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이프스타일
피어오르는 술 - 혼술하는 사람들을 위한 위스키 탐구 생활
홍대
홍대 사생활
토요일
09:30 ~ 12:30
12명
참여 인원
김호, 『맥주탐구생활』 작가
좋아하는 것을 티내지 않으면 견딜 수 없는, 일러스트레이터 겸 작가입니다. ‘맛있는 술’을 더 많은 사람들과 즐기고, 또 알리고 싶은 마음에 <맥주탐구생활>과 <칵테일 탐구생활>을 쓰고 그렸습니다. 자칭 생계형 애주가로 주종을 가리지 않고 모든 술을 공부하며, 마시는 것이 취미입니다. 밤에 누리는 여러 호사를 기록하는 유튜브, 암행호사를 운영 중입니다.
위스키와 고도수 술에 대해 관심은 많지만 어디서부터 시작해야 할지 모르는 분들을 위한 모임입니다. 술에 대한 기초지식을 다양한 일러스트 및 예시 자료를 통해 이해한 뒤, 서로가 가진 술에 대한 경험과 팁, 영화, 미식 이야기를 자유롭게 나누는 모임입니다. 언제든, 자유롭게 주제에 대한 대화가 중심이 되는 모임이니, 편하게 자신의 이야기를 꺼내주시면 좋을 것 같아요!
맛집잘알모임장
취향공유
번개환영
모임소개
홍대 사생활
혼술하는 사람들을 위한 위스키 탐구 생활
집에서 혼자 술을 마실 때 위스키와 같은, 독주를 찾기 시작한 당신을 위한 모임을 준비했습니다. 음악과 조명을 틀고 혼술을 즐길 때, 높은 도수의 술은 훌륭한 친구가 됩니다. 누군가와 같이 있을 땐 대화 중간중간 마시지만, 혼자 있을 땐 향을 맡듯 피어오르는 술의 향을 맡기도 하고 눈을 감고 음미해보기도 합니다.
어쩌면, 같은 종류의 술이라도 혼자 마시는 술과 여럿이서 함께 마시는 술은 전혀 다른 것일지 모릅니다. 혼자 보내는 시간이 꽤나 괜찮다는 걸 안 당신, 그렇지만 위스키를 비롯한 다크 스피릿은 조금 어려울 수 있습니다. 이 술은 저 술보다 왜 비싼지, 면세점에서 어떤 위스키를 골라서 와야 하는지, 얼음은 꼭 넣어야 하는 것인지, 남대문 주류 상가에 갔지만 내가 잘하고 있는 건지… 오늘도 가장 익숙한 술에 만족하고 맙니다.
이 모임은 집에서 마시는 술을 더 풍요롭게 즐기고 싶은 사람, 내가 맛있게 마신 위스키를 다른 사람들은 어떻게 생각하는지 궁금한 사람, 시간과 나무, 사람이 만나 만들어내는, 다크 스피릿의 멋짐에 대해 자세히 알고 싶은 사람을 위한, 일종의 ‘위스키 탐구 생활’입니다. 위스키와 다양한 술이 등장하는 영화를 보고 술과 가까워지며, 모임장이 추천하는 위스키를 마셔보고, 여러분이 큐레이터가 되어 멤버들에게 위스키를 추천하면서 3개월간 그윽한 향으로 가득 찬 일상을 살아보려고 해요.
위스키의 매력이 궁금했던 분들, 그 무엇보다 분위기를 사랑하는 애주가, 혼자 마시는 위스키 잔을 만지며 진심을 전하고픈 외로웠던 분들 모두 환영합니다. 버번 위스키부터 다크 럼까지, 위스키와 다크 스피릿의 세계로 함께 여행을 떠나보아요. 어쩌면 술에서 피어오르는 향을 조금 더 사랑하게 될지도 몰라요.
언제, 어디서 만나나요?
토요일 09:30 ~ 12:30
5월 21일 / 6월 11일 / 7월 2일 / 7월 16일
홍대 사생활
서울특별시 마포구 와우산로 155 오삼빌딩 4층
12
최소 참여 인원인 6명 보다 적을 경우, 추가 모객을 위해 1회차씩 연기(2회차 일정에 시작) 되거나 취소될 수 있습니다.
