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이프스타일
포틀럭 파티 - 밥면빵이 맛있는 공간을 찾아서 (feat. 좋은 사람들)
낙성대
응접실 시혜적동물
목요일
10:30 ~ 13:30
12
참여 인원
임수아, '슈아레터' 발행인 / '밥면빵' 창업
안녕하세요. 맛있는 음식이 세상을 구한다고 믿는 슈아입니다. 좋은 사람들과 맛있는 음식을 먹을 때 가장 행복하고, 그 시간이 많아져야 한다고 생각해요. 그래서 맛있는 음식과 함께 나눌 수 있는 사람들을 찾아다녀요.

첫 직장으로 맛집어플리케이션에서 에디터로 시작해, 맛집 컨시어지 밥면빵을 만들었고, 커뮤니티 비즈니스를 하는 회사에서 일했어요. 현재는 맛있는 음식에 진심인 사람들과 함께 하는 ‘슈아테이블’, 맛집 뉴스레터 콘텐츠 ‘슈아레터’를 만들고 있어요.
맛있는 음식으로 좋은 사람들과 더 친해지는 방법에 대해 이야기하는 모임입니다. 요리를 만드는 수업이 아닌, 각자 술과 요리를 가져와 함께 나누어 먹습니다. 매 회가 포트럭 파티인거죠! (소소하고 작지만 주제별로 좋아하는 음식들이 한데 모여요!) 모임에서는 맛집을 함께 가는 번개도 있답니다:) 맛에 대해 깊은 지식을 가지고 있지 않아도, 맛있는 음식과 좋은 사람에 대해 진심인 사람들이라면 모두 환영합니다.
맛있는음식에진심
공간경험
편안한대화
모임소개
응접실 시혜적동물

우리는 매일 다양한 사람들을 마주칩니다. 처음 보는 사람도 있고, 사랑하는 사람일 수도 있고, 함께 일을 하는 든든한 동료일 수도 있고, 두근두근한 소개팅 자리일 수도 있고요. 오랜만에 만나는 친구일수도 있죠. 처음 보는 사람에게 좋은 인상을 남기고, 고생하는 동료에게 위로의 밥 한끼를, 그리고 소개팅하는 상대와 성공하는 확률을 높이는 방법 중 가장 확실한 건 무엇일까요?

저는 ‘맛있는 음식’이라고 생각해요.

맛있는 음식은 좋은 사람들과 더 오래오래 함께 할 수 있도록 좋은 대화를 나눌 수 있도록 도와주더라고요. 맛있는 음식을 먹으면 기분이 좋아지고, 기분이 좋아지면 지금 하고 있는 많은 이야기들이 더 긍정적인 방향으로 흘러가기도 하고요. 함께 한 자리가 좋은 기억으로 남기도 하죠.

시간이 지날수록 남는 건 좋은 사람밖에 없는 것 같더라고요. 좋은 사람들과 오래오래 함께 하기 위해서, 맛있는 음식과 맛집으로 모든 자리의 분위기와 더 잘 될 확률을 높여보세요. 영화 속에 맛있는 음식들과 좋은 대화를 나누는 모습들이 많이 보이더라고요.

함께 3개월을 보내고 나면, 지역별 맛집을 찾는 법, 초대받은 홈파티에 센스있는 안주를 들고가는 법, 맛있는 음식을 좋아하는 사람들과 더 신나는 법! 함께 콘텐츠를 보며 맛있는 이야기와 좋은 대화를 나누며 서로에게 좋은 관계가 되어봐요!

*음식과 맛집에 진심인 사람들이 꾸려가는 다정한 포트럭 파티가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언제, 어디서 만나나요?
목요일 10:30 ~ 13:30
6월 9일 / 6월 30일 / 7월 21일 / 8월 11일
응접실 시혜적동물
서울특별시 관악구 봉천동 1632-11
함께 보고 이야기해요
<술꾼도시여자들>
김정식2021
<어바웃 타임>
리차드 커티스2013
<완벽한 타인>
이재규2018
<내가 사랑했던 모든 남자들에게>
수잔 존슨2018
각 회차별 모임의 주제에 맞는 넷플릭스/영화를 보고 만납니다.
모임 참석 전, 모임장이 발제한 작은 사전 과제가 주어집니다.
1회차
친구: 비틀대는 인생을 함께 걸어주는
작년 제가 가장 재밌게 본 드라마 중 하나. 전반부보다는 주인공들의 과거 이야기가 시작되는 중반부부터가 더 흥미로운데요. 보면서 술이 너무 맛깔나게 먹는다는 생각에 침이 꼴깍 넘어가기도 했지만, 술은 핑계고 사람과 관계, 인생을 표현하는 주인공들의 메시지에 감탄하며 봤는데요. 우리가 지금까지 만나왔던 사람, 앞으로 만나고 싶은 사람, 그리고 지금 어떤 삶과 하루들을 살아가고 있는지 가볍게 또 무겁게 이야기를 나눠봐요. 이런 이야기를 나누기에 좋은 맛집과 각자 좋아하는 술을 추천해봅시다!
* 함께 볼 작품 : 티빙 드라마 <술꾼도시여자들> 6화, 9화 (2021)
* 첫번째 포트럭 : 내가 추천하고 싶은 술과 안주 1가지 가져오기
2회차
사랑과 가족 : 특별하면서도 평범한 마지막 날인 것 처럼 살기
제가 인생에서 좋아하는 영화 중 하나인데요. 처음 만나서, 썸을 타고, 프로포즈하고 결혼해서 잘 사는 모습까지. 두 주인공들의 중요한 순간에는 작게라도 늘 음악과 음식이 함께 합니다. 썸을 타고 데이트를 할 때, 그리고 기념일에 좋은 맛집은 어디일지 이야기를 나눠볼까요? 각자가 꿈꾸고 있는 연애와 사랑 그리고 결혼에 대한 이야기도 나눠봐요.

