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과 커리어
콘텐츠 크리에이터 클럽: 주목 받는 유튜브 콘텐츠를 만들고 싶나요? (feat. 기획과 피드백)
합정
프라이빗썰플러스
토요일
09:00 ~ 12:00
12명
참여 인원
임수현, 유튜브 크리에이터
대학생 시절 유튜브를 시작해 어느덧 회사에선 퍼포먼스 마케터로 집에선 크리에이터로 2개의 직업으로 살아가고 있습니다. 좋아하는 브랜드의 모델이 되기도 하고, 여러 킬러 콘텐츠들을 만들어 주목을 받기도 하고, 온라인 매체/잡지/TV/신문/라디오/옥외광고 매체의 주인공이 되기도 했습니다. 소중한 사람들과 진정성 있게 소통하고 마음을 나누는 일을 사랑합니다.
‘나다움'으로 사랑받는 콘텐츠’를 지속적으로 발행하는 것을 목표로 실행하는 모임이에요. 모임 외에도 1회 이상 ‘숏폼 콘텐츠’를 찍는 등의 콘텐츠에 도움이 되는 번개도 가질 예정이니, 꾸준한 콘텐츠 제작과 나다운 콘텐츠를 찾고 싶으신 분이라면 누구나 환영해요. (콘텐츠를 소비하기만 하는 것이 아닌 생산자로서 성장하고 싶은 분들에게 이 모임이 터닝포인트가 될지도!)

* 책/영상 이야기 15% + 주제토크/콘텐츠 피드백 55% + 워크숍 30%
인사이트폭발
같이실천
워크숍
모임소개
프라이빗썰플러스
나만의 콘텐츠로 또 다른 업을 만들고 싶지 않으신가요? 모임에서는 모임장이 크리에이터로써 살아남을 수 있었던 노하우를 알려드릴 예정이에요. 크리에이터로써 끊임없이 고민했던 ‘나답다는 건 무엇인지’, ‘사랑받는 콘텐츠는 어떤 것인지’, ‘콘텐츠를 지속적으로 제작하기 위해서는 어떻게 해야 하는지’, ‘크리에이터로써 수익은 어떻게 만들어야 하는지’ 등 치열하게 고민하고 실행 하면서 얻었던 인사이트들을 여러분과 함께 나누고 싶어요.

모임에서는 콘텐츠 제작에 도움을 줄 좋은 책과 영상으로 나의 콘텐츠에 적용하며 피드백을 주고 받을 예정이에요. 콘텐츠 기획부터 발행 그리고 루틴화하는 것까지, 모임이 끝나고도 각자의 콘텐츠가 지속될 수 있도록 각자의 루틴도 구축할 예정이랍니다. 콘텐츠는 블로그, 브런치, 인스타그램, 유튜브, 틱톡 등 여러분이 활용하려는 플랫폼 어떠한 것이든 좋습니다. 저를 비롯해 비슷한 목표를 가진 멤버들과 함께 성장해요!


