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embers only
라이프스타일
10월, 와인을 딸 시간: 나의 취향을 표현하는 방법. ('블라인드 테이스팅' 편)
을지로
을지로 사생활
월요일
19:30 ~ 22:30
12명
참여 인원
이민정, 와인 큐레이터 / 전 와인바 대표
팔로우
지금 모임장님을 팔로우하고
새로운 개설 소식을 받아보세요✨
향기로운 와인, 맛있는 음식, 즐거운 대화가 좋아서 와인바까지 운영하게 된 이민정입니다.
때로는 혼자, 때로는 여럿이서 와인을 즐기고 싶지만 어떻게 해야 할지 모르겠는 분들에게 와인은 어렵고 낯선 것이 아니라 설레는 것이라는 걸 알려드리고 싶습니다. 아름다운 음악과 대화, 와인잔이 부딪히는 경쾌한 소리와 웃음소리. 생각만 해도 미소가 지어진다면 당신은 와인을 즐길 준비가 되어있는 사람입니다. 그 즐거움이 배가 될 수 있도록 함께 와인을 따볼까요
함께하는 멤버들의 한 줄 소개
💁‍♂ 자유를 사랑하는 INFJ
라이프스타일
💁‍♀ 아직 와인이 어렵지만, 와인과 대화를 좋아하는 사람
라이프스타일
💁‍♀ 술과 사람을 좋아하는 조용한 관종
라이프스타일
💁‍♂ 포르투 야경을 바라보며 마셨던 포트와인을 인생와인으로 꼽는 ESFJ
라이프스타일
모임에 참여하시면 모든 멤버들의 소개를 볼 수 있습니다.
라이프스타일
모임장님과 함께 와인을 보다 ‘편하고 쉽고 재미있게 즐길 수 있는 모임’입니다. 와인에 이제 막 관심을 갖게 된 분, 보다 다양한 와인을 마셔보고 싶은 분께 추천합니다.

* 영화콘텐츠 30% + 모임장 회차 소주제 소개 40% + 멤버 일상 에피소드 30%
조용하지만끌리는
어둡고다정한
월요와인
모임소개
을지로 사생활
사랑하는 사람과 큰맘 먹고 분위기 좋은 레스토랑에 간 당신. 웨이터가 저 멀리서 와인 리스트를 들고 오네요. 오늘만큼은 하우스 와인 말고 다른 와인을 골라 마셔보고 싶습니다. 그런데 말입니다. 흰 건 종이요, 까만 건 글씨이니 이국의 언어로 빽빽하게 적혀 있는 와인 리스트를 본 순간 왜인지 답답한 마음이 듭니다. 천천히 리스트를 읽어내려가 보지만 도무지 뭐가 뭔지 알 수 없는 당신은 오늘도 레스토랑에 가면 늘 있는 하우스 와인에 만족하고 맙니다.

이 모임은 무엇보다 내가 좋아하는 와인의 맛과 스타일을 찾고 싶은 사람을 위한 와인 모임입니다. 오히려 와인이 소재로 들어간 컨텐츠가 아닌 매 회차 주제에 맞춰 영화/다큐멘터리/드라마 속 에피소드를 볼 예정입니다. 와인을 조금 더 편안하고 친숙하게 알아가고, 모임장이 추천하는 와인을 마셔보고, 여러분이 직접 멤버들에게 와인을 큐레이션하며 3개월간 와인으로 가득 찬 일상을 살아보려고 해요.

와인의 매력이 궁금했던 분들, 배우고 공부해야한다는 편견을 버리고 (이건 제가 좀 더 쉽게 알려드릴게요!) 그 무엇보다 분위기를 사랑하는 애주가, 와인잔을 빙글빙글 돌리며 진심을 전하고픈 외로웠던 분들 모두 환영합니다. 지금은, 와인을 딸 시간!
*모임장이 큐레이션한 와인을 블라인드 테이스팅으로 마시며 와인을 더 깊게 알아갑니다.
*모임 중 딱 1번, 모임에서 배운 와인에 관련한 지식을 바탕으로 와인샵이나 집 근처 가까운 가게에서 직접 와인을 골라봅시다. 그리고 이 와인을 멤버들에게 소개해주세요.
