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이프스타일
맥주, 그 찬란한 젊음
합정
프라이빗썰플러스
토요일
09:00 ~ 12:00
12명
참여 인원
조용철, ‘데일리샷' 맥주MD
술이 사람들을 가장 빠르게 행복하게 만드는 존재라고 믿는 조용철입니다. 홍대 앞 술집에서도, 아일랜드 더블린 펍에서도 좋은 사람들과 좋은 술을 마시는 순간들은 항상 즐겁고 행복했습니다. 물론 과하지 않게 마신다면요. 맛있는 술을 소개하는 주류MD로 일하며, 사람들이 좋은 술과 함께 더 행복해지기를 고대합니다. 현재는 ‘데일리샷’ 맥주 MD로 일을 하고 있고, 전에는 수제맥주 스타트업 ‘어메이징브루잉컴퍼니’에서 마케터로 일했습니다.
함께하는 멤버들의 한 줄 소개
라이프스타일
세상에 있는 많은 것들을 탐구하고 싶은 사회초년생
라이프스타일
대화를 좋아하는 INFP 퍼포먼스 마케터
라이프스타일
맥주한잔에도 의미를 부여하고싶은 infp
라이프스타일
욕심 많은 귀차니스트
라이프스타일
모임에 참여하시면 모든 멤버들의 소개를 볼 수 있습니다.
다함께 맥주를 마시며, 맥주와 함께한 각자의 다양한 경험을 이야기하는 모임입니다. 모임장이 맥주에 대한 기본 지식을 공유할 예정이고, 이 후 다양한 맥주를 마셔보면서 맥주와 함께한 추억을 이야기하며 친해지면 좋을 것 같아요. 모임장이 직접 큐레이션한 맥주를 마시며 맥주와 영화, 문화, 음악 전반에 대해 이야기 나누어요. 또한, 모임 외에도 번개로 서울의 크래프트 펍을 돌아다니며 좋은 공간, 좋은 술과 함께 좋은 이야기를 나누면 좋겠어요!!

* 영화 이야기 30% + 맥주 기초 강의/소개 30% + 맥주시음/대화 40%
좋은술좋은사람
맥주의모든것
즐거운대화
모임소개
프라이빗썰플러스
맥주, 그 찬란한 젊음! 우리 같이 젊음을 나눠요.

맥주와 함께하는 자리를 생각해보면, 언제나 흥이 넘치는 사람들이 모여 시끌벅적하고 신나면서도, 뭔가 재밌는 일이 이루어질 것 같은 기분이 듭니다. 맥주는 참 신기한 존재입니다. 사람들을 더 친밀하게 이어주기도 하고, 음악 페스티벌에서 더 신나게 즐기게 해주고, 여행가서 마셨던 추억을 되살려주기도 하니까요!

저는 맥주가 우리의 젊음을 표현한다고 생각해요. 기쁠 땐 맥주, 슬플 땐 소주라는 말도 있듯이 와인, 위스키, 브랜디 같은 술도 좋지만, 맥주에는 우리의 생각, 가치관, 경험, 그리고 ‘젊음'이 담겨있어요. 우리 모임은 맥주와 함께, 우리의 ‘젊음'에 대해 이야기해보는 모임입니다. 맥주와 함께한 영화, 음악, 여행, 사랑 등을 이야기해보면서, 서로의 젊음을 공유해보면 어떨까요?

첫 시간에 맥주에 대해 소개하려고 해요. 가장 편하게 마실 수 있는 ‘편의점 맥주'부터 우리가 맥주를 마시는 상황들에 대한 이야기와 함께 ‘수제맥주' 혹은 쉽게 접하기 어려운 다양한 종류의 맥주의 종류를 시음하고 또 알아가보려고 합니다.

