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embers only
음악과 OST
라디오 키드의 볼륨을 높여요 : 영화 음악 좋아하세요?
홍대
홍대 사생활
목요일
19:30 ~ 22:30
12명
참여 인원
조혜림, FLO 오디오 콘텐츠 기획자
팔로우
지금 모임장님을 팔로우하고
새로운 개설 소식을 받아보세요✨
음원 스트리밍 서비스 FLO에서 음악 콘텐츠 기획자로 일하며 음악 관련 라이브 영상과 다양한 오디오를 기획/제작합니다. ‘한국대중음악상’ 선정위원 및 EBS 스페이스 공감 추천 아티스트 선정위원으로도 활동 중입니다. 현재 국립중앙도서관 매거진 ‘오늘의 도서관'에서 책 속의 음악을 소개하는 칼럼을 연재하고 있습니다.

무라카미 하루키의 글과 왕가위의 영화를 사랑해 밤을 새워 이야기할 수 있습니다. 끊임없이 라디오를 들어온 라디오 키즈이자 샤이키델릭 장르와 밴드음악, 올드팝 러버입니다. 수많은 공연과 페스티벌을 다니며 언제나 힘을 얻습니다. 영화와 음악을 사랑하는 사람들을 애정해 만나면 늘 행복해집니다.

(후략)
조혜림
現 FLO 음악 영상/ 오디오 콘텐츠 기획자
現 한국대중음악상 선정위원
前 CJ 디지털뮤직 콘텐츠 기획자
前 피키캐스트 웹툰팀 팀장
前 네이버 문화예술 콘텐츠 제휴 담당
넷플연가에 참여하는 멤버들의 한 줄 소개
마치 라디오 작가가 된 것처럼 오늘 읽을 글과 음악을 선곡해보는 미니 워크숍을 곁들여 모임을 진행하려고 합니다. 조금 더 서로의 대화 시간을 늘리기 위해 매 회차 미리 글을 써오는 작은 과제가 있습니다. 물론 글쓰는 수업 형식의 모임은 아닙니다! 모임에서 정해진 영화의 사운드 트랙, 혹은 본인이 소개하고 싶은 음악에 대해 미리 소개 글을 써와 자유롭게 이야기를 나눕니다. 영화와 음악에 대해 깊은 이야기에 집중하고, 서로의 취향을 나누기 때문에 취향이 비슷한 친구를 만들 수 있을 거예요.
활기차고유쾌한
같이디깅
취향나눔
모임소개
홍대 사생활
영화만 말고, 그냥 음악도 아닌 바로 ‘영화 음악’!, 혹시 영화 음악 좋아하세요?

영화를 보고 극장을 나왔을 때 어느 순간 나의 귓가를 간지르며 오래 남는 여진 같은 음악들이 있습니다. 처음엔 영화가 보여준 시각적 아름다움이 잔상처럼 남지만 그 후 청각적 경험들이 여운처럼 길게 남곤 하죠. 그 음악은 어떤 대사보다 더 배우들의 심경을 반영하기도 하고, 그날의 분위기와 날씨를 보여주기도 합니다. 더 나아가 영화 한 편을 관통하는 이 작품만을 위한 완벽한 음악들도 존재합니다. 당신이 사랑하는 영화, 그리고 영화 음악에 대해 이야기하고 소개하는 글을 써 봅니다.

우리는 전문적인 영화 평론이나 음악 평론을 쓰지 않습니다. 즐겨 듣는 라디오의 DJ처럼, 학창시절 방송부의 아나운서가 돼서 나의 애정하는 음악을 모두에게 소개해주세요. 내 곁을 행복하게 감싸 안아주고 위로와 행복을 주며 순식간에 나를 영화 속 주인공으로 만들어주는 음악을 이야기해요. 혹은 영화 속에 흐르는 오리지널 사운드 트랙이 아닌, 영화에 어울리는 나만의 사운드트랙을 직접 만들어서 소개해도 좋아요. 영화를 보고 난 후 마음을 스치는 음악, 그게 나만의 OST가 아닐까요?