모임 상세
을지로 사생활
서울특별시 중구 을지로20길 12 대성빌딩 지하 1층
월요일 19:30 ~ 22:30 (3주 간격)
· 1회차 10월 10일(월)
· 2회차 10월 31일(월)
· 3회차 11월 21일(월)
· 4회차 12월 12일(월)
최대 12
최소 참여 인원인 6명 보다 적을 경우, 추가 모객을 위해 1회차씩 연기(2회차 일정에 시작) 되거나 취소될 수 있습니다.
보고 와서 이야기해요
* 이미지를 클릭하면 어디서 볼 수 있는지 알 수 있어요!
<블랙 미러 시즌4>
오웬 해리스 2017
<토스카나>
메흐디 아바즈 2022
<두 레스토랑 이야기>
트리샤 지프 2019
<로드러너: 앤서니 보데인에 대하여>
모건 네빌 2021
각 회차별 모임의 주제에 맞는 컨텐츠를 보고 만납니다.
모임 참석 전, 모임장이 발제한 작은 사전 과제가 주어집니다.
모임 주제에 따라 넷플릭스, 웨이브, 왓챠 등 다양한 플랫폼의 컨텐츠를 다룹니다.
1회차
벌써 1년의 반이 지났네요, 우리 잘 지내고 있나요?!
영화 <토스카나>은 아버지가 돌아가신 후, 아버지의 사업을 정리하기 위해 이탈리아 토스카나를 찾은 덴마크 요리사! 특별한 내용도 자극도 없지만 그렇기에 퇴근 후 또는 휴일에 가볍게 보기엔 더할 나위없이 좋지 않을까요. 일단 영화에 나오는 토스카나의 모습 자체가 너무도 아름답습니다. 주인공 ‘테오'처럼 우린 너무 숨가쁘게 달려온 건 아닐까요?! 준비된 와인들은 모두 이탈리아 와인입니다.
* 함께 볼 작품: <토스카나> (메흐디 아바즈, 2022)
* 함께 마실 와인: 이탈리아 와인 - ‘준비된 모든 와인들은 블라인드 테이스팅입니다’
2회차
와인과 음식의 마리아쥬 _”내추럴와인’' 편 - 내추럴와인과 멕시코 음식의 페어링이라니?!
와인과 음식의 마리아쥬를 이야기하는 시간으로, 2회차에서는 ‘멕시코음식’이 주제입니다.
향과 맛이 제법 독특한 내추럴 와인은 향이 강한 음식과 페어링 할 때 빛이 나는 와인입니다. 워낙 맛과 스타일이 다양하다보니 향신료가 주된 키포인트가 되는 음식들과의 조합이 참 좋습니다. 이번 회차에서는 내추럴 와인의 특징과 음식의 페어링과 이야기해볼 예정입니다.
* 함께 볼 작품: <두 레스토랑 이야기> (트리샤 지프, 2019)
* 함께 마실 와인: 내추럴 와인 - ‘준비된 모든 와인들은 블라인드 테이스팅입니다’
3회차
와인도 계절을 타나요? 가을에 마시기 좋은 와인들
가을이면 없던 생각도 많아지는 계절의 대명사죠? 그럼 이왕 생각도 많은 어느 날, 조금은 진중한 영화를 보는 것도 꽤 생각정리도 할 겸 좋다고 생각합니다. 선선해진 가을 밤 와인을 마시며 영화를 보면 얼마나 좋게요! 대신 너무 무겁지고 가볍지도 않은 와인들을 추천해 드릴게요. 더불어 지난 날 그리고 앞으로 나아갈 우리들의 이야기도 함께요.
우리가 지향하는 혹은 지양하는 삶에 대한 생각과 가치관을 공유하며, 가을 마시면 좋을! 맛있는 화이트 와인과 레드와인들을 마셔볼 예정입니다.
* 함께 볼 작품: <로드 러너: 앤서니 보데인에 대하여> (모건 네빌, 2021)
* 함께 마실 와인: 화이트 와인 + 레드 와인 - ‘준비된 모든 와인들은 블라인드 테이스팅입니다’
4회차
마지막 시간이네요, 더더욱 편견없이 마셔볼까요?
