음악과 OST
춤추는 하우스파티 : 좌충우돌 아마추어 DJ 심화반
합정
프라이빗썰플러스
토요일
09:30 ~ 12:30
12명
참여 인원
뉴튼, 뉴트로 댄스팝 듀오
뉴트로 댄스팝 듀오 [뉴튼]은 일렉트로닉 음악을 기반으로 한 라이브 퍼포먼스 DJ & 프로듀서 그룹입니다. 전자음악을 기반으로 다양한 장르의 음악을 레트로한 감성으로 해석하여 음악을 만들고 퍼포먼스를 하고 있습니다. 월드디제이 페스티벌, 안산밸리 록페스티벌, 광주MBC 난장콘서트, 그린플러그드 페스티벌, 펜타포트 락페스티벌 등 각종 페스티벌과 공연에 꾸준히 이름을 올렸으며, 국내외 여러 아티스트들과 협업을 통해서 지속적인 음반 활동을 이어가고 있습니다.
이 모임은 나를 춤추게 하는 내 플레이리스트 속 음악들을 DJ가 되어 하나의 공연으로 만드는 모임입니다. 현직 프로 DJ의 멘토링을 통해 DJ로 데뷔하여 함께 파티를 만듭니다. DJ가 되기 위한 트레이닝과 디깅을 위주로 세번의 모임을 진행하고요, 마지막 모임은 세번의 모임을 통해 갈고 닦은 플레이리스트로 다함께 파티를 만듭니다. 파티 라이브셋을 녹음하여 믹스클라우드에 올려서 공유하는 경험까지! 음악과 술과 사람이 있다면 즐거움은 당연하겠죠?
DJ
파티
챌린지
모임소개
프라이빗썰플러스

믹스 테잎'이라 불리는 녹음테이프를 친구에게 건네주던 시절부터 사람들은 자신이 좋아하는 음악을 선곡해서 누군가에게 들려주고 싶어 했습니다. 음악을 만들고 연주하는 것만이 아닌 자신이 좋아하는 음악을 다른 사람과 공유하는 적극적인 방식이 현재는 'DJ'라고 불리는 사람들을 통해서 구현되고 있어요.

내 안에 잠들어 있던 바이브와 그루브를 끌어내는 곡. 나 홀로 댄스를 완성시켜주는 나만의 선곡들로 누군가를 춤추게 한다면 어떤 기분일까요? 혼자서 좋은 곡들을 모아 플레이리스트로 듣는 것에서 벗어나 이번 모임을 통해 직접 아마추어 DJ가 되어 직접 플레이를 해보려고 합니다.

다양한 음악 장르에 대한 이해부터, 간단한 장비 사용법과 디제잉에 대한 기본적인 개념에 대해서도 알아보고요, 자기만의 개성을 담은 플레이리스트를 만들고 마지막 모임은 모두의 하우스 파티를 만들어 함께 춤추며 즐겨봅시다. 아직 DJ가 되기에는 준비도, 수업도 막연히 어렵다고 느꼈던 분들은 이번 모임에 함께해보면 좋을 것 같아요. 과연 내가 준비한 셋 리스트는 사람들을 춤추게 할 수 있을까요?