*매 회차 전 사전과제가 있습니다. 나만의 콘텐츠를 만들기 위해 꼭 사전과제를 하고 만납니다.(다양한 예시/사이드 제공 예정)
*당일치기 워케이션(work+vacation) : 2회차 - 3회차 사이에 같이 콘텐츠를 제작하러 갈 예정이에요. 우리 각자의 콘텐츠를 만들거나, 함께 릴스/틱톡을 찍어보면 좋을 것 같아요. 구체적인 일시와 함께 할 활동은 멤버들과 논의할 예정입니다.
*첫 모임 끝나고 뒷풀이가 있습니다!
언제, 어디서 만나나요?
토요일 09:00 ~ 12:00
10월 29일 / 11월 19일 / 12월 10일 / 12월 31일
프라이빗썰플러스
서울특별시 마포구 양화로6길 정원빌딩 4층
12
최소 참여 인원인 6명 보다 적을 경우, 추가 모객을 위해 1회차씩 연기(2회차 일정에 시작) 되거나 취소될 수 있습니다.
함께 보고 이야기해요
<프로세스 이코노미>
오바라 가즈히로, 김용섭2022
<행복을 파는 브랜드, 오롤리데이>
박신후2022
<끌리는 단어 혹하는 문장(개정판)>
송숙희2020
<아주 작은 습관의 힘>
제임스 클리어2019
각 회차별 모임의 주제에 맞는 넷플릭스/영화를 보고 만납니다.
모임 참석 전, 모임장이 발제한 작은 사전 과제가 주어집니다.
1회차
‘과정’도 콘텐츠가 됩니다.
우리가 콘텐츠를 만들어가는 과정도 콘텐츠가 될 수 있어요. <프로세스 이코노미>는 과정도 콘텐츠화함으로써 가치를 만들어내는 것에 대한 이야기를 다룬 책이랍니다. 우리는 과정을 어떤식으로 콘텐츠화해보면 좋을까요? 과정을 공유하는 것이 인상적이었던 크리에이터에 대한 이야기도 함께 나누며 우리 것에 적용할 포인트를 발견해 볼 거예요. 첫 모임 후에는 뒷풀이도 있습니다!
*함께 볼 콘텐츠 : 책 『프로세스 이코노미』(오바라 가즈히로 지음, 김용섭 옮김), 유튜브
*함께 할 활동 : 콘텐츠 소재 구상하기(가이드 제공)
2회차
사랑받는 콘텐츠는 어떤 걸까요?
‘인스타그램 계정 해킹, 중국의 상표 도용 사건’ 같은 큰 이슈에서도 두터운 팬층으로 위기를 극복한 오롤리데이는 어떤 생각을 하고 실행했기에 탄탄한 팬덤을 가진 브랜드가 될 수 있었을까요? 사랑받는 브랜드, 사랑받는 콘텐츠에 대해 이야기 나눠보고 내 콘텐츠에 녹여낼 포인트를 찾아보아요. 그 다음엔 서로의 콘텐츠 초안에 피드백을 주고받으며 나의 콘텐츠를 발전시켜볼 거예요.
*함께 볼 콘텐츠 : 책 『행복을 파는 브랜드, 오롤리데이』(박신후 지음), 유튜브 <나만의 콘텐츠로 ‘찐팬’ 만드는 방법>
*사전과제 : 콘텐츠 초안 만들어오기(가이드 제공)
*함께 할 활동 : 콘텐츠 초안 피드백 주고 받기
3회차
클릭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공들여 만든 콘텐츠의 조회 수가 낮으면 마음이 아프죠. 우리는 어떤 콘텐츠를 클릭해서 보았고, 어떤 이유에서 잘 만든 콘텐츠라고 생각하게 되었을까요? 정성 들여 만든 콘텐츠가 더 많은 사람에게 퍼질 수 있도록 도와주는 스킬에 대해 이야기 나누고 나의 콘텐츠에도 적용해 봅니다. 서로의 피드백을 통해 더 나은 결과물을 만들어보아요.
*함께 볼 콘텐츠 : 책 『끌리는 단어, 혹하는 문장』(송숙희 지음)
*사전 과제 : 최근 잘 만들었다고 생각한 콘텐츠 + 따라하고 싶은 콘텐츠 공유 및 이유 적어오기
*함께 할 활동 : 콘텐츠의 썸네일 + 제목을 만든 후 피드백 나누기 (가이드 제공)
4회차
장기전을 위해 나만의 콘텐츠 제작 루틴을 만들어봐요.
‘더 나은 결과를 내고 싶다면 목표를 세우는 일은 잊어라. 대신 시스템에 집중하라. 진짜로 해야할 일은 결과를 유발하는 시스템을 바꾸는 것이다.’ 아주 작은 습관의 힘에 나오는 문장이에요. 콘텐츠는 꾸준한 발행을 통해 독자와의 신뢰감을 쌓는 것이 중요해요. 콘텐츠 발행을 지속하기 위한 나만의 방법을 만들어봅니다. 그리고 각자의 콘텐츠 회고록을 바탕으로 서로의 인사이트를 나눕니다. 발행한 콘텐츠를 회고하면 인사이트가 쌓여 더 좋은 콘텐츠를 만들 수 있어요. 모임이 끝나고도 우리 꾸준히 콘텐츠를 발행할 수 있었으면 좋겠어요!
*함께 볼 콘텐츠 : 책 『아주 작은 습관의 힘』(제임스 클리어 지음)
*사전과제 : 발행한 콘텐츠 회고해오기 (가이드 제공)
*함께 할 활동 : 콘텐츠 회고록 & 지속적 발행을 위한 콘텐츠 루틴 목표 공유 (예시 제공)
이렇게 진행해요
신청일
자기 소개
모임 전
콘텐츠 감상
모임 전
사전 질문 답변
모임일
대화 및 워크숍
  1. 참여 신청 후 웰컴 문자를 받고 한 줄 자기 소개와 모임에 기대하는 점을 제출합니다.
  2. 모임 일주일 전, 모임 준비를 위한 사전 질문과 과제를 전달드립니다.
  3. 모임 시작 전, 각자 모임에서 나눌 컨텐츠를 보고 사전 질문에 답변을 남깁니다.
  4. 모임 당일, 3시간 동안 멤버들과 만나 준비된 대화와 워크숍을 함께 합니다.
* 구체적인 진행 방식은 모임마다 상이할 수 있습니다.
* 정기모임은 수업이나 강의가 아닙니다. 멤버들의 생각과 참여로 만들어나가는 커뮤니티입니다.
정기 모임 멤버만의 혜택
1
이벤트 및 소모임 우선신청·무료·할인
매주 화요일에 소개 되는 약 120개의 이벤트와 소모임
‧ 이벤트는 행사 별 모집 인원이 한정되어 있습니다.
2
다른 모임 놀러가기 1회권
시즌 3개월간 유효한 다른 모임 놀러가기
‧ 놀러가기는 잔여석 발생시에만 신청이 가능합니다.
3
넷플연가 전용 공간 ‘사생활’ 이용권
멤버들만을 위한 공간 대여는 언제나 무료!
환불 규정
첫 모임 시작일 기준
환불 여부
14일 전
전액 환불
7일 전
80% 환불
5일 전
50% 환불
시작 후
환불 불가
이런 모임은 어때요?
사유의 확장
위대한 수업 - 참을 수 없는 공허함, 나를 채우는 지적 대화
10월 24일 · 월요일 · 을지로
이승아
'블루포인트파트너스' 매니저
일과 커리어
스타트업 인사이트 스터디: 일과 성장의 이야기
10월 27일 · 목요일 · 강남
박보라
전 '더뮤지컬' 기자
음악과 OST
턴 오프 더 뮤지컬: 무대가 끝나고 난 뒤
10월 29일 · 토요일 · 을지로
송나영
아나운서
NEW
라이프스타일
킹스 스피치, 이 연사 힘차게 외칩니다 - 매력적으로 말하기 연습소
11월 4일 · 금요일 · 사당
198,000
49,500원 X 4회 모임
참여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