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이프스타일
연남동 위스키 교실 - 저는 더이상 위린이가 아니에요
홍대
홍대 사생활
일요일
05:00 ~ 08:00
12명
참여 인원
이진광, '바결' 위스키 바 대표
대기업을 당차게 퇴사하고 낮에는 건강하고 술기로운 음주를 전파하는 선생님으로, 저녁에는 연남동 BAR 오너 바텐더로, 온라인에서는 유튜버 ‘조선바텐더’로 살아가고 있는 술쟁이입니다. 사람들과 술한잔 하며 이야기를 나누는 재미에 빠져 나도 모르는 사이 바텐더가 되었고, 이것도 모자라 더 많은이들에게 재미있게 술을 소개하고자 유튜버도 되었습니다. 생각보다 남에게 알려주는 것을 잘해서, 조주기능사 책도 쓰고 전문대에 강의도 나가고 있습니다. 바텐더라는 직업 하나로 다양한 일을 할 수 있더라구요. 여러분도 N잡러가 되고 싶다면 저와 함께 위스키 한잔하면서 이야기 해보시는게 어떨까요?

함께하는 멤버들의 한 줄 소개
라이프스타일
활동적인 것과 먹는 것을 좋아하는 밖순이 엔지니어
라이프스타일
세상에 있는 많은 것들을 탐구하고 싶은 사회초년생
라이프스타일
경험해보지 못한 것, 새로움에 흥미를 느껴요.
라이프스타일
이것저것 하고싶은거 많은 32살 간호사
라이프스타일
모임에 참여하시면 모든 멤버들의 소개를 볼 수 있습니다.
위스키라는 술에 대해 기본적인 지식과 취향을 찾아 갈 수 있게 도와주는 모임입니다. 위스키라는 매개체를 통해 다양한 주제에 대해 이야기하며 타인의 삶과 가치관을 간접체험 할 수 있는 모임을 원하시는 분이라면 당장 이 모임에 나오셔야할 것 같습니다.

*영화 이야기 30% + 위스키 이론 20% + 위스키 시음 및 감상 20% + 주제 토크 30%

N잡모임장
자유대화
경험공유
모임소개
홍대 사생활
위스키는 멋이 아니라 취향입니다.

음주의 시작은 소주와 맥주였지만, 이젠 위스키에 도전을 해봐야할 때입니다. 몇년 전만해도 위스키는 그냥 양주라고 불리우며 ‘아저씨술’이라는 이미지가 강했습니다. 하지만 이제는 MZ세대의 새로운 트렌드로 자리잡고 취향을 표현하는 방법 중 하나로 위스키를 택하는 사람이 많아졌습니다.

그렇게 위스키는 취하기 위해 마시는 독한 술이 아닌 향과 맛을 음미하는 한잔의 술이자 사람들과 교류할 수 있는 매개체가 되었는데요, 위스키라는 공통된 취향으로 모인 사람들과 함께 위스키를 배우면서 ‘인생’, ‘술’, ‘여행’, ‘삶’을 키워드로 다양한 주제로 이야기를 하고 가치관을 공유해보는 시간을 가져보려고 합니다.

위스키 제조부터 종류, 마시는 법 그리고 위스키 칵테일까지 함께 배워가며 모임이 끝날 때 쯤엔 내취향의 위스키를 찾고, 더 이상 위린이가 아닌 즐길줄 아는 술쟁이가 될 수 있도록 함께하는 모임입니다.

