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embers only
라이프스타일
안녕, 맥주
을지로
을지로 사생활
화요일
19:30 ~ 22:30
12명
참여 인원
문진경, 술 마케터
팔로우
지금 모임장님을 팔로우하고
새로운 개설 소식을 받아보세요✨
맛있는 술은 매일 마셔도 안 질리지 않나요? 술을 사랑하는 주류 마케터 문진경입니다. 대학교 마지막 학기를 맥주 자격증 BJCP 취득에 올인하며, 한국의 다양한 술들을 알리고자 술담화에서 전통주 마케터로 첫 시작을 했습니다. 더 큰 시장 경험을 하고자 하이네켄에서 마케팅 인턴십을 거친 뒤, 현재는 비주류 회사에서 프로덕트 기획을 담당하고 있습니다. 글 쓰고, 술 마시고, 더 나은 주류 라이프를 선사하는 알코홀릭 라이프는 인스타그램 @bethe1moon에서 소개 중입니다.
bethe1moon
함께하는 멤버들의 한 줄 소개
💁‍♀ 낯가림이 심하지만 사람을 좋아합니다.
라이프스타일
💁‍♀ 새로운 도전을 즐기는 마케터
라이프스타일
💁‍♂ ESTJ - ESTP를 왔다갔다하는 iOS 개발자
라이프스타일
💁‍♂ 다채로운 삶을 꿈꾸는 맥주러버 :)
라이프스타일
모임에 참여하시면 모든 멤버들의 소개를 볼 수 있습니다.
라이프스타일
편의점에서 구할 수 없는 맥주들을 직접 구매하러 돌아다니며, 소위 근본 맥주들과 국가별 상징성과 카테고리를 대표하는 다양한 브랜드의 맥주를 소개할 예정입니다. 맥주 맛을 표현하는 방법부터, 양조의 개요, 수제맥주의 트렌드에 대해 궁금하시다면 ‘안녕 맥주’ 모임을 추천해요.

* 모임장 맥주 소개 40% + 영화 이야기 30% + 멤버들의 맥주 이야기 30%
스낵형술터디
술쟁이모임장
디테일한
모임소개
을지로 사생활
맥주는 술일까요, 혹은 보리차일까요?

주량이 강한 분들에게는 맥주는 배가 부른 도수 낮은 술이기도, 캔맥주 한 잔이면 하루의 피로가 싹 가시기도 하는 가벼운 술이에요. 하지만 67.5% 브루마이스터스네이크베놈이란 맥주부터 햄버거 번, 감자튀김 혹은 젤라틴을 넣은 음식과 예술의 경계를 넘나드는 경우도 있답니다.

맥주의 매력은 그 어떤 술보다 혼자 즐기기 좋다는 점이에요. 당장 집 앞 편의점부터 마트나 코스트코 등에서는 세트로 구매가 가능하죠. 캔 사이즈도 150mL짜리 미니 캔이 출시되어 언제 깠는지 모를 정도로 순식간에 마실 수도 있답니다. 하지만 어느 순간 편의점 4캔 1만 1천 원의 가성비에 맥주가 선사하는 행복을 잊고 계시지 않았나요? 맥주를 구분하는 가장 큰 기준 ‘라거’와 ‘에일’을 넘어 전 세계에는 100가지가 넘는 맥주 스타일이 있답니다. 각기 다른 재료로, 만드는 양조장과 브루어에 따라 다채로운 맛을 가지며 병입 과정과 숙성 등의 부가적인 과정으로 맥주 탄생은 기나긴 여정을 거쳐요.

넷플연가 ‘안녕 맥주’는 수제맥주로 술의 세계에 눈을 뜨고 덕업일치를 하게 된 마케터의 큐레이션을 담았습니다. 맥주가 등장하는 재밌는 영화와 함께 새로운 맥주의 신세계를 탐색하며, 우리의 취향을 공유해 보아요. 맥주와 친해지고, 조금 더 알고 마시면 앞으로 마실 때마다 낯섬보단 반가운 마음이 먼저 들거에요. “안녕 맥주”