* 함께 볼 작품 : 영화 <어바웃타임>(리차드 커티스, 2013)
* 두번째 포트럭 : 사랑에 빠질 수 있는 마법의 술과 안주 가져오기 & 썸타기 좋은 공간 우리끼리 리스트 만들기
3회차
관계 : 공적인 삶, 개인적인 삶, 비밀의 삶
모두 한 테이블에 둘러앉아 맛있는 음식을 나누며 이야기를 나눠볼까요. 각자 동네에서 제일 맛있는 음식을 포장해서 함께 즐겨봐요! 어떤 음식을 가져오면 모임에서 다들 고개를 끄덕일까요? 관계에서 비밀은 필요할까요? 솔직함과 비밀의 적당한 간격은 필요할까요?
* 함께 볼 작품 : 영화 <완벽한 타인>(이재규, 2018)
* 세번째 포트럭 : 동네의 자랑 맛집 음식 가져와서 소개하기
4회차
성장 : 나를 성장하게 만드는 사랑
내가 사랑했던 모든 남자들에게는 3편으로 이루어져 있어요. 전 그중 1편을 가장 좋아하는데요. 주인공인 라라진은 머리가 심란할 때도, 발렌타인데이에 선물을 할 때에도 직접 베이킹을 합니다. 사랑하는 사람에게 선물하기 좋은 달콤한 디저트는? 혹은 음식은 무엇일까요? 그리고 선택을 두고 고민하는 순간, 여러분은 어떤 것을 하며 스트레스를 풀고 생각을 정리하나요? 함께 이야기 나눠봐요!
* 함께 볼 작품 : 영화 <내가 사랑했던 모든 남자들에게 >(수전 존슨, 2018)
* 네번째 포트럭 : 다 함께 맛집 가는 번개!
이렇게 진행해요
신청일
자기 소개
모임 전
콘텐츠 감상
모임 전
사전 질문 답변
모임일
대화 및 워크숍
  1. 참여 신청 후 웰컴 문자를 받고 한 줄 자기 소개와 모임에 기대하는 점을 제출합니다.
  2. 모임 일주일 전, 모임 준비를 위한 사전 질문과 과제를 전달드립니다.
  3. 모임 시작 전, 각자 모임에서 나눌 컨텐츠를 보고 사전 질문에 답변을 남깁니다.
  4. 모임 당일, 3시간 동안 멤버들과 만나 준비된 대화와 워크숍을 함께 합니다.
* 구체적인 진행 방식은 모임마다 상이할 수 있습니다.
* 정기모임은 수업이나 강의가 아닙니다. 멤버들의 생각과 참여로 만들어나가는 커뮤니티입니다.
정기 모임 멤버만의 혜택
1
이벤트 및 소모임 우선신청·무료·할인
매주 화요일에 소개 되는 약 120개의 이벤트와 소모임
‧ 이벤트는 행사 별 모집 인원이 한정되어 있습니다.
2
다른 모임 놀러가기 1회권
시즌 3개월간 유효한 다른 모임 놀러가기
‧ 놀러가기는 잔여석 발생시에만 신청이 가능합니다.
3
넷플연가 전용 공간 ‘사생활’ 이용권
멤버들만을 위한 공간 대여는 언제나 무료!
환불 규정
이벤트 시작일 기준
환불 여부
14일 전
전액 환불
7일 전
80% 환불
5일 전
50% 환불
시작 후
환불 불가
이런 모임은 어때요?
영화와 넷플릭스
이동진의 픽 - 영화는 두 번 시작된다, 그래서 제 점수는요
금요일 · 홍대
만오데
브랜드 마케터 / 쩝쩝박사
라이프스타일
봄날의 만두를 좋아하세요? - 소울 푸드와 함께 이럴 만두, 저럴 만두
일요일 · 홍대
라이프스타일
토요 미식회 - 혀끝까지 짜릿한 미식과 페어링
토요일 · 낙성대
고예지
도슨트
사유의 확장
어쩌다 도슨트 : 아마추어 전시해설사 도전하기
토요일 · 홍대
라이프스타일
색감 보정법 - 매일의 기록을 사진으로 남기는 방법
토요일 · 홍대
유지혜
'알디프' 티 마스터
자아와 관계
茶츰茶츰 : 일상이 흐르는 티다이어리
토요일 · 홍대
라이프스타일
고슴도치 베이커리 - 못생기면 어때! 못생겨도 맛있는 영화 속 디저트들
토요일 · 홍대
198,000
월 66000원 X 3개월
참여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