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과 커리어
부린이 해방일지 - 밀레니얼의 부동산 투자 입문기
을지로
추후 공지 예정
수요일
10:30 ~ 13:30
12명
참여 인원
전혜원, 부동산 컨설턴트
저는 방송국 경제부 기자로 시작해, 이 업에 전문성을 쌓고 싶어서 전향 한후로는 부동산이 콘텐츠가 되는 것에 관심이 있어요. 가장 힙하게 부동산을 얘기하고, 경험하고, 투자하고 사용 할 수 있는 방법이 어떤 것들이 있는지 생각하고 확장 시켜 나가고 싶어 합니다. 본업은 외국계 상업용 부동산 투자 자문사의 컨설턴트로, 경매, 갭투자, 개발 등에도 관심이 많아서 직접 부딪히면서 경험을 넓혀왔습니다. 나눌 수 있는게 많은, 재미있는 이야기가 가득한 복(福)부인이 되고 싶습니다.
함께하는 멤버들의 한 줄 소개
일과 커리어
회사를 취미로 다니고 싶은 프로계획러 ESTJ
일과 커리어
안녕하세요! 상남자 김상남입니다.
일과 커리어
빠른 은퇴를 꿈꾸는 부린이
일과 커리어
책임감 넘치는 ESTJ
일과 커리어
모임에 참여하시면 모든 멤버들의 소개를 볼 수 있습니다.
어디에 투자해야 하는지 가르쳐 드리는 모임은 아닙니다. 다만, 투자자로서 성장하고 있는 경험을 공유하고 함께 이야기 해보고자 하는 자리를 마련하고자 합니다. 부동산을 쉽게 입문하기 위해서, 부동산과 조금 더 친해지고자 하는 의지가 있으신 분들을 위해서 여러 콘텐츠를 통해 부동산을 이해하고 공유하는 재미있는 모임이 되겠습니다.

“함께 투자 부캐를 키워볼 동료를 찾는다면”
“새로운 사람들과 관심사를 공유하는”
“부동산에 관심이 생겼다면”

* 영화이야기 10% + 책 이야기 20% + 모임장 주제 토크 진행 40% + 워크숍 (발표) 30%
건물주가꿈인사람
투자부캐챌린지
부동산이야기
모임소개
추후 공지 예정
부동산에 관심은 있지만, 어떻게 시작할지 모르는 분들을 위한 ‘행동 입문’ 모임입니다. 혹시 부동산을 ‘투기’로만 생각하셨다면, 이 모임은 멤버분들이 몰랐던 부동산의 새로운 영역들과 투자 입문의 기초가 될 수 있습니다. 경매부터 소액 아파트 투자까지, 다들 돈 벌었다고 하는데 어떻게 시작하면 좋을지 막막하기만 했다면, 모임을 통해서 본인의 페이스에 맞게 가볍게 알아가보기 시작하는건 어떠세요?

이 모임은 우리나라의 부동산 문화 및 흐름에 대한 책 그리고 영화 콘텐츠를 보고 이야기를 나눌 예정입니다. 개인적인 부동산 투자 경험을 공유하면서, 투자를 하면서 느꼈던 어려운 점들을 서로 나누며 어쩌면 시장을 더 넓게 볼 수 있는 안목을 길러 갈지도 모릅니다. 우리는 부동산을 통해서 우리가 가지고 있는 모든 욕망을 해방시키려는 모임입니다. 어쩌면, 투자 부캐를 같이 키워갈 수 있는 서로 응원해줄 수 있는 좋은 동료를 만날지도 모릅니다. 여기, 부린이 해방일지에서 말이죠.


* 1~4회차 동안 임장지를 선정하는 방법, 단지 임장을 하는 방법 등을 배웁니다.
* 모임 중에 공간답사를 해보는 것도 좋을 것 같아요. 공간은 추후 멤버들과 논의 후 같이 임장을 가보면 좋겠어요.(날짜는 추후 협의 예정)
* 모든 회차가 끝난 후, 각자 현장 답사를 하고 온 지역에 대한 임장 보고서를 작성하고 공유합니다.
언제, 어디서 만나나요?