*매 회차 소개하는 술은 변경될 수 있습니다
*모임이 끝난 후, 추가로 준비한 술들을 마시며 즉석으로 색다른 술을 마셔보는 자리를 가집니다.
*우리만의 술집 지도를 만들고, 번개 모임으로 방문해봅니다.
*다음 모임에서 만나기 전까지 새롭게 마셔본 술에 대한 후기를 자랑과 공유해봅니다.
모임 상세
을지로 사생활
서울특별시 중구 을지로20길 12 대성빌딩 지하 1층
화요일 19:30 ~ 22:30
· 1회차 9월 27일(화)
· 2회차 10월 18일(화)
· 3회차 11월 8일(화)
· 4회차 12월 7일(수)
최대 12
최소 참여 인원인 6명 보다 적을 경우, 추가 모객을 위해 1회차씩 연기(2회차 일정에 시작) 되거나 취소될 수 있습니다.
보고 와서 이야기해요
* 이미지를 클릭하면 어디서 볼 수 있는지 알 수 있어요!
<엠파이어 옥토버페스트>
한누 살로넨 2020
<킹스맨 : 시크릿 에이전트>
매튜 본 2014
<라라랜드>
데이미언 셔젤 2016
<어나더 라운드>
토마스 빈터베르그 2020
각 회차별 모임의 주제에 맞는 컨텐츠를 보고 만납니다.
모임 참석 전, 모임장이 발제한 작은 사전 과제가 주어집니다.
모임 주제에 따라 넷플릭스, 웨이브, 왓챠 등 다양한 플랫폼의 컨텐츠를 다룹니다.
1회차
AMAZING BEER : 클래식이 영원히 놀라운 이유
“Beer & Blood” 독일 바이에른주 뮌헨시에서 매년 9월 말부터 열리는 맥주 축제는 전세계 3대 축제로 꼽힐 정도로 유명합니다. 뮌핸 시내에 위치한 맥주 양조장의 술만 유통되며 특히 국내에서 유명한 파울라너도 있답니다. <맥주 순수령>이라는 양조를 제한하는 법이 있었음에도 독일의 맥주는 여전히 전세계적으로 유명합니다. 또한 국민 1인당 맥주 소비량이 가장 많은 체코 역시 코젤 다크와 필스너 우르켈의 생산국이죠. 클래식한 오랜 역사를 지니며 맛과 브랜드
*함께 볼 콘텐츠 : 넷플릭스 <엠파이어 옥토버페스트> 중
*함께 마셔볼 맥주 : 4~6종 클래식한 유럽 전역 맥주 (주류 리스트는 변경될 수 있습니다)
2회차
BLACK BEER : 검정 아래 같은 맛은 없다
“Manners Maketh Man” 영국식 억양의 위트 있는 대사로 큰 흥행을 끌었던 킹스맨에는 다양한 술이 등장합니다. 스테이츠맨 등의 버번 위스키부터 아이리시 스타우트까지, 영화 감상 후에는 당장이라도 술병을 꺼내들고 싶어지죠. 기네스를 시작으로 가볍거나 고소하거나 진하고 꾸덕한 흑맥주의 다양한 종류를 마셔보아요. (임페리얼 스타우트 이후 디저트처럼 진득하고 카라멜 등의 달콤한 맛이 나는 페스츄리 스타우트가 장르로 자리매김 중입니다.)
*함께 볼 콘텐츠 : 영화 <킹스맨>(매튜 본, 2014)
*함께 마셔볼 맥주 : 4~6종 기네스 스타우트처럼 전세계 까망 흑맥주 (주류 리스트는 변경될 수 있습니다)
3회차
CRAFT BEER : 낭만과 사심을 담은 수제맥주란
"사람들은 다른 사람들의 열정에 끌리게 되어있어. 자신이 잊은걸 상기시켜 주니까" 엠마 스톤과 라이언 고슬링이 나란히 앉아 가볍게 맥주를 마시던 장면은 일상을 한 편의 영화처럼 만드는 장면입니다. LA를 배경으로 보랏빛 밤하늘이 낭만과 사랑을 꿈꾸게 해주던 라라랜드 속 영화 주인공처럼 이번에는 크래프트 맥주의 발상지 미국으로 넘어가요. 멋진 양조사들의 꿈이 담긴 맥주부터 박수쳐 줄만한 독특한 맥주까지 거대한 여행이 될 예정입니다.
*함께 볼 콘텐츠 : 영화 <라라랜드>(데미안 셔젤, 2016)
*함께 마셔볼 맥주 : 4~6종 크래프트 맥주의 시초 미국 수제맥주 (주류 리스트는 변경될 수 있습니다)
4회차
DYNAMIC BEER : 취하거나 취하지 않는 맥주
“약간만 취하면 인생은 축제다" 혈중 농도 0.05%를 유지해야 인간의 결핍을 채울 수 있다는 니콜라이, 마틴, 피터, 토미의 실행처럼 누구나의 일상은 그렇지 않을까 해요. 술에 깨지 않으려면 술을 안 마시는 것이 아니라 계속 취해 있어야 한다는 말처럼 스스로의 술자리를 유지하는 것만큼 중요한게 없지 않을까 싶어요. 글로벌 맥주 칼스버그의 배경지 덴마크의 영화를 마지막으로 글로벌 맥주들 비교와 마니악하거나, 알코올 농도 0.05%가 넘지 않는 순수한 맥주로 마지막 맥주 기억을 만들어 보아요.
