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이프스타일
10월, 격의 없고 격이 없는 와인: 자격 없이 와인 쉽게 즐기기
사당
사당 사생활
수요일
10:30 ~ 13:30
12명
참여 인원
황영선, 와인 애호가
대학 시절 친구를 따라 간 와인 동아리에서 와인의 매력에 매료돼 흥청망청 와인을 탐구한 ‘와린이’ 출신입니다. 이제는 저를 와인 세계로 이끌어 준 동아리 와인 앤 다이닝에서 소소한 강연을 하고 있고, 각종 주류를 탐구하는 술터디‘Aqu’에서 와인 파트 세미나를 담당하고 있습니다. IT업계에서 일하지만 와인 자격증을 취득하고 여러 시음회를 좇으며 와인에 대한 견문을 넓히고 있어요. 인스타그램 영또와(@ys_wine) 계정을 통해 와인 러버 분들과 소통합니다.
ys_wine
함께하는 멤버들의 한 줄 소개
라이프스타일
조용하지만 사람들과 어울리고 싶어하는 클라이밍 러버~!!
라이프스타일
ENFP / 여행과 전시를 좋아하는 와린이
라이프스타일
먹고 마시는데 진심인 댕댕이
라이프스타일
새로운 만남이 즐거운 와린이
라이프스타일
모임에 참여하시면 모든 멤버들의 소개를 볼 수 있습니다.
영화에 등장하는 와인, 포도 품종, 지역 특성에 대해 가볍게 세미나를 진행하기는 하지만, 기본적으로는 자유롭게 시음평을 나누며 영화 속 인물들에게 공감하고 얘기하는 모임입니다. 한 번씩은 각자 1회씩은 와인을 직접 고르고 준비하여 멤버들에게 간단히 설명하는 시간을 가져봐요. 비싼 와인일 필요는 전혀 없어요! 내가 좋아하는 와인 취향을 찾아가는 과정이 될 것 같아요. 와인에 대해 어렵지 않고 기초적인 정보를 배워가고 싶은 와린이분들, 혹은 와인에 입문하여 조금 더 알아보고 싶은 분들이 좋을거에요!

* 영화 이야기 35% + 와인 지식 15% + 멤버 일상/와인 이야기 & 시음 40% + 와인 시음 후기 10%
번개환영
스터디
시음
모임소개
사당 사생활
“이 와인은 보르도 좌안에서 나온 17년도 빈티지에, 품종은 카베르네 소비뇽에 멜롯을 블랜딩 했어.”

와인을 잘 모르는데 이런 얘기를 들으면 괜히 와인이 꺼려집니다. 와인은 공부를 해야 하는 대상이 아니라 일상을 더 즐겁게 만들어 주는 매개체인데 말이죠. 저는 즐거울 때, 행복할 때, 지치고 힘들 때 등 갖가지 이유로 와인을 마십니다. 와인은 특별한 날에만 마시는 비싼 술이 아니라 일상을 축복하고 위로하는 술이라고 믿어요.

이 모임에서는 일상과 와인을 페어링(Pairing)하는 것을 목표로 해요. 페어링은 음식과 재료의 궁합을 의미하는 말인데요. 치킨에 맥주를 곁들여 먹는 ‘치맥’이 대표적인 예시죠. 저와 함께 가벼운 마음으로 와인을 즐기며 일상에 달콤한 매력을 페어링 해봐요. 와인을 진지하게 공부하기보다 캐주얼하게 즐기고 싶은 분들을 위해서 준비했습니다.

와인의 품종이나 역사, 지식도 함께 전달드릴게요. 하지만 한 귀로 듣고 흘리시더라도 괜찮습니다. 오로지 와인을 즐기는 소소한 즐거움만 누리실 수 있으면 좋겠습니다. 우리, 격의 없고 격이 없는 와인을 마셔봐요!


