임 시작일 기준
환불 여부
14일 전
전액 환불
7일 전
80% 환불
5일 전
50% 환불
시작 후
환불 불가
이런 모임은 어때요?
정재율
시인
사유의 확장
사랑의 단상 - 시인의 사사로운 사랑 이야기들
10월 6일 시작 · 목요일 · 홍대
송재은
작가 / 커뮤니티 기획자
자아와 관계
사랑을 잃은 자들의 변론 : 망가진 대로 괜찮잖아요
10월 6일 시작 · 목요일 · 을지로
최겸
다이어트 과학자
라이프스타일
일년바프 : 다이어트 과학자 최겸과 건강하게 바디프로필 준비하기
10월 9일 시작 · 일요일 · 낙성대
모집 마감
참여 대기자
1명
대기 신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