음악과 OST
잠깐만! 나 대본 리딩 좀 하고 올게 - 능청스러운 목소리 연기 교실
홍대
홍대 사생활
목요일
10:30 ~ 13:30
12명
참여 인원
최현지, 성우
목소리 노동자, 낭독반 선생님으로 불립니다. 오디오북, 더빙 등 목소리를 쓰는 일이 주로 하는 일입니다. 최근에는 이랑 작가의 책 『오리 이름 정하기』의 오디오북을 함께 만들었습니다.
<슬기로운 의사생활>, <올드보이> 등 드라마와 영화를 촬영하기 전 배우들이 모여 함께 대본을 읽는 장면을 미리 보셔도 좋을 것 같아요. 가만히 앉아서 대본을 읽고 있지만 목소리를 통해 상황이 상상되고 배우들의 몰입감과 감정이 느껴졌나요? 이 모습이 저희 모임에게 배울 연기와 비슷하다고 생각하셔도 좋을 것 같아요. 물론 직접 해보면 더 재미있을 겁니다.
목소리연기
대본리딩
유쾌함
모임소개
홍대 사생활
바야흐로 오디오 목소리 콘텐츠가 주목받고 있는 시대입니다. 오디오 콘텐츠를 비롯해 오디오 기반 플랫폼들도 많아지고 있는데요. 혹시 여러분은 유튜버 <쓰복만>, <임한올>의 영상들을 보면서 목소리로 다양한 인물을 자유자재로 표현해보고 싶다는 생각이 든 적이 있나요? 영화 <올드보이>, 드라마 <슬기로운 의사생활>의 대본 리딩 장면을 보면서 배우들의 몰입감과 감정의 변화를 보며 어떤 생각을 하셨나요?

혹은 나도 해보면 잘할 수 있겠다는 생각은요? 단 한 번이라도 이런 생각이 들었다면 두팔 벌려 환영합니다. 이 모임은 내 목소리를 이용해 다양한 소리를 내고, 내 목소리로 콘텐츠를 만들어보고 싶은 당신을 위한 모임입니다. 단순히 특정 인물이나 캐릭터를 카피하는 것이 아니라 적절한 호흡과 발성을 활용해서 인물의 감정과 표정을 표현해볼 거예요.

유튜브의 성대모사부터, 영화나 드라마의 대본 리딩, 다큐멘터리의 내레이션, 광고와 오디오북, 애니메이션에 입힌 성우들의 목소리는 모두 ‘목소리 연기'의 영역에 속합니다. 우리는 목소리 연기를 잘하기 위한 기초 지식과 태도, 각종 유용한 정보들을 나누며 독백 연기, 내레이션 녹음, 대본 리딩 등 회차별로 다양한 목소리 연기를 해봅시다. 차근차근 소리를 내뱉다 보면 내가 가진 목소리 중 가장 좋은 소리가 무엇인지 알고, 다양하게 변성하는 목소리 연기자에 한 발짝 다가가 있을 거예요.
언제, 어디서 만나나요?
목요일 10:30 ~ 13:30
5월 26일 / 6월 9일 / 6월 23일
홍대 사생활
서울특별시 마포구 와우산로 155 오삼빌딩 4층
12
최소 참여 인원인 6명 보다 적을 경우, 추가 모객을 위해 1회차씩 연기(2회차 일정에 시작) 되거나 취소될 수 있습니다.
보고 와서 이야기해요
* 이미지를 클릭하면 어디서 볼 수 있는지 알 수 있어요!
<스카이 캐슬>
조현탁 2018
<써니>
강형철 2011
<완벽한 타인>
이재규 2018
각 회차별 모임의 주제에 맞는 컨텐츠를 보고 만납니다.
모임 참석 전, 모임장이 발제한 작은 사전 과제가 주어집니다.
모임 주제에 따라 넷플릭스, 웨이브, 왓챠 등 다양한 플랫폼의 컨텐츠를 다룹니다.
1회차
독백 연기 “저를 전적으로 믿으셔야 합니다"(스카이 캐슬 中)
당신은 어떤 목소리를 가지고 있나요? 내 목소리가 돋보일 수 있는 영화나 드라마 속의 캐릭터를 선택해 해당 인물이 나오는 한 장면을 가지고 와주세요. 독백 연기를 하면서 각자의 목소리를 파악하고, 어떻게 하면 나에게 맞는 소리를 내고 잘 표현할 수 있을지를 함께 배워봐요. 독백 연기를 위해서 최대한 감정이 격하게 표출되는 장면을 준비해주세요! 유튜브에 올라와 있는 다양한 독백 연기를 보고 참고하는 것도 작은 팁이랍니다.
* 함께 볼 작품 : 연기해볼 작품을 직접 선택해 주세요! ex) 드라마 <스카이캐슬>의 염정아, 영화 <써니>의 천우희
* 함께 할 활동 : 내가 선정한 작품으로 짧은 목소리 연기하기 (참고한 장면을 가져와주세요!)