*함께 볼 콘텐츠 : 영화 <어나더 라운드>(토마스 빈터베륵, 2020)
*함께 마셔볼 맥주 : 4~6종 대중적인 맥주, 마니악한 맥주, 무알콜 맥주 비교 시음 (주류 리스트는 변경될 수 있습니다)
이번 모임의 참여자
남성
여성
20대
30대
기타
신청 후에는 이렇게 진행돼요.
신청일
자기 소개
모임 전
콘텐츠 감상
모임 전
사전 질문 답변
모임일
대화 및 워크숍
  1. 참여 신청 후 웰컴 문자를 받고 한 줄 자기 소개와 모임에 기대하는 점을 제출합니다.
  2. 모임 일주일 전, 모임 준비를 위한 사전 질문과 과제를 전달드립니다.
  3. 모임 시작 전, 각 회차에 맞는 컨텐츠를 보고 사전 질문에 답변을 남깁니다.
  4. 모임 당일, 3시간 동안 멤버들과 만나 준비된 대화와 워크숍을 함께 합니다.
* 구체적인 진행 방식은 모임마다 상이할 수 있습니다.
* 정기모임은 수업이나 강의가 아닙니다. 멤버들의 생각과 참여로 만들어나가는 커뮤니티입니다.
넷플연가 멤버들은 이렇게 느꼈어요
항상 영화를 보고 친구와 대화를 나눠도 좋다! 가 끝이었는데 좀 더 풍부하게 얘기할 줄 알게된 거 같아서 너무 좋았어요. 모임원들도 너무 좋아서 마지막인게 아쉬웠네요.....
by '김O은'님
사랑과 구원. 진부할 수 있는 주제지만, 이 보다 신선하고 도전적인 주제가 없는 것 같습니다. 넷플연가에 처음 방문했는데, 좋은 분들을 만난 것 같아 앞으로 남은 만남이 기대되네요.
by '낭만돼지35'님
영화 얘기부터 다양한 일상 얘기도 나눴는데 재밌는 분들과 함께해서 시간이 순삭이였습니다! 빵 만들고싶어서 갔던건데 기대이상으로 좋은 추억을 가져가요👍🏻
by '새겨울'님
이렇게 세시간동안 내내 영화얘기만 한 건 처음이었어요 너무 재밌었고 다음 모임 기대됩니다ㅠㅠ💕
by '미느재'님
그냥 느끼기에 급급했던 미술이었는데, 새롭게 미술에 대해서 지식적으로 채워가는 게 너무 즐거웠습니다.
by '박O재'님
넷플연가 멤버만의 혜택
1
이벤트 및 소모임 우선신청·무료·할인
매주 수요일 열리는 다채로운 이벤트와 멤버 Only 소모임에 참여할 수 있어요!
2
다른 모임 놀러가기 1회권
멤버십 90일 동안 다른 모임에도 한 번 놀러갈 수 있어요.
· 모임별 놀러가기 선착순 마감
3
넷플연가 전용 공간 ‘사생활’ 이용권
멤버들만을 위한 공간 대여는 언제나 무료!
혹시 고민되는 점이 있으신가요?
Q. 모임이 저랑 맞지 않으면 어떡하죠?
Q. 참여하고 싶은데 불가한 일정이 있어서 신청이 망설여져요.
Q. 모집 미달로 모임이 취소될 수도 있나요?
환불 규정
첫 모임 시작일 기준
환불 여부
신청 후 6시간 이내
최우선 전액 환불
~ 14일 전
전액 환불
13일 ~ 7일 전
80% 환불
6일 ~ 5일 전
50% 환불
4일 전 ~ 시작 후
환불 불가
문진경 모임장과 이벤트는 어때요?
모집 마감
[팝업식당] 지극히 사적인 식당 - 전통주 마케터 문진경 '여름에 어울리는 맛있는 전통주'
8월 12일(금) 19:30
지금 마감 임박 정기 모임
유시영
출판사 ‘한서' 대표
2자리 남음
위스키 읽는 시간 - 만약 우리의 언어가 위스키라고 한다면
3월 29일 · 금요일 · 신촌
2자리 남음
시라노 연애조작단 - 늘 새로운 사랑이 어려운 사람들
앵콜 모임장
3월 29일 · 금요일 · 석촌
에리카팕
요리먹구가
마감 임박
따뜻한 추억이 떠오르는 애니메이션 쿠킹 클럽 : 하울 정식부터 라따뚜이까지
앵콜 모임장
3월 30일 · 토요일 · 선정릉
방금 누가 신청한 정기 모임
안일구
플루티스트 & 음악 콘텐츠 기획자
2시간 전
400년 동안 사랑받은 유일한 음악 장르, 클래식(입문자 편) - 우리가 조성진과 임윤찬에게 빠지는 이유
앵콜 모임장
4월 20일 · 토요일 · 방배
모집 마감
팔로워 수
0명
모임장 팔로우
0
새로운 개설 소식을 받아보세요!
당신의 영화같은 사생활, 넷플연가
주식회사 세븐픽쳐스 | 대표자 전희재 | 사업자등록번호 342-81-00499
서울시 마포구 마포대로 122, 16층 1601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