우리는 매번 서로가 골라온 곡을 띄워 듣고 모임을 시작할 거예요.
우리의 삶을 영화롭고 로맨틱하게 만드는 건 한곡의 아름다운 음악으로도 충분하니까요.
모임 상세
홍대 사생활
서울특별시 마포구 와우산로 155 오삼빌딩 4층
목요일 19:30 ~ 22:30 (3주 간격)
· 1회차 5월 26일(목)
· 2회차 6월 16일(목)
· 3회차 7월 7일(목)
· 4회차 7월 28일(목)
최대 12
최소 참여 인원인 6명 보다 적을 경우, 추가 모객을 위해 1회차씩 연기(2회차 일정에 시작) 되거나 취소될 수 있습니다.
보고 와서 이야기해요
* 이미지를 클릭하면 어디서 볼 수 있는지 알 수 있어요!
<클로저>
마이크 니콜스 2004
<우리도 사랑일까>
사라 폴리 2011
<라라랜드>
데이미언 셔젤 2016
<작은 아씨들>
그레타 거윅 2019
<원스>
존 카니 2006
<콜 미 바이 유어 네임>
루카 구아다니노 2017
<캐롤>
토드 헤인즈 2015
<벌새>
김보라 2018
각 회차별 모임의 주제에 맞는 컨텐츠를 보고 만납니다.
모임 참석 전, 모임장이 발제한 작은 사전 과제가 주어집니다.
모임 주제에 따라 넷플릭스, 웨이브, 왓챠 등 다양한 플랫폼의 컨텐츠를 다룹니다.
1회차
Can’t take my eyes off you : 사랑에 관한 영화 음악
첫눈에 반하는 사랑을 믿나요? <클로저>
목소리와 이야기 만으로도 사랑에 빠질 수 있을까요? <그녀>
지금 사랑이 과연 영원할까요? <우리도 사랑일까>

첫 번째 시간은 다양한 사랑의 형태에 대한 영화를 보고 그 영화 속 음악을 소개합니다. 기존에 유명한 OST를 소개하는 것도 좋고, 영화에 어울리는 곡들을 새롭게 추천해보는 것도 즐거울 거예요. 함께 볼 콘텐츠 중 1개의 영화를 골라 사운드 트랙이나 어울리는 곡을 선택한 후, 10문장 이내의 소개글을 써 옵니다. 그리고 그 글을 각자 낭독한 후 영화에 대한 이야기를 나누고, 우리만의 플레이리스트를 만들어봐요.
* 함께 볼 작품 : 영화 <클로저>(마이크 니콜스, 2004)
* OST 추천 작품 : 영화 <그녀> / <우리도 사랑일까> <클로저> 중 택1
2회차
LA LA LAND 당신이 꿈꾸는 삶은 무엇인가요? : 삶과 선택, 그리고 영화 음악
* 선택의 기로에 선 당신에게 들려주고 싶은 노래는 무엇인가요?

꿈과 사랑 사이에서 고뇌하는 <라라랜드>
각자가 꿈꾸는 삶을 응원하는 <작은아씨들>
쉽게 감정에 휩쓸리며 자신의 선택에 확신이 없는 청춘 <졸업>


두 번째 시간은 우리들의 꿈에 대해 이야기를 나눕니다. 무지개처럼 빛나는 꿈도 좋지만 이루지 못한 꿈, 이룰 수 없는 꿈이라도 괜찮아요. 함께 볼 영화 중 하나를 골라 영화 속 OST와 꿈에 관한 문장을 써옵니다. (10문장 이내) 모임에서 글을 함께 낭독하고 영화를 소개해주세요. 그리고 우리의 꿈과 음악에 대해 이야기를 나눠요.
* 함께 볼 작품 : 영화<라라랜드>(데이미언 셔젤, 2016)
* OST 추천 작품 : 영화 <라라랜드> / <작은아씨들> / <졸업> 중 택1
3회차
Please, Please, Please, Let Me Get What I Want : OST가 인상깊은 영화들
* 언제 어디서 흘러나와도 금방 알아차릴 수 있는 노래들. 영화보다 더 유명해진 OST들. 세 번째 시간은 OST가 유명한 영화들과 함께 합니다. 수많은 사람들의 마음을 빼앗은 영화 속 곡들을 소개하는 문장을 써와 낭독하고 그 음악들에 대해 이야기를 나눕니다.

