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랑과 연애
러브게임 - 연애예능도 딥토킹이 가능하다 (feat. 환승연애, 하트시그널)
홍대
홍대 사생활
수요일
10:30 ~ 13:30
12명
참여 인원
강채원, 온라인서점 문학분야 MD
타고난 밖순이, 경험주의자 ESFP
주위 사람들에게 취향에 맞게 추천해주는 걸 가장 보람있어 하는 사람.
발레, 작곡, 독서, 와인 등등 하고싶은건 무조건 해보는 취미부자이지만
가장 오래 좋아해 온 주제는 사랑. 연애예능은 하나도 빼놓지 않고 봤어요!
저와 함께 과몰입의 재미를 느껴보실래요?
함께하는 멤버들의 한 줄 소개
사랑과 연애
친해지면 재밌는 사람.. 일걸요? :-D XD
사랑과 연애
소심하지만호기심많은intp!
사랑과 연애
어색함을 형상화한 사람!!
사랑과 연애
친해지고 싶은 타입
사랑과 연애
모임에 참여하시면 모든 멤버들의 소개를 볼 수 있습니다.
박미선 못지않은 모임장의 리액션과 과몰입이 궁금하시다면? 주변에서 나만 연애 예능 좋아하는 것 같아 외로우셨다면! 연애예능은 모르겠고 내 연애가 잘 풀리지 않아 고민이 있다면, 모두 모여주세요. 자신 있게 추천합니다.

* 근황 토크 20% + 콘텐츠 리뷰 30% + 사전질문 토크 & 멤버들 즉석 질문 50%
편안한재미
고민상담소
밸런스게임
모임소개
홍대 사생활
요즘 방송가의 대세가 연애 예능이라고 생각될 만큼, TV만 틀면 연애 리얼리티 프로그램을 볼 수 있어요. 그리고 연애 예능 프로그램도 매번 콘텐츠의 경쟁력을 위해 새로운 포맷을 도입하고 요즘 사람들의 가치관과 관심사를 도입하기 위해 열심히 노력하는 것 같아요. (점점 더 흥미로워져요!)
여러분은 <환승연애>, <하트시그널>, <체인지데이즈>, <러브캐처>, <나는솔로>, <솔로지옥>, <연애 실험: 블라인드 러브> 중 하나라도 정주행 해보신 적 있으신가요? (저요! 저는 전부 다요!) 이 프로그램들이 포맷만 약간씩 변주해가며 계속해서 인기를 끄는 이유는 뭘까요? 아마도 사랑을 비롯한 여러 감정을 겪을 때 사람의 가장 내밀한 부분이 나오고, 가끔은 찌질하지만 누구나 공감할 수 있어서 아닐까요?
4편의 연애 리얼리티를 함께 보고 사랑을 이야기합니다. 출연자 중 내가 마음에 드는 사람도, 내가 싫어하는 모습을 가진 사람도 있을 텐데요. 이들 리얼리티 속에서 나의 사랑 방식, 내가 꿈꾸는 상대방과 상상 속 사랑을 발견해 볼 수도 있겠어요.
주제가 주제인만큼 구성원들의 텐션도 장난이 아닐 거랍니다. 혼자서 토크시간을 독점하거나, 날을 잔뜩 세우고 있는 분만 아니라면 모두 환영합니다!
*모임 커리큘럼은 재밌는 리얼리티가 계속 나오는 만큼, 유동적으로 변경될 수 있습니다

언제, 어디서 만나나요?
수요일 10:30 ~ 13:30
9월 21일 / 10월 12일 / 11월 2일 / 11월 23일
홍대 사생활
서울특별시 마포구 와우산로 155 오삼빌딩 4층
12
최소 참여 인원인 6명 보다 적을 경우, 추가 모객을 위해 1회차씩 연기(2회차 일정에 시작) 되거나 취소될 수 있습니다.
함께 보고 이야기해요
<환승연애>
이진주, 최미래, 이희선, 김슬기, 이승환, 신혜원, 박형원, 최유진, 이관의, 정진원, 전영신2021
<환승연애 2>
이진주2022
<솔로지옥>
2021
<하트시그널 2>
이진민2018
<체인지데이즈 2>
2022
각 회차별 모임의 주제에 맞는 넷플릭스/영화를 보고 만납니다.
모임 참석 전, 모임장이 발제한 작은 사전 과제가 주어집니다.
1회차
이별한 커플들의 연애 정거장
첫 시간에 볼 <환승연애>는 다양한 이유로 이별한 네 커플이 한 곳에 모여 지나간 사랑을 되짚고 새로운 사랑을 찾아 나간다는 파격적인 컨셉의 연애 리얼리티입니다. 모임장의 최애 프로그램이기도 한데요. 이 프로그램에는 숨겨진 룰은, 누군가 한 사람의 X였단 사실은 서로만 알고 다른 출연진에게는 공개되지 않는다는 점입니다. 헤어진 연인과 한집에서 함께 살면서 상대의 사랑을 지켜봐야 하는 복잡한 상황… 소개만 들어도 벌써 재밌죠! 여러분은 헤어진 연인과 한 집에서 살 수 있으신가요? 전 연인의 새로운 만남을 응원할 수 있으신가요?
