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쓰기
무라카미 하루키 클럽: 함께 달리고, 함께 써요 (feat. 한강 러닝)
홍대
홍대 사생활
금요일
10:30 ~ 13:30
12명
참여 인원
김단비, 바다출판사 마케터
출판 홍보, 글쓰기 교사를 하면서 선수 트레이닝 전문 센터에서 운동과 이론을 공부하고 있다.
오늘은 꼭 달려야지, 오늘은 꼭 일기 쓰고 자야지. 다짐만 반복한 분들 많으실 텐데요. 그러지 말고 모여서 같이 해요. 이 모임은 두 가지 활동을 주로 합니다. 모여서 글을 쓴다, 그리고 모여서 달린다.


열심히쓰고달리는사람들
달리기에진심
글쓰기에진심
모임소개
홍대 사생활
작가 무라카미 하루키는 수십 년 동안 달리기를 꾸준히 하는 러너입니다. “소설 쓰기는 육체 노동이기 때문에 체력과 집중력, 지구력을 키우기 위해 달리기를 한다”라고 밝힌 적이 있는데요. 글쓰기와 달리기는 나의 마음과 몸을 단련하는 과정이자 자신이 가장 편한 호흡을 찾아서 기록을 정비해 가는 과정이라는 점에서도 닮은 점이 많습니다.

3개월 동안 달리기와 글쓰기를 꾸준히 하고 싶은 분들을 위한 모임이에요. 우리가 모이는 날에는 글을 함께 쓰거나 달리는 시간을 가질 거예요. 혼자서는 날씨나 컨디션 핑계로 포기해 버릴 수도 있는 일을, 모여서 해내는 데 의의를 둡니다.

글쓰기를 업으로 하고 달리기에 푹 빠져 공부까지 시작한 제 경험을 살려서 이 시간이 힘들지 않고 즐거울 수 있게 가이드 할게요. 모임이 끝나면 여러분도 작업실을 구하고 싶거나 ‘취미는 장비빨’이라며 러닝화 쇼핑에 열 올리고 있을지 몰라요!