그럼, 젊은이들! 우리 곧 만나요


*경리단길 펍 크롤링 번개(맥파이, 남산 케미스트리, 벨지) 번개를 해 볼 예정입니다! (일정 조율)
*모임에서 직접 모임장이 큐레이션한 맥주를 마시며 맥주를 더 깊게 알아갑니다.
*모임 중 딱 1번, 자신이 좋아하거나 추억이 담긴 맥주를 가져와주세요. 이 맥주를 멤버들에게 소개해주세요.
언제, 어디서 만나나요?
토요일 09:00 ~ 12:00
10월 1일 / 10월 22일 / 11월 12일 / 12월 3일
프라이빗썰플러스
서울특별시 마포구 양화로6길 정원빌딩 4층
12
최소 참여 인원인 6명 보다 적을 경우, 추가 모객을 위해 1회차씩 연기(2회차 일정에 시작) 되거나 취소될 수 있습니다.
함께 보고 이야기해요
<라라랜드>
데이미언 셔젤2016
<패터슨>
짐 자무쉬2016
<원스>
존 카니2006
<어나더 라운드>
토마스 빈터베르그2020
각 회차별 모임의 주제에 맞는 넷플릭스/영화를 보고 만납니다.
모임 참석 전, 모임장이 발제한 작은 사전 과제가 주어집니다.
1회차
맥주와 함께 젊은 날의 향연
모든 사람에게 라라랜드는 사랑, 타이밍, 커리어 등 젊은 우리의 이야기가 반영된 영화일 것 같아요. 영화에서 라이언 고슬링과 엠마 스톤의 데이트에서도 맥주를 마시곤 하는데요. 사랑하는 사람과 함께 마시는 맥주는 가장 맛있는 맥주이지 않을까 싶어요. 맥주와 함께 젊은 우리를 알아가보도록 해요. 다양한 스타일의 맥주를 마셔보며 맥주에 대한 기본 지식도 알아가봐요!
*함께 볼 작품 : 영화 <라라랜드>(데미안 셔젤, 2016)
*함께 할 활동 : 맥주의 세계에 대한 기본 소개
*함께 마실 맥주 : ‘편의점 앞 단 둘이’ 사랑하는 사람과 함께 마시면 좋은 맥주 2-3종
2회차
고독한 혼술을 즐길 때
아마추어 시인 패터슨은 일상을 ‘시'로 남기는 놀라운 능력을 가진 인물이에요. 저녁에는 꼭 강아지 마빈과 마을 한 바퀴를 산책하고, 착한 마빈에게 ‘기다려’라고 말한 뒤 혼자 맥주를 마셔요. 펍 주인과 이야기나누며 마시는 고독한 맥주 한잔은 우리를 위로하는 마음이 듭니다. 혼술에 어울리는 맥주들을 마셔봐요.
*함께 볼 작품 : 영화 <패터슨>(짐 자무쉬, 2016)
*함께 마실 맥주 : ‘귀가 길 혼자 펍에서’ 일 마치고 혼자 마시면 좋은 맥주 2-3종
3회차
사랑과 음악, 그리고 맥주
음악 영화 원스의 두 배우의 노래 ‘Falling Slowly’는 가장 유명한 사랑 노래 중 하나죠. 원스의 배경인 아일랜드 더블린은 기네스와 펍으로 유명한 걸 알고 계셨나요? 음악과 맥주를 들으면서 마시기 좋은 맥주들을 마셔볼 거예요.
*함께 볼 작품 : 영화 <원스>(존 카니, 2007)
*함께 마실 맥주 : ‘좋은 음악이 흘러나오는 공연장에서’ 음악과 함께 즐기면 좋은 맥주 2-3종
4회차
맥주와 함께하는 젊음과 청춘
극 중 배우들은 혈중알콜농도 0.05%면 느긋해지고 개방적이고 대담해진다는 가설을 보고, 매일 알콜농도를 0.05%에 맞추기 위해 술을 마십니다. 이들이 마시는 맥주를 보고만 있어도 너무나 마시고 싶은데요. 이들은 한없이 신나고 자신감있다가도 결국에는 술의 폐해로 안타까운 소식을 얻기도 해요. 하지만 마지막 장면은 정말 신나게 맥주와 함께하는 젊음의 피날레로 마무리가 되는데요. 우리가 가져온 각자의 맥주로 젊음과 청춘에 대해 이야기나눠요!
*함께 볼 작품 : 영화 <어나더라운드>(토마스 빈터베르그, 2020)
*함께 마실 맥주 : 혈중알콜농도 0.05%가 될때까지 여러분들이 가져온 인생술과 함께 맛있는 맥줄를 마셔요!
이런 분들이 참여해요
이 모임에 참여하는 사람들은 "관계/친목" 을 가장 기대하고 있어요.
남성
여성
20대
30대
이렇게 진행해요
신청일
자기 소개
모임 전
콘텐츠 감상
모임 전
사전 질문 답변
모임일
대화 및 워크숍
  1. 참여 신청 후 웰컴 문자를 받고 한 줄 자기 소개와 모임에 기대하는 점을 제출합니다.
  2. 모임 일주일 전, 모임 준비를 위한 사전 질문과 과제를 전달드립니다.
  3. 모임 시작 전, 각자 모임에서 나눌 컨텐츠를 보고 사전 질문에 답변을 남깁니다.
  4. 모임 당일, 3시간 동안 멤버들과 만나 준비된 대화와 워크숍을 함께 합니다.
* 구체적인 진행 방식은 모임마다 상이할 수 있습니다.
* 정기모임은 수업이나 강의가 아닙니다. 멤버들의 생각과 참여로 만들어나가는 커뮤니티입니다.
정기 모임 멤버만의 혜택
1
이벤트 및 소모임 우선신청·무료·할인
매주 화요일에 소개 되는 약 120개의 이벤트와 소모임
‧ 이벤트는 행사 별 모집 인원이 한정되어 있습니다.
2
다른 모임 놀러가기 1회권
시즌 3개월간 유효한 다른 모임 놀러가기
‧ 놀러가기는 잔여석 발생시에만 신청이 가능합니다.
3
넷플연가 전용 공간 ‘사생활’ 이용권
멤버들만을 위한 공간 대여는 언제나 무료!
환불 규정
첫 모임 시작일 기준
환불 여부
14일 전
전액 환불
7일 전
80% 환불
5일 전
50% 환불
시작 후
환불 불가
이런 모임은 어때요?
음악과 OST
아날로그 디깅 클럽 - LP, 카세트, CD 수집하는 사람들
11월 2일 · 수요일 · 을지로
모집 마감
앵콜 요청
0명
앵콜 요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