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과 커리어
브랜드 탐구 생활: 퍼스널 브랜딩, 나를 브랜드로 만든다면
홍대
홍대 사생활
일요일
05:00 ~ 08:00
12명
참여 인원
문광진, '슬로워크' 대표
좋은 브랜드와 캠페인을 탐구하고 기획합니다. 시대가 요구하는 브랜드와 참여로 완성되는 캠페인을 만듭니다. 슬로워크라는 곳에서 COO로 일하고 있습니다.
함께하는 멤버들의 한 줄 소개
일과 커리어
좋아하는 것을 더 깊이 사랑할 수 있는 사람이 되고픈 디자이너
일과 커리어
내일이 궁금한 오늘을 살고 있는 K-직장인
일과 커리어
인생을 잘 살고 싶은 INTP 디자이너
일과 커리어
옷에 진심인 INFP 디자이너
일과 커리어
모임에 참여하시면 모든 멤버들의 소개를 볼 수 있습니다.
브랜딩에 대해 막연하거나 함께 고민하고 싶은 분들에게 적합할 것 같아요. 캐주얼한 워크숍과 코멘트로 운영될 예정입니다. 서로의 고민을 얘기하고 좋은 관계를 맺고 싶은 분들에게 적합한 모임입니다. 첫 시간엔 각자 애정하는 브랜드의 물건 혹은 이야기를 가져와서 소개하며 브랜드에 대한 이야기를 열면 좋을 것 같습니다.

*콘텐츠(유튜브) 이야기 30% + 브랜드 탐구 워크숍 45% + 주제 토크 25%
브랜드취향맞는친구만들기
인사이트폭발
브랜드러버
모임소개
홍대 사생활
유야호, 김다비, 최준, 별루지 등등 부캐의 시대를 맞아 ‘멀티 페르소나’는 여전히 핫한 키워드 중 하나입니다. 유튜브, 인스타그램, 클럽하우스와 같은 다양한 플랫폼 덕분에 각각 다른 정체성으로 사람들과 자유롭게 소통할 수 있게 되었죠. 개인의 브랜드 가치는 점점 더 높아지고 있고, 한 개인이 여러 개의 페르소나를 가지고 다수의 브랜드를 만들어가는 경우도 이제는 쉽게 접할 수 있습니다. 그만큼 ‘퍼스널 브랜드’라는 개념은 점점 더 중요해지고 있는데요.

이 모임은 ‘브랜드’의 개념을 이해하고 자신의 부캐(브랜드)를 만들어 보는 모임입니다. 막연하게 나만의 브랜드에 대한 생각을 가지고 있었던 사람, 본격적으로 나만의 브랜드를 만들고 싶은 사람이라면 함께 ‘퍼스널 브랜드’에 대해 이야기를 나눠보면 좋겠습니다. 누구나 퍼스널 브랜드를 만들 수 있지만, 아무나 그것을 구체화해서 잘 만들어진 브랜드로 발전시킬 수는 없습니다. 현재 회사 속 나의 상태, 왜 퍼스널 브랜드를 만들고 싶은지, 어떻게 브랜드를 만들 것인가 등을 구체적으로 생각해보고 나의 부캐, 브랜드를 만들어 봅시다. 각자의 브랜드에 관한 고민, 비전 등을 주고받으며 나만의 브랜드를 만들기 위해 이해도를 높여 가면 좋을 것 같습니다.


*가상의 브랜드 제작 워크숍: 가상의 브랜드(혹은 자신을 브랜딩)를 만들어 보는 워크숍을 통해 브랜딩의 기본적인 프로세스를 익히고 자신만의 브랜드를 기획해봅니다.
*조금 더 균형있는 대화를 위해 참여하는 남녀 성비를 조정할 예정입니다.

언제, 어디서 만나나요?