수요일 10:30 ~ 13:30
1월 4일 / 1월 25일 / 2월 15일 / 3월 8일
추후 공지 예정
을지로 인근
12
최소 참여 인원인 6명 보다 적을 경우, 추가 모객을 위해 1회차씩 연기(2회차 일정에 시작) 되거나 취소될 수 있습니다.
보고 와서 이야기해요
* 이미지를 클릭하면 어디서 볼 수 있는지 알 수 있어요!
<버블 패밀리>
마민지 2017
<월급쟁이 부자로 은퇴하라(10만 부 돌파 기념 증보판)>
너나위 2022
<홈리스>
임승현 2020
<왕초보도 바로 돈 버는 부동산 경매의 기술>
정민우, 유근용 2021
<명당>
박희곤 2017
<머물고 싶은 동네가 뜬다>
모종린 2021
<라스트 홈>
라민 바흐러니 2014
<그릿(Grit)>
앤절라 더크워스 2016
각 회차별 모임의 주제에 맞는 컨텐츠를 보고 만납니다.
모임 참석 전, 모임장이 발제한 작은 사전 과제가 주어집니다.
모임 주제에 따라 넷플릭스, 웨이브, 왓챠 등 다양한 플랫폼의 컨텐츠를 다룹니다.
1회차
대한민국: 버블, 버블, 버블의 꿈
전세 제도는 우리나라에만 있는 거 아셨나요? 언젠가는 건물주가, 또는 부동산으로 부자가 되겠다는 사람은 많은데 왜 정작 돈을 벌었다는 사람은 많지 않을 것 같을까요? 우리나라 버블의 꿈은 언제부터 시작이 된 건지, 우리가 왜 부동산 투자에 열망을 가지게 된 건지 이야기 해보며 지속가능한 부동산 투자자로 성장하기 위해서 필요한 것은 무엇인지 짚어 봅니다. 4회차에 발표할 임장 보고서 작성을 위해, 첫번째 임장지역을 어떻게 선정할지, 사전 답사는 어떻게 하는지 살펴 봅니다.
* 보고 올 콘텐츠 : <버블 패밀리>(마민지, 2018), 책 『월급쟁이 부자로 은퇴하라』(너나위 지음)
2회차
홈리스: 우리에게 집은 어떤 의미인가요?
부동산 투자에서 대표적인 두 가지 투자 방안에 대해서 알아봅니다. 전세를 이용한 갭투자와 경매, 두 투자 방식의 공통점은 저평가된 매물을 알아보고 투자하는 겁니다. 저평가된 매물을 알아보려면 무엇부터 해야할까요? 4회차에 발표할 임장 보고서를 위해서 각자 사전 보고서 작성을 해온 내용을 공유합니다. 사전 임장이 마무리되면, 실제 임장지에 다녀올 연습을 할 예정입니다. 실제 임장지에서는 단지 별로 매물 별로 무엇을 봐야하는지 알아봅니다.
* 보고 올 콘텐츠 : <홈리스>(임승현, 2022), 책 『왕초보도 바로 돈 버는 부동산 경매의 기술』(정민우, 유근용 지음)
3회차
부동산이라는 종합예술
콘텐츠 부동산 개발 네오밸류라는 회사를 아시나요? 스타벅스가 제일 잘 하는 것 중 하나는 무엇일까요? 바로 최고의 입지를 찾는 것입니다. 스타벅스 점포들이 위치한 곳들의 공통점은 무엇일까요? 그렇다면 투자자로서 우리는 스타벅스를 어떻게 이용할 수 있을까요? 콘텐츠는 어떻게 부동산에 가치를 더해 줄까요? 가치를 더 해준다는 것은 어떤 의미일까요? 4회차에 발표할 임장 보고서를 위해서, 각자 다녀온 임장 경험에 대해서 공유합니다. 어떤 점이 힘들었고, 어려운 점은 없었는지 공유하고 함께 고민하다 보면 더 실력 있는 부동산 투자자가 되어 있지 않을까요?