과제1. 남대문시장에 가서 취향에 맞는 위스키 구매해보기
과제2. BAR에 방문해서 취향에 맞는 위스키 추천받고 후기에 대해 이야기해보기
언제, 어디서 만나나요?
일요일 05:00 ~ 08:00
10월 2일 / 10월 23일 / 11월 13일 / 12월 4일
홍대 사생활
서울특별시 마포구 와우산로 155 오삼빌딩 4층
12
최소 참여 인원인 6명 보다 적을 경우, 추가 모객을 위해 1회차씩 연기(2회차 일정에 시작) 되거나 취소될 수 있습니다.
함께 보고 이야기해요
<소공녀>
전고운2017
<어나더 라운드>
토마스 빈터베르그2020
<아메리칸 셰프>
존 파브로2014
<먹고 기도하고 사랑하라>
라이언 머피2010
각 회차별 모임의 주제에 맞는 넷플릭스/영화를 보고 만납니다.
모임 참석 전, 모임장이 발제한 작은 사전 과제가 주어집니다.
1회차
위스키와 친해지기 (키워드 : 포기)
소공녀는 하루 한 잔의 위스키와 한 모금의 담배 그리고 사랑하는 남자친구만 있다면 더 바라는 것이 없는 프로 가사 도우미 ‘미소’의 이야기를 담은 영화입니다. 소공녀를 보고 위스키에 입문하고 Bar에 매력에 빠지신 분들이 많습니다. 위스키와 좀 더 친해지기 위해 제조 방법부터 종류까지 기본적인 것들을 함께 배우는 시간을 갖습니다. 주인공 ‘미소’는 집세부터 좋아하는 담배와 위스키 가격은 오르지만 정작 본인의 일당은 그대로인 아이러니한 상황에서 ‘집’을 포기하고 하루 하루를 자신만의 방식으로 살아가는 모습을 보여줍니다. 우리는 어떤 것들을 포기하고, 어떤 것들을 포기 할 수 없는지에 대해 개성이 뚜렷한 2가지 스카치 위스키를 마시며 이야기 해봅니다.
*함께 볼 콘텐츠 : 영화 <소공녀>(전고운, 2017)
*토크 주제 : 인생에서 포기 할 수 있는/없는 것들
*위스키 이론 : 위스키의 제조 방법과 종류
*위스키 시음 : 스카치 위스키 - 글렌피딕 15년, 탈리스커 10년
2회차
위스키를 대하는 나의 태도 (키워드 : 음주)
“술은 인간을 더 나은 상태로 만들 수 있을까?”라는 의문에서 시작되는 영화 <어나더 라운드>는 “인간에게 결핍된 혈중 알코올 농도 0.05%를 유지하면 적당히 창의적이고 활발해진다”는 가설에 대한 이야기를 나누고, 실제로 행동으로 옮기는 술쟁이라면 도전 해보고 싶은 내용의 영화입니다. 주인공이 흠뻑 취해 마시는 술인 버번위스키에 대해 알아보고 위스키를 마시는 다양한 방법과 시음/구매하는 법까지 알아보는 시간을 갖습니다. 그리고 음주에 관한 자신만의 생각과 술에 얽힌 다양한 에피소드를 공유하는 시간을 보내요.
*함께 볼 콘텐츠 : 영화 <어나더 라운드>(토마스 빈터베르그, 2020)
*토크 주제 : 음주에 관한 나의 생각과 다양한 에피소드
*위스키 이론 : 위스키를 마시는 다양한 방법 / 시음하는 법 / 구매보관법
*위스키 시음 : 불렛 버번 / 불렛 라이
3회차
넌 나의 최애야 (키워드 : 여행과 음식)
영화 <아메리칸 셰프> 보셨나요? 일류 레스토랑 셰프였던 주인공은 오너에게 메뉴 결정권을 뺏기고 유명 음식평론가에게 혹평을 받습니다. 그 후 빈털털이가 된 주인공은 쿠바 샌드위치 푸드트럭에 도전, 아들과 미국 전역을 일주하며 바닥부터 다시 시작합니다. 사실 이 영화는 2008년 푸드트럭으로 성공한 한국인 셰프 ‘로이 최’의 이야기를 모티브로 만들어진 영화입니다. 영화에 나오는 다양한 요리덕분에 배고픈 채로 보면 안되는 영화이기도 하죠. 이번 회차는 내가 좋아하는 안주를 직접 멤버들이 고른 위스키 2종과 함께 마시며 여행 그리고 음식에 대한 이야기를 하는 시간입니다.