“와인하면 프랑스 아니겠어?” “에이 무슨 소리야 요즘은 미국 나파밸리가 트렌디하지!” 등등
우리가 막걸리나 떡볶이를 고를 때, 주저없이 고르는 것처럼, 와인도 그렇게 구매할 수 있을거예요. 나도 모르게 어느새 ‘비비노’의 평점을 확인하며, 인플루언서들의 피드와 포스팅을 보며 ‘내 입에도 맛있겠지?’ 하고 구매한 와인들이 과연 얼마나 맛이 있을까요? 이미 하나 둘씩 편견을 갖고 구매하다보면, 선택의 폭도 좁아지고 맛이 없어도 맛있다고 해야할 것 같은 상황에 처하게 될지도 몰라요. 사실 결론은 내 입에 맛있는 와인이 가장 맛있는 와인입니다. 영화는 고민을 한참하다 골랐습니다. 와인에 대한 이야기는 아닙니다. 그렇지만 ‘편견'과 ‘편견없음'에 대해서 이야기를 해보려고 합니다.
* 함께 볼 작품: 넷플릭스 <블랙미러> 시즌4 Ep4 - 시스템의 연인 (2017)
* 함께 마실 와인: 구대륙과 신대륙 와인 - ‘준비된 모든 와인들은 블라인드 테이스팅입니다’
이번 모임의 참여자
이 모임에 참여하는 사람들은 "관계/친목" 을 가장 기대하고 있어요.
남성
여성
30대
이민정님이 받은 정기 모임 후기
NEW
|
0개의 후기
최근 후기순
|
도움순
후기 더 보기
신청 후에는 이렇게 진행돼요.
신청일
자기 소개
모임 전
콘텐츠 감상
모임 전
사전 질문 답변
모임일
대화 및 워크숍
  1. 참여 신청 후 웰컴 문자를 받고 한 줄 자기 소개와 모임에 기대하는 점을 제출합니다.
  2. 모임 일주일 전, 모임 준비를 위한 사전 질문과 과제를 전달드립니다.
  3. 모임 시작 전, 각 회차에 맞는 컨텐츠를 보고 사전 질문에 답변을 남깁니다.
  4. 모임 당일, 3시간 동안 멤버들과 만나 준비된 대화와 워크숍을 함께 합니다.
* 구체적인 진행 방식은 모임마다 상이할 수 있습니다.
* 정기모임은 수업이나 강의가 아닙니다. 멤버들의 생각과 참여로 만들어나가는 커뮤니티입니다.
넷플연가 멤버만의 혜택
1
이벤트 및 소모임 우선신청·무료·할인
매주 수요일 열리는 다채로운 이벤트와 멤버 Only 소모임에 참여할 수 있어요!
2
다른 모임 놀러가기 1회권
멤버십 90일 동안 다른 모임에도 한 번 놀러갈 수 있어요.
· 모임별 놀러가기 선착순 마감
3
넷플연가 전용 공간 ‘사생활’ 이용권
멤버들만을 위한 공간 대여는 언제나 무료!
혹시 고민되는 점이 있으신가요?
Q. 모임이 저랑 맞지 않으면 어떡하죠?
Q. 참여하고 싶은데 불가한 일정이 있어서 신청이 망설여져요.
Q. 모집 미달로 모임이 취소될 수도 있나요?
환불 규정
첫 모임 시작일 기준
환불 여부
신청 후 6시간 이내
최우선 전액 환불
~ 14일 전
전액 환불
13일 ~ 7일 전
80% 환불
6일 ~ 5일 전
50% 환불
4일 전 ~ 시작 후
환불 불가
모집 마감
팔로워 수
0명
모임장 팔로우
2
새로운 개설 소식을 받아보세요!
당신의 영화같은 사생활, 넷플연가
주식회사 세븐픽쳐스 | 대표자 전희재 | 사업자등록번호 342-81-00499
서울시 마포구 마포대로 122, 16층 1601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