일요일 05:00 ~ 08:00
9월 25일 / 10월 16일 / 11월 6일 / 11월 27일
홍대 사생활
서울특별시 마포구 와우산로 155 오삼빌딩 4층
12
최소 참여 인원인 6명 보다 적을 경우, 추가 모객을 위해 1회차씩 연기(2회차 일정에 시작) 되거나 취소될 수 있습니다.
함께 보고 이야기해요
<인턴>
낸시 마이어스2015
<악마는 프라다를 입는다>
데이빗 프랭클2006
<Start with why -- how great leaders inspire action | Simon Sinek | TEDxPugetSound>
TEDx Talks2009
<[롤리에게 물어봐주세요 제발] 챕터1. 사업 &amp; 브랜딩 / 네이밍 잘 하는 법 / 사업시작할때 보면 좋은 영상 / 사업을 시작하는 사람들에게 /오롤리데이의 탄생>
오롤리데이 ohlollyday2020
<브랜딩 선생님이 말하는 브랜딩 공식 (feat. 라인프렌즈 부사장 김경동)>
MoTV2019
각 회차별 모임의 주제에 맞는 넷플릭스/영화를 보고 만납니다.
모임 참석 전, 모임장이 발제한 작은 사전 과제가 주어집니다.
1회차
지금 나의 퍼스널 브랜딩은 어떨까?
<인턴>과 <악마는 프라다를 입는다>는 각각 조직의 리더로서, 구성원으로서의 자신의 포지션을 찾아가는 과정을 보여줍니다. 직장 내에서 나의 역할은 무엇이고, 어떤 페르소나를 가지고 있나요? 현재 자신이 속한 곳에서 어떻게 포지셔닝을 하고 있는지 공유하고, 서로의 고민과 생각을 나누며 앞으로 만들어갈 나의 브랜드(부캐)에 대한 아이디어를 얻습니다. 조직과 공존할 수 있는 퍼스널 브랜딩, 퇴근 후에도 만들어갈 수 있는 부캐에 대해 이야기해봅니다.
*함께 볼 콘텐츠 : <인턴>(낸시 마이어스, 2015), <악마는 프라다를 입는다>(데이비드 프랭클, 2006)
*함께 할 활동 : 좋아하는 브랜드 & 퍼스널 브랜드 하나 소개하기
2회차
나의 WHY/HOW/WHAT 워크숍
브랜드를 만들기 위해선 브랜드의 코어를 설정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나는 왜 브랜드를 만들고 싶나요? 조직 안에서건 밖에서건 ‘why’에 대해서 생각해보는 것이 좋은 브랜드를 만드는 첫걸음이 됩니다. ‘why’에 대해 생각하다 보면 자연스럽게 ‘how’와 ‘what’을 실천할 수 있게 됩니다. 돈을 많이 벌기 위해서, 진정 원하는 일을 찾기 위해서, 하루를 더 의미있게 보내기 위해서 등 이유는 저마다 다릅니다. 자신의 브랜드를 만들기 위한 목적과 그 목적을 이루기 위한 자신만의 가치, 방식을 고민하여 자신만의 골든서클을 완성하는 시간을 갖습니다.
*함께 볼 콘텐츠 : 유튜브 (사이먼 시넥, 2010), 유튜브 (모베러웍스, 2021), 유튜브 <오롤리데이 - 네이밍 잘 하는 법 - 오롤리데이의 탄생>
*함께 할 활동 : 영상을 보고 미리 WHY/HOW/WHAT 정리해보기
3회차
브랜드 콘셉트 워크숍
정리된 골든서클을 바탕으로 자시 브랜드의 주요 이해 관계자(타깃이나 고객,파트너 등)를 정리합니다. 주요 이해관계자의 입장에서 나를 바라보고 브랜딩에 필요한 키워드를 도출합니다. 도출된 키워드를 바탕으로 브랜드의 컨셉을 정리합니다. 내가 만들고 싶은 브랜드에서 다른 사람도 사랑하는 브랜드로 성장하기 위한 중요한 단계입니다.