언제, 어디서 만나나요?
토요일 09:30 ~ 12:30
6월 4일 / 7월 2일 / 7월 23일 / 8월 13일
프라이빗썰플러스
서울특별시 마포구 양화로6길 정원빌딩 4층
12
최소 참여 인원인 6명 보다 적을 경우, 추가 모객을 위해 1회차씩 연기(2회차 일정에 시작) 되거나 취소될 수 있습니다.
함께 보고 이야기해요
<위아 유어 프렌즈>
맥스 조셉2015
<Fatboy Slim @ British Airways i360 in Brighton, United Kingdom for Cercle>
Cercle2018
<다프트 펑크 언체인드>
허브 마틴 델피에르2015
<에덴: 로스트 인 뮤직>
미아 한센-러브2014
각 회차별 모임의 주제에 맞는 넷플릭스/영화를 보고 만납니다.
모임 참석 전, 모임장이 발제한 작은 사전 과제가 주어집니다.
1회차
왓 어바웃 디제잉
DJ를 생각하면 헤드셋을 한쪽만 끼고 고개를 까딱거리는 모습들이 생각납니다. 디제이들은 어떻게 음악을 플레이하는 걸까요? 그들의 ‘있어 보이는’ 바이브는 어디서 나오는 걸까요? 첫 시간에는 여러분이 가진 디제이와 디제잉에 대한 궁금증을 풀어보려고 합니다. 다양한 음악 장르부터 장비 사용법(믹서, 플레이어), 비트 매칭까지 디제잉에 필요한 기본적인 개념에 대해서 배워볼 거예요. 본격 플레이리스트를 만들기 앞서 가장 중요한 나를 들썩이게 하는 나만의 그루브도 함께 발견해 보아요!
* 함께 볼 작품 : 영화 <위아 유어 프렌즈>(맥스 조셉, 2015)
* 함께 할 활동 : 파티에서 사용할 나만의 DJ 이름 짓기
2회차
아 유 어 디제이?
디제이가 될 준비되셨나요? 첫 시간에 찾은 나의 그루브를 토대로 음악 세 곡을 준비해서 짧은 디제잉을 경험합니다. 아직은 낯설 수 있는 디제잉 장비를 손에 익히기 위한 시간입니다. 실제 비트 매칭을 해보면서 어떤 비트 매칭이 좋은지 직접 느껴보고, 선곡에 대한 피드백을 받아 더 자연스러운 흐름과 진행을 위한 워밍업을 해봅시다. 내 손길에 따라 자유자재로 변하게 될 비트와 음악이 기대되지 않나요?
* 함께 볼 작품 : 영화 <에덴: 로스트 인 뮤직>(미아 한센 로브, 2015)
* 함께 할 활동 : 내가 좋아하는 DJ 소개하기
3회차
레디 투 댄스
본격적인 파티를 시작하기 전 15분 내외의 나만의 SET을 만들어 마지막 담금질의 시간을 가져 봅시다. 단순히 비트 매칭이 아닌 하나의 쇼를 만들기 위해 디제이가 갖추어야 할 것들에 대해서 이야기를 나눠보려고 합니다. 혹시 여러분이 닮고 싶은 멋진 DJ는 누구인가요?

* 함께 볼 작품 : 유튜브 -팻보이 슬림 DJ SET for Cercle
* 함께 할 활동 : 내가 만든 DJ 셋리스트 소개하고 피드백 받기
4회차
잇츠 어 파티 타임!
디제잉 - 파티 = 0, 마지막 시간인 만큼 디제잉 파티가 빠질 수 없겠죠? 각자가 준비한 20~30분 셋으로 나만의 플레이리스트 만들고 함께 파티를 즐겨보려고 합니다. 누군가의 평가도 없는, 작은 실수도 개의치 않는 우리만의 파티! 나만의 플레이리스트를 함께 나누며 그루브를 느끼고 파티를 완성해 봅니다.
* 함께 볼 작품 : 영화 <다프트 펑크 언체인드>(미아 한센 로브, 2015) / 유튜브 - 다프트 펑크 라이브
* 함께 할 활동 : 모두가 DJ가 되어 음악 x 포트럭 파티 열고 놀기
이렇게 진행해요
신청일
자기 소개
모임 전
콘텐츠 감상
모임 전
사전 질문 답변
모임일
대화 및 워크숍
  1. 참여 신청 후 웰컴 문자를 받고 한 줄 자기 소개와 모임에 기대하는 점을 제출합니다.
  2. 모임 일주일 전, 모임 준비를 위한 사전 질문과 과제를 전달드립니다.
  3. 모임 시작 전, 각자 모임에서 나눌 컨텐츠를 보고 사전 질문에 답변을 남깁니다.
  4. 모임 당일, 3시간 동안 멤버들과 만나 준비된 대화와 워크숍을 함께 합니다.
* 구체적인 진행 방식은 모임마다 상이할 수 있습니다.
* 정기모임은 수업이나 강의가 아닙니다. 멤버들의 생각과 참여로 만들어나가는 커뮤니티입니다.
정기 모임 멤버만의 혜택
1
이벤트 및 소모임 우선신청·무료·할인
매주 화요일에 소개 되는 약 120개의 이벤트와 소모임
‧ 이벤트는 행사 별 모집 인원이 한정되어 있습니다.
2
다른 모임 놀러가기 1회권
시즌 3개월간 유효한 다른 모임 놀러가기
‧ 놀러가기는 잔여석 발생시에만 신청이 가능합니다.
3
넷플연가 전용 공간 ‘사생활’ 이용권
멤버들만을 위한 공간 대여는 언제나 무료!
환불 규정
첫 모임 시작일 기준
환불 여부
14일 전
전액 환불
7일 전
80% 환불
5일 전
50% 환불
시작 후
환불 불가
이런 모임은 어때요?
음악과 OST
아날로그 디깅 클럽 - LP, 카세트, CD 수집하는 사람들
10월 12일 시작 · 수요일 · 을지로
뉴튼
뉴트로 댄스팝 듀오
음악과 OST
춤추는 하우스파티: 좌충우돌 아마추어 DJ 심화반
10월 15일 시작 · 토요일 · 합정
모집 마감
참여 대기자
0명
대기 신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