* 함께 볼 작품 : TVING <환승연애> (2021), <환승연애2> (2022)
* 함께 이야기할 키워드: 별난사랑이야기, X-연인, 새로운사랑
2회차
내 사랑에서 가장 중요한 것들
‘커플이 되어야만 나갈 수 있는 외딴 섬'이라는 컨셉 아래 매력적인 남녀들이 모여 서로의 매력을 뽐냅니다. 매일매일 서로의 ‘매력’을 어필하고 확인하는 <솔로지옥>을 보면서 날 것의 감정들을 이야기해 봐요. 외양이든 내면이든 타인에게 매력을 느끼는 요소는 무엇인가요? 내 사랑과 연애에서 포기할 수 없는 가장 중요한 것은 무엇인가요? 여러분은 어떤 상황에 처했을 때 사랑이 극대화된다고 느끼나요?
* 함께 볼 작품: 넷플릭스 <솔로지옥> (2021)
* 함께 이야기할 키워드: 매력이란, 머리vs가슴, 포기할 수 없는 요소
3회차
이런 감정은 오랜만이라
무한한 썸이 가능한 시그널하우스에서 벌어지는 몽글한 이야기. 연애 예능에 관심 없는 사람도 클립 한 번쯤은 접했을 법한 레전드로 남은 하트시그널 시즌2! 좋은 감정을 키워나가고 있을 때 생각지도 못한 '메기'가 나타난다면 우리는 얼마나 영향을 받을까요? 짧은 시간 동안에 울고 웃을 정도로 사랑에 빠지는 순간은 왜, 어쩌다 생겨날까요?
* 함께 볼 작품: 채널A <하트시그널 2> (2018) -티빙, 웨이브
* 함께 이야기할 키워드: 설렘과 편안함 사이, 사랑에 빠지는 순간, 나도 몰랐던 내 모습, 타이밍의 중요성
4회차
잘 싸워보세! 질투는 나의 힘
여기 위태위태한 네 커플이 있습니다. 아직 헤어지진 않았지만 관계의 새로고침을 위해 한 자리에 모였죠. 갈등을 덮어두고 싸우는 걸 두려워하는 커플, 짧은 기간 동안 30번은 넘게 헤어진 커플, 권태기인지 편안함인지 헷갈리는 커플 등등 각각의 문제를 가지고 있는데요. K-정서와 맞지 않는 마라맛 예능이지만 얘기해볼 주제는 매우 다양하고 흥미로울 거예요. 깻잎 논쟁을 비롯한 각종 상황에 대한 생각부터 불안형, 회피형을 벗어나 안정형으로 갈 수 있는 방법까지 나눠봐요.
* 함께 볼 작품: 카카오TV <체인지 데이즈 2> (2022) -넷플릭스
* 함께 이야기할 키워드: 연인과의 갈등요소와 해결방식, 애착유형, 질투의 범위
이런 분들이 참여해요
이 모임에 참여하는 사람들은 "관계/친목" 을 가장 기대하고 있어요.
남성
여성
20대
30대
기타
이렇게 진행해요
신청일
자기 소개
모임 전
콘텐츠 감상
모임 전
사전 질문 답변
모임일
대화 및 워크숍
  1. 참여 신청 후 웰컴 문자를 받고 한 줄 자기 소개와 모임에 기대하는 점을 제출합니다.
  2. 모임 일주일 전, 모임 준비를 위한 사전 질문과 과제를 전달드립니다.
  3. 모임 시작 전, 각자 모임에서 나눌 컨텐츠를 보고 사전 질문에 답변을 남깁니다.
  4. 모임 당일, 3시간 동안 멤버들과 만나 준비된 대화와 워크숍을 함께 합니다.
* 구체적인 진행 방식은 모임마다 상이할 수 있습니다.
* 정기모임은 수업이나 강의가 아닙니다. 멤버들의 생각과 참여로 만들어나가는 커뮤니티입니다.
정기 모임 멤버만의 혜택
1
이벤트 및 소모임 우선신청·무료·할인
매주 화요일에 소개 되는 약 120개의 이벤트와 소모임
‧ 이벤트는 행사 별 모집 인원이 한정되어 있습니다.
2
다른 모임 놀러가기 1회권
시즌 3개월간 유효한 다른 모임 놀러가기
‧ 놀러가기는 잔여석 발생시에만 신청이 가능합니다.
3
넷플연가 전용 공간 ‘사생활’ 이용권
멤버들만을 위한 공간 대여는 언제나 무료!
환불 규정
첫 모임 시작일 기준
환불 여부
14일 전
전액 환불
7일 전
80% 환불
5일 전
50% 환불
시작 후
환불 불가
이런 모임은 어때요?
NEW
라이프스타일
아메리칸 위스키 - 따끈따끈한 미국 증류소 탐방기
10월 31일 · 월요일 · 홍대
모집 마감
앵콜 요청
0명
앵콜 요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