*모임 외에도 콜키지 프리 레스토랑에서의 와인 번개 및 와인 보틀숍 단체 방문 등을 해보려고 합니다!
*아마추어 소믈리에 되기 : 모임 중 한 번씩은 각자 1회씩은 와인을 직접 고르고 준비하여 멤버들에게 간단히 설명하는 시간을 가져봐요.
언제, 어디서 만나나요?
수요일 10:30 ~ 13:30
10월 5일 / 10월 26일 / 11월 16일 / 12월 7일
사당 사생활
서울특별시 동작구 사당로30길 91, 3층
12
최소 참여 인원인 6명 보다 적을 경우, 추가 모객을 위해 1회차씩 연기(2회차 일정에 시작) 되거나 취소될 수 있습니다.
함께 보고 이야기해요
<와인 미라클>
랜덜 밀러2008
<와인을 딸 시간>
프렌티스 페니2020
<어느 멋진 순간>
리들리 스콧2006
<사이드웨이>
알렉산더 페인2004
각 회차별 모임의 주제에 맞는 넷플릭스/영화를 보고 만납니다.
모임 참석 전, 모임장이 발제한 작은 사전 과제가 주어집니다.
1회차
나를 위한 와인 한 잔
우리 모두 내 인생의 목표를 이루기 위해 열정적으로 살아갑니다. 영화 <와인 미라클>에 등장하는 인물들도 와인에 대한 신념을 가지고 있어요. 이들의 진심은 예상치 못했던 짜릿한 결과로 이어지기도 합니다. 인생에 진심을 다하면서도 우연이 가져다주는 행운을 즐길 수 있는 스스로를 위해 건배를 외쳐 봐요.
*함께 볼 콘텐츠 : <와인 미라클>(랜달 밀러, 2008)
*함께 마실 와인 : 영화 속 등장 와인 + 영화 속 와인 지식!
2회차
가족과 함께하는 와인 한 잔
우리는 각자 자신의 꿈을 위해 달리곤 하지만, 주위에는 우리와 함께하는 가족들이 있습니다. 하지만 소중한 존재인 가족들은 종종 힘이 되지만 가끔은 갈등을 겪기도 하죠. 우리네 삶에서 자주 겪게 되는 다툼과, 이를 극복하여 꿈을 좇는 주인공을 보며 와인을 마셔봐요.
*함께 볼 콘텐츠 : <와인을 딸 시간>(프렌티스 페니, 2020)
*함께 마실 와인 : 영화 속 등장하는 와인 2종 + 영화 속 와인 지식!
3회차
설렘을 위한 와인 한 잔
일에 몰두하고 일상에 치이는 우리의 마음을 달래주는 건 사랑이라는 신기한 감정인 것 같아요. 영화 속 주인공도 자신의 일에만 몰두하여 사는 차가운 사람이지만, 와인을 매개로 설레는 운명을 만나게 됩니다. 영화를 보며 지금 내 옆의 연인에 대한 소중함을 되돌아보거나, 소중한 추억을 살포시 꺼내봐요.
*함께 볼 콘텐츠 : <어느 멋진 순간>(리들리 스콧, 2006)
*함께 마실 와인 : 영화 속 등장 와인 2종 + 영화 속 와인 지식!
*함께 할 활동 : 아마추어 소믈리에 되기 - 직접 고른 와인 구매 및 1종 소개하기
4회차
친구와 함께하는 와인 한 잔
영화 속 주인공 둘은 서로 공통점도 많지 않고 항상 툭탁거리지만, 그럼에도 서로를 챙기며 여행을 다니고 와인을 즐깁니다. 각종 포도 품종의 특성을 활용한 은근한 암시와 은유로 와인에 대한 이해가 있다면 영화를 더 재미있게 볼 수 있어요. 얼렁뚱땅 사고를 치는, 그러다 또 묵직한 울림을 주는 주인공들의 이야기를 함께 감상해요.
*함께 볼 콘텐츠 : <사이드웨이>(알렉산더 페인, 2004)
*함께 마실 와인 : 영화 속 등장 와인 2종 + 영화 속 와인 지식!
*함께 할 활동 : 아마추어 소믈리에 되기 - 직접 고른 와인 구매 및 1종 소개하기
이런 분들이 참여해요
이 모임에 참여하는 사람들은 "관계/친목" 을 가장 기대하고 있어요.
남성
여성
20대
30대
기타
이렇게 진행해요
신청일
자기 소개
모임 전
콘텐츠 감상
모임 전
사전 질문 답변
모임일
대화 및 워크숍
  1. 참여 신청 후 웰컴 문자를 받고 한 줄 자기 소개와 모임에 기대하는 점을 제출합니다.
  2. 모임 일주일 전, 모임 준비를 위한 사전 질문과 과제를 전달드립니다.
  3. 모임 시작 전, 각자 모임에서 나눌 컨텐츠를 보고 사전 질문에 답변을 남깁니다.
  4. 모임 당일, 3시간 동안 멤버들과 만나 준비된 대화와 워크숍을 함께 합니다.
* 구체적인 진행 방식은 모임마다 상이할 수 있습니다.
* 정기모임은 수업이나 강의가 아닙니다. 멤버들의 생각과 참여로 만들어나가는 커뮤니티입니다.
정기 모임 멤버만의 혜택
1
이벤트 및 소모임 우선신청·무료·할인
매주 화요일에 소개 되는 약 120개의 이벤트와 소모임
‧ 이벤트는 행사 별 모집 인원이 한정되어 있습니다.
2
다른 모임 놀러가기 1회권
시즌 3개월간 유효한 다른 모임 놀러가기
‧ 놀러가기는 잔여석 발생시에만 신청이 가능합니다.
3
넷플연가 전용 공간 ‘사생활’ 이용권
멤버들만을 위한 공간 대여는 언제나 무료!
환불 규정
첫 모임 시작일 기준
환불 여부
14일 전
전액 환불
7일 전
80% 환불
5일 전
50% 환불
시작 후
환불 불가
이런 모임은 어때요?
NEW
라이프스타일
아메리칸 위스키 - 따끈따끈한 미국 증류소 탐방기
10월 31일 · 월요일 · 홍대
모집 마감
앵콜 요청
1명
앵콜 요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