보고 와서 이야기해요
* 이미지를 클릭하면 어디서 볼 수 있는지 알 수 있어요!
<어나더 라운드>
토마스 빈터베르그 2020
<소공녀>
전고운 2017
<앤젤스 셰어 : 천사를 위한 위스키>
켄 로치 2012
<판타스틱 Mr. 폭스>
웨스 앤더슨 2009
<소울>
피트 닥터 2020
<치코와 리타>
페르난도 트루에바, 하비에르 마리스칼, 토노 에란도 2010
각 회차별 모임의 주제에 맞는 컨텐츠를 보고 만납니다.
모임 참석 전, 모임장이 발제한 작은 사전 과제가 주어집니다.
모임 주제에 따라 넷플릭스, 웨이브, 왓챠 등 다양한 플랫폼의 컨텐츠를 다룹니다.
1회차
버번 위스키 : 술은 죄가 없다.
“인간에게 결핍된 혈중 알코올 농도 0.05%를 유지하면 적당히 창의적이고 활발해진다.”는 말도 안 되는 가설을 듣고 실천에 옮기는 주인공들! 술이 가지고 있는 모든 장단점을 오롯이 느낄 수 있는 영화, 어나더 라운드. 주인공이 흠뻑 취해 마셨던 술, 버번 위스키를 곁들이며 술의 장점과 단점에 대해 함께 이야기 나눠봅니다.
* 함께 볼 작품 : 영화 <어나더 라운드>(토마스 빈터베르그, 2020)
* 함께 마실 술 : 미국 위스키 2종
2회차
스카치 위스키 : 나에게 진짜 중요한 것은
3년 차 가사도우미로 살고 있는 미소는 새해가 밝음과 동시에 올라버린 집세와 담배값에 당황해요. 좋아하는 것을 포기할 수 없었던 미소는 결국 집을 포기하고 친구들의 집을 전전하기로 하죠. 여러분은 미소의 선택 어떻게 보셨나요? 집을 포기하고 위스키와 담배, 남자친구를 선택한 미소. 돈은 없지만, 그녀가 즐겨마셨던 ‘스카치 위스키’를 함께 마시며 내 인생에서 포기할 수 없는 것은 무엇이 있을지 이야기해 보려고 합니다.
* 함께 볼 작품: <소공녀>(전고운, 2017)
* 참고하면 좋은 작품: <엔젤스 셰어:천사를 위한 위스키>(켄 로치, 2012)
* 함께 마실 술: 스카치 위스키 2종
3회차
다크 럼 : 사랑을 시작할 때 마시는
영화 <치코와 리타>를 보셨나요? 애니메이션으로 구현된 쿠바와 뉴욕의 감각적인 풍광과 통통 튀어 오르듯 시작해 어느덧 마음속 깊게 자리하게 되는 아름다운 선율의 재즈까지 모두 즐길 수 있는 영화입니다. 인터넷을 통해 전 세계와 연결되어있는 2022년에 이 영화를 다시 보자니, 둘의 사랑이 더욱 비현실적으로 느껴져요. 쿠바에서 흔히 즐겨마시는 술, ‘럼’을 마시며 음악이 인상적인 영화 또는 이상적으로 생각했던 사랑의 모습에 대해 함께 이야기 나누려고 합니다.