* 보고 올 콘텐츠 : <명당>(박희곤, 2018), 책 『머물고 싶은 동네가 뜬다』(모종린 지음)
4회차
상업용 부동산의 세계
각자 다녀온 임장지에 대해서 발표하는 시간을 갖습니다. 앞으로 지속 가능한 부동산 가치 투자자가 되기 위해서 필요한 마음가짐과, 루틴들에는 어떤 것들이 있는지 얘기해보는 시간을 가질 예정입니다. 각자의 꿈을 이야기해보는 시간도 가지고, 오래 긴 호흡을 가지고 부동산 투자자가 되기 위한 다짐을 하면서 모임의 마지막 시간을 가집니다.
* 보고 올 콘텐츠 : <라스트 홈>(라민 바흐러니, 2016), 책 『그릿 : IQ, 재능, 환경을 뛰어넘는 열정적 끈기의 힘』(앤절라 더크워스 지음)
이런 분들이 참여해요
이 모임에 참여하는 사람들은 "주제 학습/워크숍" 을 가장 기대하고 있어요.
남성
여성
20대
30대
이렇게 진행해요
신청일
자기 소개
모임 전
콘텐츠 감상
모임 전
사전 질문 답변
모임일
대화 및 워크숍
  1. 참여 신청 후 웰컴 문자를 받고 한 줄 자기 소개와 모임에 기대하는 점을 제출합니다.
  2. 모임 일주일 전, 모임 준비를 위한 사전 질문과 과제를 전달드립니다.
  3. 모임 시작 전, 각 회차에 맞는 컨텐츠를 보고 사전 질문에 답변을 남깁니다.
  4. 모임 당일, 3시간 동안 멤버들과 만나 준비된 대화와 워크숍을 함께 합니다.
* 구체적인 진행 방식은 모임마다 상이할 수 있습니다.
* 정기모임은 수업이나 강의가 아닙니다. 멤버들의 생각과 참여로 만들어나가는 커뮤니티입니다.
넷플연가 멤버들은 이렇게 느꼈어요
그냥 느끼기에 급급했던 미술이었는데, 새롭게 미술에 대해서 지식적으로 채워가는 게 너무 즐거웠습니다.
by '박O재'님
오랜만에 취향이 비슷한 사람들과 대화해서 행복했습니다:)
by 'zzubbabbong'님
피드백도 꼼꼼히 해 주시고, 다양한 컨텐츠로 목소리연기를 해 볼 수 있게 준비해 주셔서 좋았어요.
by '진O준'님
항상 영화를 보고 친구와 대화를 나눠도 좋다! 가 끝이었는데 좀 더 풍부하게 얘기할 줄 알게된 거 같아서 너무 좋았어요. 모임원들도 너무 좋아서 마지막인게 아쉬웠네요.....
by '김O은'님
사랑과 구원. 진부할 수 있는 주제지만, 이 보다 신선하고 도전적인 주제가 없는 것 같습니다. 넷플연가에 처음 방문했는데, 좋은 분들을 만난 것 같아 앞으로 남은 만남이 기대되네요.
by '낭만돼지35'님
정기 모임 멤버만의 혜택
1
이벤트 및 소모임 우선신청·무료·할인
매주 화요일에 소개 되는 약 120개의 이벤트와 소모임
‧ 이벤트는 행사 별 모집 인원이 한정되어 있습니다.
2
다른 모임 놀러가기 1회권
시즌 3개월간 유효한 다른 모임 놀러가기
‧ 놀러가기는 잔여석 발생시에만 신청이 가능합니다.
3
넷플연가 전용 공간 ‘사생활’ 이용권
멤버들만을 위한 공간 대여는 언제나 무료!
환불 규정
첫 모임 시작일 기준
환불 여부
~ 14일 전
전액 환불
13 ~ 7일 전
80% 환불
6 ~ 5일 전
50% 환불
4일 전 ~ 시작 후
환불 불가
이런 모임은 어때요?
심광남
브랜드 마케터
오픈 예정
일과 커리어
<제2차 크리에이티브 정기총회> : 전국 창의노동 종사자를 위한 소규모 집단지성 네트워크
1월 14일 · 토요일 · 홍대
171,000
57,000원 X 3개월 무이자
참여하기
마감 임박