* 한강으로 함께 뛰러 가는 러닝 회차가 있습니다. 자세한 안내는 커리큘럼을 살펴보세요.
* 모임에서 글을 쓰고 나의 글을 완성해 오는 과제가 있습니다.
언제, 어디서 만나나요?
금요일 10:30 ~ 13:30
10월 7일 / 10월 28일 / 11월 11일 / 11월 18일 / 12월 9일
홍대 사생활
서울특별시 마포구 와우산로 155 오삼빌딩 4층
12
최소 참여 인원인 6명 보다 적을 경우, 추가 모객을 위해 1회차씩 연기(2회차 일정에 시작) 되거나 취소될 수 있습니다.
함께 보고 이야기해요
<도시인처럼>
2021
<와일드>
장 마크 발레2014
<월터의 상상은 현실이 된다>
벤 스틸러 2013
각 회차별 모임의 주제에 맞는 넷플릭스/영화를 보고 만납니다.
모임 참석 전, 모임장이 발제한 작은 사전 과제가 주어집니다.
1회차
우리는 왜 글쓰기가 무서울까?
아이들은 인형 하나로 역할 놀이를 하고, 벽 가득 낙서해서 부모님께 꾸중을 듣기도 해요. 하지만 어른이 되면 아무리 멋진 도구를 줘도 선 하나 긋기가 쉽지 않습니다. 글을 쓰며 이런 감정을 느낀 적이 있다면 우리를 두렵게 만드는 것이 무엇인지 얘기해 보아요. 관찰하고 쓰는 과정에 관한 콘텐츠를 보면서 계속 쓰고 달리기 위해 필요한 마음 가짐을 살펴 봅니다.
* 함께 볼 작품: 넷플릭스 <도시인처럼>(마틴 스콜세지, 2021)
* 함께 할 활동: 모임장이 제안하는 주제로 짧은 글쓰기
* 참고하면 좋은 책: 『직업으로서의 소설가』(무라카미 하루키, 현대문학)
2회차
시작은 3KM부터
우리가 달리고 쓰는 습관을 지니기 위해 필요한 태도를 점검해 봅니다. 화려한 겉모습 뒤에 있는 분주한 발짓을 다룬 콘텐츠를 제안해 드려요. 주인공들이 목표를 향해 나아가는 과정, 자기 일에 대한 철학에서 인상적인 부분이 무엇이었는지 얘기해 봅니다. 대화를 나눈 뒤에는 달리기를 실행해 옮겨 봐요. 망원 한강 공원으로 나가 3KM를 뛰고 오늘 모임을 마무리 합니다.
* 함께 볼 작품: <와일드>(장 마크 발레, 2014) / 유튜브
* 함께 할 활동: 망원 한강 공원으로 나가 뛰기 (운동복을 입고 오거나 지참해 오세요!)
* 참고하면 좋은 책: 『아무튼, 달리기』(김상민, 위고)
3회차
(번개) 모임 장의 추천 코스를 우리 같이 뛰어요
"다음 모임 전에 번개로 함께 뛰는 시간을 가져요. 번개는 시간이 되는 분만 참여해 주세요. 모임장이 제안하는 러닝 코스를 함께 뛰어 봅니다.
*서울 시내 모임장의 추천 코스 러닝"
4회차
상상하지 말고 움직일 때 펼쳐지는 것
영화 <월터의 상상은 현실이 된다>의 주인공 월터는 자주 공상에 빠집니다. 현실을 지루해 하던 월터는 우연한 계기로 과감하게 상상 속으로 뛰어들고 그때부터 인생은 경험한 적 없는 스펙터클로 가득 차게 됩니다. 더 눕고 싶고 쉬고 싶은 마음을 이기고 달리고 썼을 때 느낀 기쁨에 관해 얘기해 봅니다. 모임장의 제안에 따라 완성해 온 글을 나누고 피드백 합니다.
* 함께 볼 작품: <월터의 상상은 현실이 된다>(벤 스틸러, 2013)
* 함께 할 활동: 1000자 이내 글을 완성해 오기 + 멤버들과 피드백 하기
* 참고하면 좋은 책: 『아무튼, 달리기』(김상민, 위고)
5회차
뛰고 쓰는 나만의 팁 나누기
우리가 함께한 시간 동안 생긴 나만의 달리기, 글쓰기 팁을 나눠 봅니다. 영화 <577 프로젝트>를 통해 동료 배우들과 함께한 국토대장정 기록을 공개하고 걷기 전도사로 유명한 배우 하정우는 책 <걷는 인간, 하정우>와 유튜브를 통해 자신의 걷기 팁과 추천 코스 등을 공개하고 있는데요. 달리고 쓰는 시간에 듣기 좋은 음악, 집중할 수 있는 장소와 환경, 유독 글이 잘 써지는 도구와 달리기 필수 아이템 등 네 번의 모임 동안 생긴 나만의 팁을 공유해 봅니다.
* 함께 볼 작품: <577 프로젝트>(이근우, 2012)
* 함께 할 활동: 자유 주제로 1000자 이내 글을 완성해 오기 + 멤버들과 피드백 하기
* 참고하면 좋은 책: 『걷는 사람, 하정우』(하정우, 문학동네)
이렇게 진행해요
신청일
자기 소개
모임 전
콘텐츠 감상
모임 전
사전 질문 답변
모임일
대화 및 워크숍
  1. 참여 신청 후 웰컴 문자를 받고 한 줄 자기 소개와 모임에 기대하는 점을 제출합니다.
  2. 모임 일주일 전, 모임 준비를 위한 사전 질문과 과제를 전달드립니다.
  3. 모임 시작 전, 각자 모임에서 나눌 컨텐츠를 보고 사전 질문에 답변을 남깁니다.
  4. 모임 당일, 3시간 동안 멤버들과 만나 준비된 대화와 워크숍을 함께 합니다.
* 구체적인 진행 방식은 모임마다 상이할 수 있습니다.
* 정기모임은 수업이나 강의가 아닙니다. 멤버들의 생각과 참여로 만들어나가는 커뮤니티입니다.
정기 모임 멤버만의 혜택
1
이벤트 및 소모임 우선신청·무료·할인
매주 화요일에 소개 되는 약 120개의 이벤트와 소모임
‧ 이벤트는 행사 별 모집 인원이 한정되어 있습니다.
2
다른 모임 놀러가기 1회권
시즌 3개월간 유효한 다른 모임 놀러가기
‧ 놀러가기는 잔여석 발생시에만 신청이 가능합니다.
3
넷플연가 전용 공간 ‘사생활’ 이용권
멤버들만을 위한 공간 대여는 언제나 무료!
환불 규정
첫 모임 시작일 기준
환불 여부
14일 전
전액 환불
7일 전
80% 환불
5일 전
50% 환불
시작 후
환불 불가
이런 모임은 어때요?
정대건
소설가/영화감독
모집 마감
대기 가능
글쓰기
잊히지 않는 빌런들 - 내 빌런 이야기가 소설이 된다면
10월 2일 · 일요일 · 홍대
정재율
시인
사유의 확장
사랑의 단상 - 시인의 사사로운 사랑 이야기들
10월 27일 · 목요일 · 홍대
모집 마감
참여 대기자
0명
대기 신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