*함께 볼 콘텐츠 : 유튜브 [TED - Start with why, How great leaders inspire action](사이먼 시넥, 2010), 유튜브 [Think different](스티브 잡스, 1997)
*함께 할 활동 : 좋아하는 브랜드를 주요 이해 관계자의 입장에서 키워드 도출해보기
4회차
브랜드 네이밍 & 태그라인 워크숍
정리한 브랜드 컨셉을 바탕으로 자신만의 퍼스널 브랜드 네임과 그것을 더 돋보이게 해줄 태그라인(슬로건)을 만듭니다. 여러분은 슬로건으로 여러분 혹은 여러분의 브랜드가 기억되게 하고 싶나요? 다양한 슬로건이 제작된 사례와 과정, 이후 실제로 작동한 임팩트를 함께 살펴봅니다. 그리고 실제로 브랜드와 슬로건이 유효하게 지속되기 위해 실천해야 할 to do list를 함께 살펴봅니다.
*함께 볼 콘텐츠 : 유튜브 [TED - Start with why, How great leaders inspire action](Simon Sinek, 2010), 유튜브 [MoTV - 브랜딩 선생님이 말하는 브랜딩 공식 (feat. 라인프렌즈 부사장 김경동)]
*함께 할 활동 : 좋아하는 브랜드 & 퍼스널 브랜딩의 브랜드 네이밍 과정과 슬로건 조사해보기
이런 분들이 참여해요
남성
여성
20대
30대
이렇게 진행해요
신청일
자기 소개
모임 전
콘텐츠 감상
모임 전
사전 질문 답변
모임일
대화 및 워크숍
  1. 참여 신청 후 웰컴 문자를 받고 한 줄 자기 소개와 모임에 기대하는 점을 제출합니다.
  2. 모임 일주일 전, 모임 준비를 위한 사전 질문과 과제를 전달드립니다.
  3. 모임 시작 전, 각자 모임에서 나눌 컨텐츠를 보고 사전 질문에 답변을 남깁니다.
  4. 모임 당일, 3시간 동안 멤버들과 만나 준비된 대화와 워크숍을 함께 합니다.
* 구체적인 진행 방식은 모임마다 상이할 수 있습니다.
* 정기모임은 수업이나 강의가 아닙니다. 멤버들의 생각과 참여로 만들어나가는 커뮤니티입니다.
정기 모임 멤버만의 혜택
1
이벤트 및 소모임 우선신청·무료·할인
매주 화요일에 소개 되는 약 120개의 이벤트와 소모임
‧ 이벤트는 행사 별 모집 인원이 한정되어 있습니다.
2
다른 모임 놀러가기 1회권
시즌 3개월간 유효한 다른 모임 놀러가기
‧ 놀러가기는 잔여석 발생시에만 신청이 가능합니다.
3
넷플연가 전용 공간 ‘사생활’ 이용권
멤버들만을 위한 공간 대여는 언제나 무료!
환불 규정
첫 모임 시작일 기준
환불 여부
14일 전
전액 환불
7일 전
80% 환불
5일 전
50% 환불
시작 후
환불 불가
이런 모임은 어때요?
뉴튼
뉴트로 댄스팝 듀오
음악과 OST
춤추는 하우스파티: 좌충우돌 아마추어 DJ 심화반
10월 15일 · 토요일 · 합정
임수현
유튜브 크리에이터
일과 커리어
콘텐츠 크리에이터 클럽: 주목 받는 유튜브 콘텐츠를 만들고 싶나요? (feat. 기획과 피드백)
10월 29일 · 토요일 · 합정
최겸
다이어트 과학자
마감 임박
라이프스타일
일년바프 : 다이어트 과학자 최겸과 건강하게 바디프로필 준비하기
10월 9일 · 일요일 · 낙성대
정연종
배우
영화와 넷플릭스
소시오 드라마: 할말하않 생활 스트레스, 연기로 해소하기
10월 29일 · 토요일 · 건대
모집 마감
앵콜 요청
1명
앵콜 요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