* 함께 볼 작품: <치코와 리타>(하비에르 마리스칼, 2010)
* 참고하면 좋은 작품: <소울>(피트 닥터, 2020)
* 함께 마실 술: 다크 럼 2종
4회차
브랜디와 사이더 : 꿈을 꿀 때 마시는
영화 <판타스틱 Mr. 폭스> 속 주인공, Mr. 폭스는 위험천만한 스릴을 즐기는 사냥꾼으로 살아왔지만 자식이 태어남과 동시에 깨끗이 손을 씻고 신문 칼럼니스트로 살아가고 있습니다. 평화로운 정원 생활에 무료함을 느꼈던 그는 오랜만에 마을 3대 농장의 물품들을 훔치게 되는데, 이 선택에 대한 후폭풍은 마을 전체를 뒤집어 놓게 됩니다. 이번 시간에는 영화 속에 등장하는 다양한 캐릭터들을 유심히 관찰해본 뒤, 내가 이상적으로 생각하는 삶과 그것을 만들어가기 위해 누르고 있는 습관(또는 본능)이 있는지에 대해 이야기해 보려고 합니다. 이번엔 주인공이 목숨을 걸고 훔쳤던 술, 브랜디와 그리고 사과로 만든 술 사이더도 함께 곁들여 볼 거예요.
* 함께 볼 작품: <판타스틱 Mr. 폭스>(웨스 앤더슨, 2009)
* 함께 마실 술: 브랜디와 사이더, 멤버들이 직접 고른 술
이런 분들이 참여해요
기타
20대
30대
이렇게 진행해요
신청일
자기 소개
모임 전
콘텐츠 감상
모임 전
사전 질문 답변
모임일
대화 및 워크숍
  1. 참여 신청 후 웰컴 문자를 받고 한 줄 자기 소개와 모임에 기대하는 점을 제출합니다.
  2. 모임 일주일 전, 모임 준비를 위한 사전 질문과 과제를 전달드립니다.
  3. 모임 시작 전, 각 회차에 맞는 컨텐츠를 보고 사전 질문에 답변을 남깁니다.
  4. 모임 당일, 3시간 동안 멤버들과 만나 준비된 대화와 워크숍을 함께 합니다.
* 구체적인 진행 방식은 모임마다 상이할 수 있습니다.
* 정기모임은 수업이나 강의가 아닙니다. 멤버들의 생각과 참여로 만들어나가는 커뮤니티입니다.
넷플연가 멤버들은 이렇게 느꼈어요
그냥 느끼기에 급급했던 미술이었는데, 새롭게 미술에 대해서 지식적으로 채워가는 게 너무 즐거웠습니다.
by '박O재'님
내 주변에서 얻을수 없는 인사이트를 많이 얻게 되었다. 다양한 멤버구성, 활발한 의견 교환
by '김O연'님
이렇게 세시간동안 내내 영화얘기만 한 건 처음이었어요 너무 재밌었고 다음 모임 기대됩니다ㅠㅠ💕
by '미느재'님
항상 영화를 보고 친구와 대화를 나눠도 좋다! 가 끝이었는데 좀 더 풍부하게 얘기할 줄 알게된 거 같아서 너무 좋았어요. 모임원들도 너무 좋아서 마지막인게 아쉬웠네요.....
by '김O은'님
우리가 스쳐지나간 것들에 얼마나 많은 놀라움이 있는지 알게 될거에요
by '렙싸'님
정기 모임 멤버만의 혜택
1
이벤트 및 소모임 우선신청·무료·할인
매주 화요일에 소개 되는 약 120개의 이벤트와 소모임
‧ 이벤트는 행사 별 모집 인원이 한정되어 있습니다.
2
다른 모임 놀러가기 1회권
시즌 3개월간 유효한 다른 모임 놀러가기
‧ 놀러가기는 잔여석 발생시에만 신청이 가능합니다.
3
넷플연가 전용 공간 ‘사생활’ 이용권
멤버들만을 위한 공간 대여는 언제나 무료!
환불 규정
첫 모임 시작일 기준
환불 여부
~ 14일 전
전액 환불
13 ~ 7일 전
80% 환불
6 ~ 5일 전
50% 환불
4일 전 ~ 시작 후
환불 불가
이런 모임은 어때요?
오픈 예정
라이프스타일
격의 없고 격이 없는 와인: 자격 없이 와인 쉽게 즐기기 (심화)
1월 27일 · 금요일 · 사당
문진경
술 마케터
오픈 예정
라이프스타일
안녕, 맥주
2월 7일 · 화요일 · 을지로
모집 마감
앵콜 요청
0명
앵콜 요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