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이프스타일
달콤해지는 지름길 - 행복한 수다쟁이들의 영화 속 디저트 만들기 (입문)
홍대
홍대 사생활
목요일
10:30 ~ 13:30
12명
참여 인원
박주현, '러스틱 오븐' 베이커
안녕하세요! 저는 이촌동 러스틱오븐에서 베이커리 파트장으로 일하고있는 6년차 베이커 입니다! 하고싶은게 많고 재미있는게 제일 좋은 베이커라고도 할 수 있지요. 사람들은 좋아하는 취미가 일이되면 재미를 잃는다고 하는데 저는 아직까지 베이킹이 너무 재미있거든요! 좋은건 나누면 즐거움이 두배 세배가 된다는데 저랑 재미있게 베이킹 해보시겠어요?
함께하는 멤버들의 한 줄 소개
라이프스타일
하고싶은건 많고 게으른 ENTP 휴학생
라이프스타일
조금 낯가리는 esfp
라이프스타일
호기심 많은 infj
라이프스타일
호기심 많은 여행객
라이프스타일
모임에 참여하시면 모든 멤버들의 소개를 볼 수 있습니다.
이 모임의 주 목적은 전문적인 기술이나 이론 습득이 아니에요! 오직 달콤과 재미! 이 두가지에 중점을 둔 모임이에요. 좀 못생기면 어때요! 그래도 맛있답니다. 달콤하게 만들어진 디저트를 먹으면서 새로운 사람들과 각자 어떤생각을 하는지 어떤 디저트를 좋아하는지 대화를 나눠보는 시간을 가졌으면 좋겠습니다!

* 영화 속 디저트 만들기 60 % + 디저트 먹으며 영화 이야기와 대화 40%
활발함
디저트
달콤한
모임소개
홍대 사생활
“기다려, 기다릴 줄 알아야 최고의 맛있는 음식을 맛볼 수 있어”

<리틀 포레스트>를 보다 보면, 금세 입안에 침이 고입니다. 특히 갓 수확한 신선한 재료들로 자신만의 레시피를 활용해 뚝딱 맛있는 빵과 음식을 만들어 먹는 장면을 보고 있으면 자연스럽게 ‘나도 저렇게 만들어 먹고 싶다'는 생각이 들어요. 당장이라도 요리를 시작하고 싶어집니다.

이 모임은 기술을 알려주는 클래스 모임은 아닙니다! 다만, 평소에 요리보다 더 혼자 다가가기 어려운 디저트라는 세계에 ‘같이' 재미있고 쉽게 다가갈 수 있도록 지름길을 알려주는 모임입니다.

이 모임은 맛있는 디저트가 등장하는 영화 4편을 보고 직접 영화 속 빵과 케이크를 만들어보는 모임입니다. <마담 프루스트의 비밀정원> 속 슈게트, <아메리칸셰프> 속 초콜릿 라바케이크, <리틀 포레스트> 속 크림 브륄레, 그리고 설국열차 속 양갱 말고 건강하고 맛있는 양갱까지! 매시간 풍성한 영화 이야기와 직접 굽는 빵이 여러분의 일상을 풍요롭게 만들어 줄 거예요.

달콤한게 좋아서 직접 만들어보고 싶은 사람, 우울하거나 피곤해서 달콤한과 재미로 기분 UP 하고 싶은 사람! 모두 환영해요.