*함께 볼 콘텐츠 : 영화 <아메리칸 셰프>(존 파브로, 2014)
*토크 주제 : 여행 그리고 음식에 대하여
*위스키 이론 : 음식과 위스키 페어링
*위스키 시음 : 멤버 추천 위스키 2종과 페어링 음식 (*작은 안주 1가지)
4회차
나는 더 이상 위린이가 아니에요 (키워드 : 삶)
안정적인 직장, 번듯한 남편, 맨해튼의 아파트까지 모든 것이 완벽해 보이지만 정말 자신이 원하는 삶을 살고 있는지 의문을 갖은 주인공 리즈는 자신의 진짜 모습을 찾아 정해진 루틴에서 벗어나 새로운 세상으로 여행을 떠납니다. 이탈리아에서는 신나게 먹고, 인도에서 뜨겁게 기도하고, 발리에서 자유롭게 사랑하는 동안 진정한 행복을 느끼게 됩니다. 여러분은 진정 내가 원하는 삶을 살고 계신가요? 위스키 자체로 즐기는 것도 좋지만 때로는 위스키 칵테일로 즐겨보는 것을 어떨까요? 위스키 칵테일을 마시며 내가 원하는 삶에대해 이야기해봅니다.
*함께 볼 콘텐츠 : 영화 <먹고 기도하고 사랑하라>(라이언 머피, 2010)
*토크 주제 : 진정한 나의 삶이란?
*위스키 이론 : 위스키 칵테일 만들어 보기
*위스키 시음 : 위스키 하이볼 / 러스티 네일
이런 분들이 참여해요
이 모임에 참여하는 사람들은 "주제 학습/워크숍" 을 가장 기대하고 있어요.
남성
여성
20대
30대
이렇게 진행해요
신청일
자기 소개
모임 전
콘텐츠 감상
모임 전
사전 질문 답변
모임일
대화 및 워크숍
  1. 참여 신청 후 웰컴 문자를 받고 한 줄 자기 소개와 모임에 기대하는 점을 제출합니다.
  2. 모임 일주일 전, 모임 준비를 위한 사전 질문과 과제를 전달드립니다.
  3. 모임 시작 전, 각자 모임에서 나눌 컨텐츠를 보고 사전 질문에 답변을 남깁니다.
  4. 모임 당일, 3시간 동안 멤버들과 만나 준비된 대화와 워크숍을 함께 합니다.
* 구체적인 진행 방식은 모임마다 상이할 수 있습니다.
* 정기모임은 수업이나 강의가 아닙니다. 멤버들의 생각과 참여로 만들어나가는 커뮤니티입니다.
정기 모임 멤버만의 혜택
1
이벤트 및 소모임 우선신청·무료·할인
매주 화요일에 소개 되는 약 120개의 이벤트와 소모임
‧ 이벤트는 행사 별 모집 인원이 한정되어 있습니다.
2
다른 모임 놀러가기 1회권
시즌 3개월간 유효한 다른 모임 놀러가기
‧ 놀러가기는 잔여석 발생시에만 신청이 가능합니다.
3
넷플연가 전용 공간 ‘사생활’ 이용권
멤버들만을 위한 공간 대여는 언제나 무료!
환불 규정
첫 모임 시작일 기준
환불 여부
14일 전
전액 환불
7일 전
80% 환불
5일 전
50% 환불
시작 후
환불 불가
이런 모임은 어때요?
김정윤
와인 소믈리에
NEW
라이프스타일
와인이 태어난 곳 - 소믈리에가 들려주는 산지별 와인 이야기
10월 27일 · 목요일 · 을지로
모집 마감
대기 가능
사유의 확장
섹스, 왜 하세요? - 나와 잠자리를 했던 모든 X들에게 *취중토크
10월 1일 · 토요일 · 홍대
모집 마감
앵콜 요청
0명
앵콜 요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