당신은 비틀즈에서 누굴 좋아하나요?
사랑하는 사람과 함께 노래를 불러본 적 있나요?
한여름 밤의 꿈같은 사랑, 그리고 추억이 떠오르는 노래가 있나요?
* 함께 볼 작품 : 영화 <콜미바이유어네임>(루카 구아다니노, 2017)
* OST 추천 작품 : 영화 <500일의 썸머> / <원스> / <콜미바이유어네임> 중 택1
4회차
당신이 만드는 사운드트랙 : 이 영화에 떠오르는 곡을 소개해줘요
* 이 영화를 보고 나니 이 노래가 듣고 싶어졌어. 영화를 본 날 밤 나는 이런 노래를 들었어. 함께 볼 영화들 중 영화를 본 후 떠올랐던 노래에 대해 이야기 해봅니다. 영화의 OST는 아니지만 영화를 보는 내내, 그리고 본 후 머릿속을 떠나지 않던 노래들을 서로에게 공유해볼까요? 각자 써온 곡의 소개글을 낭독하고 함께 들어보는 시간을 가져봐요.
* 함께 볼 작품 : 영화 <캐롤>(토드 헤인즈, 2015)
* OST 추천 작품 : 영화 <캐롤> / <버닝> / <벌새> 중 택1
이번 모임의 참여자
기타
20대
30대
조혜림님이 받은 정기 모임 후기
NEW
|
0개의 후기
최근 후기순
|
도움순
후기 더 보기
신청 후에는 이렇게 진행돼요.
신청일
자기 소개
모임 전
콘텐츠 감상
모임 전
사전 질문 답변
모임일
대화 및 워크숍
  1. 참여 신청 후 웰컴 문자를 받고 한 줄 자기 소개와 모임에 기대하는 점을 제출합니다.
  2. 모임 일주일 전, 모임 준비를 위한 사전 질문과 과제를 전달드립니다.
  3. 모임 시작 전, 각 회차에 맞는 컨텐츠를 보고 사전 질문에 답변을 남깁니다.
  4. 모임 당일, 3시간 동안 멤버들과 만나 준비된 대화와 워크숍을 함께 합니다.
* 구체적인 진행 방식은 모임마다 상이할 수 있습니다.
* 정기모임은 수업이나 강의가 아닙니다. 멤버들의 생각과 참여로 만들어나가는 커뮤니티입니다.
넷플연가 멤버만의 혜택
1
이벤트 및 소모임 우선신청·무료·할인
매주 수요일 열리는 다채로운 이벤트와 멤버 Only 소모임에 참여할 수 있어요!
2
다른 모임 놀러가기 1회권
멤버십 90일 동안 다른 모임에도 한 번 놀러갈 수 있어요.
· 모임별 놀러가기 선착순 마감
3
넷플연가 전용 공간 ‘사생활’ 이용권
멤버들만을 위한 공간 대여는 언제나 무료!
혹시 고민되는 점이 있으신가요?
Q. 모임이 저랑 맞지 않으면 어떡하죠?
Q. 참여하고 싶은데 불가한 일정이 있어서 신청이 망설여져요.
Q. 모집 미달로 모임이 취소될 수도 있나요?
환불 규정
첫 모임 시작일 기준
환불 여부
신청 후 6시간 이내
최우선 전액 환불
~ 14일 전
전액 환불
13일 ~ 7일 전
80% 환불
6일 ~ 5일 전
50% 환불
4일 전 ~ 시작 후
환불 불가
모집 마감
팔로워 수
0명
모임장 팔로우
0
새로운 개설 소식을 받아보세요!
당신의 영화같은 사생활, 넷플연가
주식회사 세븐픽쳐스 | 대표자 전희재 | 사업자등록번호 342-81-00499
서울시 마포구 마포대로 122, 16층 1601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