언제, 어디서 만나나요?
목요일 10:30 ~ 13:30
9월 29일 / 10월 20일 / 11월 10일 / 12월 1일
홍대 사생활
서울특별시 마포구 와우산로 155 오삼빌딩 4층
12
최소 참여 인원인 6명 보다 적을 경우, 추가 모객을 위해 1회차씩 연기(2회차 일정에 시작) 되거나 취소될 수 있습니다.
함께 보고 이야기해요
<마담 프루스트의 비밀정원>
실뱅 쇼메2013
<아메리칸 셰프>
존 파브로2014
<설국열차>
봉준호2013
<리틀 포레스트>
임순례2017
각 회차별 모임의 주제에 맞는 넷플릭스/영화를 보고 만납니다.
모임 참석 전, 모임장이 발제한 작은 사전 과제가 주어집니다.
1회차
처음은 심심하지만 심심하지않게 ‘슈게트’
영화에서 폴은 이모들이 운영하는 댄스교습소에서 피아노 반주를 합니다. 반주를 하며 슈게트를 먹고 콩쿨에 나가기전에도 먹고.. 계속 슈게트를 먹습니다. 폴은 피아노를 치기위해 슈게트를 먹는건지, 슈게트를 먹기위해 피아노를 치는건지 잘 모르겠어요. 계속 보고 있으면 나도 하나 먹어보고 싶은데요. 폴이 그렇게 좋아했던 슈게트 우리같이 만들어볼까요?
*함께 볼 작품 : 영화 <마담프루스트의 비밀정원>(실뱅 쇼메, 2013)
*함께 만들 영화 속 디저트 : 슈게트
2회차
이건 원래 이런 케이크야! ‘초콜릿 라바 케이크’
영화 속 주인공 칼 캐스퍼셰프가 레스토랑에서 일할 때 평론가에게 ‘초코 라바 케이크는 가운데가 익지않았다’ 라는 비평을 들은 적이 있어요! 과연 어떤 맛이었길래 저런 비평을 들었을까요? 이번엔 케이크입니다. 혼자서 만들기 쉽지 않은, 초코가 흘러나오는 초콜릿 라바 케이크를 우리 한번 만들어볼까요?
*함께 볼 작품 : 영화 <아메리칸 셰프>(존 파브로, 2014)
*함께 만들 영화 속 디저트 : 초콜릿 라바케이크
3회차
이거 먹어도 되나..? ‘양갱’
영화 <설국열차> 하면 바로 떠오르는 꼬리칸의 주식량 단백질 블럭! 무엇으로 만드는지는 궁금하지 않은 디저트 .. ;( (비위가 좋지 않으신 분은 영화를 보지 않는 걸 추천드려요!) 이번 회차에서는 단백질 블록(양갱)을 만들어 볼까요? 아! 물론 우리는 꼬리칸이 아니니까.. 달콤하고 고급스러운 양갱을 만들 예정입니다.
*함께 볼 작품 : 영화 <설국열차>(봉준호, 2013)
*함께 만들 영화 속 디저트 : 양갱
4회차
깡! 기분을 단숨에 바꿀수있는 마법, ‘크렘 브륄레’
영화 <리틀포레스트>에서 엄마가 혜원의 기분을 단숨에 바꿀수 있는 마법. 깡! 하고 깨트려 먹는 크렘브륄레! 우리도 한번 깡하고 달콤하게 기분을 바꾸어볼까요? 마지막 시간인만큼 우리가 좋아하고 사랑하는 디저트 가게의 디저트들로 작은 우리만의 포틀럭 파티로 모임을 마무리해도 좋을 것 같아요. 여러분, 네 번의 모임이 지났는데요, 이제 디저트와 조금 더 친해졌나요?
*함께 볼 작품 : 영화 <리틀포레스트>(임순례, 2018)
*함께 만들 영화 속 디저트 : 크렘 브륄레
이런 분들이 참여해요
이 모임에 참여하는 사람들은 "주제 학습/워크숍" 을 가장 기대하고 있어요.
남성
여성
20대
30대
이렇게 진행해요
신청일
자기 소개
모임 전
콘텐츠 감상
모임 전
사전 질문 답변
모임일
대화 및 워크숍
  1. 참여 신청 후 웰컴 문자를 받고 한 줄 자기 소개와 모임에 기대하는 점을 제출합니다.
  2. 모임 일주일 전, 모임 준비를 위한 사전 질문과 과제를 전달드립니다.
  3. 모임 시작 전, 각자 모임에서 나눌 컨텐츠를 보고 사전 질문에 답변을 남깁니다.
  4. 모임 당일, 3시간 동안 멤버들과 만나 준비된 대화와 워크숍을 함께 합니다.
* 구체적인 진행 방식은 모임마다 상이할 수 있습니다.
* 정기모임은 수업이나 강의가 아닙니다. 멤버들의 생각과 참여로 만들어나가는 커뮤니티입니다.
정기 모임 멤버만의 혜택
1
이벤트 및 소모임 우선신청·무료·할인
매주 화요일에 소개 되는 약 120개의 이벤트와 소모임
‧ 이벤트는 행사 별 모집 인원이 한정되어 있습니다.
2
다른 모임 놀러가기 1회권
시즌 3개월간 유효한 다른 모임 놀러가기
‧ 놀러가기는 잔여석 발생시에만 신청이 가능합니다.
3
넷플연가 전용 공간 ‘사생활’ 이용권
멤버들만을 위한 공간 대여는 언제나 무료!
환불 규정
첫 모임 시작일 기준
환불 여부
14일 전
전액 환불
7일 전
80% 환불
5일 전
50% 환불
시작 후
환불 불가
이런 모임은 어때요?
마감 임박
영화와 넷플릭스
따뜻한 추억이 떠오르는 애니메이션 쿠킹 클럽: 하울 정식부터 라따뚜이까지
10월 8일 · 토요일 · 선정릉
허지현
파티셰
모집 마감
대기 가능
라이프스타일
쥴리의 디저트바 - 따뜻한 디저트에 한 잔 어때요?
9월 24일 · 토요일 · 강남
모집 마감
앵콜 요청
0명
앵콜 요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