2회차
당신은 어떤 목소리를 가지고 있나요? 내 목소리가 돋보일 수 있는 영화나 드라마 속의 캐릭터를 선택해 해당 인물이 나오는 한 장면을 가지고 와주세요. 독백 연기를 하면서 각자의 목소리를 파악하고, 어떻게 하면 나에게 맞는 소리를 내고 잘 표현할 수 있을지를 함께 배워봐요. 독백 연기를 위해서 최대한 감정이 격하게 표출되는 장면을 준비해주세요! 유튜브에 올라와 있는 다양한 독백 연기를 보고 참고하는 것도 작은 팁이랍니다.
다양한 나라에서 리메이크가 된 영화 <완벽한 타인> 좋은 배우들이 한 식탁에 모여 티키타카하며 만들어내는 목소리들의 경합은 영화의 재미를 한층 더 높여줍니다. 영화 속 테이블의 대사처럼 우리는 한 장소에 둘러 앉아 함께 우리만의 <완벽한 타인>을 만들어가려고 합니다. 참고로, 다큐멘터리 내래이션은 성우가 되는데 좋은 연습이 될 수 있습니다. 한 단계 더 나아가 현장에서 직접 녹음을 진행해 하나의 결과물을 만들어보아요.
* 함께 볼 작품 : 영화 <완벽한 타인>(이재규, 2018)
* 참고하면 좋은 작품 : 유튜브 - ‘내셔널지오그래픽’ - 티베트 여우 콘텐츠 2개 보기
* 함께 할 활동 : <완벽한 타인> 속 마음에 드는 장면의 대사를 준비해오기
3회차
발표: 다시 독백 연기
마지막 시간에는 다시 한번 독백 연기를 통해서 우리의 목소리 연기가 얼마나 변화했는지, 성장했는지를 확인해 보려고 합니다. 첫 시간에 내가 연기했던 인물이 아닌, 다른 사람들이 했던 연기 중 마음에 들었던 것을 선택해 독백 연기를 해볼 예정이에요. 그동안 차곡차곡 쌓은 경험과 피드백을 토대로 새로운 인물을 ‘나답게’ 연기해보아요.
* 함께 볼 작품 : 모임 시작 후 함께 논의 (함께 리딩할 영화/드라마 선택)
이런 분들이 참여해요
기타
20대
30대
기타
이렇게 진행해요
신청일
자기 소개
모임 전
콘텐츠 감상
모임 전
사전 질문 답변
모임일
대화 및 워크숍
  1. 참여 신청 후 웰컴 문자를 받고 한 줄 자기 소개와 모임에 기대하는 점을 제출합니다.
  2. 모임 일주일 전, 모임 준비를 위한 사전 질문과 과제를 전달드립니다.
  3. 모임 시작 전, 각 회차에 맞는 컨텐츠를 보고 사전 질문에 답변을 남깁니다.
  4. 모임 당일, 3시간 동안 멤버들과 만나 준비된 대화와 워크숍을 함께 합니다.
* 구체적인 진행 방식은 모임마다 상이할 수 있습니다.
* 정기모임은 수업이나 강의가 아닙니다. 멤버들의 생각과 참여로 만들어나가는 커뮤니티입니다.
넷플연가 멤버들은 이렇게 느꼈어요
영화 얘기부터 다양한 일상 얘기도 나눴는데 재밌는 분들과 함께해서 시간이 순삭이였습니다! 빵 만들고싶어서 갔던건데 기대이상으로 좋은 추억을 가져가요👍🏻
by '새겨울'님
오랜만에 취향이 비슷한 사람들과 대화해서 행복했습니다:)
by 'zzubbabbong'님
이렇게 세시간동안 내내 영화얘기만 한 건 처음이었어요 너무 재밌었고 다음 모임 기대됩니다ㅠㅠ💕
by '미느재'님
사랑과 구원. 진부할 수 있는 주제지만, 이 보다 신선하고 도전적인 주제가 없는 것 같습니다. 넷플연가에 처음 방문했는데, 좋은 분들을 만난 것 같아 앞으로 남은 만남이 기대되네요.
by '낭만돼지35'님
우리가 스쳐지나간 것들에 얼마나 많은 놀라움이 있는지 알게 될거에요
by '렙싸'님
정기 모임 멤버만의 혜택
1
이벤트 및 소모임 우선신청·무료·할인
매주 화요일에 소개 되는 약 120개의 이벤트와 소모임
‧ 이벤트는 행사 별 모집 인원이 한정되어 있습니다.
2
다른 모임 놀러가기 1회권
시즌 3개월간 유효한 다른 모임 놀러가기
‧ 놀러가기는 잔여석 발생시에만 신청이 가능합니다.
3
넷플연가 전용 공간 ‘사생활’ 이용권
멤버들만을 위한 공간 대여는 언제나 무료!
환불 규정
첫 모임 시작일 기준
환불 여부
~ 14일 전
전액 환불
13 ~ 7일 전
80% 환불
6 ~ 5일 전
50% 환불
4일 전 ~ 시작 후
환불 불가
이런 모임은 어때요?
마감 임박
음악과 OST
아이돌 살롱 - H.O.T부터 뉴진스까지 케이팝을 사랑하는 척척박사들의 수다
12월 20일 · 화요일 · 홍대
namnew
색소포니스트
모집 마감
앵콜 가능
음악과 OST
All About Jazz - 넷플릭스로 여행하는 대도시의 재즈 클럽 ('악기' 편)
10월 30일 · 일요일 · 홍대
모집 마감
앵콜 요청
0명
앵콜 요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